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사. 유가의 창시자 공자는' 주역' 이 책으로 완성되었을 때 아직 태어나지 않았으며, 팔괘를 만든 복희는 도교가 모시는 조상 중 한 명이다. 오늘날까지도 많은 도관은 여전히 복희의 신상을 볼 수 있다. 황제 시대에는 도교의 시조, 가십, 음양오행이 모든 것을 설명하는 데 사용되었다. <역경> () 는 공자가 유교 오경 () 의 첫 번째 교재로 뽑혔을 뿐, 배운 것은' 쉬운' 사상일 뿐이다. 예를 들어, 진시황이 책을 불태우고 유교 경전이 모두 파괴되어 <역경> 만 남았고, 이후 유교 경전은 당시 살아남은 유생들이 물려받았기 때문에 유교는 공자 육예의' 음악' 을 잃었는데, 이런 상황은 한무제까지 좋아지기 시작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유교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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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tbr & gt 유가와 도가는 절대적으로 대립하는 학설로, 장자는 책에서 많은 문장 () 로 유가를 비판했다. 사기' 등의 책도 도가 () 와 유가 () 가 근본적으로 "도법이 다르고 공통의 목표가 없다" 고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