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쩡 shiqiang 의 지혜 인용문 ~ 메모.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바꿀 수 있지만, 변한 것은 너 자신, 너의 마음, 너의 관념뿐이다.

모든 사람은 맹점이 있는데, 이 맹점은 네가 잘 볼 수 없는 점이다. 너는 용감하게 자신을 대할 수 있어야 하고, 자신의 부족한 점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한다. 기억하세요, 당신의 약점은 당신의 일생의 교훈입니다.

모두가 네 글자를 기억해야 한다: 충분하다. 언제나' 지중지지혜' 가 있어야 하고, 자신의 위치를 분명히 해야 하며, 한 치도 들어가지 말아야 한다.

사람들은 때때로 그들을 깨울 사람이 필요하다. 누가 총명하고 똑똑하지 않은 문제가 아니라, 네가 자신의 물건을 보면 잘 보이지 않고, 다른 사람의 물건을 보면 똑똑히 보인다.

왜 다른 사람을 설득해야 합니까? 너는 왜 다른 사람을 설득하느냐? 누가 당신에 의해 설득 되 고 싶어? "설득" 이라는 단어는 우리의 머릿속에서 완전히 사라져야 한다. 우리는 어느 누구도 설득할 자격이 없고, 우리의 설득을 진정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사람도 몇 명도 없다. 우리는 단지 말할 수 있습니다: "나는 그것을했다, 당신은 그것을 참조 할 수있다."

현대인의 가장 큰 문제는' 알아, 알아, 난 할 수 없어' 입니다. 이 말을 핑계로 삼지 마라.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반드시 할 것이다. 오직 한 사람만이 그가 알고 있다고 말할 자격이 있다. 하기 어렵거나 할 수 없는 어떤 일도 완전히 아는 것은 아니다.

사람은 정직해야하지만 너무 정직해서는 안됩니다. 사람은 진지해야 하지만, 너무 진지해서는 안 된다.

인생은 단계적 조정이다. 잠시 후 병목 현상이 발생할 것입니다. 병목 현상은 전환점 또는 전환점 입니다. 몸을 돌릴 수 없으면 곤두박질칠 것이다. 너는 어떻게 돌아야 할지 잘 생각해야 한다, 순조롭게 효과가 있다. 이것을 조정이라고 합니다.

모든 중국은 태어날 때부터 용이었고, 모두 용자룡손이었지만, 죽은 후에는 용과 벌레의 차이였다.

중국 사회는 비밀이 없는 사회이다. 중국 사람들은 비밀이 전 세계에 전파되는 것에 가장 관심이 많은 사람이고, 중국의 모든 사람은 하소연할 수 있다.

중국인의 국민성은 바로 네 글자이다: 민첩하다. 우리가 단결할 때,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단결하고, 우리가 단결하지 않을 때, 우리는 세상에서 가장 단결하지 않는 것이다.

네 인생에서 어떤 얼굴이 생겼는지는 네 인생에서 무엇을 하고 싶은지에 따라 일치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네가 성형하러 가는데, 결국 임무도 잊어버리면, 너는 평생 헛되이 살게 될 거야.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형명언) 관상은 자신을 조절하는 데 쓰인다.

모든 것이 호형으로 천천히 올라가야 한다. 세상에서 가장 좋은 것은 직선이 아니라 곡선이다.

상업세계에서 실시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헤아릴 수 없다.

우리 몸의 어느 부분이 가장 먼저 퇴화합니까? 귀사람이 태어나자마자 귀가 퇴화하기 시작했다. 나이가 들수록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하는 말을 점점 더 귀담아듣지 않기 때문에 늙을수록 고집을 부린다.

어느 시대에나 근검, 겸손, 양보, 절약은 절대 잘못이 없으니 꼭 견지해야 한다.

중화민족의 조상과 성자가 말한 것은 모두 옳다. 우리가 잘못 읽고 이해하지 못해서 실수를 저질렀기 때문이다. 이것은 40 년 동안 나의 가장 소중한 경험이다.

명철보신' 은 죽음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다. 한 사람이 자신의 몸을 소중히 여기지 않고 자기도 보호할 수 없다면, 어떻게 다른 사람을 보호할 수 있습니까?

"신중함" 은 자신을 잘 하고 자신의 길을 걷는 것이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이해하는 것이 아니라, 한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 이 "독립" 은 당신이 독특하고 다른 곳입니다. 하지만 당신의 특징이 항상 다른 사람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잘 조정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하루 중이 되어 하루 시계를 치는 것' 이라는 심정을 안고 있어야 한다. 이렇게 나쁘다고 생각하지 마라. 너는 너의 책임을 다해야 한다.

"혁신적인 변화" 는 우리 자손을 죽일 수 있다. 왜냐하면 다음 세대가 새롭고, 낡고, 나쁘고, 새롭고, 싫어하는 습관을 더 키울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혁신명언)

과거에는' 개권은 유익하다' 는 말이 틀리지 않았다. 과거의 사람들이 책을 쓰는 것은 매우 신중하고 책임감이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은 달라졌다. 모든 경과는 흔적을 남기고, 듣는 모든 것도 흔적을 남긴다는 것을 기억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만약 좋지 않다면, 틀림없이 너를 해칠 것이다.

"가르치면서 가르치다" 는 것은 사실 학부모의 책임이다.

사람마다 술 두 잔, 쓴 술 한 잔, 단 술 한 잔, 네가 어떻게 마시는지 보자. 너는 먼저 달콤한 것을 마셨고, 그러면 너는 고통스러울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젊었을 때 고생을 좀 하는 게 낫겠다. 그러므로 부모는 아이가 고생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부모가 평생 아이를 따를 수 없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고대부터 지금까지, 어떤 성인도 결코 자연을 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결코 성숙하지 않고 성숙할 때까지, 타고난 성인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따라서 부모들은 반드시 아이를 가르쳐야 하고, 아쉬워하면 아쉬워해야 한다. 사람은 게을러서 긴장을 푸는 것을 좋아한다. 네가 그를 상관하지 않으면, 그는 하루 종일 즐겁게 살아서 큰 성과를 거두기 어렵다.

차이를 만드는 것이 아이들에 대한 진정한 사랑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사랑명언)

사람은 근심 걱정 없이 성장할 수 없다.

젊은이가 막 사회에 발을 들여놓았다. 나는 네가 일을 바꿀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5 년을 넘을 수는 없다. 5 년 후, 당신은 아마 이 생에 무엇을 해야 할지 알게 될 것이고, 그리고 굳건히 걸어갈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처음에는 변화가 옳았다. 그것은 조정이라고 한다. 하지만 계속 변하면, 당신은 전혀 포지셔닝이 없고, 당신은 아직 미성숙하다는 뜻입니다.

효성이 근본이다. 한 사람이 부모를 공경하지 않으면 다른 것은 말할 수 없다.

나는' 효' 라는 단어에 그다지 동의하지 않는다. 너의 아버지는 너에게 나쁜 일을 하라고 하셨다. 아직도 그에게 복종하고 그의 말을 들어야 합니까? 이경을 알면 순조롭지 못한 위치에 서 있는 것이 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맹종하지 마라, 맹종은 무섭다. 너는 반드시 경계해야 하고, 독립적이고 냉정한 판단력이 있어야 한다.

사장이 되려고 노력하는 사람은 누구나' 중국식' 소양이 부족하다.

지도자는 단지 한 가지 일에만 자신을 검토하면 된다. 그것은 바로 사람을 쓰는 것이 적절한지, 네가 사람을 적당한 곳에 배치하는지 아닌지가 너의 책임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한 사장이 해야 할 일은 두 가지뿐이다. 하나는 장소를 크게 하고, 모두가 승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둘째, 당신과 함께 있는 모든 사람에게 밥을 먹게 하세요.

지도자로서 반드시 선함과 선함을 결합해야지 끝까지 잘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잘 되면 나쁜 사람이 될 수 있으니, 반드시 끝까지 망가뜨려서는 안 된다. 만약 우리가 좋지 않다면, 우리는 철석 같은 마음이 될 것이고, 확실히 환영받지 못할 것이다.

지도자가 되는 것이 가장 꺼리는 것이다. 항상 공로를 자신에게 주려고 하는 것은 사용자의 금기이다.

관리를 잘하는 사람은 왕왕 관리로 죽는다. 왜요 왜냐하면 그는 경영을 너무 전능하게 보았기 때문이다. 사실 관리는 단지 도구일 뿐, 진정한 관건은 관리자의 품성이다.

"우리는 독일에서 배울 것이 두 가지밖에 없다. 명리에 관해서는 운명에 의해 결정되며, 전혀 주인이 될 수 없다. " 장애물이 많아서 움직일 수 없으면 어떡하지? 유일한 방법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자신이 무엇을 잘못했는지, 충분히 하지 못했는지, 어떻게 조정하는지 생각하는 것이다. 수덕만이 정세를 반전시킬 수 있다.

"인생은 변할 수 있다. 오직 자신에게만 의지할 수 있다." 무엇으로 바꿀 수 있을까요? 공부로 바로잡지만, 공부가 정확해야 한다는 전제하에. 우리 중 많은 사람들이 몇 가지 문제를 가지고 있는데, 증국판도 일찍이 있었던 적이 있지만, 관건은 그가 나중에 스스로 바꾸었다는 것이다. 이것은 매우 무섭다. 한 사람의 가장 대단한 것은' 나의 타고난 재능, 내가 무슨 좋은 유전이 있는가' 가 아니라' 어쨌든 나 자신을 더 좋게 만들겠다' 는 말이 가장 위대한 수행이다.

인생의 성공은 모두 네가 모욕을 당하고 실의에 빠졌을 때이다. 이것은 사실 네가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이다.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모든 것이 매우 어렵다. 만약 네가 싸우고 그것을 참을 수 있다면, 너는 영웅이 될 것이다. "

"이왕이면 열심히 전진하고, 한가한 생각과 오락과 언어를 모두 없애고, 몰입하고, 마음을 가라앉히고, 다른 사람이 나오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한다. 이것이 진보다." 자신의 결점이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고 용감하게 자신을 신인으로 바꾸는 것이 진보의 쿵푸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너는 어떻게 가족을 잃을 수 있니? "예의를 철저히 폐지한 사람은 패배하고, 탈선한 형제는 패배하고, 간음한 여자는 패배하고, 교만한 아이는 패배한다." "교만은 사악하고 게으름은 나쁘다. 둘 다 가정을 잃는 방식이다."

"인생은 단지 불안을 위해 수십 년을 망쳤다. 왜 이렇게 친구를 사귀어? 다만 좋은 이름일 뿐이다. 다른 사람이 그들이 좋다고 말하기를 바란다. " 가명을 위해 시간과 정력을 낭비하다. 지금 많은 사람들이 갑작스러운 홍조를 추구하는 것은 무의미하다.

"한 가지 일을 하는 사람은 누구나 이 일을 충분히 중시하고 시종일관 인내해야 한다. 너는 너의 생각을 바꿀 수 없다. 이렇게 생각하고, 이 산에 앉아서 그 산을 보면, 사람은 변하지 않는다. 너는 평생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 이것은 그 자신의 결심이다. 그리고 천천히 운명을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