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요 고성은 주선왕 시대에 건설되었고, 명홍무년 사이에 증축되었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27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명청시대 현성의 풍모를 완전히 보존하였다. 중국 한족 지역에 현존하는 가장 완벽한 고대 도시이기도 하다. 높은 10 미터의 고대 성벽이 있는데, 정사각형으로 전체 고성을 둘러싸고 있다. 전체 성벽은 한 바퀴 6 킬로미터가 넘는다. 벽에는 폭이 6 미터가 넘고 좁은 곳은 2 미터가 넘는다. 도시 전체에는 여섯 개의 문이 있는데, 하나는 북쪽에 있고, 하나는 남쪽에 있고, 두 개는 동쪽에 있고, 두 개는 서쪽에 있다. 각 성문에는 두터운 문 항아리가 세워져 있으며, 성벽에는 많은 망루와 모퉁이 건물이 흩어져 있어 교대하거나 적정을 관찰하는 데 쓰인다.
고성 춘추때는 진국에 속하고, 전국시대에는 조국에 속한다. 홍무는 명초까지 외국인이 지은 성벽을 지키기 위해 기존 성벽을 3 년 동안 증축하고 보수했다. 나중에 역대 성벽을 두껍게 보수하여 옛 성벽이 점점 두꺼워지고 우뚝 솟아 있어, 평요현을 성내 성외의 두 세계로 나누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고대 성내에는 아직도 많은 역사 유적과 고대 건축물이 보존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평요현 (), 일승창기 (), 문묘 (), 청가상관 (), 성황묘 () 등의 건물들이 모두 비교적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성벽에서 내려와 영흥문을 가로지르는 것은 문묘이자 공자를 제사하는 곳이다. 그것은 당나라 정관 초년에 건설되어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공묘이다.
문묘는 남북중축선의 사진마당 구조로 렉싱문에서 들어와 중축선을 따라 대성문 대성전 명륜당 정일정 존경각을 통과했다. 안에 있는 대성전은 김대정이 3 년 동안 재건한 것으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원래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대성전 앞에서 축복카드를 요구하고 대전의 앞이나 측면에 걸려 있는 축복의 벽에 걸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어떤 사람은 안강을 기도하고, 물론 일도 배워야 한다. 결국 여기는 공묘이다.
대성전을 지나 용문을 거쳐 명륜전에 도달할 수 있는데, 이곳은 학관의 주요 학습 장소이자 공자와 유가사상에서 군신 부자존비 등 인륜관계를 주입한 전당이기도 하다.
조금만 더 가면 정이각에 도착한다. 정자 앞에 서계파의 조각상이 하나 있다. 조각상 아래의 이름만 중국어이고 나머지는 모두 영어입니다. 나는 이 만청학자를 이해하지 못한다. 알아야 할 사람이 많지 않기 때문에 외국인에게만 설명하지 않을 것이다.
서계에는 동양 갈릴레오의 칭호, 산서 5 명이 있다. 도광은 6 년 동안 수재에 합격하였다. 그는 양광 총독, 민저장 총독, 총리 관문 대신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문동박물관 사무를 관장하는 최초의 대신이다. 그러나 그는 법원 관리들과 일처리 방식이 일치하지 않아 탄핵을 당했고 관직도 떨어졌다. 함풍은 평요 () 에서 조산서원 원장으로 6 년 동안 학술 연구에 힘쓰고 있다.
정이각은 주로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데 쓰인다. 명나라 가정에서 20 년 동안 건립되었지만 1943 년 중국 일본군에 의해 불태워졌다. 지금의 정이각은 나중에 산시 남부에서 이전한 것이다. 경일정 중의' 1' 은' 화남자 안천훈' 의' 하나, 만물의 본, 무적의 길' 에서 나온 것으로, 고대인들은 만물 통일에 대한 인식이 여전히 깊다. 예를 들어 불교는 필경의 길이고, 역대 선사도 수행자에게' 예' 또는' 아니오' 를 가르쳐 왔지만, 철저히 이해하기 어렵다.
문묘를 나와 평요현아에 갔는데, 고성의 중심에 위치하여 북위 () 에 세워졌다. 그것은 중국이 잘 보존된 4 대 고청당 중 하나이며 중국에서 현존하는 가장 큰 현관이다. 전체 현야 내부의 주종 구조가 합리적이며, 그 속에서 현태령의 일상생활 노선과 작은 레저 정원을 볼 수 있다. 현야 마지막 건물에는 또 큰 선루가 하나 있는데, 원대 유일의 건물이다. 현 정부에서 나왔을 때 마침 인민회당 앞의 법정 공연을 따라잡았다. 많은 사람들이 보고 어떤 사건인지, 누가 벼슬을 하는지 모른다.
평요 고성에는 가볼 만한 곳이 많다. 예를 들어 청도광이 3 년 동안 설립한 일승창은행은 중국 민족은행업 중 첫 번째다. 청나라 전체의 경제 명맥을 조종한 적이 있는데, 세미콜론은 중국 30 여 개 도시, 유럽, 동남아 등 국가에 퍼져 있다. 정말로 "세계를 연결하는 것" 으로 묘사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성황묘는 명나라 홍무 초년에 세워졌다. 황성대웅전을 중심으로 조류루, 토지전, 조군전, 재신전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축 규모가 거대하여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성황묘에 들어가면 석두 한 조각이' 감히' 대문으로 깔려 있을 것이다. 감히 손을 댈 수 있어야 성황묘정전에 올라갈 수 있다. 흥미롭게도 대문 앞의 대련에는 "감히 들어오고,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다" 고 적혀 있다. "
성황은 중국 종교 문화에서 보편적으로 숭배하는 중요한 신령이다. 대부분 현지 국민에게 공헌한 명신 대협이 연기했다. 그들은 중국 민간과 도교에서 도시를 보호하는 신으로 여겨진다. 그러므로 사람은 믿음이 없어서는 안 된다. 이것은 귀신과 무관하지만, 가장 효과적인 안식처의 길이다.
역사 유적과 고대 건축물 외에도 현란한 상점과 많은 현지 주민들이 이곳에서 고성과 화목하게 지낸다. 시대의 변천은 그들과 무관하지만, 옷을 갈아입고 가전제품을 바꿨을 뿐, 날은 여전히 그랬다.
점심 식사 후, 우리는 여관으로 돌아가서 짐을 꾸렸다. 우리는 따스한 햇빛 아래서 나른하게 과일을 먹고 짐을 가지고 고대 도시의 외벽을 거닐며 마지막 흙덩이를 즐겼다. 그리고 우리는 중바차에 올라 쌍림사 방향으로 향했다.
쌍림사 () 는 본명 중사 () 로, 김조 도성이 여기에 있기 때문에 중사 () 라고 불린다. 그러나 절이 언제 세워졌는지 확인할 수 없다. 그러나 현존하는 북송비석 위에는' 무평 2 년 중수묘' 라고 쓰여 있다. 무평은 북제의 국호이다. 재건된 이상, 그것은 분명히 더 일찍 세워진 것이다. 북제부터 시작해도 지금까지 1400 년이 넘었습니다. 북제부터 송대까지 중사는 쌍림사로 개명되었다. 이' 임상' 는 석가모니버너바나 때의 장면에서 따온 것이다. 부처가 고대 천축성 보스티 강변의 두 그루 사로나무 사이에서 죽었기 때문에, 두 그루의 나무는 사방에 흰 꽃이 피었는데, 이를' 죽을 때 쌍림' 이라고 불렀다.
쌍림사는 송대 이래 비바람 재해를 겪었고, 원말까지는 매우 무너졌다. 이후의 왕조는 모두 수리를 했기 때문에, 지금 절의 건축물은 모두 명청시대의 것이다. 절 총면적이15000m2 를 초과합니다. 남북축을 따라 열 개의 절이 있는데, 구조가 대칭이다. 절의 박공 주위에는 돌계단이 있어 박공을 따라 절을 둘러쌀 수 있다. 이것은 과거 순찰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세워진 것이다. 중국의 절 건축 스타일에서는 이런 순박공 있는 방식이 드물어야 한다.
절은 조용합니다. 첫째, 여기는 승려 수행이 없고, 둘째, 초겨울은 관광 성수기가 아닙니다. 이전의 향객들이 모이지는 않았지만, 평온함을 더했다. 절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각종 전당의 채석이다. 여기에 1500 여 개의 크고 작은 조각상이 있는데, 가장 큰 것은 3 미터 이상, 가장 작은 것은 10 센티미터 정도이다. 각 홀에는 불교식이나 불교 이야기가 흩어져 있는 장면이 있다. 이 조각상들은 기본적으로 매우 사실적이며, 형태와 신을 겸비하고 있다. 그것들은 우리나라의 채색 진흙 플라스틱의 진귀한 보물로, 지금까지 완전히 보존될 수 있고, 귀중하다. 아깝게도 대웅전 옆 벽에 있는 명대 벽화는 상당히 얼룩덜룩하여 윤곽만 희미하게 남아 있다.
절 뜰에는 아카시아 나무 한 그루가 있는데, 이미 수천 년의 역사가 있다. 나무 높이 1 1 미터, 나무 줄기는 비어 있습니다. 2 미터가 넘는 거리에서 두 가지로 나뉘는데, 둘 다 가지가 무성하여 끝이 없다. 게다가 이 당대에 심은 아카시아 나무와 몇 명의 성실한 경비원들이 이 고사를 지키고 있다. 풍경도 인공노력이 필요하다는 감탄도 나온다.
쌍림사에 작별한 지 벌써 오후 4 시가 넘었다. 한 무리의 사람들이 중바에 올라 영석현까지 갔다. 오늘 밤 그들은 팀의 형제들과 함께 밥을 먹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나와 한동안 녹음을 배운 음악가가 좌권현에서 차를 타고 나를 보러 와서 함께 식사하기로 약속했기 때문이다. 사실, 그는 정오에 Pingyao 에 도착했지만, 단지 내 여행을 방해하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는 평요 고성을 한 바퀴 돌아다녔고, 먼저 영석현에 가서 나를 기다렸다.
이 음악가의 이름은 이비인데, 나는 그가 언제 나와 함께 컴퓨터 음악을 배우기 시작했는지 정말 기억이 나지 않는다. 나는 그가 매우 열심히 하는 사람이라는 것만 기억한다. 다만 녹음 방면에 기초가 튼튼하지는 않지만 매우 열정적이다. 이번에 산서에서 공부하면 마침 그를 만날 수 있다.
영석에 도착한 후, 나는 자리를 잡고 조금 치우고 아래층으로 내려가 이비를 만나 냄비 가게에 가서 저녁을 먹었다. 석간, 나는 이비가 두 아이의 아버지와 이비의 업무 경험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나는 음악가다' 라는 다큐멘터리를 찍고 싶다. 아마도 이 다큐멘터리는 음악 자체와는 무관할 것이다. 더 많은 사람들이 뮤지션의 심정을 알 수 있도록, 그리고 화사해 보이지만, 더욱 그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이비에게 작별인사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조심하라고 말하고 호텔로 돌아가세요. 오늘 밤의 바람은 그다지 춥지 않다. 온도에 익숙해졌기 때문인지 아니면 태원에서 출발한 후 남쪽으로 계속 갔기 때문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다음 여정은 북쪽으로 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