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소개 중문명: 연웃음병음: (xiào lián) 은 한나라 의미: 통치계급 선발 인재 주체의 기본 정의, 소개, 출처 전고, 선관기준, 제도 소개, 전고 출처, 유가 치국사상, 장점, 제도 배경, 문화 발전 청렴한 사람. 통치계급을 위해 인재를 선발하는 과목은 한대에서 시작되며, 동한 시절 관직을 구하는 데 꼭 필요한 길로, 왕왕 한 과로 합병된다. 당선된 학자를 가리키기도 한다. 2. 명나라와 청 왕조의 리프트 명칭. 약력 효는 한나라 고찰제도의 대상 중 하나이다. 효는 효도하고 정직하다. 사실, 차국은 각 씨족에 의해 독점되어 서로 자랑하고 거짓을 꾸몄다. 당시 동요 풍자가 있었다: "학자를 증여하고, 책을 모른다. 네가 효도하면 아버지는 별거할 것이다. " 효는 효자와 청관에 대한 검사다. 한혜제 여후는 효신 한 통을 쓴 적이 있다. 한무제는 공독존이라는 기본 정책을 확립하여 통치 인재를 선발할 때 특히 사람의 품성을 중시한다. 유가에 따르면 효도를 강조하는 것은 사람의 근본이고, 성실은 관정을 위한 원칙이다. 이에 따라 효도를 고찰하는 것이 인재 선발의 가장 중요한 과목으로 확정돼 한대 고찰제도에서 가장 대표적이고 전형적인 과목이 됐다. 효도를 고찰하는 것은 원래 두 과목이었다. 한원광 원년 (기원전 134 년) 초, 명군주에서 효를 기르는 것, 즉 일효일효. 그러나, 한말에서, 연웃음은 종종 같은 주제와 혼동된다. 인용자는 주로 주현 관원이나 유교 고전을 숙지한 유생이다. 인용 후, 관직이 없는 사람은 모두 관직을 줬는데, 원래 소관이었던 사람은 모두 대관으로 승진했다. 한대에 이르러 효도의 진급은 연간 진급으로 정해졌다. 즉 각 군은 매년 규정된 인원수에 따라 인재를 추천하여 조정에 보내 한대 선거관과 임용 발탁의 정확한 방식이 되었다. 한무제부터 동한, 지방관원부터 조정 명신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태어날 때부터 효도가 있어 한나라의 정치에 큰 영향을 미쳤다. 효도를 선양하여 집에서 효자가 되고 사회에서 청렴한 관리가 되는 여론과 풍조를 만들어 풍속을 바꾸는 사회 교육 역할을 했다. 서한 시대에는 효렴을 사찰하는 심사가 더욱 엄격하고, 관원 관리가 더욱 명확해졌다. 동한 중기 이후 시험이 엄격하지 않아 고찰이 부실하다. 많은 사람들이 소련 아버지의 이직을 고찰하는 것을 큰 농담으로 만들어 관료 부패와 인과관계를 맺고 악순환을 이루고 있다. 효도는 한무제가 세운 검찰 시험의 한 과목이다. 효는 효도하고 정직하다. 효는 검찰 시스템 총과제 중 가장 중요하고 중요한 과제다. 한무제 시대에는 동중수의 건의를 받아들였고, 원광원년 (기원전 134 년) 에 하조하여 매년 군에 사람을 보내 효도하는 사람과 청렴한 사람을 고찰하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런 검사는 속칭 효염으로 불리며 한대 검사제도에서 가장 중요한 연간 검사 과목이 되었다. 명관대관이 많다' 는 한대 관원의 중요한 원천이다. 제도 소개 연이어 웃음으로 중앙으로 승진한 뒤 제도에 따라 즉시 실직을 주는 것이 아니라 랑관서 중 랑관으로 임명돼 좌궁의 책임을 맡고 있다. 목적은 그로 하여금 "대신의 능력을 살피게" 하여 조정의 행정사무에 익숙해지게 하는 것이다. 그런 다음 선발을 거쳐 품급 결과에 따라 각각 지방 치안, 지사, 장관, 중앙정부의 관련 관직과 같은 다른 직위로 임명됐다. 일반적으로 효염명을 제창하는 사람은 크기가 다른 관직을 수여받을 수 있다. 한고조순제 양가 원년 (132), 좌웅의 건의에 따르면 효도를 규정하는 사람은 만 40 세가 되어야 한다. 동시에' 제자가 최선을 다해 학자법, 관교 노트' 의 중요한 제도를 제정하였다. 즉 중앙에서 유학생의 효도를 시험하고, 관직을 하는 사람은 필기를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때부터 공식적인 이런 시험 방식을 통해 효사도 지방장관의 추천제에서 중앙시험제로 전환하기 시작했다. 석고는 "효는 부모에게 좋은 사람이고, 성실은 청렴하고 청렴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한무제 역사. 전고는 유가의 치국 사상, 충효절의에서 비롯된다. "그도 효도하는 형이다. 실수를 잘하는 사람은 드물다.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지만,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쉽지 않다. 군자 상인은 기초업으로 태어나고, 도는 태어난다. 효도 자비의 근본이다! " 공자는 단지 사람의 선량함과 효도와 행동과 사회 안정의 관계를 간단히 묘사했을 뿐이다. 효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에게 복종하며, 상급자의 기분을 상하게 하는 사람을 거의 만나지 못한다. 상급 어른을 거스르지 않고 반항을 좋아하는 사람은 더 적다. 군자는 인효의 선양에 힘쓰고, 치국과 인간으로서의 원칙이 확립되었다. 형에게 효도하는 것은 인자한 본질이다. 효도와 선거관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사실 답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거효염" 을 사용하는 몇 개의 왕조에서는 모두 유교 사상으로 치국을 한다. 공맹은 세계 안정의 관건이 인정에 있다고 생각하는데, 인정설이 있다. 인의 관건은 효이다. "싸다" 에 관해서는, 그것은 또 다른 고려 사항이다. 그러나 역사적으로 문밖으로 나간 효자는 빈한한 출신으로 부모님께 효도하는 것을 잊지 않고 형제에게 복종하면 자연히 성실할 수 있기 때문에 효도와 성실은 필연적인 연결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신중국 역사에서 분열분자는 효도를 선양하는 것과 약간의 유사점이 있다. 기본적으로 공자의 말은 단지 통지일 뿐, 효도는 가정의 조화를 초래할 수 있다. 결국 지금의 사회는 평등을 말하는데, 모반과 치국은 말할 것도 없다. 그러나 다른 차원에서 보면 여전히 깨우침이 있다. 인과 효 사이에는 원시적인 인간 논리 관계가 있다. 즉, 한 사람이 효에서 온' 반항의식' 을 가지고 있는지,' 반항의식' 에서 반항할 것인지, 실제 생각과 결합해서, 만약 당신의 회사가 몇 사람을 모집하려고 한다면, 당신은 효와 불효의 아들을 선택하시겠습니까? 그래서 "그도 효도하고, 실수를 잘하는 사람은 매우 적다." 즉,' 한 점을 엿보고 표범을 알다' 로 사람을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다른 사람의 친구를 배신할 수 있다면, 당신은 반드시 배신당할 것이다. 어른에게 불효하고, 명령에 불복종하는 부하 직원들은 기본적으로 전도가 없다. 물론, 이곳의' 순종' 은' 맹종' 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제도 배경 문화 발전 한나라가 400 여 년 동안 이어져 중국 역사의 번영기였다. 한나라 통치자는 진나라가 급속히 전멸한 역사적 교훈을 진지하게 총결하였다. 그들은 정치 제도에서 진나라를 답습했지만 문화 정책에서는 큰 조정을 하여 문학 발전에 유리한 일련의 조치를 취했다. 국력의 증강과 사회의 진보까지 더해져 한대 문학이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후아 xiaolian 의 문학적 재배, 문학 작품의 수와 종류, 사상의 깊이, 예술의 수준은 모두 주목할 만하다. 한대 문학은 가치취향, 심미 패션, 스타일 등 여러 방면에서 후세에 모범을 보였다. 제도의 역할 한나라 추천과 시험이 결합되어 작가 집단의 형성에 많은 기회를 제공하였다. 서한 () 시 조정에서는 현량 () 의 정직한 사람을 부르고, 군현 () 은 효학자 () 를 불렀다. 동한 시절에는 순박하고 덕행, 능력, 직언, 독립, 고덕, 성실, 결백과 같은 과목을 추가해 인재를 광범위하게 모집했다. 한대의 인재 선발은 학양과 품행을 중시하며 문학 창작 재능이 있는 사람의 채용을 배제하지 않는다. 많은 작가들이 눈에 띄는 것은 주로 그들의 문학적 재능 때문이지, 그들이 훈련을 받았기 때문이 아니다. 한대의 고용제도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단지 보조수단일 뿐, 한대 작가 집단의 형성을 촉진시켰다. 한나라에서는 중앙조정, 왕후장뿐만 아니라 요직에 있는 외척조차도 인재를 선발하는 것이다. 이 시스템은 중국 봉건 사회의 공무원 선발 제도를 상세히 설명했다. 한대는 시골 선거관을 위주로 하고 위진 남북조는 9 품 중정제를 위주로 한다. 당나라 이후 과거제도가 성행하였다. 한대 지방관원은 중앙에게 지방진사를 추천하고, 고찰을 거쳐 일정한 관직을 수여하였다. 선거의 대상은 덕, 정, 효도, 비하이다. 효는 가장 중요한 선거제도다. 효자로 선출된 사람은 반드시 다음과 같은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첫째, 그는 현명하고 깨끗하며 결백하다. 둘째, 실습을 배우고 박사 학위를 취득하십시오. 셋째, mingda 법 충분히 의심, 문서화 된 장 질문, 본문 제안; 넷째, 저는 제 3 조수로 임명되기 전에 결정을 내릴 수 있을 만큼 영리하고, 수완이 많고, 일에 현혹되지 않고, 머리가 충분히 맑습니다. " ("후한서 사기" 참고. ) 이러한 기준을 충족하는 사람들을 학자 또는 지식인이라고합니다. 당시 선비들은 효를 통해 벼슬길에 들어가기 위해 변장을 하고 공명을 도모하기 위해 권세에게 효의 미명을 얻어달라고 부탁했다. 오욱이라는 사람이 연웃음으로 뽑혔다. 그의 두 남동생이 아직 유명하지 않다는 것을 감안하여, 그들을 유명하게 하기 위해, 그는 그들과 상의한 후, 온 부계 가문을 소집하여 재산을 세 몫으로 나누었다. 그 자신의 부분은 비옥한 땅과 넓은 집이었고, 두 남동생은 재산이 적고 가난했다. 그러나 두 남동생은 형과 전혀 다투지 않았다. 부계 가문과 마을 사람들은 그들의 겸손을 칭찬하고 그들의 형이 탐욕스럽다고 비난했다. 결국 두 남동생이 효성으로 뽑혔다. 그 후 오욱은 부계 가문 멤버들을 불러 진실을 설명하면서 "내가 집에 있는 이후로 내 재산이 두 배로 늘었고, 지금은 내 두 동생과 함께 나의 모든 재산을 소유하고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오욱의 명성은 대단했고, 나중에 중앙정부 임장락소부로 전근되었다. 팬 이 지사 의 안락함 으로 임명 되었을 때, 한 사람 이 이름을 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아버지를 묻고 묘도에 살았다. 그는 20 여 년을 애도하며 명성이 각 군을 흔들었다. 치안 판사는 첸 팬 에게 그를 추천했다. 진범은 그를 만나 그의 아내와 아이에게 물었다. 결국 그의 다섯 아들은 모두 사별기에 태어났다. 첸 팬 분노, 그래서 마음이 허술하다. 동한 학자 왕부는 당시 선거의 폐단을 폭로할 때 "인운운자, 고집쟁이, 이재, 반역자는 효해야 하고, 탐욕스러운 자는 청렴해야 하고, 간교한 자는 정해야 한다. 이름이 맞지 않아 경의를 표하지 않는다. 부자는 그 재력을 이익으로 삼고, 귀자는 그 기세를 저지하며, 그 덕은 강하고 강하다. " 잠부론, 성과 심사. 당시 사회에는 민가 한 곡이 유행했다. "학자를 증여하고 책을 모른다. 차효염, 아버지가 별거하다. 차가운 원소는 진흙처럼 순수하고, 가장 높은 정병은 닭처럼 겁이 많다. "갈홍: 포박자 외편 신주. 당시 선거제도는 부패하고 위선적이었음을 알 수 있다. 위진 시대에 9 품 정지제도는 완전히 세가대족이 정치권력을 독점하는 도구였다. 선거권은 지방 호강에 의해 통제된다. " 사랑은 마음대로 하고, 영욕은 손에 있고, 상품은 가난도 없고, 하품은 신사도 없고, 공시험은 실재도 없고, 사적인 뜻은 고발하지 않는다. \ "리우 이천, 진서. 이런 선거제도가 대중의 정권 진입을 심각하게 방해하기 때문에, 수나라 이후 귀족 제도가 붕괴됨에 따라 9 품 중정제가 폐지되어 과거제도로 대체되었다. 한나라의 선관제도. 196 년 전, 한고조 유방은 한 성인에게 책을 구하여 군주에서 국가를 다스리는 능력이 있는' 사대부' 를 추천하여 한대 감찰 재판 제도의 선례를 세웠다. 사찰을 선관제도로 하는 것은 문제부터 시작된다. 문제 이듬해 (기원전 178 년) 에 "언변과 간언의 덕을 예로 들어" 라는 책을 썼다. 15 년 동안, 또 "현량한 말로 간언하는 군, 신하, 치안" ("한수 웬디지") 이라는 책을 썼다. 창립자인 한무제가 차국을 더욱 발전시켜 비교적 완전한 관원 선발 제도가 된 것을 웃어넘길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희망명언) 첫째, 인재 고찰과 채용 기준에 명확한 새로운 규정이 있어 유가를 제외한 모든 가족들이 이를 허용하지 않고 유가 선거의 기준을 만들었다. 둘째, 선비의 선택은 덕, 지식, 법, 정책의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한다. 셋째, 차국은 세령과 법령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연간 홍보는 정규 과목으로 매년 추천된다. 제재에는 효도와 수재가 포함된다. 효 시작은 두 과목, 효와 염, 나중에 한 과로 불린다. 차효염 대상은 600 석 이하의 지방관리와 유교 경전을 숙독하는 유생이다. 그는 매년 군현과 국가에 의해 중앙직에 추천되고, 그의 출로는 중앙에서 랑관을 맡는 것이다. 할당량 제한이 있습니다. 동한 및 군주제 매 20 만명의 현, 매년 1 명, 20 만명 이하 2 년 1 명, 6 억 5 천 438 만명 이하 3 년 1 명. 국경 지역은 사람이 적고 65438+ 만 명이 많으면 매년 한 사람을 키울 수 있다. Xiaolian 의 탈출구는 황제 옆에 있는 랑관이 되고, 그런 다음 랑관에서 중앙이나 지방관원으로 가는 것이다. 효청렴을 기르는 것은 차거상습수업의 주요 과목으로, 벼슬을 하는 정도이다. 수재를 기르는 대상은 현직 관리이다. 동한 때 유수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수재는 채옥으로 바뀌었다. 마오이야말로 국가가 뽑은 것이기 때문에 효염보다 인원수가 훨씬 적다. 채옥의 출로는 대부분 지방현령을 맡고 있는데, 이는 웃음의 임명보다 더 중요하지만, 지방은 적다. 성지는 임시적인 특수과목으로 황제가 소집해 인재를 고찰한 것이다. 재해 발생 후 왕왕 칙령을 거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칙령의 수는 제한이 없고, 칙령에 의해 임시로 규정되어 있다. 채용 대상이 많고 고정되지 않아 특별한 재능을 가진 사람을 뽑을 수 있다. 아무리 젊고, 재능이 많고, 현명하고, 중앙이 되면 시험을 봐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시험 방법에는 대책 (명제시험) 과 사격 (추첨시험) 의 두 가지가 있다. 대책은 수험생에 많이 쓰이고 사격 전략은 박사 시험에 많이 쓰인다. 칙령 추천, 일반적으로 황제 재판; 군국의 효사는 삼공부가 시험한다. 유생은 경학을 시험하고, 관시험은 예를 든다. 그들은 시험에 합격하여 우등생을 선발하여 황제 채용에 보답했다. 시험은 사실 우열을 가려서 합격하는 것이다. 서한에서 동한 초까지 검찰 제도는 중요한 역할을 하여 봉건국가를 위해 많은 유용한 인재를 선발하였다. 앞으로 정치가 날로 부패하면서 가짜 검사 현상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동한 말년에 이르러, 그것은 이미 권세나 관료가 사적인 도구를 꽂는 것이 되어 현나사의 역할을 완전히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현실의 의미 * * * 산시 성위원회 서기 * * 는 공정하고 정파적인 인선 채용에 대해 언급하면서 각급 지도 간부는 당의 노선 방침 정책을 관철하는 강인한 조직자이자 인격적인 매력으로 인정받는 사람이라고 말했다. 영욕, 도덕적 부패, 불효를 가리지 않는 사람들은 절대 중용을 발탁해서는 안 된다. 부모를 공경하는 것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이다. 예나 지금이나 자녀에 대한 부모에 대한 존경과 효도는 이미 개인의 도덕적 자질을 측정하는 중요한 기준 중 하나가 되었다. 하지만 사회가 발전하면서 사회주의 시장경제가 깊어짐에 따라, 우리는 이익에 대한 추구가 사람들의 원래 도덕가치에 끊임없이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효도를 포함한 전통적 미덕은 점차 일부 사람들에게 잊혀지고 있다. 산시 성위가' 효' 를 지도 간부 선발의 기준으로 삼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첫 번째는 경고입니다. 도덕기준을 심사기준에 포함시키는 것은 정치인에게 기본적인 도덕기준을 잃는다는 것을 일깨워주는 일종의 경고다. 이는 직위를 얻기 전에 관직을 위한 전제조건을 잃는 것을 의미한다. 영욕의 구분이 없고, 도덕이 부패하고, 부모도 신경 쓰지 않는 사람이 어떻게 그의 친민에게 의지하여 한쪽을 축복할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동기 부여이기도 합니다. 도덕심사는 높은 정치적 소양과 도덕수준을 가진 사람들이 관직을 위해 정치를 구하려는 열망을 실현시켜 사람들의 강한 도덕의식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산시 성 당위원회의 도덕적 평가 문턱은 관리 팀을 정화하고 도덕 수준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장기적인 발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관리는 권력과 책임을 모두 의미하며 도덕적 모범이 되어야 한다. 불효는 도덕의 퇴보입니다. 효를 공무원 심사 범위에 포함시키는 것은 좋은 관원을 선발하는 데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전통 미덕에 강력한 추진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