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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안 사투리 점쟁이 _ 지안 사투리 점쟁이?

객가 말이란 무엇입니까?

객가 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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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음 k é j ι a

게스트 h k g/k k k g;

영어 객가어

객가는 한족의 특색족이자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어 가장 영향력이 큰 한족 민족 중 하나이다. 광둥 () 메이저우 (), 하원원 (), 혜양 (), 강서 (), 쓰촨 (), 광서 (), 호남 (), 대만성 (), 해남 (), 푸젠 () 등에 분포하며/Kloc 선민은 황하 유역에 살고 있으며 서진 후기 (4 세기 초) 와 당 후기 (9 세기 후반) 로 전란으로 남하했다. 1270 년대 남송 멸망 후 강서 복건 광동 등을 전전하다. 현지인과 구별하기 위해' 객가' 또는' 사람' 이라고 자칭한다. 객가 방언은 중국어 방언 중의 하나로 비교적 많은 고대 중국어 음운을 보존하였다. 민요는 독특한 풍격이 있다. 객가는 거주하는 지역에서 그들 자신의 풍속과 전통을 유지하고 있다. 여성은 활력이 넘치고 노동 생산에 참여하며 봉건적 인습에 얽매이지 않고 용감하게 진취적이다. 근대에 이르러 태평천국 운동이 실패하자 많은 객가가 더 넓은 지역으로 흩어졌고, 일부는 대만성과 홍콩으로 이주하거나 남양에서 살게 되었다.

객가의 기원에 관한 이론이 많은데, 주로 객가 중원과 객가 혼혈이 있다. 객가 중원론은 객가의 주체가 중원에서 온 이민자라고 생각하는데, 객가 원주민론은 "객가 공동체는 남천의 한인과 고베트남 이민자들이 민동 () 의 삼각 지역에서 혼합한 공동체로, 그 주체는 이 땅에 사는 고대 베트남인이지, 이 지역에 사는 소수의 중원인이 아니다" 고 생각한다. 송대부터 중원 한족이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감남 민시를 거쳐 메이저우에 도착하여 결국 비교적 성숙하고 안정된 객가 가문을 형성하였다. 그 후로 객가는 매주를 근거지로 하여 대량으로 외국으로 이주하여 전국, 심지어 세계 각지로 향했다. "객가 삼주" 는 가응주, 감주, 정주입니다.

객가 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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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가 말은 각기 다른 곳에서 서로 다른 명칭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동동, 광동북의 객가 말, 객가 말 등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객가, 객가, 객가, 객가, 객가) 서서와 계남동 지역에서는 아방언, 마거리 방언, 신민 방언으로 불린다. 호남 류양은 손님의 성을 부른다. 쓰촨 때 토칸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속칭 객가어로 불린다. 이것은 자칭 그와 통일된 것으로, 객가와 비 객가가 모두 사용되어 줄곧 인기가 있었다. 이것은 아주 좋은 성명이다.

객가 방언의 분포

객가어는 주로 광동 광시 복건 강서 중국 대륙의 쓰촨 호남 하이난의 일부 지역에서 사용된다. 주요 지역은 광동 동부와 북부, 광서 남부, 강서 남부, 푸젠 서부이다. 광둥, 복건, 장시 국경 지역은 객가가 가장 집중된 지역이기 때문에 객가 말이 가장 유행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해외에서는 대만성과 홍콩의 일부 지역에서 객가 말을 한다. 동남아시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필리핀, 해외 화교 중에도 객가 말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광둥 () 의 객가 방언은 거의 전 성에 널리 퍼져 있지만, 주로 광동과 광동북 () 에 분포되어 있다. 그중 순객말이나 객가 위주의 현시는 메이현, 흥녕, 오화, 대보디아, 자릿령, 평원, 용천, 평화, 시흥, 이안평, 신풍, 강원, 풍순, 자금, 남웅, 옹원 또한, raoping 카운티, jiexi, Haifeng, Lufeng, Longmen, conghua, 슬라이드 카운티, 신회, huazhou, 4 회의, yangjiang, Heshan, sanshui, 높은, Kaiping, 편지와 같은 광동의 다른 지역의 일부 카운티 도시 최근 설문 조사에 따르면 광둥성 서부 잔장, 무명, 양강 등지에서 객가 말을 하는 인구는 약 654.38+0.9 만명으로 약 6400 제곱킬로미터에 달하며, 특히 염강, 화주, 신이, 고주, 전보, 양서, 양춘 등 현에서 분포하고 있다.

푸젠성의 객가 방언은 주로 민서의 창정, 롄청, 상항, 무평, 영정, 유청, 닝화, 명계 등의 현에 분포한다. 또한 난징의 곡강, 평화현의 구봉, 장악, 조안현의 수전, 관비, 용암 북서부의 만안 (이전의 계구진) 도 객가의 말이다.

강서성의 객가 방언은 주로 간남의 흥국, 닝두, 석성, 서금, 회창, 우검색, 안원, 전남, 용남, 정남, 신풍 (가정진 및 교외 일부 농촌 제외), 대여, 충의, 상유, 남강 또한 평향, 광창, 영풍, 지안, 태화, 만안, 수천, 정강산, 닝강, 영신, 만재, 이풍, 봉신, 정안, 고안, 무녕, 횡봉의 일부 읍들은 모두 객을 한다

쓰촨 성도 객가가 상대적으로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성이다. 객가 방언은 주로 동산, 신도, 김당, 광한, 시현, 펑현, 쌍류, 신진, 간양, 인수, 자중, 위원, 안악, 부순, 노희안, 합강, 이빈, 광에 분포한다

광시장족 자치구의 객가 방언은 전 지역 90 개 시 현 중 79 개에 분포해 전체 시 현의 87.78% 를 차지한다. 향진의 경우 전 지역 1364 개 향진 중 583 개 향진에 객가 방언이 있어 전체 향진의 42.74% 를 차지한다. 광시의 객가 말은 주로 육천, 박백, 포북 남부, 합포 동부에 집중되어 있다. 다음은 방성, 진성, 영산이다. 귀현을 중심으로 철도 남동쪽에서 북서쪽으로 가는 느릅나무 숲, 여당, 빈양 북쪽 또한 게스트, 계평, 평남, 상주, 유주, 몽산, 여포, 양삭도 있습니다.

호남성의 객가말은 주로 유현, 다릉, 능현, 여성, 계동 등 현의 일부 마을과 류양, 평강 등 현의 일부 마을에서 사용된다. 강영, 강화도 객가 말을 하는 사람이 몇 명 있다.

대만성의 객가 방언은 주로 도원 이남의 향진, 중, 신주, 죽동, 묘리 주변의 향진, 평동현의 일부 향진과 가오웅현의 미농진에 분포한다.

객가 방언의 해외 분포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미주, 오세아니아의 5 개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그중 아시아는 객가 말을 하는 사람이 350 만 명으로 인도네시아 베트남 미얀마 인도 말레이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에 주로 분포한다. 아프리카 화교 중국인 5 만 4000 명이 모리셔스 레위니옹 남아프리카 등 12 개국에 분포한다. 미국에서는 약 46 만 명이 페루, 미국 등 2 1 국가 및 지역에 걸쳐 객가 말을 한다. 유럽과 오세아니아는 각각 1600 과 44,000 명의 화교가 있다.

객가 풍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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객가 풍습에는 일반적으로 민족 전통 명절, 지방제사, 예절 등이 포함된다.

주요 명절

☆ 설날: 가장 성대한 명절로 세배와 오락 활동이 있습니다.

☆ 입춘: 봄이 왔습니다.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은 중국 전통 정월 대보름날이다. 등불 축제를 먹고 놀고 즐기며 등불 수수께끼를 풀고 있다.

☆2 월 2 일: 개절.

☆ 청명: 객가 성묘 풍습은 대부분 춘분에서 시작하여 청명이 절정에 이르렀다.

☆ 드래곤 보트 축제: 손님은 일반적으로 5 월 축제라고 부릅니다. 명절의 주요 내용은 쫑쯔, 수컷 황주, 용주를 먹는 것이다.

☆ 7 월 축제: 유령 축제.

☆ 중추절: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8 월 축제로 알려져 있습니다. 월병을 먹는 것과 달구경을 하는 곳은 대체로 똑같다.

☆ 중양절: 손님은 이를' 9 월절' 이라고 부른다.

☆ 겨울의 지일: 객가는' 겨울은 큰 명절' 이라는 말이 있다.

결혼 풍속 습관

중매/중매인 역할을 하다

과거에는 젊은 객가 남녀가 열여섯 살 후에 중매인에게 그들의 결혼을 소개하도록 요청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남자 부모가 여자 집에 중매를 의뢰하고, 여자 집에 중매인이 먼저 남자 집에 방문하도록 하는 경우도 있다.

저 여자 좀 봐

남자와 여자는 모두 중앙매체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며, 쌍방이 모두 흥미를 느낀다면, 그들은' 언니를 만날 시간' 에 합의할 것이다

강첩을 쓰다

쌍방이 동의하면 생년월일을 서로 알릴 것이다. 돌아간 후에 점쟁이에게 "팔자" 를 부탁하다. 팔자가 한 박자에 맞으면 서로 부딪치지 않고 경첩 (속명 결혼식 목록) 을 써서 향안에 놓는다. 3 일 이내에 불길한 징조가 없다면 혼사는 정해진다. (팔자가 맞지 않으면 남자는 경철을 여자 집에 돌려준다.)

빨간색 리스트를 하나 나열하다

"홍희첩" 이라고도 합니다. 또는 선물에 대해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남자 부모, 일족 친척, 중매인이 함께 여자 집에 가서, 남자 측이 여자 집의 채례를 뽑아야 한다. 어떤 빨간 목록에는 모자, 은꽃, 옷, 신발, 양말 등 남편에게 주는 선물도 포함되어야 한다. 적장을 여는 과정에서 쌍방은 흥정을 하고, 결국 협상을 통해 결론을 내릴 것이다. 레드리스트가 열리면 남녀가 반지 손수건 등 증표를 교환한다. 결국 남자는 여자 집에 와서 점심을 먹고 돌아갔다. 종사하다

증여' 라고도 불리는데, 다시 한 번 정식으로 혼인을 확인하는 것이다. 청남과 부모는 여자 집에 가서 돼지 머리, 생선, 고기 등을 보내려고 한다. , 그리고 여자의 부모, 형제자매, 삼촌 할아버지 할머니가 모두 나타나야 한다. 점심 식사 후, 여학생은 나와서 남자 학부모 부모, 양가 부모는 시부모와 어머니라고 부른다.

문 좀 봐

즉, 여자는 남자 집에 가서 가족을 만나고, 어떤 사람은' 의식' 앞에 있고, 어떤 사람은' 의식' 뒤에 있다. 여자와 그들의 부모 외에 여자도 갈 것이다. 크고 작은 10 여 명은 선물을 가지고 있지 않다. 조금이라도 가지고 와도 남자는 감히 받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발송 날짜

결혼이 확정되면 남자는 점쟁이에게 신부가 외출한 날짜와 시간, 그녀가 귀가한 시간 등 귀가할 날짜를 선택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또 여자가 빨간 치마와 남자가 침대를 깔는 날짜도 동시에 선택해야 한다.

채소를 보내고 혼수를 마련하다

신부가 문을 닫은 지 하루 이틀 후, 남자 집은 일족에게 초빙과 홍단 규정 물고기, 고기, 새, 면 등을 여자 집에 보내달라고 하고, 돌아올 때 초빙과 가구를 남자 집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신부를 데리러 (가마를 타고) 결혼식에 참석하러 오다

친척이나 집까지 데리러 오라고 합니다. 결혼식 전날, 남자 집은 여자 집에 가서 친척을 데리러 갈 것이다. 드러머 밴드, 폭죽, 가마, 향로 (여자 사당, 절, 사회복지사 분향), 짐꾼 한 명, 한 명은 닭 (한 남자와 한 어머니), 다른 한 마리는 술과 송명, 여자는 신부가 입는 옷과 한 명을 데리고 갈 것이다

친정인이 도착한 후 먼저 간식을 먹고 친정인들이 사당에 데리고 가서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정오나 저녁에 여자 집은 연회를 열어 대접한다.

신부는 보통 한밤중이나 자정에 떠난다. 그녀가 갈수록 밝아지는 것은 그녀가 광명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만약 그녀가 밤에 외출한다면 관을 옮기는 것과 같은 재수 없는 일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결혼식 대열 앞에는 등롱, 뒤에는 드러머, 가운데는 가마, 뒤에는 결혼식을 받는 사람이 있다.

신부는 남자 집에 도착했고, 정해진 진입 시간이 되지 않았다면 대문이나 옆 집 등에 있어야 했다. 소개는 보통 아침 7 ~ 8 시나 8 ~ 9 시이고, 어떤 것은 정오까지 기다려야 한다. 입장할 때 신부는 가마의 문을 걷어차고, 남자의 들러리는 신부를 가마에서 데리고 나와 대문 앞에서' 불바다를 건너고', 신부는 대문에 들어가기 전에 전나무 나뭇가지로 불바다를 건넌다.

(신부와 신랑을 참조) 하늘과 땅에 경례

신부는 북소리에 따라 로비에 들어간 뒤 절을 시작했다. 당내에 향안을 장식하고, 동쪽에는 부모 어른이 있고, 서쪽에는 외척이 있고, 북쪽에는 친척이 있고, 남쪽에는 후배가 있다. 신부를 만나기 전에 남편은 신랑에게 붉은색을 달고 5 피트 붉은 천을 덮을 것이다.

나는 큰 소리로 읽었다. "나는 손에 5 피트 빨간색을 들고 신랑만 치고 신랑은 아들을 낳고 아들은 장원이 되었다." 교회를 참배할 때 신랑은 왼쪽에 서 있고 신부는 오른쪽에 서 있었다. 이생은 "일배 천지, 이배 조상, 삼배 고당, 네 부부가 서로 손님처럼 공경한다" 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친척들이 만나서 신부에게 빨간 봉투를 주었다. 의식이 끝난 후 들러리는 붉은 장미로 신부를 새집으로 데려왔고, 신랑 신부는 폭죽으로 희당을 집 입구에서 로비로 뿌렸다. 그런 다음 신부와 신랑이 건배합니다. 들러리는 쟁반으로 닭 한 마리를 들고 술을 마시면서 "둥글고 진주가 연결되어 있다", "관음 조생귀자" 라고 말했다. 부부가 화목하고 백년해로하다. (이런 예의는 메이저우에서는 흔하지 않고 현대 결혼식 모델로 대체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점심에 술자리를 차리고, 희주를 먹고, 대포로 손님을 초대하여 30 분에 한 번, 앉기 시작할 때 술자리를 세 번 울리게 한다. 그런 다음 선물생이 입석하고 두 사람이 입석했다. 항렬과 친소함에 따라 먼저 그들이 테이블에 앉을 수 있도록 안배한 다음, 다른 사람들은 마음대로 테이블에 앉는다. 남녀 게스트는 따로 자리에 앉고 신랑 신부는 건배를 해야 한다.

신혼의 밤에 신혼부부를 희롱하다

로비에서 소란을 피우는 사람도 있고, 새집에서 소란을 피우는 사람도 있고, 로비에서 소란을 피우고 새집에서 소란을 피우는 사람도 있다. 시끄러운 기간에는 몇 분마다 폭죽을 터뜨려 자정까지 터뜨린다.

(신혼아내를 가리킴) 신혼부부와 함께 친정에 가다

십자회전문이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결혼 후 3 일이나 5 일째 되는 날, 여자는 신부의 자매를 다른 여자들과 함께 신랑신부를 손님으로 초대하고, 중매인과 신랑신부의 자매도 총 7- 14 명으로 초대한다. 점심 식사 후에 그들은 그날 돌아올 것이다.

보름달 결혼식을 보낸 지 한 달 후, 친정인들이 보름달을 보내며 닭, 채소, 씨, 씨, 콩 등을 선물한다. 오곡이 풍성하고 재물운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전통 명절 풍습

1. 출생예절

그것은 한 사람의 출생에 대한 축하와 축복을 상징하며, 생활의 시작 예의이다.

출산을 가속화하다

시집간 딸이 임신이 임박했을 때, 보통 아기가 태어나기 1 ~ 10 일 전에 친정들은 닭, 계란, 국수, 말린 가루 등을 데리고 딸의 집에 온다. "출생" 하려면, 그녀의 핑안 탄생을 기원하는 것이다. 어머니가 떠나시자 형수님은 태어나서 정오에 연회를 베풀었다.

아기가 태어난 후 사위는 닭, 계란, 막걸리 (몇 십 근) 를 데리고 악가에 가서 기쁜 소식을 전하고, 외할머니 댁은 손님을 청하고, 친지들은 모두 참석하여 축하를 표시해야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병아리와 붉은 계란을 돌려주실 것이다.

세 왕조를 만들다

아이가 태어난 지 사흘이면' 삼조' 가 되어야 한다. 먼저 아이를 목욕시키고 조산사를 청해서 밥을 먹는다. 할머니는 수탉, 계란, 국수, 찹쌀가루 등을 보내신다. 어떤 곳에서는' 삼조주' 를 만들고, 할머니와 시부모님을 대접하고, 붉은 계란도 친척과 친구들에게 선물해야 한다. 그들은 보름달 전에 닭, 계란, 얼굴 등을 돌려보낸다.

아기가 한 달이 되었을 때 그의 출생을 축하하다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되면 바로 보름달이다. 할머니는 수탉 한 마리 (많은 곳에서 큰 거세닭 한 마리) 와 계란을 선물하고, 아기에게 옷, 이불, 모자, 칼라, 트렌치코트, 치마, 은팔찌, 잇몸을 선물한다. 여성 친척 삼촌 이모 등은 보통 암탉, 계란, 옷, 옷감 등을 배달한다. 그리고 아줌마 이모들.

백 살이에요

아기가 태어난 100 일도 축하해야 한다. 이날 여자 집 할아버지와 삼촌은 수탉과 함께 축하할 것이고, 다른 친척들은 보통 아기에게 빨간 봉투를 보낸다.

한 살

아이가 한 살이 되었으니, "주" 가 되어 아이의 "주" 를 축하해야 한다. 첫 번째 생일은 보름달보다 더 성대해서 축하하는 손님이 더 많다.

2. 성인 예절

객가의 성인식은 남성과 여성으로 나눌 수 있다. 남자의 성인식은' 관례' 라고 하고, 여자의 성인식은' 의식' 이라고 부른다. 지금 이런 예의는 없는 것 같아요. 적어도 저한테는 ...

3. 생일 예절

누군가의 생일을 축하하다

다른 풍습과 마찬가지로 객가는 매년 작은 생일을 보내고, 10 년마다 큰 생일을 보내지만, 큰 생일은 더 흔하다. 10 세부터 생일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 네가 40, 50 대, 60 대까지 계속될 수 있다. 생일에 국수와 데친 계란을 먹어야 한다. 100 년을 살 수 있다는 뜻이다. (이 풍습도 간소화되었다. 생일: 60 세 이상)

(노인) 의 생일을 축하합니다

생일에 시집간 딸은 수탉 한 마리와 수의와 모자, 케이크, 신발 양말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선물한다. 아버지의 생일에도 어머니께 한 벌, 생일도끼, 폭죽, 양초, 수탉, 복숭아, 국수, 케이크, 술고기도 선물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다. 보통 친척과 친구들이 생일 축하, 생일 대련이나 선물을 보낸다.

많은 곳에서 70 세 이상, 자손이 많고 집안 형편이 좋은 노인들을 위한 생일의식을 거행한다.

객가의 생일, 생일은 모두 서클 사람들이 직접 보낸 선물이고, 집에서 축하하며, 선례후 초대한다. 시부모와 친한 친구 외에 초청을 보내고 초대하지 않는다.

4. 집을 짓고 새 집을 옮겨요

객가는 새 집을 짓고 새 집을 옮기는 것을 중대한 경축 행사 중 하나로 성대하게 경축해야 한다.

집을 지을 때, 전옥 선생님께 집의 위치와 문의 방향을 결정하라고 요청합니다. 기둥이 들보에 있을 때는 등롱으로 장식하고 붉은 대련을 붙여야 한다. 새집이 완공된 후 입주 전날 밤에는' 악을 쫓는다',' 악을 없애라' 를 해야 한다.

새집으로 이사할 때는 등롱 (또는 기름등), 화롱, 저울 등을 가져와야 한다. 집에 들어오려면 닭 한 움큼을 가지고 새집에 쪄서 신인이 번창하고 기쁨이 넘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들이는' 집주' 를 열고 친지, 건축자, 조공을 대접해야 한다. 음식에는 부추, 두부, 돼지장, 돼지피, 떡이 들어 있어야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재운이 높다는 뜻입니다.

객가 술 풍속

객가가 후대를 잘하다. 친척이나 친구가 올 때마다 집에서 빚은 막걸리로 한턱 내는 것을 좋아하는데,' 물주' 라고도 한다. 만약 제 1 단에서 추출한 술이라면,' 구어머니' 라고 부른다. 이런' 술녀' 는 맛있다. 도수는 높지 않지만 뒷심이 커서 쉽게 취한다. 그들이 술을 마실 때, 그들은 예의에 매우 신경을 쓴다.

객가는 팔선상을 즐겨 사용하는데, 흔히' 팔선상' 이라고 불리는데, 여덟 명이 함께 앉을 수 있는 나무상이다. 자리에 앉을 때, 그들은 좌석 배치를 매우 중시하며, 일반적으로 친지들의 존비 순서에 따라 자리에 앉는다. 연회장의 크기는 이렇게 마련된 것이다. 예를 들어 정청에는 탁자가 하나밖에 없다. 이때 대문을 향하는 왼쪽이 1 위, 오른쪽이 2 위다. 그런 다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머리말을 삽입하여 본전의 오른쪽을 향해 가장 작다. 두 개의 테이블을 배치하면 왼쪽 테이블이 크고 오른쪽 테이블이 작으며 좌석이 엇갈립니다. 테이블 세 개를 배정하면' 일등석' 이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족장은 존경을 받는다. 5 개의 테이블을 배치하면 일반적으로 "매화석" 으로 배정됩니다.

술자리 사이에 처음으로 술을 붓고 (체주라고도 함), 먼저 항렬순으로 술을 따르고, 자신에게 술을 따라준다. 술을 따라준 후 술주전자 입구를 손님에게 향하지 말고 자신을 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다. 토스트할 때 토스터는 일어서야 하고 왼손은 가슴 (존중과 성실함), 오른손은 잔을 들어 상서로운 말을 몇 마디 하고, 먼저 한 모금을 마셔서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늦으면 벌금 1-3 음료, 여자 반 잔. 중도에 떠나면 1-3 잔을 마셔야 갈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실 때 객가는 각종 연회 행사의 즐거움과 흥분을 높이기 위해 주먹 맞추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저속하고 우아하며 간단하거나 복잡하다. 권투를 추측할 때도 몇 가지 규칙이 있다. 예를 들어, 3 시에는 엄지손가락 중지지손가락을 할 수 없습니다. 잠시 동안 엄지손가락은 옆으로 젖혀야지, 올라가지 마라. 2 회 칠 때 엄지와 검지를 사용하면 옆으로 쳐야 한다. 경박 포탄 총처럼 검지로 상대방을 가리켜 예의를 나타내서는 안 된다.

객가의 음주령은 매우 학문적이다. 주먹 수는 0 부터 10 까지 추측하는데, 쌍방이 만든 손가락의 총수를 맞히면 승자가 된다. 양측이 동시에 맞히거나 맞히면,' 4 자' 라는 이름도 사용한다. 예를 들어' 1' 을 맞추면' 1 품 판촉' 이라고 불린다. "둘" 을 추측할 때 "두 집 화해" 라고 부른다. "3" 을 추측 할 때 "삼성 하이 사진" 이라고합니다. "4" 를 맞춰보면 "사계절 부자" 라고 불립니다. "5" 를 맞히면 "5 자 시험 중" 이라고 합니다. "6" 이 "6, 6, 6, 6" 이라고 부를 때를 맞춰보세요. "일곱" 을 추측할 때 "칠교도" 라고 합니다. "8" 을 맞춰보면 "팔선생일" 이라고 불립니다. "9" 를 맞춰보면 "9 길이" 라고 불립니다. "10" 을 추측할 때 "완벽함"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상서로운 말이다.

술을 마시고 주먹을 추측할 때는 보통 술 세 잔을 한 조로 삼는다. 진 사람이 술을 마시면 술 세 잔이 뱃속에 들어가면 관문을 통과한다. 여휘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 한 그룹이나 몇 개 더 할 수 있다. 사람을 대권대주로 청해야 한다면, 상대방과 협의하여 상대방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 주먹싸움을 추측하는 것 외에 술싸움의 손가락 번호도 있다. 관례는 한 사람을 만찬 책임자로 지명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주신 손가락의 총수에 따라, 숫자를 세는 사람은 누구나 한 잔 마시겠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여섯 손가락을 뻗으면 술을 마시는 사람이 여섯 번째다. 게다가' 숟가락 돌리기' 쟁주가 있다. 테이블에 숟가락을 놓고 한 사람이 숟가락을 돌린다. 숟가락이 회전을 멈추면 숟가락의 손잡이가 누구를 가리키면 술을 마신다. "단식과 복식 추측" 을 제외하고 손바닥에 동전 한두 개를 넣어 다른 사람이 단식과 복식을 추측하게 하고, 진 사람은 술을 마신다.

객가의 술표는 다양하다. 교양 있는 사람들은' 단어표' (지방특산품 목록, 농속담 목록 등 포함) 를 좋아한다. ),' 시령',' 장군령' (대부분 독창적이고 재미와 관련해 웃음을 자아낸다. ), 추측 포함. 객가는 술 규정이라는 유행하는 오락 게임으로 정신을 키우고, 술에 취해질 때까지 외로움과 졸음을 없애기를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전통적인 시대 풍습

설날

전성의 대부분의 지방과 마찬가지로 객가는 설날을 일 년 중 가장 성대하고 즐거운 명절로 여긴다. 사람들은 일찍부터 설날을 준비하기 시작했다. 9 월, 10 월에는 고구마조각, 떡조각을 햇볕에 쬐어 설맞이 튀김, 튀김에 쓰인다. "겨울부터 날까지" 가 도착하자마자 술을 찌기 시작했다. 거의 30 일 전, 집집마다 설탕빵을 쪄서 쌀과, 돼지를 죽이고, 두부를 만들고, 닭을 죽이는 등. , 새해 도착을 기쁘게 환영합니다.

부뚜막 신에게 제물을 바치다

12 월 23 일, 23 일 저녁 이후 주방의 난로는 깨끗이 청소해야 하고, 주방의 오래된 난로는 뜯어서 태워야 한다. 30 일 아침에는 새 사진과 술, 고기, 사탕, 사탕수수, 쌀과 등을 붙여야 한다. 부엌 부뚜막 앞에 향, 양초, 종이포를 달아야 한다.

연간 경계를 입력합니다

음력 12 월 25 일, 사람들은' 연관' 에 들어가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다그치게 된다. 외출하는 사람은 모두 집으로 돌아가 설을 쇨다. 연한에 들어간 후에는 아이들에게 서로 욕하지 말고 불길한 말을 하지 말라고 교육해야 한다. 새해 전후로, 우리는 먼지를 청소하고 집을 청소하기 위해 상서로운 날을 선택해야 한다. 주방의 책상 벤치를 깨끗이 씻고, 침구 모기장을 깨끗이 씻고, 설을 깨끗이 보내야 한다.

섣달 그믐

섣달 그믐날, 즉 섣달 그믐날은 설에 가장 따뜻하고 즐거운 날이다. 이날 아침 집집마다 보살과 신을 경배해야 했다. 섣달 그믐 날, 각 홀은 조상의 초상화를 걸어야 하고, 대문 앞에는 홍춘련을 붙여야 한다. 헛간문, 가축울타리 앞, 가구침대, 물탱크 옆에는' 봉년' 또는' 인기' 라는 빨간 쪽지를 붙여야 한다. 어른과 아이들은 모두 목욕을 하고, 새 옷을 입고, 깨끗하게 설을 보내야 한다. 각 홀에는 테이블, 향안, 닭, 생선, 고기, 과일 등도 배치된다. , 그들의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섣달 그믐날 밤, 우리는 동그란 밥을 먹고, 풍부한 요리가 있다. 탁자 위에 그릇과 젓가락을 좀 더 놓아서 조상을 초청하여 설을 쇨다고 표시했다. 식사 전에 조상에게 술을 체질하고 바닥에 술을 뿌린 다음 먹기 시작한다. 좌석에서 노인과 아이는 닭다리를 먹어서 노인과 젊은이에 대한 존중을 나타냈다.

나이를 지키다

단밥을 먹고 나면 부뚜막은 정월 초하루나 하루 종일 채식주의자가 되지 않도록 깨끗이 씻어야 한다. 저녁에는 세배를 지키고, 송년송년해야 한다. 방마다 밤새워 등불을 환하게 켜야 하는데, 이것은' 낡은 불을 켜라' 라고 한다. 어떤 곳의 외양간, 돼지집도 조명을 받아야 한다. 부모는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어떤 곳은 노인에게 세뱃돈을 주어야 한다.

대문을 열다

정월 초하루, 총서에 규정된 길상시간에 성문을 열고 폭죽 소리가 여기저기서 울려 퍼졌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정월 초하루아침에 나는 채식을 한다. 저녁 식사 후 사람들은 상서로운 말로 서로 세배를 한다. 아이들은 새 옷을 입고 있어서 즐겁고 놀기 좋아한다. 그들 중 일부는 노인에게 세배를 하려고 다투고 있다. "우리 할아버지 삼촌 댁에는 돈이 있고, 꿀은 모두 계집애에게 준다." "

정월 초 둘째, 친척들에게 세배를 하러 가다. 특히 신혼사위 (악가가 책으로 초청할 것) 는 부모님 집에 세배를 하러 간다. 일반적으로 젊은 부부는 함께 가고, 사위 한 명은 혼자 간다. 어떤 날은 돌아왔고, 어떤 날은 5 ~ 6 일 동안 머물렀다. 갈 때는 암탉, 쌀과, 사탕, 향초, 폭죽을 가지고 가서 악가의 조상 앞에서 향을 피우고 촛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려야 한다. 정오에 악가가 한턱 내고 사위는 술에 취해야 하고, 취하지도 열정도 할 수 없다.

묵은 쌀을 먹다

초삼아침에' 설밥' 을 먹고 (어떤 것은 재작년 29 저녁에 쪄서, 어떤 것은 정월 초이저녁에 쪄서), 젓가락을 밥에 올려놓고, 집 몇 사람이 몇 켤레를 꽂고, 잎이 많은 나뭇가지를 꽂고, 귤, 유자 등의 과일을 넣는다. 섣달 그믐날 밥을 먹기 전에, 밥을' 날' 신단에 놓고 신령과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야 한다. 섣달 그믐밤에는 많은 음식을 준비해야 하고, 닭고기와 고기가 있어 섣달 그믐날 저녁에 단밥을 먹는 것과 비슷하다. 3 학년은 동물을 죽일 수 없지만, 닭은 2 학년 때 죽이거나 설을 때 남아야 한다.

연도 경계를 넘다

일 년 중 첫 달의 다섯 번째 날. 홀의 조상 유상은 잘 놓아야 하고, 종이 커튼은 떼어서 태워야 하고, 외출하여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출발할 수 있다.

정월대보름날

정월 대보름, 정월대보름은' 상원절' 이라고도 불리는데, 집집마다 설맞이 요리와 술을 준비해야 한다. 정월대보름을 넘기려면 설 놀이활동이 절정에 이를 것이다.

음력 새해부터 정월 15 일까지 각지의 오락 활동이 끊임없이 진행되며, 용등과 사자춤을 위주로 하고, 어떤 활동은 정월 초하루와 초초에 시작된다. 용등과 사자는 도착하기 전에 미리 붙이고 오면 빨간 봉투와 간식을 준다. 용등, 사자대 등. 각 가구에서 공연할 뿐만 아니라 마을의 각종 절, 사당에서 신령과 조상에게 세배를 드립니다. 설 이후 첫 시장 기간 동안 각종 용등, 선등, 사자등이 모임에서 공연을 하는데, 이를' 개시장' 이라고 한다. 설날부터 정월대보름까지 각지에서도 약간의 오락 활동이 있다.

봄소를 보내다

보통 섣달 그믐날, 삼삼오오 대오가 집집마다 봄소의 사진을 보내는데, 여기에는 나팔을 불고, 북을 치고, 심벌즈를 두드리는 것이 포함된다. 그들은 모든 입구에서 놀면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는 빨간 스티커를 보내고, 주인은 그들에게 빨간 봉투를 줄 것이다.

볏짚

한 덩어리에 향기가 가득 진열되어 아이들이 주방과 돼지집의 외양간 앞에서 춤을 추며 가족 핑안, 육축의 번영을 축하했다. 집집마다 빨간 봉투를 주어야 하고, 아이는 기뻐할 것이고, 주인은 행운을 빌게 될 것이다.

박쥐 램프

아이들은 집집마다 춤을 추며, "화룡이 집에 들어와서 촛불을 달라고 한다", "부자가 되어 집을 사는 것을 축하한다", "박쥐 등은 돈봉투를 받지 않는다. 촛불만 있으면 된다" 고 말했다.

선등

등불은 배와 같고, 육지에서는 노래를 공연한다. 설 전 리허설, 징과 북팀, 10 차례 호흡을 맞추다. 마을에 도착하면 우리는 간식을 좀 먹고 공터에서 공연을 할 것이다. 뱃사공과 뱃사공은' 10 월 임신',' 12 월 고대인',' 해바라기씨',' 꽃 한 송이' 등의 곡조를 부를 줄 안다. 뱃사공은 노를 젓을 뿐 노래를 부를 줄 모른다. 저녁에는 사당에서' 천관 열기',' 천공이 백성들을 보우한다' 등의 노래를 부르고, 마지막으로 한 잔 마시고 저녁 한 끼를 먹는다.

사자등

신부 들러리, 사자 머리, 사자 꼬리, 원숭이, 모래 스님, 징과 북팀이 있다. 사자, 원숭이, 모래스님이 노래를 마치면 무술, 권투, 칼춤, 방망이, 테이블 점프를 합니다. 사자팀은 설을 쇠기 전에 스승 한 명을 청해 무술을 지도할 것이다.

춘분

2 월의 춘분에는 사람들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기 시작했는데, 이 날은' 설날' 이라고도 불린다. 성묘하기 전에 사당에서 성대한 제조식을 거행하고, 돼지양을 도살하고, 드러머에게 연주하게 하고, 예생은 제문을 읽으며 삼송을 받아야 한다. 춘분 성묘가 시작되는데, 첫 번째는 선인과 먼 조상의 무덤을 제사하는 것이고, 온 가족과 온 마을은 대규모로 출동해야 하며, 대오는 종종 수백 명, 심지어 수천 명에 이른다. 기조묘와 원조묘가 성묘한 후 각 방의 선묘를 분방하여 성묘를 하고, 마지막으로 각 집은 사립성묘를 한다. 대부분의 객가 지역에서는 봄 제조와 성묘가 춘분이나 그 이전에 시작되며 늦어도 청명절에 끝나야 한다. 곳곳에 청명 후 묘문이 굳게 닫히면 선인의 영위가 필요 없다는 말이 있다.

청명절

3 월 청명, 조상 제사. 춘분 외에도 대부분의 객가 지역은 성묘를 하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어떤 곳은 청명에 성묘를 하고 있다. 청명절에는 제단을 제사하는 곳도 있는데, 이를테면 길가의 토지백공과 같다.

단오절

5 월 초 5 일은 단오절이라 집집마다 고기를 사고, 오리를 죽이고, 쫑쯔 팩을 하고, 쌀과 명절을 보낸다. 단오절은 큰 명절이다. 많은 곳에서 외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모두 집에 돌아가 설을 보낸다.

유령 축제

7 월 15 일은 객가 지역의' 귀신의 날' 이다. 어떤 곳은 하루 앞당겨 명절을 보내야 하는데,' 7 월 14 명이 지나가고, 7 월 15 일 귀신이 지나간다' 고 한다. 어떤 곳에서는 객가도 7 월 반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추석

8 월 15 일 추석, 속칭' 팔월절' 은 큰 명절이다. 월병을 먹고, 달을 감상하고, 동창회를 축하하다. 집집마다 식탁을 사고, 돼지고기를 사고, 닭오리를 도살하고, 쌀과 과일을 만들어 명절을 보낸다. 추석 밤에는 가족들이 모여 명절을 보내고 월병을 먹고 식후에 달을 즐긴다.

중양절

9 월 초 9 일은 중양절이라고도 하며, 일명 중양절이라고도 하며, 흔히' 9 월절' 이라고 불리며, 일년 중 연말에 큰 명절이다. 중양절 이후 대절이라는 말이 있는데, 밖에 나가는 많은 사람들이 서둘러 집에 가서 설을 보내야 한다. 이 날, 많은 곳의 사람들이 아이들을 데리고 산에 오르고, 어떤 사람들은 산에서 연을 날리는데, 이는 그들이 사악한 영혼과 역병을 피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노인들은 이 풍습이 조상이 북방 중원에서 가져온 것으로 대대로 전해진다고 말한다. 이 날, 몇몇 노인과 여자들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부처님을 경배했다.

겨울부터 날짜까지

겨울의 지일은 음력의 11 월이며,' 동지' 라고도 불린다. 겨울이 되면 돼지고기 소고기, 쌀과, 탕환, 부자는 녹용 인삼을 먹고 겨울을 보충해야 한다.

민간 오락

객가 민속 오락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주요 명절에는 모코, 용선 경주, 화등 타기, 용등 춤, 사자춤, 죽마 선생님, 영등, 화등 타기, 드럼 연주, 악기, 공연, 불꽃놀이가 있다. 평소에는 민가, 소곡 노래, 피아노 연주, 고연 연주, 이호 연주, 플루트 연주, 장기 연주, 바둑 연주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