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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의 일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추석은 중국의 매우 오래된 풍습이다. 추석의 일화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전국 각지의 풍속 습관은 어떤 차이가 있습니까? 역사 기록에 따르면, 일찍이 주조에서는 고대 황제가 춘분에 태양을 제사하고, 여름부터 일까지 대지를 제사하며, 추분에 달을 제사하고, 겨울부터 일까지 하늘을 제사하는 풍습이 있었다. 예배장소는 일단, 지단, 월단, 천단이라고 불린다. 남동쪽과 북서쪽의 네 가지 방향에 있습니다. 북경의 월단은 명청 두 대의 황제가 달을 바치는 곳이다. 예기' 구름: "천자는 봄에 있고, 해와 달은 가을에 있다. 해가 비치고 저녁달이 비친다. " 이곳의 월석은 밤에 달에 제물을 바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풍습은 법정과 상류층 귀족들에게 봉행될 뿐만 아니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민중에게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문인들이 달을 감상하다

달맞이 풍습은 제달에서 비롯되며,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향락으로 변했다. 민간 추석 행사는 위진 () 에서 시작되었지만 습관이 되지는 않았다. 당대에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유행했고, 많은 시인들이 그들의 걸작에 달에 관한 시를 썼다. 송대에 이르러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추석이 형성되어 본격적인 추석로 정해졌다. 당인과는 달리, 송인은 달을 감상하는 것이 더 많은 것은 물상을 느끼기 때문에, 늘 음청원결핍으로 인간사를 비유한다. 추석 밤에도 휘영청 밝은 달은 송인의 슬픔을 감출 수 없다. 그러나 송인에게 추석에는 또 다른 형태가 있다. 바로 세속적인 기쁨의 명절이다. "추석 전, 각 가게는 새 술을 팔고, 너희 집은 파빌리온을 꾸미고, 백성들은 술집 연극월을 다투고, 노랫소리는 멀리 방송되고, 연극은 날이 밝을 때까지 계속된다." ("도쿄의 꿈 중국") 송나라의 추석은 불면의 밤이다. 야시장이 밤새워 영업하여 달을 노는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민간에서 달을 숭배하다

명청 이후 시대 관계로 사회생활의 현실 공리적 요소가 두드러져 일본과 중국의 세속연미가 짙다.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서정적, 신화 문인 전통이 약화되고, 공리적인 숭배, 기도, 세속적인 감정, 소망이 일반인 추석 풍습의 주요 형태를 이루고 있다. 따라서' 민속 배월' 은 재회, 오락, 행복에 대한 동경이 되었다. 월별로 사랑을 보내다.

달빛말

명청시대에는 월신의 이미지가 크게 달라졌다. 초기의 단순한 창아를 주요 이미지로 한 도교월궁에서 달빛보살과 옥토끼의 세속적인 이미지로 바뀌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달빛보살이 그려진 달빛지를 제공했는데, 이를' 달빛마' 라고도 한다. 부차 던충의' 연경 시간' (1906). 기록: "달빛 기수는 종이를 바탕으로 그 위에 태음성군을 그리는데, 예를 들면 보살상, 월궁, 약토끼를 그린다. 사람이 일어서서 공이를 잡고, 조류가 정교하고 으리으리하여 시장에서 많이 팔린다. 나이가 7 ~ 8 피트, 짧은 2 ~ 3 피트, 꼭대기에 깃발 두 개, 빨강, 녹색, 바구니, 노랑, 모두 제월이다. " 분향 경례. 제사를 마친 후 천 원보로 굽다. ""

투에르

남자 기생은 명말에 기원했다. 아민 왕조 기우 (1636 년경 출생) 는' 시험정 유고' 에서 "경중 추석, 진흙 토끼 모양, 사람 분장, 어린이 숭배" 라고 썼다. 청나라에 이르러 남자 기생의 기능이 제달에서 어린이 추석 장난감으로 바뀌었다. 점점 더 정교하게 만들어졌고, 갑옷 가운을 입은 무장으로 분장한 사람도 있고, 등에 종이기나 우산을 달고 앉거나 서 있는 사람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앉아, 기린, 범표범 등이 있다. 토끼머리로 분장한 장사꾼도 있고, 면도사부나 신발을 꿰매고, 훈툰을 팔고, 다탕을 파는 장사꾼도 있다.

"추석이 되면 도시의 총명한 사람들은 황토로 두꺼비 토끼 형상을 만들어 팔아 남자 기생이라고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구사회에서 동사패루 일대에는 늘 남자 기생의 노점이 있어서 남자 기생을 팔아 추석을 보냈다. 이 밖에 남식점과 향촉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남자 기생은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작을 거쳐 이미 개인화되었다. 그것은 옥공이를 들고 있는 토끼의 머리이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남자 기생을 금 투구, 갑옷 반짝이는 무사로 만들었다. 사자, 코끼리 등 기수, 공작새, 두루미 등 새 타기도 했다. 특히 남자 기생이 호랑이를 타기 어렵다는 것은 이상한 일이지만 민간 연예인의 과감한 창조다. 또 다른 남자 기생은 팔꿈치와 턱을 움직일 수 있는데, 흔히' 큰 입' 이라고 불리는데, 비교적 기쁘게 한다. 그것은 월례 제공이지만, 아이들에게는 확실히 기묘한 장난감이다.

수십 년 전의 베이징 거리는 육순이 넘은 옛 베이징을 아직도 기억할 수 있다. 7 월 15 일 이후 남자 기생의 노점이 펼쳐졌다. 도처에 모두 남자 기생 노점이 있는데, 크고 작으며, 높고 낮으며, 시끌벅적하다.

등롱을 놀다

추석에는 많은 게임 활동이 있는데, 우선 등롱을 하는 것이다. 추석은 중국 3 대 정월대보름날 중 하나이므로 우리는 명절에 등롱을 해야 한다. 물론 추석에는 정월대보름과 같은 대형 등잔회가 없고, 등롱을 하는 것은 주로 가정과 아이들 사이의 일이다.

일찍이 남송 시대에는' 무림 옛일' 에서 추석이 일종의 풍습으로,' 작은 빨간불을 강에 넣고 표류하며 놀다' 는 행사가 있었다. 추석에 등롱을 치는 것은 대부분 남방에 집중되어 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불산추제에는 깨등, 달걀껍데기등, 대패등, 짚등, 비늘등, 곡각등, 해바라기등, 새짐승꽃등 등 등 등 등 다양한 색등이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광저우, 홍콩 등지에서는 추석 밤에 추석 행사가 열리고 나무가 세워지는데, 이는 등불이 높이 세워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아이들은 부모의 도움으로 대나무 종이로 토끼 등롱, 복숭아등롱, 네모난 등롱을 만들어 짧은 막대에 가로로 매달아 높은 막대에 세웠다. 그들은 과학기술 함량이 높고 색채가 산뜻하여 추석에 또 다른 풍경을 더했다. 아이들은 늘 서로 시합을 해서 누가 높이 서 있는지, 훨씬 높이 서 있는지, 불빛이 가장 정교하다. 이 밖에도 천등, 공명등, 종이로 만들어 큰 등불로 묶여 있다. 등불 밑에 촛불을 켜고, 열기가 솟아오르며, 불빛이 공중에서 날게 하여, 사람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 밖에도 아이들은 각양각색의 등롱을 들고 달의 하류에서 감상한다.

광서남녕에서는 종이와 대나무로 묶인 각종 등롱 외에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간단한 등잔, 호박등, 귤등이 있다. 유자등이란 유자를 파내어 간단한 도안을 만들고, 끈을 매고, 안에 촛불을 켜며, 빛이 우아하다는 것이다. 호박등과 귤등도 과육을 빼서 만든 것이다. 간단하지만 제작이 쉬워서 인기가 많아요. 어떤 아이들은 기름 등롱을 연못에 넣고 게임을 하기도 한다.

광서에는 소박한 가을등이 있는데, 대나무 6 개로 등불을 묶고 백사지를 붙이고 촛불을 꽂는다. 제사 월대에 매달아 제월을 드리거나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하다.

현재 광시와 광둥 () 의 많은 지역에서는 정월대보름이 추석 밤에 마련되어 전등으로 조명된 대형 현대등롱이 만들어졌고, 각종 플라스틱으로 만든 새 등롱은 아이들이 노는 데 쓰이지만, 낡은 등롱의 단순성은 없어졌다.

이 밖에 기와등 (또는 화탑, 화와탑, 화선탑) 을 태우는 게임은 남방에서 널리 퍼지며 강서 광동 광서 등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국 민족풍속지' (권 5: 강서) 의 추석 밤, 아이들은 보통 야외에서 기와를 주워 구멍이 있는 둥근 탑을 쌓는다. 황혼 무렵 명월 아래의 장작탑에서 불태웠다. 기와조각이 빨갛게 달아오르자, 다시 불에 등유를 붓자, 갑자기 들판이 붉게 달아올라 대낮처럼 밝아졌다. "밤늦게까지 아무도 보지 않을 때 비로소 흥미를 느끼기 시작했다. 그것은 불타는 기와등이라고 불린다. 광둥 () 조주의 사오와탑 () 도 벽돌로 만든 빈 탑으로, 그 안에 나뭇가지를 가득 채우고 재로 태웠다. 동시에 연기더미, 즉 예배가 끝난 후 타는 풀과 땔나무도 태운다. 광서 국경 지역의 불미탑은 이런 행사와 비슷하지만 민간 전설은 청대의 유명한 항법전사인 유영복의 용감한 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탑 안으로 도피하는 귀신 (프랑스 침략자) 을 불태워 애국적인 정을 가지고 있다. 푸젠 진강에는 또' 탑소년 타는' 행사가 있다.

전설에 의하면 이 풍습은 원병에 반항하는 의거와 관련이 있다. 원나라 설립 후 한인은 피비린내 나는 통치를 받았고, 한인은 불굴의 저항을 했고, 각지에서 추석을 만나 보탑 꼭대기 층에 트럼펫을 켰다. 산꼭대기 플랫폼과 비슷한 화재는 이런 반항이 진압되었지만 탑을 태우는 풍습은 그대로 남아 있다. 이 전설은 추석에 월병을 먹는다는 전설과 비슷하다.

용춤

용춤은 홍콩 추석의 가장 전통적인 풍습이다. 매년 음력 8 월 14 일 저녁부터 코즈웨이 베이 대구덩이 지역에서 3 박 연속 성대한 용춤 행사가 열린다. 이 용은 길이가 70 미터가 넘고 진주초로 32 절 용신을 묶고 장수향으로 가득 차 있다. 성대한 행사의 밤, 이 일대의 거리와 골목, 구불구불한 용들이 불빛과 용북 음악 아래 신나게 춤을 추며 시끌벅적하다.

홍콩의 추석 무용룡의 기원에 대한 또 다른 전설이 있다. 오래 전, 대갱구 태풍이 습격한 후 아나콘다 한 마리가 나타나 곳곳에서 악행을 저질렀다는 전설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마을 사람들은 여기저기 찾아다녔고, 마침내 그것을 죽였다. 다음 날 아나콘다가 사라질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며칠 후 구덩이에서 역병이 발생했다. 이때 마을 어른들은 갑자기 부처의 꿈을 얻어 추석에 용을 뛰기만 하면 역병을 쫓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공교롭게도, 그것은 확실히 효과가 있었다. 이때부터 용춤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 전설이 얼마나 미신적이든 중국은 용의 고향이며 태행 추석은 지금까지 이미 100 년이 넘었으니 소중히 여길 만하다. 현재 대갱구의 용무용용 활동은 모두 매우 크다. 총감독, 코치, 총지휘 및 지휘, 보안대 등이 있다. 3 만여 명이 번갈아 가며 용을 춘다.

월례 소수 민족의 제월 풍습.

달을 제사하고 달을 숭배하는 풍습은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매우 유행한다. 추석 밤에 윈난 () 족 인민들은' 달 숭배' 풍습이 유행했다. 착용의 전설에 따르면 달은 황제의 셋째 아들이 변한 것이다. 요컨대 용감하고 강인한 젊은이다. 그는 다이 인민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다이 인민의 사랑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불행하게도 세상을 떠난 후 달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 부드러운 달빛을 계속 발하며 어둠 속의 태족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왔다. 추석에는 이른 아침 일찍 화약총을 들고 산에 가서 화새와 꿩을 쏘고 명절 야생동물 고기 사냥을 했다. 처녀 며느리들은 호수 연못에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쁘다. 그들은 모두 명절 저녁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할머니는 찹쌀밥을 볶느라 크기가 다른 음식을 끓이느라 바쁘다. 테이블 네 장의 각 모퉁이에 찹쌀떡을 하나씩 넣고 떡마다 냉향을 넣는다. 달이 산림 상공으로 올라가면 차가운 향기가 불붙고 온 가족이' 달 숭배' 를 시작한다. 그런 다음 영웅암 끝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공중에 화약 총을 놓았다. 마지막으로, 가족은 반갑게 작은 네모난 테이블 주위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맛보고, 웃으며 달을 감상하며 화기애애애하게 지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오로춘족이 달을 제사할 때 공터에 맑은 물 한 대야를 놓고 대야 앞에 무릎을 꿇고 달에 허리를 굽혀 절을 한다. 토족들은 맑은 물을 대야에 넣고 달의 그림자를 대야에 두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자갈로 대야에서 달을 부수는데, 흔히' 달을 부수다' 라고 불린다. 계서장족의' 제월문의 신' 활동이 더욱 전형적이다. 매년 여름력의 8 월 중순에, 일부는 추석 밤이다. 사람들은 마을 끝의 노천에 제단을 세워 제물과 향로를 모시고 있다. 탁자 오른쪽에는 한 자 정도 높이의 나뭇가지나 대나무 가지가 군락나무를 상징하며, 달의 신이 내려온 사다리이기도 하다. 이곳에는 오래된 달 신화 요소가 보존되어 있다. 전체 행사는 다음과 같이 나뉜다. 월신을 초청하여 1 ~ 2 명의 여성이 월신 대변인으로 활동한다. 하나님과 인간은 서로 노래한다. 루나 점술 점쟁이; 가수는 주문가를 한 곡 부르고, 달신을 하늘로 돌려보내는데, 네 단계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