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작새 동남비' 는 우리나라 한악부 민가 중 가장 긴 서사시이다. 남조 서릉의 신영어대시' 고시는 초중경의 아내' 에서 처음 발견됐다. 송대 곽무겸의' 악부시집' 은 그의 수입을' 잡가' 로' 초중경의 아내' 라고 부른다. 공작새 동남비' 의 창작 시간은 대략 동한헌제 건안년 사이에 있었다. 작자가 불분명하다. 시 340 여 구 1700 여 자. 주로 초가집에 시집가서 친정으로 보내졌고, 그녀의 형은 그녀에게 재혼을 강요했기 때문이다. 그들의 신혼의 밤에 랜지는 익사했다. 한말에서 남조까지 이 시는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끊임없이 가공되어 결국 한대 악부 민가 중 가장 걸출한 장편 서사시가 되었다.
과부는 결혼 관습에서 재혼했다
유란지는 시어머니에게 친정으로 돌아갔고, 겨우 열흘이 지나자, 현령은 사람을 보내 아들에게 중혼을 시켰다. 행정 장관 중매 가 며칠 동안 가지 않았다, 지사 미디어 로서 주요 얇은 에, 그의 아들 은 결혼했다. 친정으로 보내진 유란지, 왜 이렇게 많은 청혼이 있어? 그리고 구혼자의 신분이 높다. 문장 표현으로 볼 때, 이는 주로 유란지의 미모와 재능을 돋보이게 하기 위한 것이었으며, 당시 결혼 풍속에 의해 결정된 것이다. 한나라에서는 여성의 정조가 사회에서 결코 중시되지 않았다. 여성은 사별하거나 이혼한 후에도 재혼할 수 있고, 남자도 그런 여자와 결혼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서한 유명인인 사마상이 과부인 탁문군과 결혼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채문희는 여러 번 결혼한 적이 있다. 역사서에 따르면 한경제는 시집간 왕을 황후로 세우고 한무제의 생모라고 한다. 한나라 말기에 결혼은 동생에게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현령과 지사는 모두 유란지에게 아들을 구혼했다. 이런 이유 외에도 그들도 동생의 개념을 갖게 되었다. 사람의 이기심 때문에 과부는 시집가거나 괴롭힘을 당한다. 숨은 천국 이론. 한말의 과부들은 순결을 유지하기 위해 몸을 깨끗하게 하는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한다. 불후한 아저씨와 불친절한 형제자매를 만나면 돈을 위해서도 있고 아들을 차지하기 위해 과부에게 재혼을 강요한다고 한다. 그 과부들 중 일부는 방에서 목매어 죽고, 어떤 것은 결혼한 차에서 약을 먹고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유란지는 형에게 결혼을 강요당해 맑은 물에 던져져 생살했다. 당시 많은 과부들의 운명을 집중적으로 반영한 것이다.
칠석절 칠석절
칠석, 일명 딸의 날, 구걸절이라고도 하는 칠석은 서한에서 시작된다. 유란지와 시누이가 작별을 고하면서 "7 일째 9 일째 놀 때 상대방을 잊지 마세요" 라고 말했다. 여기서' 초칠석' 은 칠석을 가리킨다. 7 월 7 일째 되는 날, 사람들은 낮과 밤에 전통 명절을 거행한다. 한족의 풍습에 따르면 옷과 책은 모두 이 날에 말려야 한다.
구걸하는 풍습에는 견우직녀에 대한 아름다운 전설이 수반된다. 7 월 7 일, 나는 견우를 위해 파티를 조직했다. 이날 밤, 여자들은 등롱으로 자신을 장식하고, 각양각색의 바늘을 들고, 마당에 과과를 차려 놓고 행운을 빌었다. 전설에 의하면 견우직녀에게 제사를 지낼 때 천하의 백기와 채녀를 볼 수 있으면 행운을 얻을 수 있다고 한다. 교묘한 것은 주로 여자의 활동이기 때문에 딸의 날이라고도 한다. 그들은 신의 힘으로 자신을 독창적으로 만들고 싶어한다.
칠석밤의 또 다른 행사는 밤을 지키는 것이다. 사람들은 세상을 숭배하고, 자신의 소망을 표현하며, 주로 부와 장수를 기원하며 아이를 기도한다. 많은 남자들이 밤을 지키는 행사에 참가했는데, 그 목적은 온 가족을 위해 행복을 기원하는 것이다. 견우직녀의 전설은 중국 봉건 사회의 소농 경제 하에서 농민들이 남자 경작녀의 생활 방식에 대한 동경을 나타냈다.
앉은 물건
시의 "침대" 와 "소파" 는 모두 좌석이다. 침대, 처음에는 이불일 뿐, 나중에는 자리이기도 하다. "침대" 와 "소파" 가 모두 좌석이라는 것을 이해하기 위해서, 우리는 먼저 고대인들이 앉는 형식을 이해해야 한다. 진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무릎을 꿇는 자세를 보편적으로 사용했지만, 직접 바닥에 앉으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돗자리를 이용하여 길을 깔는 습관은 이른바 자리를 깔고 앉는 것, 즉 돗자리를 좌석으로 삼는 것이다. 두 무릎은 매트 위에 앉고 엉덩이는 발꿈치에 놓는다. 이렇게 발뒤꿈치 압력이 너무 커서 시간이 길면 시큰시큰하다. 시간이 지날수록 낮은 침대나 엉덩이가 달린 긴 소파에 앉는 것이 하이힐에 앉는 것보다 더 편하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에 진한전후 장사발이 좌석이 되기 시작한 것으로 추정된다. 한나라의 침대는 비교적 낮아서 오늘날의 한 도시 통치자에 해당한다. 침대는 일반적으로 부피가 커서 대부분 실내 고정가구이다. 작고 가벼운 소파는 대부분 손님을 대접하는 임시 도구이다. 사용할 때 제거되고 나중에 수집됩니다. 그래서 시에서는 "내 유리소파를 옮겨서 앞창 밑에 놓아라" 라는 문구가 있다. 두 사람이 함께 앉아 있는 소파를 소파라고 합니다. 삼국시대 손권은 일찍이 노숙이라고 불렸는데, 두 사람은' 병상에 누워 술을 마신다' 고 해서 두 사람이 침대에 누워 술을 마시는 것으로 이해할 수 없다. 남북조 시대에는 침대가 좌석으로 남북에서 매우 보편적이었다. 오늘날까지도 작은 벤치를' 발침대' 라고 부르는 곳이 많이 남아 있는데, 이는 좌석명 진화의 결과일 수 있다.
수송 중인 소달구지
시 속에는' 우마의 날' 이라는 문구가 있는데, 우차는 예로부터 있었다. 소는 강하고 행동이 느리기 때문에 사람들은 소달구지로 물건을 당긴다. 소달구지의 객차가 넓기 때문에 큰 차라고도 합니다. 진나라 이전에는 귀족들이 대부분 마차를 타고 소달구지를 거의 타지 않았다. 이런 풍조는 진한시대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서한 초년, 장기간의 전란으로 경제가 불황이었다. 한서' 에 따르면 북중 많은 문무 관리들이 소달구지를 타고 다니기 때문에 이때 소달구지를 타는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서한과 동한 초기에 사람들은 항상 소달구지를 타는 것이 비천한 행위라고 여겼다. 하지만 동한 말년이 되자 기풍이 크게 변하면서 부유한 귀족과 관료들은 더 이상 소달구지를 창피한 일로 여기지 않았다. "진서" 는 "나중에 좀 비싼 (소달구지) 것을 본다. (동한) 정신과 헌신, 천자의 인지사, 줄곧 그것을 취하였다. " 공작새 동남비' 에 적힌 시기 (건안 시기) 는 동한헌제 때' 우마' 의' 우마' 라는 단어는 복합어' 말' 으로 해석할 수 없다. 현은 아들, 마차, 소달구지를 서로 다른 적재용 목적으로 결혼했다.
"공작새 남동쪽 비행" 번역
머리말: 동한 말년 건발년 (서기 196-2 19 그녀의 미혼 조수는 그녀에게 재혼을 강요했고, 그녀는 익사했다. 초중경은 이 일을 듣고 (유란지가 익사했다) 그의 마당에 있는 나무에 목을 매어 죽었다. 당시 사람들은 그들을 위해 애도하며 이 시를 써서 묘사했다.
공작새는 남동쪽으로 날아가 5 리를 날아서 잠시 배회했다.
"(나) 열세 살 때 정교한 백연이를 짜낼 수 있고, 열네 살 때 옷을 재단하는 법을 배우고, 열다섯 살 때 피아노를 치고, 열여섯 살 때 시를 읽을 줄 안다. 열일곱 살에 너의 아내가 되어, 늘 나를 고통스럽고 슬프게 한다. 네가 제독부의 소관이니, 부내의 규칙을 준수하고 일에 전념해야 한다. 나 혼자 텅 빈 방에 있는데, 우리가 만난 날은 정말 힘들었다. 수탉이 부르자 나는 기계에 실을 짜서 매일 밤 잠을 잘 수가 없었다. 나는 3 일 동안 다섯 가닥을 짜서 시어머니는 일부러 내가 천천히 짜는 것을 싫어한다. 내가 천천히 짜서 그런 게 아니라 네 며느리가 하기 어렵기 때문이야! 내가 (너희 집) 할 수 없으니, 백양해도 소용없다. 지금 시어머니에게 빨리 친정으로 데려다 달라고 말할 수 있어요. "
이 이야기를 듣고 조중경은 수업시간에 어머니에게 "나는 더 이상 고관이 아니며 관대한 생활을 즐기고 있다" 고 말했다. 다행히도, 나는이 (현명하고 유능한) 아내와 결혼 할 수 있습니다. 결혼 후, (이 젊은 부부) 서로의 사랑 속에서 살며, 사후에 반려자로 지하에 남아 있을 것이다. 함께 지낸 지 2, 3 년도 안 되어 막 시작되었다. 시간은 그리 길지 않다. 이 여자의 행동은 잘못이 없다. 그녀는 어머니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것이라고 어디에서 예상했습니까? 클릭합니다
Jiao mu 는 Qin Qing 에게 말했다: "당신은 너무 무지합니다! 이 여자는 예의를 따지지 않고 자신의 뜻에 따라 행동한다. 나는 이미 오래 참았다. 어떻게 독립적으로 행동할 수 있습니까? 이웃집에는 진로브라는 현혜적인 여자가 있는데, 매우 귀엽게 생겼다. 아무도 그녀와 비교할 수 없다. 엄마가 너에게 청혼할 것이다. 빨리 유란지에서 벗어나 그녀를 보내라. 제발 (그녀) 보관하지 마세요! 클릭합니다
초중경은 몸을 곧게 펴고 무릎을 꿇고 그녀에게 말했다. "우리 아이는 어머니께 공손하게 말했다. 만약 내가 지금 이 여자와 이혼한다면, 나는 평생 다시는 아내와 결혼하지 않을 것이다."
조모는 아들의 말을 듣고 (주먹으로) 침대를 두드리며 화를 냈다. "너 뭐가 두려운거야, 감히 네 며느리를 대신해서 말하다니! 나는 그녀에게 별로 좋지 않다. 물론 너에게 약속할 수도 없다. "
초중경은 침묵을 지켰고, 그의 어머니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한 후 자신의 방으로 돌아갔다. 그는 입을 벌리고 아내와 이야기하고 싶었지만, 아무 말도 할 수 없었다. "내가 너를 쫓아내고 싶어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 엄마가 나를 강요한 것이다. 너는 잠시 너의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나는 잠시 현부로 돌아갔고, 곧 돌아올 것이다. 돌아오면 반드시 네가 우리 집으로 돌아오는 것을 환영할 것이다. 이를 위해, 너는 억울함을 당할 것이니, 내가 한 말을 거스르지 마라. ""
유란지는 초중경에게 "더 이상 폐를 끼치지 마세요! 그해 겨울 말, 내가 친정을 떠나 너와 결혼했을 때, 나는 복무할 때 줄곧 시어머니의 의지에 복종했던 것을 기억한다. 내가 어떻게 감히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을까? 밤낮없이 열심히 일하고, 외롭고 고문하며, 줄곧 잘못이 없다고 생각하고, 평생 시어머니를 모시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결국 (나) 는 쫓겨났는데, 어떻게 너희 집으로 돌아가느냐? 나는 수놓은 허리 저고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 위에는 아름다운 반짝임이 수놓아져 있고, 붉은 원사로 만든 쌍두가 있고, 사방에는 향낭이 걸려 있고, 그리고 60 ~ 70 상자의 옷은 모두 연두색 끈으로 묶여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모든 것이 달라졌다. 각종 그릇이 모두 그 상자 커튼 안에 있다. 나는 싸고도 값어치도 없고, 그것을 가지고 너의 장차 재혼할 아내를 만나러 갈 가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을 나의 기념품으로 삼자, 나는 다시는 너를 만나지 않을 것이다. 이런 것들을 영원히 위로하고, 영원히 나를 잊지 않기를 바란다. "
닭이 울렸는데, 밖이 날이 밝았다. 유란지는 일어나서 옷차림이 단정하다. 내 자수 치마를 입고 치마를 입을 때마다 여러 번 갈아입어야 한다. 발밑에는 실크 신발을 신고 머리에 반짝이는 장신구를 쓰고 허리춤에는 하얀 실크를 두르고, 광택은 물결처럼 흐르고, 귀에는 명월구슬로 만든 귀걸이를 달고, 손가락은 가늘고 하얀 파근, 입술은 루비처럼 빨갛다. 그들은 이렇게 정교하고 아름다워서 세상에 정말 두 번째가 없다.
유란지는 로비에 가서 그녀의 시어머니를 만나러 갔는데, 그녀의 시어머니는 줄곧 화를 내고 있었다. 랜지가 말했다. "제가 딸일 때, 태어나자마자 시골에서 자랐습니다. 나는 지금까지 좋은 교육을 받은 적이 없다. 나는 너의 도련님과 결혼하는 것을 더욱 부끄러워한다. 나는 시어머니의 많은 돈과 선물을 받았지만, 나는 그녀의 명령을 참을 수 없었다. 저는 오늘 친정으로 돌아갔는데 시어머니가 집에 계시는 수고가 생각납니다. " 돌아서서 시누이에게 작별을 고하자 눈물이 구슬 꿰미처럼 떨어졌다. (유란지는 그녀의 형수에게 말했다.) "내가 너의 집에 처음 도착했을 때, 너는 침대에서 걸을 것이다. 오늘 나는 쫓겨났다. 너는 나만큼 키가 크다. 나는 네가 최선을 다해 너의 어머니를 부양하고, 그녀의 어르신을 위해 잘 봉사하고, 네가 놀 때 나를 잊지 않기를 바란다. " (랜지 완료) 밖으로 나가고, 차에 타고, 떠나고, 눈물이 계속 흘러내린다.
초중경의 말이 앞을 걷고, 유란지의 차고가 뒤따르자, 자동차가 희미한 소리를 내며 사거리에서 만났다. 초중경은 말에서 내려와 유란지의 차에 올라탔고, 그들은 고개를 숙이고 서로 귓속말을 했다. (jiao zhongqing 은 말했다): "나는 너와 헤어지지 않을 것을 맹세한다. 잠시 네 엄마 집으로 돌아가자. 나는 일시적으로 루 지앙 현 정부 (출장) 에 갔다, 곧 돌아올 것이다. 나는 하나님 께 맹세한다, 나는 결코 너에게 미안하지 않을 것이다. 클릭합니다
유란지는 종경을 쳐다보며 말했다. "당신의 충성과 사랑의 소망에 감사드립니다! 네가 이렇게 나를 기억하고 있으니, 네가 일찍 나를 데리러 올 수 있기를 바란다. 너는 바위여야 하고, 나는 민들레와 갈대여야 한다. 민들레와 갈대는 부드럽고 단단하여 바위가 쉽게 움직이지 않는다. 나는 성질이 급한 오빠가 있다. 나는 내가 나의 뜻을 따르지 않을까봐 두렵다. 미래를 생각하면, 나는 내가 고통을 겪고 있다고 느낀다. " 그런 다음 손을 들고 작별 인사를 하고 서글프며 두 사람의 감정 같은 그리움을 마지않는다.
란지는 방 안으로 들어가 내당에 왔고, 앞뒤 모두 체면이 없다고 느꼈다. 어머니 유 (그녀가 돌아오는 것을 보았을 때) 는 매우 놀랐다. 그녀는 손뼉을 치며 말했다. "네가 돌아올 줄은 몰랐어! 나는 열세 살에 실을 잣는 법을 가르쳐 주고, 열네 살에 옷을 자르는 법을 가르쳐 주고, 열다섯 살에 피아노 치는 법을 가르쳐 주고, 열여섯 살에 예의를 가르쳐 주고, 열일곱 살에 너를 결혼까지 데려다 주었는데, 항상 자신이 무슨 착오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너 지금 왜 그래? 네가 돌아오면 아무도 인사하지 않는다! " 랜지는 부끄러워서 엄마에게 말했다. "내 딸은 정말 문제없어." 어머니는 듣고 매우 슬펐다.
(란지) 귀국한 지 10 여 일 만에 현장은 중매인을 집으로 보냈다. (중매) 치안 판사 집 은 세 아들, 아름다운 우아한, 천하무쌍, 겨우 18 ~ 9 세, 말을 할 수 있고, 능력이 있다고 말했다.
어머니 리우 는 딸에게 말했다: "당신은 그에게 약속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딸은 눈물을 머금고 대답했다. "랜지가 돌아왔을 때, 초중경은 나에게 영원히 헤어지지 않겠다고 맹세하라고 거듭 당부했다. 오늘은 우정에 어긋난다. 이렇게 하는 것은 아마 그다지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그런 다음 중매인을 거부하고 나중에 다시 말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어머니 유씨는 중매인에게 "(우리) 가난하고 비천해서 이 딸을 데리고 결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친정으로 돌아갔다" 고 말했다. 만약 정부 관리의 아내가 될 수 없다면, 어떻게 현 할아버지의 아들에게 합당한가? 나는 네가 여러모로 물어볼 수 있기를 바라지만, 나는 너에게 약속할 수 없다. ""
행정 장관 중매 가 며칠 동안 가지 않았다, 지사 는 프로 를 높이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 지사 의 다섯 번째 아들, 아름답고 우아한, 결혼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중매 로 군대 를 하시기 바랍니다, 이것은 마스터 책 전달 이다. 유씨의 어머니에게 직접 말했다. "우리는 너무 강해요. 이렇게 좋은 아들이 있어요. 너희 집과 결혼할 거면 나를 너희 집에 보내 중혼을 하게 해 줘.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어머니 유는 중매인을 거절하며 말했다. "내 딸은 예전에 맹세했다. 어떻게 감히 (그녀에게) 재혼에 대해 말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랜지의 형이 현 () 의 제의가 거절되었다는 것을 들었을 때, 그는 매우 낙담하여 그의 여동생에게 말했다. "너는 왜 생각해 보지 않니? 지난번에 결혼했을 때, 나는 작은 관원을 얻었다. 이번에 나는 고귀한 아들을 얻었다. 운은 하늘과 땅의 차이다. (행운) 당신의 일생을 영광스럽고 풍요롭게 하기에 충분하다. 이렇게 너그러운 아들과 결혼하지 않으면, 너는 앞으로 어떻게 할 작정이냐? "
랜지는 고개를 들어 대답했다. "사실은 확실히 우리 형이 말한 것과 같다. 나는 집을 나와 남편을 시중들다가 중도에 형의 집으로 돌아왔다. 형의 생각을 완전히 듣는 것을 어떻게 처리하고, 어떻게 감히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까? 비록 나는 그 관원과 맹세를 했지만, 나는 줄곧 그를 만날 기회가 없었다. 바로 이 결혼을 지키겠다고 약속하면 결혼할 수 있다. "
현 중매인은 자리에서 일어나 "그래, 그래, 그래, 그게 다야." 라고 반복했다. 그는 현아로 돌아와 지사 사무실에 이렇게 보고했다. "나는 네가 나에게 준 임무를 받아들였고, 류가에 가서 중매를 하러 갔다. 아들은 인연이 있고 중매인은 매우 성공적이다. " 이 말을 듣고 현은 매우 기뻤다. 그는 (즉시) 결혼 달력을 살펴보고 결혼서를 훑어보며 성군에게 말했다. "결혼 날짜를 이번 달 안으로 정하는 것은 매우 행운이다. 연월일이 모두 적합하다. 좋은 날은 30 일이고 오늘은 이미 27 일이다. 너는 빨리 유가에 가서 날짜를 정해라. 클릭합니다 지사 댁의 사람들은 모두 서로 말했다. "빨리 결혼식을 준비하세요!" 황급히 결혼식에 참석한 사람은 하늘의 뜬구름처럼 왔다갔다한다. 결혼식선에는 파랑새와 백조의 도안이 그려져 있고, 사방에는 용이 수놓은 깃발이 걸려 바람에 살랑거린다. 백옥바퀴가 박힌 금차, 천천히 걷는 청마 한 마리, 주위에는 각양각색의 태슬이 걸려 있고, 위에는 금장식이 새겨진 안장이 새겨져 있다. 선물 300 만 원, 모두 블루 실크, 다양한 색깔의 비단 300 점, 산해진미는 광저우, 교주에서 구입합니다. 4,500 명을 따라, 반갑게 여강군부에 왔다.
어머니는 딸에게 말했다. "나는 방금 부윤으로부터 편지 한 통을 받았고, 내일 너를 만날 것이다. 왜 옷을 만들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결혼이 실패하게 하지 마라! ""
랜지는 침묵을 지켰고 수건으로 입을 가리고 울었고, 눈물은 물처럼 흘러내렸다. 내가 앉아 있는 유리 소파를 꺼내서 앞 창문 밑에 놓아라. 왼손에는 가위와 자를 들고 오른손에는 실크를 들고 있다. 아침에는 자수 치마를 만들고 밤에는 싱글 스웨터를 만들었다. 음침한 하늘이 점점 어두워졌다. 란지는 수많은 생각을 하며 나가서 한바탕 통곡했다.
초중경은 이 변화를 듣고 휴가를 내고 잠시 돌아왔다. 그는 랜지의 집에 갔고, 아직 2 ~ 3 마일이 남았다. 사람들은 슬프고 말은 울리고 있다. 란지는 관원들의 말굽 소리를 잘 알고 경쾌하게 달려가 그를 맞이했는데, 슬프고 실망해 보였고, 누군가가 왔다는 것을 알았다. 그녀는 손을 들어 안장을 쓰다듬었고, 그녀의 마음은 한숨으로 부서졌다. 고 말했다: "당신이 나를 떠난 이후로, 인사 변경은 정말 뜻밖입니다!" " 나는 나의 어머니가 있고, 나의 친형은 나에게 다른 사람과 결혼하라고 강요했다. 네가 돌아오는 희망은 무엇인가! ""
Jiao zhongqing 은 lanzhi 에게 말했다: "당신의 승진을 축하합니다! 나의 바위는 정사각형이 곧고 견고하여 천 년을 보관할 수 있지만 민들레는 잠시 유연하여 아침저녁으로만 보관할 수 있다. 너는 나날이 부유해질 것이다. 나 혼자 지옥에 가게 해줘! 클릭합니다
랜지가 초중경에게 말했다. "네가 이런 말을 할 줄은 몰랐어! 우리는 모두 박해를 받았고, 너도 나도 마찬가지다. 지하에서 만나자! (희망) 오늘의 맹세를 어기지 마라! 클릭합니다 서로 악수를 단단히 하고 작별 인사를 하고 각자 집으로 돌아갔다. 산 자는 죽은 자를 송별하는데, 마음속의 원한은 어디에서 다 배출될 수 있습니까? 이 세상을 영원히 떠날 거라고 생각했는데 어차피 구할 수 없을 것 같아요!
초중경이 집에 돌아왔을 때, 그는 로비로 가서 그의 어머니를 맞이하며 말했다. "오늘은 바람이 많이 불고 춥다. 찬바람이 나무를 파괴하자 정원의 난초에 두꺼운 서리가 내렸다. 아들은 이제 석양 같아서 어머니를 앞으로 외롭게 한다. 나는 일부러 이렇게 나쁜 계획을 세웠다. 더 이상 귀신을 원망하지 마라! 남산석보다 장수하시길 바랍니다. 당신의 몸이 영원히 건강하고 편안해지길 바랍니다! "
초목은 이 말을 듣고 눈물이 소리와 함께 흘러내리자, 그녀는 이렇게 말했다. "당신은 명문의 자제이시며 대관 안에서 요직을 맡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한 여자를 위해 죽으려고 하지 마라. (너와 그녀) 달리, 어디서 변덕스러운가? 클릭합니다 동양에는 현명한 여자가 있는데, 그 미모는 도시 안팎으로 유명하다. 내가 너를 대신해서 제의하면 조만간 답이 있을 것이다. ""
초중경은 어머니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고 자기 방으로 돌아갔다. 그는 자신의 빈방에서 한숨을 쉬며 자살 계획을 결정했다. 그는 랜지가 사는 안실로 머리를 돌렸고, 점점 슬픔에 시달렸다.
(란지) 소가 마쉬라고 부르는 결혼식 날, 유란지는 결혼식의 녹색 텐트로 들어갔다. 어두운 황혼이 지나자 사람들은 조용히 쉬기 시작했다. 랜지가 스스로에게 말했다. "오늘 내 인생은 끝났고, 내 영혼은 떠나려고 한다. 이 몸을 지구에 좀 더 오래 머물게 해라! " ! 너의 치마를 걷어 올리고, 너의 실크 신발을 벗고, 맑은 수조로 뛰어들어라.
초중경이 유란지가 물에 빠져 자살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그는 그가 영원히 유란지를 떠났다는 것을 마음속으로 깨달았다. 그는 마당의 나무 밑에서 잠시 배회하다가 남동쪽 나뭇가지에 목매어 자살했다.
초조와 유가 합장을 요구하자 두 사람을 화산 옆에 함께 묻었다. 동서 양쪽에 송백을 심고, 좌우 양쪽에 오동나무를 심다. 나뭇가지는 서로 덮여 있고 나뭇잎은 서로 연결되어 있다. 나무에 새 한 쌍이 있다. 그들의 이름은 원앙이다. 그들은 매일 밤 오경까지 서로를 바라보며 서로 불렀다. 행인이 멈춰서 듣고, 과부가 들었다. 그녀는 침대에서 나와 매우 불안했다. 후세 사람들에게 이것을 거울로 삼으라고 권하니, 영원히 잊지 않을 것이다!
섬세하고 완벽하며 완벽합니다-"공작의 남동쪽 비행" 의 예술적 구조에 대하여
장편 서사시' 공작새 동남비' 는 중국시 유산의 보물이다. 이 시는 사상과 예술 모두에서 큰 성과를 거두어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이 글은 시의 섬세하고 완전한 구조와 예술 구조가 주제를 표현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긍정적인 작용을 분석하려고 시도한다.
이중선 구조가 번갈아 발전하다.
시 전체의 서사는 종경과 란지와 봉건 학부모의 갈등과 정서적 갈등으로 조직된 것이다. 이것은 두 가지 주요 노선이다. 이 두 줄이 번갈아 발전하여 이 시의 구조가 매우 가지런하게 되었다.
먼저 초점, 유와 봉건 학부모 간의 충돌에 대한 단서를 말하다. 란지가 송환되기 오래 전, 종경이 어머니에게 사정하는 것과 란지가 교모를 떠나는 것에 관한 두 단락의 짧은 글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종경은 잠시 어머니에게 애원하며, 초조한 발호 이기심을 묘사하고, 잠시 동안 종경의 연약함을 표현했다. 란지의' 작별초목' 은 비극적인 주인공과 억압자의 첫 접전이다. 이 시는 그녀의 옷차림, 행동거지, 말을 통해 랜지의 독특하고 함축적인 반항을 보여준다.
랜지가 송환된 후 대립 양측이 두 차례 충돌했다. 류웅의 강제 결혼과 종경이 자살하기 전의 사퇴. 류웅의 강제 결혼은 란지와 억압자 사이의 두 번째 대립이다. 시는' 우러러보고 대답하다' 는 동작을 통해 란지의 강인함을 표현했다. "사가사위, 중도에 충실하며 형제의 뜻에 따라 벌을 받았으니, 그녀가 자신의 처지에 대한 각성한 인식을 알 수 있다." 그녀는 선택의 자유가 없다는 것을 알고, 결혼을 강요당하는 동시에 죽을 때까지 싸울 준비를 했다.
초점과 유협정이 함께 죽은 후, 시에서 종경 청사의 줄거리를 배정해 종경과 초조의 갈등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종경과 초목 사이에는 두 차례의 충돌이 있었다. 처음으로 란지를 버리는 문제를 둘러싸고 끝이 없었고, 결국 종경은 초목의 오만함에 굴복했다. 두 번째 충돌 (즉, 첫 번째 사모 충돌) 은 종경의 생사 문제를 둘러싸고 있다. 횡포한 초목 앞에서 종경은 "나쁜 척하고 귀신을 원망하지 않는다" (잘못 계산하면 귀신을 원망하지 않는다) 는 고소를 했고, 초목이 비극의 메이커임을 분명히 지적하며 종경의 태도가 변했음을 분명히 밝혔다. 시 속에는 비극이 끝나기 전에 종경과 어머니의 작별을 삽입해 봉건예교의 보편성과 잔혹성을 표현했다. 초목과 유웅은 주관적으로 비극을 양조하고 싶지는 않지만, 그들의 뿌리 깊은 봉건사상과 저속하고 부패한 인생관은 결국 그들을 친족을 살해한 집행자로 삼았다.
이 시의 또 다른 단서는 란지와 종경 사이의 감정적 갈등이다. 시의 시작은 인물 간의 관계를 설명했다. 란지는 종경을 사랑하는 것은 그의 가족 때문이다. 그녀는 개인적으로 종청에게 자신이 당한 학대를 알려주고, 그녀가 송환된 경험을 고통스럽게 이야기했다. 날카로운 가정 갈등이 종청 앞에 나타났다. 그 후, 시에는 세 단락, 즉 세 개의 이별 줄거리가 배치되어 두 사람의 감정적 갈등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첫 번째 단락은 종경이 허락을 요청하여 자기 방으로 돌아가 고통스럽게 란지와 작별을 고하는 것이다. 중경은 환상으로 가득 차 있고, 란지는 깨진 거울이 둥글다는 것을 안다. 그녀는 자신이 남긴 옷을 설명하고 "후세 사람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지 않다" 고 말했다. "오래도록 잊지 않는다" 는 말은 사랑이 있다. 짧은 대화는 란지의 고통스러운 감정을 기록하며 원한과 사랑이 섞여 있다.
두 번째 단락은 초점과 유재대로 입구의 차이다. 이 시는 의도적으로 두 사람 사이에 느린 우정을 표현했다. 차 한 대를 타고 소곤소곤 속삭이며 서로 욕하는 등 다양한 동작과 언어를 통해 풍부한 인물의 내면세계를 보여준다. 초점과 유의 진지한 사랑을 묘사하는 것은 인물을 묘사하고 주제를 강조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만약 초조와 유 사이에 진지한 사랑이 없다면, 차라리 죽을지언정 재혼은 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해 보십시오. 이것은 일종의' 충성' 행위로 해석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충성명언)
세 번째 단락, 랜지는 결혼을 강요당했고, 종경은 마지막 작별을 고했다. 이 단락은 초점, 유씨의' 어디로 가시겠습니까',' 같은 생명과의 정중만남' 으로 전편의 비극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이때 랜지는 반격의 언어로 종경을 떠보았다. "다른 사람에게 응답하겠습니다. 무엇을 기대할 수 있습니까?" " 종경은 의연하게 화를 내며 대답했다. "호군은 높은 곳으로 가야 한다! 바위가 두꺼워 천 년 동안 죽을 수 있다. 민들레는 잠시 강경하고, 잠시 후에 하루가 된다. 경승일, 나는 혼자 무덤에 올라간다. " 이것은 풍자와 비난으로 가득 차서 랜지의 의심을 없애고 그의 맹세를 되풀이했다. 그들은 죽음으로 봉건 억압을 고소하고 죽음으로 사랑의 충성을 지키기로 했다.
두 단서의 교대 발전을 통해 시는 갈등을 추진하고 인물을 풍요롭게 하며 주제를 심화시켰다.
교묘한 삽입, 간단하고 적절하다
이 시는 편성에 교묘한 산재 작업을 하였다. 예를 들어, 랜지의' 작별초목' 을 다 쓴 후, 그녀는 시누이에 대한 작별을 삽입했다. 랜지가 시누이에게 작별을 고했을 때, 그녀는 "눈물을 흘렸다" 며 어머니의 사직 장면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란지는 그녀의 시누이에게 진지한 말을 했는데, 이것은 그녀의 시누이들 사이의 친밀한 관계를 보여준다. 이번 회는 란지의 착하고 부드러운 성격을 잘 보여 준다. 또 다른 예로, 랜지가 어쩔 수 없이 결혼을 허락한 후, 그는 현 일가가 결혼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설렘을 썼다. 이 시는 매우 과장된 민가 수법으로 배와 차의 화려함과 선물의 풍부함을 묘사한다. 이 묘사는 란지가 부자가 되고 싶지 않고, 선양하려는 고상한 성격, 경사스러운 분위기와 비극적인 결말이 이어지면서 시가 기복이 심하고 더욱 흐느적거리고 다채로워졌다.
이 시는 간단하고 적절하다. 작가의 절단 능력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13 은 채소를 짜고, 14 는 재봉사 옷을 배우고, 15 는 피아노를 치고, 16 은 시를 외울 줄 안다" 며, 뒤에는 또 하나의 비약이 있다. "17 은 군자의 아내다. 내 마음은 늘 씁쓸하고, 늘 슬프다." " "내 마음은 늘 씁쓸하고, 늘 슬프다" 라는 말은 평일에 겪은 각종 고초를 효과적으로 요약한 후에야 나는 너무 늦었고, 다른 것은 모두 생략했다. 시는 기아 사건을 중심으로 초목이 랜지에게 강건하게 가한 각종 불행을 충분히 설명했다. 또 다른 예로, 랜지가 귀국한 후, 잠시 종경을 언급하지 않고' 랜지' 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일종의 절단 노력이다. 또 예를 들어 란지를 써서 친정으로 돌아갔고, 어머니의 아픔과 란지의' 아들은 무고하다' 는 핑계로 대충 일을 끝낸 뒤 곧 새로운 갈등을 펼쳤다. 펜은 매우 경제적이어서 전환이 빠르다.
시는 종종 여러 가지 방법으로 중요한 줄거리를 묘사한다. 예를 들어, 초가와의 이혼은 인물의 운명 변화의 관건이며, 이 시는 이에 대해 상세히 묘사한다. 작가는 랜지가 각기 다른 방식으로 초목, 아주머니, 종경에게 작별을 고하고, 다른 각도에서 인물의 이미지를 묘사했다고 썼다. 또 다른 예로, 랜지가 친정으로 돌아온 후, 이 시는 두 차례 강제 결혼을 안배했다. 이것은 인물의 운명의 또 다른 큰 변화이다. 구혼자는 한 번보다 크고, 가족 갈등은 한 번보다 날카롭다. 첫째, 현장이 청혼을 하자, 어머니는 "네가 데리러 갈 수 있다" 고 반감을 표했다. 그리고 지사 집에서 청혼을 하자, 아고는 "이랑티랑 결혼하지 마라, 왜 하운이냐?" 라고 제안했다. 이렇게 심각한 비난. 이 시는 중매인의 활동, 어머니와 형의 촉구, 랜지의 태도와 같은 강제 결혼 과정을 상세히 묘사한다. 이 두 강제 결혼은 서로를 보완하고 이 비극의 사회적 뿌리를 깊이 폭로하며, 란지가 잠시 결혼에 동의하고 결국 자살할 수 있는 충분한 근거를 제공한다.
앞뒤가 호응하다.
시는 여러 곳에서 앞뒤로 호응하여 아주 좋은 호 일 역할을 했다. 예를 들어, 처음과 끝 모두 새를 비유로 사용하여 배회할 수 없는 공작새와 결코 분리되지 않는 원앙새를 분리하여 비극적인 분위기를 상징적으로 렌더링합니다. /div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