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은 모두 나를 남자 기생이라고 부른다. 나 자신도 행복하다.
하지만 저는 항상 이 모자를 좋아해서 중학교까지 계속 쓰고 있어요.
또 겨울이 되자 베이징을 생각하면 갑자기 남자 기생이 떠올라 자료를 찾아 여러분과 나누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한국 불량배 토끼가 도처에 널려 있는 오늘,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우리의 옛 남자 기생을 기억할 것인가?
토끼에 대해 말하자면, 키가 작은 (1 미터 정도, 3cm 미만) 것을 보지 마라. 그러나 옷을 입고, 약공이를 들고, 갑옷을 걸치거나 빨간 가운을 입는 것이 인상적이다. 흑호, 황호, 사슴, 기린, 연꽃자리, 운문, 등기, 양산 등을 타고 있습니다. 토끼의 스타일은 화려한 옷차림과 이목구비를 중시한다. 평소에 눈을 똑바로 바라보고, 입을 세 쪽 감고, 얼굴에 연지를 발랐다. 그의 아름다움은 위엄이 있고, 그의 존엄성은 유치하며, 그는 활발하고 귀엽다.
지금 토끼 아빠의 처지는 예전 같지 않다. 설날 묘회 외에 토끼 아빠의 모습도 볼 수 있다. 나머지 시간 동안, 그것은 단지 꼬리가 없는 용이다! 멀리, 나는 그것을 언급하지 않을 것이다. 사실, 1950 년대 초에도 북경에는 여전히 많은 토끼가 있었다. 특히 추석 전에는 거리 곳곳에' 토끼 노점' 이 널려 있었다. 일본이 중국을 침략하는 동안에도 토끼는 여전히 인기가 많다. 라오서 씨는 소설' 일가 4 대' 에서 당시 토끼 아버지의 특징을 묘사하면서 토끼 아버지가 "얼굴에 연지가 없다" 며 "단지 작은 세 쪽 입에 가는 선, 빨갛고 기름을 칠했다" 고 말했다. 가늘고 긴 흰 귀 두 개에 옅은 붉은색을 발랐다. 이렇게 토끼의 얼굴은 마치 토끼 속의 황천패처럼 멋있는 모습을 보였다. 상체는 주홍색 가운을 입고 허리 아래에는 푸른 잎과 분홍색 꽃이 있다. 잎마다 접히고 꽃잎마다 밝고 균일한 색으로 물들어 푸른 잎과 붉은 꽃이 반짝 빛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잎명언). "
그럼 토끼 아빠는 어떻게 생겼나요?
먼저 전설적인 이야기를 하나 들려드리겠습니다. 1 년 동안 베이징에서 갑자기 역병이 발생하여 거의 집집마다 환자가 있어서 어떤 약을 먹어도 좋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월궁의 창아는 인간의 분향 구의를 보는 광경이 매우 상심하여, 옆에 있는 옥토끼를 보내 재해를 없애고 병을 치료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옥토끼가 소녀가 되어 북경에 왔다. 그녀는 집집마다 방문해서 많은 환자를 치료했다. 사람들은 옥토끼에게 그녀에게 감사할 무언가를 주고 싶어한다. 하지만 옥토끼는 다른 사람에게서 옷을 빌리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다. 이런 식으로 옥토끼는 도처에서 옷차림을 바꾸고, 때로는 기름을 파는 사람으로 분장하고, 때로는 점쟁이로 분장한다. 그녀는 남자로 분장하고, 잠시 동안 그녀는 여자로 분장했다. 더 많은 환자를 치료하기 위해 옥토끼는 말, 사슴, 또는 여자가 사자와 호랑이를 타고 베이징을 돌아다녔다. 옥토끼는 베이징에서 역병을 없애고 월궁으로 돌아왔다. 그러나, 그녀의 아름다운 이미지는 오히려 영원히 북경인의 마음속에 남아 있다. 그래서 사람들은 흙으로 옥토끼의 이미지를 만들었다. 사슴을 타는 사람, 봉황을 타는 사람, 갑옷을 입은 사람, 각종 작업복을 입은 사람, 매우 귀엽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음력 8 월 15 일 매일 집집마다 그녀에게 제사를 지내고 맛있는 과콩을 주며 길상행복의 보답으로 삼는다. 사람들은 또한 친절하게 그녀를' 토끼 할아버지',' 토끼 할머니' 라고 부른다.
전설은 결국 전설이다. 사실, 토끼 아버지의 출현은 달의 신에 대한 숭배와 신화 증명에서 비롯된다. 달에 관한 전설은 여기서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달에 토끼의 전설은 춘추시대에 시작되었다. 창사 마왕두 1 호 한묘에서 출토된 비단화는 신화 내용을 반영했다. 영지 입이 달린 두꺼비 한 마리와 점프하는 흰토끼 한 마리가 나란히 초승달을 이루고 있다. 이것은 달토끼의 신화 () 가 한대 () 에서 여전히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하남 정주에서 출토된 서한말년의' 동승룡' 벽돌도 옥토끼 한 마리가 약물을 가지고 노는 모습을 보였다. 1968 년, 장쑤 주 단양시 무명남조 무덤이 발견됐다. 무덤에서 두 개의 초상화 벽돌이 출토되어 각각 달과 태양을 대표한다. 월벽돌 위에 나무 한 그루가 있고, 나무 밑에 옥토끼 한 마리가 있는데, 절구는 매우 생동적이다.
민간에서는 백성들이' 남자는 달을 제사하지 않고 여자는 아궁이를 제사하지 않는다' 는 공동약속을 지키므로 제월은 대부분 여성이 부담한다. 항상 엄마와 함께 있는 아이들은 어른의 행동을 모방하는 것을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달을 바치는 조각상인 토끼 아버지를 만들었다.
어린아이가 토끼를 사서 어른처럼 숭배한다. 청나라 건륭년 수양버들이 인쇄한 목판연화에는' 귀욱승도평' 이라는 그림이 담겨 있어 당시 아이들이 토끼를 숭배하는 모습을 실감나게 기록했다. 화면 속 토끼는 책상 위에 높이 앉아 수박, 석류, 복숭아, 월병이 놓여 있었다. 두 소년은 무릎을 꿇고, 한 소년은 감동적인 눈빛으로 턱을 때렸다. 이런 명절의 민속도 왕궁에 전해졌고 황실도 민속에 따라 토끼를 제사했다. 청말 서크는' 청계지폐' 에서 "추석, 자본은 진흙으로 토끼 신을 빚고, 얼굴은 금진흙으로 덮여 있고, 온몸은 페인트칠을 한다" 고 말했다. 거인은 3 ~ 4 피트 높이의 가치가 만 위안에 가깝다. 너희 집 거실을 사서 돌려주고, 향화떡이 버티고 있어, 금지령도 마찬가지야. " 고궁박물원에는 여러 종류의 토끼가 있어 황실 자제제월의 유물이다.
토끼가 아이만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장난감 색깔이 있는 것을 피할 수 없다. 보통 제물을 바치면 아이들의 장난감이 되어 토끼 한 마리가 생겨 현을 조작하여 팔을 움직일 수 있게 한다. 춘추명풍집' 에 따르면' 그 말투는 제도이고 윗입술은 활복이고 중부는 실타이다. 실을 뽑으면 입술이 부서진다. " 토끼 아버지와 동시에 상장된 다양한 토끼 조형물 (예:' 토끼 산') 이 있다. 토끼 떼가 바위에 모여 모양이 다르고, 각종 악기를 연주하고, 서로 축하한다. 움직일 줄 아는 토끼 한 마리가 스프링이 붙어 있어 가볍게 만지면 활발하고 재미있다. 또 한 가지' 토끼 할머니' 가 있는데, 아마 토끼 할아버지의' 배우자' 일 것이다. 노부인으로 분장하고 토끼 할아버지와 나란히 절을 한다. 산둥 성 제남시에서는' 토끼 왕' 이 유행했고, 진흙으로 빚어졌다. 토끼의 머리와 팔을 함께 안고 약공이를 들고 약처럼 만들었다.
토끼는 베이징에서 널리 알려져 있기 때문에 토끼와 관련된 속담과 휴후어 (예:' 토끼의 깃발-일대일') 가 많이 생겨났다. 토끼의 깃발은 한쪽밖에 없기 때문이다. 또' 격년토끼-진 선생님의 아들' 도 있다. 토끼가 진흙으로 만들어져 이듬해까지 보존되는 경우는 드물다. 그래서 작년에 만든 토끼의 아들을 보면, 그것은 늙은 토끼에 속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