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XX 대학 대학생 모의구직대회는 이 학교 모집 취업사무소에서 주최하며, 이 학교 취업학회가 주최한다. 이번 대회는' 대학생 직업발전과 취업지도' 과정의 교학 실천 과정 중 하나이다. 대회는 1 등상 1 학생, 2 등상 2 명, 3 등상 3 명, 우수상 6 명, 우수 멘토 12 명, 단일상 몇 명 (최우수잠재력상) 으로 진행된다.
1. 활동명: XX 대학 * * 대학생 모의 구직 대회.
둘째, 행사 주제: 오늘의 직장, 내일의 직장.
셋째, 활동의 목적:
1, 학생들이 학습 목표를 명확히 하고,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하고, 학습 동력과 구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2. 학생들에게 정확한 구직 취업관을 확립하도록 지도하고, 근본적으로 대학생의 취업의식을 일깨우고, 우리 학교 취업지도 서비스의 발전을 촉진한다.
3. 학생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여 학생들에게 실천, 교류, 학습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4. 학생들에게 사회, 직장, 자아를 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구직 경험을 얻는다.
5.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은 직접 채용 현장을 느끼고 구직과 구직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다.
넷. 대상 사용자:
XX 대학교 전체 학생. 특히' 대학생 직업발전과 취업지도 4-3' 과정을 마친 학생은 적극적으로 참여해야 한다.
동사 (verb 의 약어) 등록 방법: XX 대학 입학 취업망에 로그인하여 대회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지정된 사서함으로 보냅니다. * * * *
자동사 활동 시간 미만:
등록: 5 월 18-20.
예선: 5 월 2 1-22
최종: 미정
일곱. 위치:
예선: XX 대학 취업홀 (남캠퍼스 5 호 건물)
최종: 미정
여덟. 행사 내용 계획: 이번 대회에는 기술직과 관리직의 두 가지 채용 (시뮬레이션) 일자리가 있습니다 (구체적인 직위는 참가 선수들이 신청서에 따라 자체적으로 신고합니다). 대회는 예선, 결승전, 시상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준비 작업:
첫 번째 부분: 선수 자기소개, 직업 (일자리) 목표 선택 이유 설명. 시간은 3 분입니다. 자체 평가, 전문적 특성 및 인지 매칭 지침을 포함합니다. 심판은 선수들의 종합 표현에 근거하여 그들에게 점수를 매겼다.
두 번째 부분: 답변 (시뮬레이션 엔터프라이즈 채용 관리자). 심사위원은 선수의 대답에 따라 종합 점수를 주었다.
세 번째 링크: 결선 진출 자 목록 발표.
(2) 결승전:
첫 번째 단계: 포괄적 인 능력 테스트 (q&a). 플레이어는 직업윤리, 직업능력, 직업환경, 직업계획 등을 무작위로 선택했다. ) 테스트 설문지, 화면 질문에 따르면 5 분. 심사위원은 선수의 상황에 따라 답안을 설명했다.
2 부: 심사위원 현장 지정 면접 방법, 선수 참가 (모의) 면접. 심판은 선수들의 종합 표현에 근거하여 그들에게 점수를 매겼다.
세 번째 부분: 관객은 선수 본인에게 질문할 수 있고 (문제는 총점에 포함되지 않음), 심사위원은 점수를 합산하고 성적을 평가할 수 있다.
네 번째 링크: 최종 결과 발표.
(3) 상 (별도 통보)
액세서리 1:XX 대학 * * 년 대학생 모의 구직대회 채점 기준
부속서 2:2:XX university * * 대학생 모의 구직 대회 참가자 참고 사항
부속서 3:3:XX 대학생 * * 모의구직대회 신청서입니다.
XX 대학 입학 및 취업 사무소
XX 대학 취업 협회
* * 2008 년 5 월 13 일
액세서리 1
XX 대학 20 15 대학생 모의 구직대회 채점 기준.
예선:
다음을 포함한 첫 번째 링크 50 점:
선수들의 정신적인 면모는 10 (정장을 입고 있는지, 기운이 있는지, 미소를 띠고 있는지 등) 이다. );
선수 직업 선택 이유 20 점;
선수 언어 표현 능력 20 점 (언어 표현이 명확하고 유창하며 논리적인지 여부).
두 번째 링크 50 점
심사위원은 선수 답의 실용성과 타당성에 따라 점수를 매겼다.
결승전:
첫 번째 링크 40 점 포함:
심리적 소질 10 점
언어 표현이 논리적이고 유창한지,10;
답변 내용에 실질적인 솔루션 20 점이 있는지 여부).
2 링크 60 점
심사위원은 선수의 심리적 자질, 소통 능력, 표현력, 적응력에 따라 점수를 매긴다.
액세서리 2
XX 대학 * * 대학생 모의 구직대회 참가 선수 노트
1. 모든 참가자는 조직위원회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회의, 추첨 및 경기에 제때에 참가해야 합니다.
참가자는 경기 20 분 전에 서명해야합니다.
3. 각 선수는 다른 선수들의 경기를 잘 듣고 경기장 규율을 지켜야 한다.
참가자는 반드시 경기 규칙을 엄격히 준수해야 한다. 만약 경기 과정에서 어떤 의문이 있다면, 심사위원단은 판결을 내릴 것이다.
모의 면접 대회 계획 (2)
I. 활동 배경
현재 사회취업상황이 매우 엄중한 전제 하에 대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미래 경력에 대한 장기 계획과 목표적 준비가 부족하고, 사회취업에 대한 구체적 상황에 대한 몸소 체험이 부족해 학습 목표가 불분명하고, 심지어 미래 목표에 대한 추구도 상실하고, 기업은 대졸 졸업생들 사이에서 대량의 신선한 피를 보충할 수 없어 대학생 취업난과 기업구재 공존이 어려워졌다. 이런 현상의 주된 원인은 학생과 취업 단위 간의 소통이 부족하고 학생 취업 정보가 결원이기 때문이다. 학생들은 사회와 기업의 인재에 대한 요구를 이해하기 어렵고, 기업도 이런 요구를 학생들에게 순조롭게 전달할 수 없다.
둘째, 활동의 의미
대학생 취업의 엄중한 형세와 인재 시장 경제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하여, 학생들이 채용의 기본 예절을 이해할 수 있도록 취업 지도 강화, 취업지도 방식 혁신, 체육과학대학 모의채용 대회 개최, 학생 지원 및 취업 기술 향상, 심리적 자질 향상, 지원 능력 향상, 사회경쟁력 향상 등을 계획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신청과 취업 기술을 향상시키고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자신의 재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이 앞으로의 학습에서 자신의 학습 방향을 높이고, 자신의 전문 지식을 이해하고, 학생들이 대학에서 계속 공부하고 자신을 향상시키며, 사회의 우수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셋째, 활동 주제
먼저 직장의 도전을 경험해 보세요. 제한이 없습니다.
넷째, 조직 단위
주최: 스포츠 과학 대학
주최: 길수대 체육과학대학은 차세대위원회에 관심을 갖고 있다
스포츠 과학 기술 혁신 및 경쟁 스튜디오
체육과학학원 당 총지와 학생회.
동사 (verb 의 약어) 작업 기간
* * 연도 65438+2 월 8 일-* * 연도 65438+2 월 2 1.
예선:
이력서: 65438+2 월 8 일 -65438+2 월 65438+5 월.
교육: 65438+2 월 16 박 (잠정)
결승전:
면접 링크: 65438+2 월 2 1 (잠정) 오후 7 시
자동사 개최지
예선: 학생처 2 층
최종 시험: 모의 재판 (잠정)
일곱째, 활동의 대상
체육과학대학 전체 학부생.
여덟. 활동 프로세스 일정
선전
1. 정기회의 홍보: (2 월 8 일 밤 정기회의를 통해 단체위, 학생회 전체 멤버들에게 행사 상세 정보 65438+)
2. 현수막 홍보: (현수막은 트랙 울타리에 걸려 있고, 하나는 경기장에 걸려 있다.)
3. 뉴미디어 프로모션: (QQ 그룹 메시지, QQ 공간, 웨이보, 위챗, 병원 led 화면 등. ) 을 참조하십시오
4. 웹사이트 홍보: (우리 병원 홈페이지에서는 이번 대회와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때에 홍보하고, 지난 이력서 제작 대회 관련 정보를 인터넷에 게시하여 관심 있는 참가자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5. 반 홍보: (반장, 연대서, 학생 간부가 본 반에서 적극적으로 선전함)
누군가의 이름을 입력하다
(a) 직업 설정
직업 설정은 다음 세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1, 교육 (중학교 교사, 헬스 코치 등). ) 을 참조하십시오
2. 관리류 (인적자원 책임자, 영업 관리자, 재무, 투자 등). ) 을 참조하십시오
기타 (정상 범위 내 승인)
(b) 등록 방법
1. 각 반 학생들은 각 반의 강점에 직접 지원했고, 고학년 반장은 65438+2 월 65438+5 월 이전에 이력서를 모아 각 학년 지정 책임자에게 제출했다.
학년 12: 주야 (15 107428930) 이메일: * * * *
학년 13: 진강 (15080898292) 사서함: * * * *
학년 14: 셰해양 (18774308345) 이메일: * * * *
(3) 고려 사항
1. 각 반 반장은 참가 선수의 이력서 (전자판 1 부, 종이판 1 부) 를 받을 때 등록을 발효한다.
이력서 제작은 경쟁의 일부입니다.
3. 대류요구 사항 14 클래스당 5 권 이상, 12, 13 클래스당 10 권 이상.
배양하다
출전 선수에게 이력서 디자인, 지원 예절, 지원 기교를 설명하다. 실전 훈련을 통해 출전 선수의 응변 능력을 단련하고, 구직에 직면한 학생들의 양호한 심리적 자질을 제고하고, 출전 선수의 전반적인 자질을 제고하다.
교육 내용: 이력서 디자인 기술
시간: 보류 중
위치: 보류 중
경기
경기는 초전과 결승전의 두 부분으로 나눌 것이다.
예선 (65438+2 월 8 일 -65438+2 월 15)
이력서 위치:
플레이어는 등록할 때 이력서를 던진다. 주최 측은 이력서를 등급과 직위별로 분류하여 상담원과 선생님께 나누어 점수를 매겼다. 이력서 평가 순위 상위 12 의 선수가 결승에 진출한다.
이력서 요구 사항:
1, 참가작품은 주제가 명확하고 개념이 참신하며, 주제는 자기소개 (일반 내용은 진짜가 필요하고, 자신의 전공이나 미래의 직업을 결합해야 함) 입니다.
2. 이력서에 필요한 기본 정보: (1), 개인정보 (2), 구직의향 (3), 전문기술 (4) 연락처 및 주석 (위의 기본정보가 없으면 해당 점수를 공제함) 등.
3, 문자가 정확하고, 조리가 있어,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 수 있다.
이력서는 개성을 강조하고 간결하고 실용적입니다.
5, 전체적인 미관, 대범하고 특색을 부각시킬 수 있는 이력서 표지를 만들 수 있으며, 간결하고 단정함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6. 작품은 A4 용지에 통일적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컬러 프린트로 전자서류를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7. 표절이나 레동이 있으면 결승전 선수는 출전 자격이 취소된다.
결승전 (오후 7 시, 65438+2 월 2 1)
(1) 자기 소개
1. 각 선수는 3 분 안에 자기소개를 마치며 형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이식 심사위원 사고에 대한 플레이어의 인상에 따르면 이식 정도에 따라 (10 으로 점수를 나타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플레이어는 3 분 이상 걸렸고, 직원은 간판을 들어 정지를 표시했다. 3 분 이상 된 플레이어는 해당 코너의 점수를 취소했다.
2. 심사위원들은 최종 작품에 점수를 매기고 참가자들에게 간단한 질문을 했다.
(2) 시나리오 면접
각 선수는 작업함에서 시나리오 면접 질문 (선수가 지원한 직위에 따라 분류됨) 을 무작위로 뽑아 3 분 안에 답변을 마쳤다. 심사위원은 예정된 기준에 따라 점수를 매기고 주제의 난이도를 고려할 것이다. 참고: 플레이어가 3 분 이상 지난 후, 직원들은 간판을 들어 정지를 표시했다. 3.5 분 이상 걸린 선수는 이 코너 성적을 취소한다.
(3) 대화 형 리뷰
출전 선수는 독립적으로 발언하고, 다른 선수들의 성적을 평론하며, 서로의 장단점을 지적하고, 전장 상대의 역할을 심사위원으로 바꾸었다. 자신의 표현에 대해 논평하고 자신의 판단을 할 수도 있다.
(iv) 판사의 의견
심사위원들은 선수들의 활약에 대해 멋진 평론을 진행했다.
아홉. 예상 효과
전과정 진실된 구직 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가 구직 과정에서 겪게 될 문제와 자신의 부족함을 이해하게 하고, 학생들이 제때에 계획을 조정하고 자신의 부족함을 개선할 수 있게 한다.
X. 상 설정
일등상 1: 경품+증서.
2 등상 2 위: 경품+증명서.
3 등상: 경품+증명서.
수상자 6 명: 경품+증명서
1 우수 이력서 제작자: 인증서
최고 잠재력상 1: 인증서
XI. 주의사항
1 .. 결승전은 14 급 전체 동창, 단총지 멤버, 학생회 멤버들을 초청해 경기를 관람한다 (참고: 14 급 각 반 반장은 본반 동창들을 책임지고 조직부는 총지, 학생회를 맡는다
참가자들은 정장을 입고 경기에 참가한다.
3. 행사가 정상적으로 진행되도록 모든 직원은 20 분 앞당겨 경기 현장에 도착해야 한다 (경기장 배치 팀 구성원은 2 1 오후 4 시 이전에 도착해야 함).
4. 경기 도중 사고가 발생하면 상담원, 선생님, 임원의 지휘를 따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