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전판' 서유기' 원작 중 불교의 순위를 살펴본다면 관음이 손오공 이후 49 위에 올랐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물론, 앞의 48 불에는 탕옌, 불교에서의 지위가 관음보다 더 높다. 이것은 실제로 모든 사람들에게 인지적 오해를 불러일으켰는데, 관음보살이 그렇게 신통하다는 것이다. 왜 불교에서는 지위가 높지 않고, 심지어 당방과 손오공보다 못하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우리가 원작을 자세히 읽을 때 관음이라는 신통은 진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여기에 큰 이유 중 하나는 여래부처가 동양에 가서 불경을 찾을 사람을 물색할 때 관음에게 모자를 씌웠기 때문이다. "다른 곳은 갈 수 없고, 관음존자, 신통이 있어야 갈 수 있다." 여래라는 이 말은 관음이 불교에서의 지위가 여래에 버금가는 것으로 착각하게 한다.
실제 상황은 여래처럼 모두가 동토에 지원하게 하고, 아무도 응답하지 않는 것이다. 나중에 관음이 나서자 "여래희견" 이 나왔다. 이 배경과 결합해 관음에 대한 포상을 여래에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은 지도자가 부하들을 격려하는 진부한 표현일 뿐, 사실은 그렇지 않다.
서유기에서 관음의 신통은 사실상 한계가 있어 불교에서의 그녀의 순위에 거의 부합한다. 관음은 귀신의 공연에서 요괴와 한번도 시합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여러 차례 대조를 통해 문제를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는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울 때의 손오공을 상대하는 것이다. 그녀는 자신의 제자에게 나무 포크를 먼저 때리라고 했지만, 자신이 그를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깨닫고, 이랑신을 추천했다. 결국 그녀는 손오공을 굴복시킬 방법이 없었다. 그녀는 옥제 앞에서 체면을 잃었다고 느꼈고, 깨끗한 병으로 부수어야 했다. 다행히 어르신은 향옥을 너무 좋아해서 손오공을 다이아 끌로 두드리며 말했다. "당신의 병은 도자기입니다. 그를 때리면 됩니다. 만약 네가 그의 머리를 때릴 수 없거나, 혹은 그의 쇠막대기를 때릴 수 없다면, 그러나 끊어지지 않았느냐? " 결국 관음도 묵인했다.
그런 다음 루유에는 사승, 저팔계, 관음이 있는데, 모두 나무 포크를 겨루게 하고, 자신은 여태껏 손을 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는 관음사 () 가 도둑맞은 사건이었다. 검은곰정을 제압하기 위해 관음과 손오공은 원숭이를 검은곰의 뱃속에 넣고 금테를 붙이도록 설계했다. 사실, 그것은 어떤 마력도 만들어내지 않았다. 나는 잉어를 굴복시킬 때 몇 가지 주문을 했다. 관음의 애완동물이기 때문에 곧 평정되었다. 그리고 세프가 너무 나이가 들면 손오공의 지적 자금종이 그를 완전히 소멸시킬 수 있다. 관음이 나타난 것은 단지 그의 마운트를 지키기 위해서였다. 이 대단한 자금종은 대노군이 관음에게 준 것이다.
관음의 유일한 실력은 붉은 아기를 상대하는 것이지만, 매우 조심스럽다. 첫째, 그녀는 그물 병으로 바닷물을 가득 채우고 화운동 주위에 쓰러져 홍해아의 삼매진불을 무효로 만들었다. 그런 다음 나무 포크를 이천왕에게 보습칼을 빌려 연꽃대로 만들어 붉은 아기를 그 위에 앉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결국 부처님의 금띠봉이 항복했다. 관음은 붉은 아기를 굴복시키기 위해 많은 마음과 숙제를 썼고, 결국 붉은 아기의 나이로 승리를 거두었다고 할 수 있다.
만약 우리가 원작을 자세히 연구한다면, 관음의 손에 있는 법보가 매우 적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버드나무 가지, 순병, 기타 자금종, 금띠봉이 모두 다른 사람이 보낸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버드나무 가지가 공격의 법보가 아니기 때문에 그녀는 감히 그것을 손오공에 던지지 못했다. 깨끗한 병 속의 물은 인삼과수를 치료할 수 있고, 버드나무 가지의 세 잎은 손오공의 세 개의 생명모가 되어 매우 단단하다. 그래서 이 보물은 무기가 아니라 세계를 돕는 방어 보물이다. 따라서 관음의 엑소시즘은 무력으로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기본적으로 지혜로 승리하는 것이다.
서유기' 의 관세음보살은 천정 오장로 중 한 명으로 영산 사보살의 우두머리로 여겨진다. 그것은 자비와 지혜의 상징이다. 그녀의 법력과 지혜는 정말 평범한 신이 비교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요괴와 정면으로 맞붙지 않는 것은 서유기 중 대신들의 관례이다. 관음보살도 예외 없이 면전에서 때려죽이고, 한 개인의 용기를 보여 주며, 서유기의 진정한 대신들은 모두 하찮다.
손오공 같은 호전분자와 삼목새성 같은 호전분자들만이 자주 이렇게 할 것이다.
그해 손오공은 천국을 거꾸로 뒤집었다. 삼청 사어에는 아무도 손을 대지 않았고, 옥제도 손을 대지 않았다. 후배들로부터 손을 댈 수 없어서, 여래부처를 초대할 수밖에 없었다.
옥제의 결정은 자연히 영명하다. 왜냐하면 가장 낮은 것도 손오공을 이길 수 없기 때문이다.
부처님은 자연스럽게 손오공과 직접 싸우기가 쑥스러워서 먼저 그와 내기를 했고, 손오공은 내기를 잃었고, 부처님은 기회를 틈타 그를 오성산 기슭에 올려놓았다.
부처님을 굴복시킨 다른 요괴들을 보면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류이키위는 바로 금그릇 밑에 덮여 진면목을 드러내고, 붕붕금날개조각은 직접 묶여 있고, 청우정은 길만 가리키고 있다.
선조원과 손오공조차도 상징적으로 2 ~ 3 라운드를 막았고, 간곤은 한 소매로 그들 네 명을 데리고 갔다.
관음보살이 교제하는 사람: 손오공, 흑곰정, 붉은 아기 삼형제는 모두 꺾이지 않는 작은 셋이고, 어떤 것은 제자와 맞먹는다.
관음보살은 여래불에 버금가는 어른으로서 자연스럽게 그들처럼 박학할 수 없고, 직접 그들과 싸우는 것을 더 하찮게 여기기 때문에, 거의 손을 대지 않고, 손이 필요할 때도 똑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음보살의 실력이 매우 높아서 많은 사람들이 관음보살이 천정 오노중의 하나라는 것을 증명하고 있다.
하늘에서 가장 오래되고 가장 강력한 한 무리의 대신들은 삼청 (), 사어 (), 오노신 () 이다. 이런 톱신들은 모두 신통이 광대하고, 실력이 강하여 손오공을 완전히 학대할 수 있으며, 관음보살이 그 중 하나이다.
관음보살은 옥황상제의 큰 존경을 받았다. 손오공이 복숭아절을 어지럽히자 관음보살이 갔고, 모든 신선들이 그녀에게 하소연했다. 그녀는 신선들을 이끌고 옥제를 만나러 갔는데, 마치 신선 중 첫 번째인 것 같다.
손오공의 삼형제와 백은 모두 천정의 범죄자이다. 관음보살은 먼저 당승에게 제자가 될 것을 약속하고 천정에 가서 옥제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옥황상제는 매번 동의하기 때문에 먼저 손을 강하게 하여 관음보살의 존엄과 힘을 보여주면 충분하다.
관음보살은 칠불의 사단, 4 대 보살의 우두머리이다.
관음보살은 영산 무량보살의 우두머리이다. 불교 경전을 통솔하는 중책을 받아들일 때, 여래희망외, 친히 칭찬하다.
그녀가 과거에 당승사도에게 흰색을 건네자 손오공은 그녀를 보고 소리쳤다.
원래 관음보살도 7 대 명불의 사부였다. 사실 관음보살은 전생에 이미 불도를 이루었고, 이름은' 불법광명' 이다. 다만 그녀의 야망은 중생을 퍼듀하는 것이었기 때문에 이 세상은 또 보살이 되었다.
선조의 공경 태도는 바로 강력한 증거이다.
관음보살은 손오공의 초청을 받아 무장관에 와서 진원대선약나무를 만들었는데, 진원대선은 매우 공경했다. "나는 삼성과 진원 * * * * 삼장사제들이 함께 나를 맞이해 홀을 나서게 했다" 고 깜짝 놀랐다.' 당황함' 이라는 글자가 모든 것을 설명했다.
나중에, 양측 시리아 단어, 정원 요정 부처님 에게 몸을 굽히고 감사했다:
자칭' 작은 것' 은 관음보살의 신분과 실력이 진원대선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진원의 대선은 신선의 시조이다. 손오공의 존재로 관음보살의 실력은 정말 헤아릴 수 없다.
손오공의 이름도 한 예이다.
다른 대신들은 손오공을' 대성',' 오공' 이라고 많이 불러 그에 대한 존경을 나타냈다. 그들은 주로 그의 보복을 두려워하지만 관음보살은 그를 전혀 두려워하지 않는다.
오성산 기슭에서 손오공을 만났는데, 그녀는 손오공에게 직접 물었다.
손오공은 그녀에게 그를 구해 달라고 간청했고, 관음보살은 그를 믿지 않고 직접 말했다.
서천에 가서 경을 받으러 가는 길에도 관음보살은 때때로 그를 원숭이와 원숭이라고 부르고, 자주 직접 그를 훈계한다.
이런 호칭에서 볼 수 있듯이 관음보살은 정말 손오공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 않았다.
관음보살은 왜 손을 대지 않습니까? 그들 대부분은 여전히 기회를 틈타 손오공과 손오공의 기술을 지적하고 있다. 장생술, 근두운, 72 변은 모두 보리노조보리대학에서 배웠는데, 주로 이론상의 물건이며 실천이 없다.
그러나 실전과 생활 속에서 손오공은 전혀 느끼지 못했다. 이것이 그의 가장 큰 단점이기 때문에 그는 천성적으로 용감하고 공격적이며 오만하다.
관음보살은 이 점을 보았기 때문에 요괴를 수복할 때 항상 많은 준비 동작을 해야 한다. 손오공이 이러한 세부 사항을 볼 수 있도록: 거칠게 하지 않으면 굴복할 수 있는데, 왜 거칠게 움직일 필요가 있는가?
검은곰정을 달래기 위해 관음보살은 검은곰의 좋은 친구가 되어 생동감이 되었다. 손오공은 자신이 분간할 수 없다고 탄식했다.
관음보살은 이를 통해 그를 깨달았다.
손오공은 문득 크게 깨달았다. 이 말은 손오공 10 년 수행보다 더 유용하다.
현장에 도착했을 때, 물론 흑곰정도 일거에 이겼고, 하루 종일 그와 놀아도 이길 수 없는 손오공과는 뚜렷한 대조를 이루었다.
홍해아도 마찬가지다. 관음보살은 보주로 생수를 청소하고, 나무 포크에 쟁기칼을 빌려 달라고 했다. 그곳에 도착했을 때, 그녀는 또 연꽃자리가 되어 붉은 아기를 유인하여 그 위에 앉게 했다. 손오공이 그의 효과를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녀가 이렇게 하는 것은 손오공의 오만한 성질을 타격하고, 세상에 그가 이길 수 없는 고수가 많다고 말하는 것이다. 또 하나는 손오공이 일을 할 때 머리를 움직여야 한다고 교육시키는 것이다. 사나이의 용기만 드러내지 마라. 지혜가 상책이다. (조지 버나드 쇼, 용기명언)
관음보살의 법력과 지혜는 할 말이 없다. 어차피 손오공은 이해가 철저해서 진보가 빠르다. 그래서 앞으로 대처하기 어려운 요괴를 만나면 손오공도 더 이상 맹목적으로 무턱대고 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대부분 총명하여 성적이 자연히 두드러진다. 그래서 그도 영산부처를 물리치는 전투에서 이겼다.
당승 서천취경은 3 계 대형 리얼리티 쇼다. 부처 옥제 보살은 모두 감독팀에 속한다.
서유기 전체가 불교계와 천정의 면밀한 감시를 받았다. 불교 대오의 맨 앞에는 항상 여섯 명의 지아, 다섯 명의 견진, 네 개의 가치 공조, 열여덟 명의 변호인, 그리고 * * * 서른 아홉 명의 신선이 있다. 이렇게 많은 신선들이 전천후 당승을 바라보고 있는데, 목적은 수시로 각 당사자에게 불경의 진전을 보고하는 것이다. 불경은 결국 불교계와 천계의 대사로 쌍방의 권력 게임의 결과이다.
그러나 이것은 결국 실물 대형 리얼리티 쇼이고, 위험계수는 여전히 있다. 어떤 요괴들은 일부러 안배한 것이고, 어떤 요괴들은 순전히 우연이다.
서유기' 에서 이런 장이 가장 아름답지만, 사고든 일부러 안배하든, 위험이든 변태든, 감독팀으로서 부처가 직접 비난에 참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몇 안 되는 예외 중 하나는 손오공이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감독팀에게 만드는 법을 가르쳐 주세요. 손오공은 손오공의 슬픈 일이라 진짜인지 거짓인지 총감독을 직접 찾아 앞으로의 대우에 대해 이야기한다.
요컨대, 보살은 감독팀의 일원으로서 이런 대형 리얼리티 쇼의 녹화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관음보살은 서유기에서 매우 중요한 인물이다. 그녀는 많은 책에 등장했지만, 아쉽게도 표현이 적었지만 관음보살은 손오공보다 낫지 않다고 추측할 수 있다.
관음보살은 손오공이 천궁을 크게 소란을 피울 때 나타나 그녀의 큰 제자 목주를 파견하여 군정을 탐문하였다.
50 ~ 60 라운드만 치니 무비와 손오공이 패배했다. 게다가 10 만 천병은 손오공에게 패배할 것이다. 관음보살도 손오공의 실력을 알고 옥제에게 이랑신을 추천했다.
과연 지로진군과 손오공은 격전이 한창이다. 바로 이때 관음 대사는 대동신을 도울 준비를 하고 옥병으로 손오공을 습격하려고 한다.
이런 식으로 관음보살 자신도 손오공을 잡을 수 없게 되었다.
우리는 관음보살이 손오공보다 대단하다고 가정할 수 있다. 처음에는 관음이 이랑신을 추천한 것은 자신을 폄하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 순간에 손오공을 습격할 것이라고 가정하는 것은 모순이다. 그녀가 자신을 얕보는 것을 두려워한 이상, 너는 지금 두렵지 않니? 지금 기습은 그녀의 신분을 모욕할 뿐만 아니라 공명정대하지도 않다.
그래서 관음보살은 처음부터 손을 대지 않는 것은 자멸을 두려워하는 것이 아니라 손오공보다 실력이 떨어지는 것이다.
손오공이 팔괘로에서 탈출한 후, 거의 모든 신선은 그의 적수가 아니었다. 이때 옥제는 직접 여래에게 요괴를 내려달라고 청했다. 관음이 그를 제압할 수 있다면, 왜 여래가 하도록 해야 하는가?
손오공은 다이아몬드 반지를 끼도록 속아 다이아몬드 반지가 보살의 선물이라는 것을 알게 되자 남해에 가서 보살을 치고 싶었다. 나중에 그는 부처님도 마술을 묶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가지 않았다. 손오공은 관음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워커는 말했다: "나는 감히 싸우지 않았다. \ "나는 마스터 에게 물었다, 이 방법은 누가 당신에게 가르쳐? 클릭합니다 Sanzo 는 말했다: "노모가 나를 가르쳤다. 클릭합니다 워커는 화가났다. "말하지 마! 이 노모님, 앉을 수 없으니 관음하세요! 그가 어떻게 나를 해치기를 기다릴 수 있단 말인가! 내가 남해에 갈 때까지 기다려, 그를 때려라! " 티베트어 는 말했다:
손오공이 나중에 관음을 만났을 때 관음과의 대화를 다시 보자. 관음은 다이아몬드 반지가 없으면 손오공을 통제할 수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가 그때처럼 하늘을 속이고 소란을 피울까 봐 두렵다.
그래서' 서유기' 에는 실력으로 관음보살이 손오공의 상대가 아니라는 조짐이 있다. 하지만 관음보살은 많은 법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는 길에 당승사도를 도와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서유기' 에서 관음은 왜 요괴와 정면으로 맞붙지 않는가? 그녀의 진짜 실력은 무엇입니까?
관음보살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는 한담을 나눌 수 있다. 관음은 천정 오장로 중 한 명으로 남해의 자대숲에 앉아 서방 천정의 부처에 해당한다. 그러나 관음은 불교의 부하이며, 그의 신도는 불교체계 외에 독립하여 자신의 가정을 형성한다.
관음은 서유기에서 자주 나타난다. 가장 먼저 나타난 것은 손원숭이가 천궁에서 소란을 피우는 것이다. 손원숭이를 달래기 위해 관음과 옥제는 이랑신을 산에서 나와 원숭이를 잡으라고 제안했다. 관음은 왜 직접 원숭이를 잡지 않습니까? 관음 자신도 원숭이를 잡을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당시 관음이 그의 총신 무백을 보내 원숭이와 싸우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무백은 두 수를 쓰지 않고 원숭이 한 마리에 맞아 죽었습니다. 원숭이의 전력이 절대적으로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솔직히 관음보살은 원숭이를 잡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여래, 태상노군 같은 대신통도 원숭이를 잡을 수 없다. 태상노군은 방금 오븐에서 나온 원숭이에게 밀렸는데, 태상노군의 무공은 확실히 원숭이만큼 좋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여래부처는 손원숭이를 굴복시켰지만 손원숭이와 한 대 때려도 이기지 못했다. 원숭이를 손에 속임으로써 그는 원숭이를 제압했다. 너는 여래가 전갈에 쏘인 것을 기억하니? 여래처럼 전갈정을 복용할 수 없고, 전갈은 그렇게 예쁘게 달리고, 수백 년을 행복하게 살았다. 이 몇 백 년 동안 전갈정을 잡은 적이 있습니까? 여래처럼 보이는 전투 능력도 마찬가지다.
관음이 요괴와 굳은 얼굴을 하는 것이 아니라 진심이다. 예를 들어 손원숭이, 흑곰정, 붉은 아기가 쇠고리를 달고 있다. 관음이 그들에게 머리띠를 착용하지 않는다면, 전투력면에서 관음은 정말 이 세 요괴를 이길 수 없다.
신통이 넓고 법력이 무궁무진한 관음도 게임의 법사 역할이다. 사실 관음도 대단하다. 여래, 불, 노군과 같은 수준이어야 하고, 지위와 실력이 비슷해야 한다. 관음은 감히 여래에 도전하지만 여래는 관음을 대수롭지 않게 여길 수 없다. 실력 없이 할 수 있을까?
관음은 태상노군과 도박을 하여 태상노군을 이겼다. 어르신께서는 팔괘로로 관음의 손에 있는 버드나무 가지를 정련하여 모두 검은 초점으로 정련하셨다. 버드나무 가지가 옥정병에 삽입되었을 때, 그는 즉시 새싹을 꺼냈다. 이는 관세음보살도 대단하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그녀의 항격능력은 더 나쁘다는 것이다.
관음보살은 서유기의 최고급 본존으로, 실력은 서유기의 어떤 요괴보다도 훨씬 뛰어나다. 관음보살이 스스로 만들었다면 구령과 김날개 붕새도 관음보살의 적수가 아니다. 다만 관음보살은 서구 불교의 톱신 중 하나로 불경대가 81 난의 경험을 완성하는 데 도움을 줄 책임이 있으며, 불경대가 요괴를 제압하는 것을 직접 도울 수는 없다.
관음보살의 실력 손오공이 붉은 아기에게 패한 후 관음보살에게 붉은 아기를 굴복시킬 것을 요구하다. 관음보살은 그물병을 바다에 던져서 한 바다의 물로 가득 채웠다. 계령이 그물병을 들고 있을 때 관음보살은 손오공에게 그물병을 가지러 가라고 했지만 손오공은 최선을 다해 가지러 갔다.
관음보살은 손오공을 몇 마디 조롱한 다음 오른손으로 그물병을 가볍게 집어 왼손에 쥐고 있다. 나중에 손오공은 관음과 함께 남양의 고해를 떠났다. 관음보살은 연잎 한 조각을 가지고 그것을 배만큼 크게 만들었다. 선진이 가라앉으면서 손오공은 남양 고해의 기슭으로 날아갔다. 관음의 두 가지 쇼를 보면 관음보살의 실력은 손오공을 짓밟을 수 있다. 보통 요괴는 관음보살의 상대가 아니다.
관세음보살은 요괴를 세 번 내렸다. 서유기에서 관세음보살은 불경대가 흑곰정, 붉은 아기, 잉어정 세 명의 요왕을 굴복시키는 것을 도왔다. 관음보살은 흑곰정과 붉은 아기를 굴복시킬 때 손오공에게 도움을 청했는데, 여래부처가 준 금띠봉을 사용했다.
사실 관음보살의 실력으로 손오공의 도움을 구하지 않고, 여래불의 금띠 없이 검은곰정과 붉은 아기를 되찾을 수 있다. 다만 관음보살의 임무는 불경대가 81 난을 완성하도록 돕는 것이다. 불경대가 죽임을 당했을 때 관음보살은 혼자 요괴를 내릴 수 없었기 때문에 관음은 손오공에게 도움을 청하고 요괴를 내릴 때 여래불기를 사용했다.
관음보살이 세 번째로 요괴를 떨어뜨리는 것은 자신의 연못의 잉어정을 달래기 위해서이다. 잉어정은 관음보살의 애완동물이기 때문에 관음보살은 잉어정을 수집할 때 직접 출전한다.
위대한 신이라도 총을 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원숭이 왕이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한 후 관음보살은 목관을 보내 원숭이 왕과 맞섰다. 목이는 손오공에게 패배했고 관음보살도 손오공을 되찾을 방법을 찾지 못했다.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보면 관음보살의 힘이 손오공을 짓밟을 수 있는데, 왜 관음보살이 손오공을 포위할 때 손을 드러내지 않고 손오공을 직접 제압하는가?
사실 하늘에서 손오공을 죽일 수 있는 사람이 많다. 태상노군과 옥제의 실력은 관음보살보다 강하다. 다만 이 톱신들은 자신의 신분을 존중하고, 스스로 손을 대는 경우는 드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원작에서 옥황상제는 손오공이 능소화전 밖을 때렸다는 소식을 듣고, 성지로만 악마를 쫓으며 직접 손을 대지 않았다. 사실 옥제 2 억여 년의 수행으로 갓 신선이 된 손오공을 상대하는 것은 분명 판에 박힌 일이다.
결론적으로 서유기의 대신은 모두 비교적 조용하다. 손오공이 천궁에서 소란을 피웠을 때, 하늘의 최고 신들은 요괴를 모집하지 않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하늘에 주인이 없다고 잘못 생각했다. 손오공이 당승을 따라 경을 따고 나서야 천대신의 애완동물과 동자가 연이어 내려왔고, 손오공은 이 작은 인물들에게 만신창이가 되었다. 사람들은 비로소 하늘이 큰 신이 없는 것이 아니라 신들이 원숭이 한 마리와 교제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았다. 관음보살의 진실한 실력은 손오공보다 훨씬 뛰어나고 서유기의 모든 요괴보다 낫다. 다만 관음보살은 그녀의 지위를 존중하며 요정과 정면으로 맞선 적이 없다.
서유기의 관음보살은 요괴와 정면으로 경쟁하지 않는다. 수만 명의 직원이 있는 대형 그룹 회사처럼 회사 사장은 일반 직원의 일상생활에 관심을 가질 수 없다. 게다가 요괴는 일반 직원도 아니다. 대부분 임시직이다.
첫째, 관음보살의 신분은 그녀가 요괴보다 정말 클 수 없다는 것을 결정한다. 관음보살은 서양 불교의 대집사, 대총관이다. 또한 천정 오노인 중 하나이며, 지방 제후급이다. 동시에, 그것은 또한 12 금선의 원작 중 하나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높은 지위가 지존신 호천, 삼청, 유스에 버금가는 그녀가 어떻게 괴물과 맞설 수 있단 말인가? 둘째, 관음보살의 실력은 김선중에서 고위급에 속하며 금선경을 따기에 무한히 가깝다. 처음에 관음보살은 12 금선을 설명하고 있었는데, 그는 순위가 가장 높고 가장 권력이 있는 사람 중 한 명이었다. 나중에, 사제는 금신불법을 선포하고, 윗부분의 진흙 알약을 열었고, 많은 팔뚝과 거대한 눈부신 금강불법가주를 가지고 용녀, 목빙, 흑곰정, 붉은 아기, 금붕어정 등을 받았다. 그리고, 이것은 명백한, 히스테리이며, 확실히 더 많을 것이다.
결국 남해 전체가 관음보살의 세력 범위다.
관음보살은 자신의 법력, 김신불법, 김모산에 의지하여 황금선경에 대항할 수 있다. 적어도, 그녀의 생명을 구하는 것은 문제없다.
그리고 관음보살은 문을 나서서 일을 하는데, 불교를 대표하거나 천제를 대표한다. 그래서 실력과 배경이 모두 불리하다.
서유기에서 당승사도가 경전을 취하는 도중에 여러 차례 강도를 당했다. 다행히 관음보살은 여러 차례 수단을 써서 손오공의 생명을 구했다. 하지만 관음은 흑곰정을 돌보고, 붉은 아기를 돌보는 등 요괴에 정면으로 맞서지 않는다. 그녀는 항상 교묘하게 방안을 설계했는데, 결국 상대방에게 타이트한 테를 씌워 쉽게 해결했다.
관음보살의 법력이 제한되어 이 결정을 내려야 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습니까? 관음의 진정한 실력은 무엇인가?
사실 관음보살은 매우 강력하다. 그녀는 여래불처럼 천정에서' 삼청',' 사어' 에 버금가는' 오방오장로' 중 한 명이다. 그래서 관음의 실력이 도상마왕보다 못하다는 것은 우습다.
그렇다면 관음은 왜 요괴와 정면으로 겨루지 않는가?
우선 관음보살은 서유기에서 여성의 이미지로 나타났다. 지혜로 이기는 것이 무력으로 해결하는 것보다 이미지의 아름다움을 더 잘 보여줄 수 있고 불교의 신비와 깊이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
둘째, 관음은' 대자대자비' 의 관세음보살이다. 그녀는 "자비" 이기 때문에 요괴를 만나도 "폭력" 할 수 없다.
마지막으로, 당승사도 취경 도중에 만난 요괴는 대부분 관음으로 설치되었다. 후원자가 없다면, 그녀는 그것들을 자신의 것으로 삼을 것이다. 만약 그녀가 후원자가 있다면 주인의 체면을 돌봐야 하기 때문에 가장 좋은 방법은 그녀를 현명하게 취하는 것이다.
만약 괴물을 직접 때리면 너의 존엄성에 손상을 입는다면, 하늘의 신선이 어떻게 쉽게 때릴 수 있단 말인가?
삼청사황처럼 관음은 영산 4 대 보살에 속하지만 여전히 천정 5 장로 중 한 명이다. 일반적으로, 요괴가 그들 스스로 손을 써야 하는 것은 거의 없고, 아래 사람들은 모두 근절되었다.
손오공 같은 요왕은 많지 않고, 반천은 더 적다. 관음은 오노중의 하나로 외출을 거의 하지 않고, 심지어 모집도 거의 하지 않지만, 그녀의 실력은 반드시 강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