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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의제 민주주의의 두 가지 민주주의

첫째로, 민주주의의 개념은 시민들이 직접 권력을 행사하는 정치 형식을 가리킨다. 소위 민주주의는 원래 직접 민주주의를 가리킨다고 할 수 있다. 민주주의의 기원인 고대 그리스 로마 성국은 직접 민주주의를 실시한다. 그리스에서 도시 국가는 시민으로 구성된 자치 단체이다. 도시 국가는 규모가 작고 시민들은 도시 주민들 중 편협한 특권 집단이다. 시민들은 직접 시민대회 (ecclesia) 와 배심법정에 참가하여 국가 (도시) 의 최고 권력을 장악하고 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시민을' 사법사무와 권력기관에 참여해야 하는 사람' 으로 정의했다. 시민대회와 배심법정에 참가할 권리가 있는 사람. 아테네 민주주의의 전성기에는 입법과 사법권이 시민들이 직접 행사했을 뿐만 아니라 행정권도 직업관원의 손에 있지 않고 아리스토텔레스의' 번갈아 집권' 원칙에 따라 시민들이 장악했다. 베리클리의 아테네에서는 몇 가지 예외 (장군, 재정 관리) 를 제외하고는 공직자들이 추첨을 통해 선출되고, 일부는 매일 번갈아 가며 선출된다. 로마는 전형적인 직접 민주주의는 아니지만 원로원과 고위 관리들은 엄청난 권력을 가지고 있으며, 인민 의회는 그리스 도시 시민 의회의 압도적인 권력과는 거리가 멀다. 그러나 로마의 인민대표대회 (Comitia) 는 대표제 기구가 아니라 시민들이 직접 권력을 행사하는 기관이다. 인민대표대회는 2 급 투표제, 즉 시민들이 먼저 쿠리아, 백인대 또는 부족 단위로 투표한 다음 상술한 단체에 따라 투표한다. 그러나 대의제 민주와는 달리 시민들은 대표에게 권력을 위임하지 않고 로마의 특정 회의장에서 직접 권력을 행사한다. 로마 국가의 규모가 이미 매우 큰 규모로 확대되었을 때, 로마인들은 여전히 이런 민주적 형식을 채택하고 있다. 고대인의 상상력은 이런' 직접 현장을 방문' 하는 권력 행사 방식을 뛰어넘을 수 없는 것 같다.

역사적 관점에서 볼 때, 근대에서 유행하는 대의제 민주주의 (간접민주주의) 는 민주주의의 변형이다. 직접민주주의를 지지하는 당대 학자들은 더' 완전 민주주의' 나' 순수 민주주의' 를 요구한다. 예를 들어, B.Beedham 은 대의제 민주주의를' 반제품' 이라고 부른다. 고대의 직접민주주의는 성방의 해체와 함께 사라지고, 민주주의는 중세 말기에 재생될 때 대의제의 형태를 취했다. 현대 민주 사상가들은 국가 권력이 국민에게 속한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국민이 국가 권력을 직접 장악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는 데 거의 동의한다. 그들은 중세에 성장한 대의제 민주주의와 인민선거 대표가 국가 정권을 장악하는 것에 동의한다. 시민의 민주적 권리는 그들이 대표를 선출할 권리에 반영되어 있다. 대의제 민주방안의 출현으로 현대 사상가들은 민주제도 지지자들을 괴롭히는 난제를 해결했다. 즉, 이론적으로 모든 사람이 평등하다는 것을 인정해야 하지만 실제로는 소수의 엘리트만이 국가 권력을 장악할 수 있다는 것이다. 대의제 민주주의를 실시하는 또 다른 절대적인 이유는 현대민족국가가 광활하고 인구가 많고 경제 발전, 사회교제 수준, 교통, 통신 등 기술수단의 한계가 직접 민주주의를 실천에서 실현할 수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그 시대의 정치사상가에서는 루소라는 급진적이고 낭만적인 이상주의자만이 직접 민주주의를 고수하는 방안을 고수했다. 그는 인민의 주권을 대표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영국 대의제를 공격할 때, 그는 "영국인들은 그들이 자유롭다고 생각했고, 그들은 모두 완전히 틀렸다" 고 지적했다. 그들은 의원 선거 기간에만 자유롭다. 성원이 당선되면 노예다. 0 이다. " 루소는 스위스 사람이고, 스위스는 유럽에서 유일하게 직접 민주주의를 실시하는 나라이다. 그가 민주적 청사진을 묘사할 때, 그의 머릿속에는 당연히 고향의 정치생활의 장면이 떠오른다. 그러나 루소는 또한 그의 민주적 이상이 소국에만 적용되고 대국에서는 실현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다. 대의제 민주주의를 창조한 정치인의 마음속에서 대의제 민주주의를 실시하는 또 다른 이유는 이른바' 폭도' 정치를 막기 때문이다. 이론적으로, 현대 민주주의는 전 국민, 서민의 민주주의이며, 고대 특정 신분 집단의 민주주의도 중세의 귀족 민주주의도 아니다. 그러나 실제로 서민과 국가 최고 권력 사이에 격리 버퍼를 세워야 한다. 미국 헌법은' 민주주의' 가 아니라' * * * 와' 정체' 를 선택했다. 제헌자의 설명에 따르면 폭도 정치와 선을 그어야 한다는 것이다. 서구 정치 전통에서 소위' 폭도' 정치에 대한 공포는 개인의 폭정에 대한 혐오감 못지않다. 역사서에 기재된 고대 성방 민주주의의 쇠퇴 중 민간인의 표현, 그리고 고대 문인들이 서민정치에 대해 거의 일치한 혐오감은 모두 서구 정치문화유산의 일부이며 현대 정치가에 의해 계승되었다. 대의제 기구는' 폭도' 비이성적 행위를 억제하는' 말러' 로 여겨진다. 고대 도시 국가가 해체된 후, 직접 민주주의의 정치 형식은 한때 서구 역사의 장하 속에서 깜박였다.

초기 게르만 부족과 중세 알프스 주민들은 직접적인 민주적 생활을 즐긴 적이 있다. 잉글랜드와 웨일스의 지방 자치구는 구의회 (직접민주주의) 를 개최할지 선거구의회 (대의민주주의) 를 개최할지 선택할 수 있다. 북미 뉴잉글랜드의 향정부는 줄곧 진회의에서 열렸으며, 모든 시민들이 참가할 수 있다. 12~ 13 세기 이후 스위스의 여러 주는 인민의회가 통치해 왔으며, 그 중 5 개 주는 지금까지 존재해 왔다. 이곳의 시민들은 고대 아테네인들과 마찬가지로 특정 날짜에 주부 광장으로 가서 국가의 중요한 사무를 직접 논의하고 결정한다. 위의 특례가 역사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 전반적으로 주권 국가 차원의 직접민주주의는 이미 2000 여 년 동안 사라졌다. 현대에서는 대의제 민주주의가 세계 수백 년을 통치했다. 루소가 제기한 순박한 농민들이 큰 나무 옆에 둘러앉아 자치의 민주적 청사진을 토론하는 것은 결코 중시되지 않았다. 1960 년대까지 일부 급진적인 학자들은 루소의 관점을 재발견했다. 이에 따라 농촌공사나 히피공사의 직접민주주의에 또 새로운 관심이 생겼다. 하지만 루소의 추종자들도 현대국가, 심지어 회사와 학생단체들이 너무 커서 전체 회원의 대회에 의해 통치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해야 했다. 따라서 그들은 직접 민주주의에 대한 이상을 크게 할인하여 대표 위원들에게 가능한 한 국민회의에 복종할 것을 요구하였다. 예를 들어, 언제든지 유권자에게 파면될 수 있다. 직접 민주주의의 전형인 뉴잉글랜드의 시의회조차도 최근 몇 년 동안 쇠퇴하고 있다. 도시 인구의 증가로 많은 주민들이 교외로 이주하여' 모든 사람이 참석하다' 는 회의가 많은 도시에서 이어지기 어려웠다. 일부 마을은 읍인대대표회의제, 시장회의제, 진지배인제로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