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번째는 내가 전에 본 수르 상형 문자입니다. 그것의 포맷은 동바 문헌만큼 크며, 종이도 동바 종이와 매우 비슷하다. 동바와 마찬가지로 색칠을 그렸는데, 우리 문외한들에게는 동바 문헌과 크게 다르지 않은 것 같다.
3. 세 번째는 전통 장문이지만 형식과 종이는 동바 문헌 문자와 비슷하다.
4. 네 번째는 더욱 이상하다. 글쓰기 유형은 음절 문자에 속하지만 획은 이문과 한문이 복잡하지 않아 산스크리트어와 비슷하다. 동바 문헌 활자 형식에서는 각 페이지마다 몇 개의 격자가 표시되어 있으며, 각 격자에는 문자가 채워져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보조 기호가 붙어 있습니다.
5. 목조 티베트 지역에서 사바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누군가 사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래반이 목리현에서 빛을 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엘수사바는 나시 상형동바어보다 더 강하고 형태가 더 오래되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인간의 문자 생성과 발전에 대한 또 다른 수수께끼를 풀 수 있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