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이 이야기는 문제의 해석에서 아직 멀었다. 원숭이가 띠 중 하나가 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고대와 현대 학자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조디악의 활동 시간에 따라 조디악이 결정된다는 말이 있다. 그중 신시 (15 ~ 17), 해가 서쪽으로 질 때 원숭이가 우는 것을 좋아해서' 신후' 라고 부른다. 애쉬가 원숭이인 이유는 무엇입니까? 설이 많고 지원자가 편지인 것도 믿을 만하다. 고대인들은 원숭이들이 깊은 개울에서 서로 물을 마시는 것을 자주 돕는 것을 보았기 때문에 그들은 애쉬원숭이라고 불렀다. 한대 허신' 설문해자' 중: "신위가 원숭이와 같다." 이것은 또 다른 해결책입니다. 명대 대의학자 이시진은' 본초강목' 에서 한대 반고가 쓴' 백호이동' 의 말을 인용했다. "원숭이가 너를 기다린다. 어떤 사람이 매복기를 설치하는 것을 보면, 높은 곳에 올라 멀리 바라보고, 기다림에 능하다. " 증상에 따라 원숭이의 이름을 짓는 것도 합리적이다.
명대, 이청청은 신오가 원숭이의 생활습관과 관련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는' 송하 관안유' 에서 "신시,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원숭이가 울고, 팔이 뻗는다" 고 말했다. 이런 식으로 난세가 횡행하기 때문에 신시는 원숭이다. " 즉, 신오 때는 마침 해가 질 무렵이었고, 원숭이는 이때 울고 팔을 움직이며 매우 흥분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신오를 이 시기에 가장 활발한 원숭이와 연결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명대 이청청에 따르면 12 지지는 12 종의 동물의 성격과 관련이 있다. 그는' 칠수 원고' 에서 신원숭이에 대해 "신원숭이는 삼음이고, 음수는 아깝다. 원숭이가 어울리고, 원숭이의 성도 아깝다" 고 설명했다. 그는 원숭이의 총명하고 교활한 성격이 그것을 일몰시와 삼음시의 띠로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신원숭이의 기원에 대한 통일된 견해는 없지만 원숭이는 재치 있고 똑똑하고 활발한 이미지로 인류의 인정과 사랑을 받고 있다. 원숭이는 영장류이다. 영장류는 자연계에서 가장 진보 된 동물입니다. 지구상에는 인간, 유인원, 원숭이의 세 가지 영장류만 있다. 원숭이는 꼬리가 없고 원숭이는 꼬리가 있다. 친연 관계가 비교적 가깝기 때문에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엄격하게 구분하지 않고 통칭하여' 원숭이' 라고 부른다.
유인원의 종류가 매우 많아서, 지금까지 전 세계에서 이미 600 여 종이 발견되었다. 그들은 다른 진화 수준에 속하며, 낮은 것은 아시아의 게으름원숭이와 아프리카의 원숭이 아기이다. 중등진화한 원숭이는 아시아의 잡식성 원숭이와 아프리카의 각종 말꼬리 원숭이를 포함한다. 고등원숭이에는 각종 긴팔원숭이가 있다.
유인원의 종류에 따라 형태상 큰 차이가 있다. 새끼 원숭이는 키가 10 센티미터에 불과하고 몸무게는 40 ~ 140 그램에 불과합니다. 예를 들면 쥐여우원숭이입니다. 고릴라, 수컷 키 180 cm, 몸무게 350 kg 와 같은 대형 유인원.
중국 원숭이의 종류는 세계 총종의 10% 를 차지하며, 가장 원시적인 종류부터 최고급 종류까지 모두 게으름원숭이, 원숭이, 잎원숭이, 견원숭이, 긴팔원숭이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쓰촨, 운남, 구이저우 등에서 생산된 금실원숭이는 중국 특유의 동물로 판다와 이름이 같은 국보이다.
중국에서 가장 널리 분포하는 원숭이는 키위로 동물원과 서커스단뿐만 아니라 연화와 문학 작품에서도 볼 수 있다. 서유기' 의 손오공 이미지는 키위를 원형으로 한 것이다. 고대인들은 "원숭이, 그리고 천천히. 클릭합니다 "등" 은 기다림과 관찰을 의미한다. 유인원은 천성적으로 총명하고 기민하여 사냥꾼의 미끼를 잘 식별한다. 음식을 찾은 후, 결코 쉽게 취하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바라보면서 매복이 없다고 느껴서, 고대인들은 아예 해음' 원숭이' 라는 글자로' 원숭이' 라는 이름을 지었다.
원숭이가 움직이기 좋아하는 것은 예로부터 총명한 이미지로 여겨졌다. 화타가 창시한 오금극은 동물의 몸매를 모방하는 물리치료 방법이다. 후한' 화구전' 에는 "나는 한 가지 기술을 가지고 있다. 이름은 오금극이다. 하나는 호랑이, 두 개는 사슴, 세 개는 곰, 네 개는 사슴, 다섯 개는 새다. 질병을 없애고 발을 날카롭게 하는 지침이기도 하다. " 숲, 원숭이 한 마리가 운동할 때 원숭이의 자세와 동작을 흉내낸다.
원숭이는 가볍고 민첩하며 기지가 교묘한 상징이다. "유인원 깃 오르기" 는 등반의 민첩함과 경쾌함을 묘사한다. 이백의 "추포의 노래" 에는 "추포다백유인원, 눈처럼 날아간다" 는 시가 있다. 송대 시인 첸 () 은 유인원 () 이 숲 속에서 힘찬 자세를 묘사하였다. "현암 등반운반경사, 혼돈산 깊은 곳에서는 연기가 나지 않는다." " 그래서 사람들은 원숭이를 무공이 높은 용사에 비유하는 경우가 많다. 사마천은' 사기 이장군 열전' 에서 비행장군 이광이를' 유인원 팔' 의 키가 큰 남자로 묘사했다. 삼국시대 조식은' 백마편' 이라는 시를 써서 말 무장의 호매를 칭송했다. 시 중' 나는 몸을 숙여 파리를 잡고 발을 문지른다' 고 말했다. "원숭이와 유인원보다 똑똑하다" 라는 몇 글자는 레인저의 신기하고 용감함을 칭찬했다.
민간 이야기에서 원숭이는 종종 총명한 사람으로 묘사된다. 성어' 불 속에서 취리' 는 프랑스 라봉단의 우화' 원숭이와 고양이' 에서 나왔다. 원숭이의 감언이설은 고양이가 불에서 밤을 꺼내도록 유혹했다. 결국 밤은 원숭이에게 먹혔지만 고양이 발톱의 털은 땅에 타 버렸다. 원숭이도 사람과 동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민담은 거북이와 원숭이가 불공대천의 친구가 되었다고 말한다. 거북이는 원숭이를 속여 바다로 내려가 원숭이 간 치료를 받기를 희망한다. 원숭이가 원숭이 간이 나무에 걸려 있다고 해서 거북이가 믿었다. 원숭이가 물에서 나오자 원숭이는 즉시 달아났다. 아민 유기 \ "이유 \" 에는 우공이라는 사람이 있는데, 초나라에서 전갈을 기르는 것이 싸다. 그는 매일 원숭이를 산에 올라가 스스로 과일을 따게 하고, 자주 벌을 준다. 원숭이들은 더 이상 참을 수 없었다. 잠을 잘 때 버려진 열매를 가져가서 산으로 도망갔다. 저격수가 마침내 굶어 죽었다.
하지만 원숭이는 똑똑할 뿐이다. 성어' 조삼모사' 는 장자에서 유래했다. "나는 대중에게' 아침저녁사' 라고 불렸다." 모든 저격수들은 매우 분노했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것은 항상 변화 하 고 있다." " 모두들 매우 기쁘다. 이름도 부실하고 노여움이 있기 때문이다. 원숭이가 옥수수를 쪼개다' 는 이야기는 이미 널리 알려져 있으며, 유혹을 이기지 못하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원숭이가 달을 건지는 이야기에서 새끼 원숭이는 달의 그림자가 호수에 빠진 줄 알고 모두에게 인양하라고 하다가 결국 추태를 부렸다.
원숭이는 순진하다. 사람의 어린 시절처럼 성질이 급하다. 그래서' 원숭이가 복숭아를 훔치고 있다',' 원숭이 노래-생각나면 하나 나온다',' 원숭이가 멜론을 하나 훔친다',' 정신적으로' 와 같은 속담과 성어가 있다.
원숭이의 행동은 인간과 마찬가지로 모방에 능하다. \ "역사 기록 항우 본기 \" 에서 모사 한생은 항우를 풍자하며 "초인관은 원숭이로, 역시 그렇다" 고 말했다. 이는 잘생기고 재능이 없다는 뜻이다. 명대 심덕복의' 만엽리 보편' 에는 치계광이 해적과 맞서 싸우고, 병사들이 산에서' 흑예화쥐의 술' 을 연습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데, 이 술은 임중원숭이가 배운 것이다. 일본군이 대규모로 침략했을 때, 척계광은 병사들이 산길에 화기를 던져서 적을 깊이 유인하게 했다. 이 총기들은 한 무리의 원숭이들에 의해 주웠다. 원숭이들은 적들이 그의 털을 쓰고 자기가 다르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고 자기가 독학한' 화쥐술' 으로 적을 공격했다. 제가군은 기세를 타고 매복하여 전승을 거두었다.
간장이 끊어지다' 라는 성어는 원숭이도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남조 \ "세설 신어 \" 는 기원 346 년, 김은 환온의 군대를 이끌고 장강으로 돌아갔고, 작은 유인원 한 마리를 배에 태울 것이라고 말했다. 암컷은 해안을 보고 선단을 따라 100 여 리를 가다가 배에 뛰어올라 죽었다. 그녀는 모유인원을 절개하여 슬픔으로 간장이 끊어졌다. 인간은 원숭이에게서 자신의 그림자를 보았다: 비슷한 외모, 똑똑한 뇌, 그래서 많은 문화적 의미를 부여받았고, 동물에서 신격으로 올라 존경과 숭배를 받았다. 원숭이 숭배의 기초는 고대 선조들이 자연에 대한 인식이 제한된 결과이며 민간 신앙의 일부가 되어 널리 알려진 신화 전설과 영웅적 이미지를 많이 남겼다.
원숭이는 조상이다.
고대의 많은 민족들은 원숭이 간 통혼의 전설을 가지고 있어서, 고대에 원숭이에 대한 생식 숭배를 충분히 반영하였다.
쓰촨 청두에는 반고가 천지개벽에 원숭이를 박은 신화, 즉 반고가 천지개벽 초창기에는 아무도 존재하지 않았고 지구는 원숭이가 주재했다. 나중에 원숭이들 사이에 털이 많은 형제 자매 한 쌍이 나타났다. 형의 이름은 복희이고, 여동생의 이름은 여와이다. 반고는 그들이 결혼하여 인류의 조상이 되기를 바란다.
회양 등 중원 지역에서는 음력 2 월의 사당 대회에서' 조원숭이' 라고 불리는 점토 장난감을 대량으로 팔았다. 오늘날 현지인들은 그들을' 진흙 개' 라고 부른다. 조상원숭이는 반인반유인원으로, 암수 생식기가 뚜렷하여 마치 신의 조각상 같다. 그린 도안은 고졸한 신비로운 느낌으로 엄숙하고 숙숙연하다. 현지인들은 복희여와는 처음으로 흙으로 인간을 짜낼 때의 모습이라고 생각한다.
티베트고는 토번이라고 불렀고, 토번인 고대에는' 가시원숭이 얼굴' 의 풍습이 있었다. 티베트족 고서' 소장왕 이야기' 에는 그 조상의 변화에 관한 신화, 즉 보살에서 영감을 받은 키위 한 마리가 설성수법에 가서 동굴 여요무뢰한에 의해 결혼을 강요하여 여섯 마리의 작은 원숭이를 낳았다. 보살은 서구산에서 청나체 밀 보리 수수를 꺼내 땅에 심어서 새끼 원숭이를 먹게 했다. 식사 후 새끼 원숭이의 털과 꼬리가 짧아져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되었다. 지금까지 티베트족에서 열린' 점프신' 의식에는 여전히 원숭이 왕의 가면을 쓴 춤이 남아 있다.
쓰촨 창족 신화' 목언니주와 염벽바' 에서 바바 (천신) 의 딸 목언니 구슬과 결합하기 위해 유인원 염벽와는 큰 불로 불타고 있다. 람비와는 두 팔을 꼭 감고, 한 손은 머리를 감싸고, 한 손은 생식기를 감싸고 있다. 큰불이 그녀의 온몸의 원숭이 털을 모두 태웠다. (겨드랑이, 머리, 생식기에 조금밖에 남지 않았다), 염비와는 미남으로 변해 창인의 조상이 되었다. 창촌은 제사나 결혼식과 같은 중대한 행사가 있을 때마다 온 마을 사람들이 마녀가 이 이야기를 부르는 것을 듣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무당은 금실원숭이털로 만든 모자를 쓰고 있다.
과보
과보의 나날이' 은 중국 동화이다. 산해경 XI 사삼경' 에 따르면 "우웬의 팔, 표범 꼬리가 주조를 잘 하는 짐승이 있어 양아버지라고 불린다" 고 기록되어 있다. 고대에는' 들기' 하는 소리가' 자랑' 하는 소리에 가까웠기 때문에' 아버지 들기' 는' 위' 라고도 불렸고, 어떤 사람들은 그의 행동이' 위' (원숭이) 와 같다고 말한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과보는 원숭이의 이미지이다. 간쑤 징하진은 한때 과보의 옛집이었다. 종이 오려내기' 과부 두타오 부산도' 는 과부도림의 생명나무이다. 과보는 8 중 기준에서 나온 나무 줄기에 서 있다. 복숭아가지에 복숭아가 가득 걸려 원숭이가 이를 음식으로 삼는다. 개는 나무 밑에 웅크리고 있고, 개는 나무 줄기 위에 기어오르고, 나무 꼭대기에는 원숭이 네 마리, 동물 열두 마리가 있다. 과보 가문의 후손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유물이자 과보가 원숭이라는 증거다.
손오공
중국 고전 문학에서 가장 눈부신 원숭이 이미지는 손오공이다. 소설' 서유기' 에서 원숭이 왕, 원숭이 왕으로 불리는 손오공, 일흔두 변, 힘줄이 18 만 팔천리를 뒤지고, 신통이 광대하고, 질투가 원수처럼, 서천에서 경을 취하는 길에 요괴를 쫓아내고, 위험을 무릅쓰고, 완강하며, 이상주의의 빛을 비추고 있다.
손오공의 원형에 대해 많은 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하누만, 원숭이 한 마리가 인도 서사시' 로모옌나' 에서 가져온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누만은 원숭이 장군, 천풍의 아들이다. 인도에서 스리랑카로 일약 날아갈 수 있는데, 위력이 비할 데 없이 히말라야를 메고 변형에 능하다. 한편, 오승은은 오전설의 기초 위에서 창작한 것이다. 원잡극' 서유기' 는 손행자를 묘사하며' 오원기는 그 여동생이다' 라는 말이 있다. 송대' 태평광기' 가 받은 당대 자료는 "회와수신, 이름이 가지런하지 않다" 고 말했다. 워드 프로세싱에 능하여, 장화이의 얕음과 원래의 간격을 분명히 가리다. 원숭이 모양, 좁은 코 높이, 검은 몸 대머리, 금눈눈 이빨. 목이 100 피트 뻗어 있고, 힘이 9 마리 이상이고, 싸우고, 충돌이 일어나고, 악취가 오래가지 않는다. " 각종 묘사의 이미지는 손오공의 무공과 매우 유사하여 손오공의 조형을 위한 대략적인 스케치 샘플을 제공한다고 할 수 있다.
원숭이 왕의 본명은' 비' 로, 고대 전설에서 유래한 원숭이가 말의 역병을 피할 수 있다. 남조 아량인 도홍경은' 명의록' 에서 "말 전염병을 피하기 위해 키위를 마구간에 묶었다" 고 썼다. 송대 시인 채편' 임중시집' 은 6 권으로 편집돼 한 () 오 () 사계절 편운 () 을 인용한다 이명 "시진본초강목" 은 마정의 말을 인용하여 "암원숭이가 마구간에 기르고, 말병을 피한다" 고 말했다. 산시 지역의 쇠말뚝도 석원숭이 조형이다. 한족은 전통적으로 원숭이를 상서로운 동물로 여겼다. 원숭이' 와' 뒤' 라는 두 글자는 의미가 같고 해음이기 때문에 많은 그림과 진열장 중에서 원숭이의 이미지는 봉후의 뜻이다. 원숭이가 단풍나무를 기어올라 도장을 찍는 것은 "날씨를 봉하고 도장을 걸다" 를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또 다른 예로, 두 마리의 원숭이가 소나무를 기어오르고, 새끼 원숭이가 큰 원숭이의 등에 앉아 "대대로 봉후될 것" 을 뜻한다. 또 다른 예로 말등에 타고 있는 원숭이 한 마리가 옆에 벌 한 마리가 있는데, 이는' 즉시 문을 닫는다' 는 의미다. 이들은 민간화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제재로, 과거에는 거의 관아 앞에 걸려 벼슬길의 번영을 기원했다.
원숭이는 복숭아를 좋아하고 복숭아는 장수를 상징하기 때문에' 원숭이 복숭아 서수' 의 도안은 민간 종이 절단에서도 흔히 볼 수 있어 건강하고 장수한다는 뜻이다. 원숭이 한 마리가 복숭아나무에 쪼그리고 앉아 팔을 귀 양쪽에 구부리면 박쥐 한 쌍처럼 보인다. "박쥐" 과 "복" 은 "장수하고 행복하다" 는 뜻으로 더 좋은 뜻을 가지고 있다.
산서 섬서성 등지에서는 늘 청석으로 조각한 작은 돌원숭이가 있다. 암원숭이는 돌원숭이 다리의 둥근 구멍에 빨간 줄을 묶고, 다른 쪽 끝에는 6 ~ 7 개월 동안 기어가는 법을 배운 아기를 묶었다. 현지인들은 원숭이가 인형의 안전을 보호할 수 있다고 믿는다. 윈난나시족의 일부 지역에서는 아이가 태어날 때마다 아기 모자에 원숭이의 꼬리를 꿰매는데, 이는 행운과 악령을 기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원숭이 공연
한대에는 궁정 귀족을 위해 특별히 공연하는' 백극' 이 있는데, 그중에는 원숭이의 공연이 있다. 산둥 지닝이 출토한 한대 초상화 석상에는 원숭이를 훈련시키는 장면이 한 장 있는데, 원숭이들은 춤을 추고 춤을 추며 매우 길들여져 있다. 남조 때' 낙원숭이' 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당대에 이르러 원숭이 연극은 왕실 프로그램 중 하나였다. 민간 연극에도 원숭이 연극이 있는데, 이를' 원숭이 놀리는 것' 이라고 한다. 당소종은 원숭이의 연기를 매우 좋아해서, 그는 "가운을 그의 손자에게 차주었다" 고 말했다. 원숭이 제작자는 원숭이 연극에 대한 공로를 세웠고, 손주동적으로 훈련을 제안한 원숭이도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
송대 이래 원숭이 연극이 민간에 진입하여 일반인의 오락 대상이 되었다. 자한, 봉양인, 특히 원숭이 놀이를 잘하며, 10 여 마리의 크고 작은 원숭이를 키웠는데, 모두 밧줄로 묶지 않았다. "모든 연극, 노래, 드럼, 달리기는 모두 원숭이다. 도망갈 곳이 없다." 징과 북을 두드리는 것부터 생화, 깨끗하고 못생긴 것까지 원숭이들은 질서 정연하고 훌륭하게 연기한다.
과거에는 거리와 골목 끝에서 민간 연예인들이 원숭이를 놀리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었다. 그들은 보통 양 한 마리나 개 한 마리를 끌고, 다른 한 마리는 작은 나무상자를 메고, 나무상자에는 빨간 천 재킷을 입은 원숭이가 앉아 있었다. 그들은 걸으면서 꽹과리를 두드려 관중을 끌어들이고, 길가의 한가한 곳을 찾아 큰 나무상자를 박고 공연을 시작했다. 원숭이는 힘줄을 뒤집고, 팽이를 안고, 찡그린 표정을 짓고, 옷을 입고, 장대를 오르고, 경례 등을 한다. 이런 장면은 지금 이미 보기 드물다.
원숭이 한 마리를 만지다
명대 이래 베이징 백운사, 북방 도교성지, 용문종사당에 석원숭이 돋을새김이 나타났다. 그래서' 선인은 흔적이 없고, 관중엔 석원숭이만 남는다' 는 비속어가 경골적으로 가버렸다. 사람들이 설날 기간에 묘회를 참관할 때,' 돌원숭이를 만지다' 는 이미 연연 리조트의 풍습이 되었다. 돌이원숭이란 관중 세 손바닥 크기의 돋을새김입니다. 하나 만지면 복이 있다고 한다. 하지만 석원숭이는 체형이 작아 세 곳에 흩어져 있어 모두 찾기가 쉽지 않아' 삼원숭이가 만나지 않는다' 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오늘날, 모든 사람이 감동받는 둥글고 밝다.
허베이 창주 두린 고교의 조각원숭이도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현지 전설에 따르면, 당신이 눈을 감고 원숭이를 만질 때 충분히 경건하다면, 조각한 원숭이는 인류에게 유익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원숭이 축제
구이저우 () 성 리보 () 와 독산 () 의 부이족 () 은' 원숭이의 해와 말의 달' 을 가지고 있다. 명절 며칠 전, 집집마다 산에 올라가 봄덩굴을 따고, 밭에 가서 매화채소를 따고, 표고버섯 몇 송이를 파고, 등나무를 으깨서 담가 걸러내고, 찹쌀을 등나무에 담그고, 표고버섯, 매화요리와 함께 쪄서 등나무를 만든다. 음력 2 월 초 2 일, 사람들은 명절 전에 준비한' 향텐바' 를 가지고 산꼭대기에 몰려 흥청망청 노래를 불렀다. 아이들이 산 원숭이처럼 산 주위를 달리자 산과 들이 들끓었다. 여자는 씨를 말리고, 씨앗을 고르고, 남자는 농기구를 정비하고, 원숭이의 해 이후에는 밭에 나가 농사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원숭이의 해 축제는' 파토의 날' 이라고도 불린다.
원숭이를 바치다
북남인은 중국 대만성 고산족의 한 가지로' 제원숭이' 풍습이 있는데, 이는 소년이 12 ~ 3 살 때의 전통의식으로, 보통 1 1 월 올벼수확 후에 거행된다. 제사식은 원숭이를 죽이는 것을 주요 고리로 하여 소년의 용기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후 원숭이 매장식은 악령을 피하기 위해 열린다. 원숭이를 죽이고 매장하는 과정에서 사람들은 원숭이 제사 노래를 부른다.
가시원숭이
산시 () 의 일부 지역에서는 장난감을 채우는 것이 있는데, 대부분' 원숭이 두 마리가 먹으면서 고르는 것' 의 모델이다. 산시바오지에서는 처녀가 시집갈 때마다 형수님은 그녀를 위해 남자 뿌리가 두드러진 천원숭이를 만들어 트렁크에 숨겨 시댁으로 데려와 비밀을 지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남녀명언) 이 장난감들은 분명히 아이들의 마스코트로, 자손만당, 인정이 번창한다는 뜻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