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이과 투사는 점쟁이의 기초 지식이 이경이라고 말했는데,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모르겠다. 결국 나는 청화를 졸업한 것이 아니다. 그는 또한 청나라 황제가 점쟁이를 좋아하고 운명을 믿으며 부의의 예를 병행했다고 설명했다. 청나라에서 부의처럼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난 군주는 아마 좋은 교육을 받지 못했을 것이다. 그러나 만약 네가 명나라 여행을 가서 천자에게 점쟁이를 준다면, 요담을 판정하지 않는 것이 이상하다.
간부와 지부의 원의와 출처는 현재 공개적으로 인증을 받은 서류에서 이미 인멸되었다. 어렸을 때 곽모로 씨의 책을 읽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는 간부와 지부의 출처에 대해 자신의 묘사를 가지고 있는데, 옳다고 말하지 않지만 매우 재미있다. 예를 들어, 열두 명의 아이가 있는데, 윤도 아이인데, 지금의 점쟁이 학교의 아침저녁아이와 비슷하다.
마른 나뭇가지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시간을 기록하는 것이다.
년
고대의 연대기는 천자를 기초로 한 것이다. 예를 들어 \ "상서 \" 가 언급한 태갑 원년은 태갑이 상조의 천자이다. 나중에 봄과 가을 기간, 모두가 왕, 너무 많은 황제, 그래서 올해는 비교적 혼란 입니다.
당시 목성 연대표를 제시했는데, 왜냐하면 목성은 12 년의 주기가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지하 분기의 진입 점입니다. 하지만 목성의 날짜는 이제 지지의 이름이 아니다. 예를 들어, 음은 목성의 연대기에서 현이라고 불린다.
하지만 목성은 제대로 걷지 못했기 때문에 모두 태세라는 허성을 만들었고, 그 다음에는 12 년의 주기가 이어졌다. 하지만 이 지도의 12 개 분기는 그들의 현재 이름이 아니다. 예를 들면 은명이 사회형이라고 부르는 것 (나는 조금 잊었다) 이다.
역년 동안, 주요 분기의 명칭은 한나라에서 통일되지 않았다. 흥미가 있으면' 화남자 천문 훈련 역사역서' 를 볼 수 있다. 다음은 주요 지점 이름에 대한 자세한 설명입니다.
나는 개인적으로 전통 연대기의 열두 가지가 충분히 표현된다고 생각한다. 나는 왜 태초력 중학교가 지지 앞에 천간을 더해 60 년의 순환을 형성해야 하는지 아직 이해할 수 없다. 아마도 지지의 영향 때문인 것 같다.
요약하면, 연지는 태세별 일요일의 위치를 대표한다.
달
어떻게 12 개월이 될 수 있습니까? 북두칠성 때문이다. 고대 연금술사들은 북두칠성의 손잡이가 매년 천극 1 주일 (매주 월요일) 을 돌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옛 별의 방법에 따라 12 점, 점당 30 일, 1 년 360 일로 나누었다. 당시 12 진이라고 불렸는데, 바로 지금의 12 분점이다. 춘추 초기에 있을 거예요. 역사서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이것은 달 건물입니다.
그러나 당시, 매월 범위는 달의 원형 부족 주기에 따라 결정되었다. 이것은 문제입니다. 북두는 한 달 30 일, 왕삭은 한 달 29 일 반이다. 연도와 연도는 차이가 있다. 고대에 연도는 12 월, 2008 년은 북회귀선의 해를 가리킨다. 그래서 당시 사전 당국은 윤월이라는 것을 생각해냈다. 하지만 윤월은 점쟁이가 불편하다. 따라서 당대의 이 선생은 망월의 방법을 버리고 별의 수에 해당하는 12 절기를 세웠다. 예를 들어 겨울의 지일은 별시대의 추궁에 해당한다. 사령 (겨울부터 일, 여름부터 일, 춘분, 경생으로 귀환년을 12 등분) 에 따라 천간 () 을 더하면 점술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지와 달이다.
요약하면, 달의 가지들은 북두칠성 손잡이의 위치를 나타낸다.
시간
시간의 기록은 고대에는 상당히 혼란스러웠다. 좌회전은 하루 중 10 시간을 기록하고' 화남자' 는 고대 하루 중 15 시간을 기록하며 매 시간마다 3 분기로 나뉜다. 하지만' 오월 춘추' 기록에 따르면 선진시기는 하루 12 시간으로 나뉜다. 조위 두우의 진일보한 규범을 거쳐 마침내' 남제 천문훈련' 에서 가지와 가지로 시간을 나타내는 체계가 나타났다. 두우는 팔풍체계와 일본 주지체계의 영향도 받았다. 어쨌든, 태양의 주간으로 시간을 나누는 것은 모든 타이밍 시스템의 기본 사상이다. 하루의 중간으로 하루의 중앙선을 설정하는 것도 모든 타이밍 시스템의 기본 사상이다.
요약: 시간의 분기는 일요일에 태양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태양
간부일의 시작 시간은 이미 없어졌다.
나는 선배에게 그들이 어떻게 왔는지, 어떻게 진화했는지, 무슨 의미가 있는지 물어본 적이 있다. 그들의 대답은 주가지가 신이 가르친 것 (9 일 현녀처럼) 이며, 자신의 역법이 지금까지 전해져 왔고, 결코 중단되지 않았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론 이 대답은 엄격하지 않았고, 나도 관련 전설을 찾지 못했다.
오늘의 문화재 감정에서 가지와 가지의 날짜는 적어도 상대 초기에 나타났고, 국립천문대는 이미 그것을 서주 중기로 밀어 넣었고, 60 갑자의 가지와 가지의 날짜가 결코 중단되지 않은 것을 발견했으며, 지금까지 20 17 도 변하지 않았다. 나는 이 과학자들에게 감탄한다. 왜냐하면 이 물건은 너무 지루하기 때문에, 적어도 나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할 수 없기 때문이다.
요약: 건지 기념일은 이론적으로 사람의 추연을 대표하지만, 실제로 무엇을 대표하는지 모르겠다.
서한 중후반 건지지의 영향으로 건지지가 나타났다.
건지력은 당중후기에 나타나 건지력의 영향을 받는다.
건지 시간은 위진 남북조 시대에 출현하여 건지 날짜의 영향을 받았다.
줄기와 가지 날짜의 발생 시기 (적어도 4000 여 년) 도 모르는데, 어떻게 모를 수가 있겠어요?
음, 비밀을 논의 할 때입니다.
1. 건지기념일은 어떻게 나왔나요?
여기에 숫자를 세는 답이 하나 있다. 이 답안은 하상주 문명의 수학을 너무 경시한다. 그때는 이미 계산이 있었다. 천자가 배불리 먹고 나서야 숫자를 포기하고 60 일을 주기로 날짜를 표시했다. 실수를 하는 것이 얼마나 쉬운가?
중국의 문헌은 연기바다처럼, 어떤 제도의 출현은 점진적인 과정이지만, 건지력은 갑골문에 영문도 모른 채 나타나 성숙하고 질서 정연하며 정밀하며, 그것의 전달체 갑골문처럼 (갑골문을 대표하는 한자도 영문도 알 수 없이 나타난다. 적어도 고고학에는 점진적인 증거가 없고, 사람도 영문도 알 수 없고, 고고학적으로도 점진적인 증거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정말 9 일 현녀라는 외계인이 데려왔나요?
기념일은 무엇을 대표합니까? 천간지지의 초기 응용은 달력에 있다. 날짜의 의미는 한자 자체의 의미처럼 일부러 숨겨져 있는 것 같다. 글이 천 년 후의 방지사건일 뿐인데, 천 년 후에 어떻게 정확할 수 있단 말인가?
3. 주가지의 의미가 분명하지 않기 때문에, 왜 역대는 전력을 다해 전승해 나가는가? 왕이 방금 어떻게 문제를 해결했든 간에, 5 대 10 국은 놓치지 않았다, 설령 실수라도. 왜 그럴까요? 하루를 기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 같다.
4. 건지일은 역대 조정에서 유지된 이상, 왜 조정에서 민간에서 건지날짜를 일부러 희석시키는가?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적어도 조 송 (Zhao Song) 부터 민간 날짜는 일반적으로 보름달의 초하루와 초 2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바로 오늘의 음력이다. 예를 들어 동료가 30 년 전부터 현학을 배우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고, 입사 후에는 음력과 주가지의 변환 공식을 외울 것이다. 컴퓨터 덕분에 지금 만년력이 생겼어요. 그렇지 않으면 제가 알고 있는 동료가 적어도 절반이 적어요. 문제는, 법원이 간력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지 않는 이상 왜 민간에서 음력을 사용해야 하는가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