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바둑을 두는 것은 지능이 높은 게임이다. 그것을 잘 배우는 데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만 배우기 쉽다. 시작합시다.
지금의 바둑은 항상 흑점이 앞에 있다. 일반적으로 사각별 옆에 있습니다.
우선 바둑의 생과 죽음을 알아야 한다.
만약 네가 삶이나 죽음을 이해할 수 없다면, 후자에 대해 이야기할 필요가 없다.
그림과 같이 흑점 연결에는 반드시 두 개의 빈 점이 있어야 하는데, 이런 바둑은 살아있는 바둑이다. 상대방이 너를 죽일 수 없다.
밑에 있는 백기도 살아 있는 바둑이다.
모든 아들에게는 모공이 두 개 있을 것이다. 둘러쌀 수 없는 것은 살아있는 바둑이다.
3. 포위된 바둑은 죽은 바둑이다. 양쪽에 구멍이 두 개 있는 것 같죠? 하지만 자세히 보면 양쪽으로 둘러싸인 바둑은 구멍이 하나밖에 없고 다른 한 개는 맞아 죽을 수 있다.
4. 이런 바둑은 쌍판이고, 흑백바둑은 모두 연이어 포위되어 있고, 중간에 빈자리가 하나밖에 없다. 백필, 백사.
검은색을 채우면 매우 검게 죽을 것이다.
이런 바둑 경기는 쌍방 모두 채울 수 없고, 모두 살아있는 바둑이다.
5. 강도. 이런 바둑은 고수 밑에서 비교적 흔하다.
왜 강도짓을 하는 거야?
흰 바둑이 먼저 가면 검은 바둑은 죽을 수 있지만, 검은 바둑은 기회를 틈타 다른 곳을 죽일 수 있다. 만약 백장기가 다른 곳을 관장한다면, 검은 바둑은 역식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백기는 흑을 먹고 나면 다른 곳에서만 흑을 죽일 수 있다. 마지막에 누가 빼앗긴 재료가 많으면, 누구든 맞아 죽는다. 이런 바둑은 두 세계의 장점을 모두 가질 수 없다. 위의 저것과 다르다.
바둑 첫 바둑?
1. 바둑판 위에는 19 개의 가로방향 거리가 같고 수직으로 교차하는 평행선이 있으며, * * * 는 36 1 개의 교차점 ("점") 을 구성합니다. 원반에는 몇 개의 작은 점이 있다. 별위' 라고 불리며' 천원' 이라고도 불리는 중앙 별위. -응?
둘째, 바둑은 흑백으로 나뉜다. 그것들은 모두 납작하고 둥글다. 흑점의 바둑말 수는 180 이고, 백자의 바둑말 수는 65438 이어야 한다. -응?
바둑의 두 번째 단계는 무엇입니까?
첫째, 게임 쌍방은 각각 같은 색깔의 바둑돌 한 장을 들고, 먼저 검은색과 흰색, 다음 장을 번갈아 가며 한 번에 한 장만 가질 수 있다. -응?
둘째, 체스판의 지점에 바둑돌을 놓는다. -응?
셋째, 체스말이 완성되면 다른 지점으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응?
넷째, 번갈아 가는 것은 쌍방의 권리이지만 어느 한쪽이 그 권리를 포기하도록 허락한다. -응?
세 번째 작품의 분노?
모든 바둑말은 바둑판 위에 있고, 옆에 있는 빈 점은 바로 이 바둑말의 "가스" 이다. 체스말 바로 옆에 있는 점에 같은 색상의 체스말이 있는 경우, 그것들은 서로 분할할 수 없는 전체로 연결되어 있다. 그들의 가스도 함께 계산해야 한다. 바둑말이 바로 인접한 점에 다른 색깔의 바둑말이 있다면, 이 소리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을 것이다. 모든 가스가 상대방에 의해 점령되면 무기 상태에 있게 된다. 바둑판에는 무기 상태의 바둑말이 있어서는 안 된다. -응?
넷째, 무생명의 아들을 쟁반에서 들어 올리는 방법을' 리프트' 라고 부른다. -응?
건포도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바둑을 마친 후 상대방의 바둑은 생명이 없으니 바로 뽑아야 한다. -응?
둘째, 다음 바둑 후 쌍방의 바둑은 모두 생명이 없으니, 바로 상대방의 생명이 없는 아들을 뽑아야 한다. -응?
제 5 조 바둑판의 어떤 점도 금지되어 있다. 만약 한 기사가 출수 후 즉시 생기가 없어지고, 동시에 상대의 바둑도 뽑을 수 없다면, 이 점을' 금점' 이라고 부르며, 출수를 금지한다. -응?
제 6 조. 전 세계적으로 같은 모양의 복사를 금지합니까?
제 7 조 결승전?
첫째, 양측이 게임이 완료되었음을 만장일치로 확인했을 때 체스 게임이 최종적이었다. -응?
둘째, 경기에서 한쪽이 중도에 포기하고 결승전을 위해. -응?
제 8 조 살아 있는 바둑과 죽은 바둑이 끝났을 때, 쌍방의 확인을 거쳐 뽑히는 것을 피할 수 없는 것은 모두 죽은 바둑이다. 게임이 끝나고 양측이 확인한 뒤 추출할 수 없는 바둑은 모두 살아 있는 바둑이다. -응?
제 9 조 승부 계산이 이미 한 걸음 떨어진 바둑은 수학적으로 승부를 계산해야 한다. 먼저 쌍방의 죽은 바둑을 전부 청산한 다음, 바둑 단위로 한쪽의 살아있는 바둑 (살아있는 바둑으로 둘러싸인 점 포함) 을 집계한다. 쌍방이 살아 있는 바둑은 반으로 갈라지고, 1 점은 아들이다. 승패의 기준은 180 1/2 점으로 바둑 총 수의 절반이다. 만약 한쪽의 주동적인 바둑과 그것의 빈 바둑 점의 합계가 이 숫자보다 크면, 그것은 승리이다. 이 숫자보다 작으면 음수입니다. 만약 이 수와 같다면, 바로 합이다. 일자리가 있는 바둑의 승부 기준은 별도로 규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