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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쟁이가 불교로 나아가다.

팔자의 운명은 원시 불교가 아니라 중국 본토 문화에서 나온다. 불교가 중원에 들어오자 사람들은 그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방식과 사유로' 불교' 를 해석하여 이른바' 중국 불교' 를 형성했다. 원시 불교에는 숙명론이 없지만, 중국 본토 문화의 숙명론은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이후의' 편리함' 이라는 말이 생겨났다. 인생을 바꾸는 이론은 후기 중국의 불교에서 비롯된다.

부처는 모든 법이 내가 없다고 말했다. 자아성이 없는 이상 세상 만물에는 주재가 없다. 인연은 주재도 아니고 주재의 운명도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모든 것은 사람 스스로 만든 것이다. 그리고 이후의 생활 변화도 모순적이다. 이른바' 인연' 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소위 인연도 없고' 너의 인생을 바꿔라' 라고 말할 필요도 없다.

신불은 불교의 해탈도 때문이고, 해탈의 목적은 세상의 고통을 해소하는 것이다. 한 사람의 생활을 바꾸기 위해서가 아니라 운명을 정하기 위해서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