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당 미술 개관.
수나라 (기원 58 1-6 18) 는 전국을 통일하여 진나라와 남북조 300 여 년의 사회분열과 격동을 종식시켰다. 경제가 급속히 회복됨에 따라 새 왕조의 통치가 공고해지기 시작했다. 한편 곤경에 처한 왕조가 운하를 파서 남북을 연결하고 남북경제문화 교류를 가속화하여 문화예술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수대 미술은 정치 경제의 안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당시 남북 화가들이 경성에 운집하여 서로 영향을 주고 서로 융합했다. 주요 화가는 젠자겸 동박인 정파석이다. 회화와 벽화 외에도 두루마리 그림이 수대에 유행하기 시작했다. 자겸의' 유춘도' 는 우리나라에서 현재 보존하고 있는 최초의 산수화 두루마리화로 당시의 산수화를 대표할 수 있다. 자겸화의 성과가 두드러져 당대 이전의 걸출한 대화가 중의 하나이다.
이 시기의 그림은 위진 남북조에서 당대까지의 다리 역할을 했다.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였다. 통치자가 사회적 갈등을 완화하는 정책으로 어느 정도 사회생산의 발전을 촉진시켰기 때문에 봉건경제는 빠르게 회복되고 발전하였다. 경제 발전과 사회 안정은 문화예술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어 냈고, 당대 미술은 중국 미술사상 유례없는 높이에 이르렀다. 특히 그림은 선명한 시대적 스타일뿐만 아니라 다른 시대의 의미도 가지고 있다. 성당 시대에는 인물, 산수, 꽃과 새, 귀신, 안마, 주택자 등 그림이 갑자기 튀어나와 중국에서 승전 후 역할을 했을 뿐만 아니라 동양 각국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 중국 문화는 일본, 한국, 베트남 등에서 널리 전파되고 있다. 각 조대에 많은 나라에서 유학생들이 회화, 조각, 서예 및 기타 예술을 배우도록 파견했다. 인도와의 관계도 날로 밀접해지고 있다. 현뢰는 인도에 가서 경경을 얻어 중국의 문화예술을 인도로 데려왔다. 이런 국제 문화 교류는 중국 문화의 발전을 다양한 정도로 촉진시켰다. 따라서 당대 미술은 중국 미술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지금까지 이 시대에 기록되거나 소급된 화가는 약 400 명 정도였다. 그들은 정말 재능이 있고 자기만의 장점이 있다. 그중에서도 걸출한 화가는 얼굴,, 오도자, 왕위, 조패, 한보, 한영, 장선,,,,,,,,,,,,,,,,,,,,,,,,, 그들은 시, 서예, 그림 등에서 모두 큰 성과를 거두었는데, 예술적으로 독보적이고 널리 알려져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때 그림은 이미 분기된 것 같아 인물화의 발전이 더욱 활발해졌다. 오도자가 예술 이미지를 만들 때' 신을 지키며 집중하라' 는 원칙을 터득하여' 눈을 훔쳐서 하고 싶은 말' 의 기묘한 목적을 달성했다. 그 걸출한 회화 성과로' 화성'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성당 이후 인물화에 새로운 회화 과제, 즉 이른바' 완곡한 그림' 이 나타났다. 그림이든 조각이든 곡선이 아름다운 눈썹, 통통한 뺨, 장엄하고 찬란한 색채, 정교한 I: 전체 화풍, 그리고' 감정 농담' 의 모습을 요구하며 봉건 귀족의 여성 이미지를 표현해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지녔다. 산수화와 유화의 자연미를 재현하고 더 큰 발전을 얻었다.
전시회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화가들이 경쟁적으로 등장했다. 이사훈 부자의 섬세한 묘사, 으리으리한 산수, 왕위의'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는 산수화 등이 있다. 또한 소, 말, 독수리, 학, 용 등 특정 주제에 능한 화가들도 있다.
당대의 벽화와 조각품도 중국 불교 예술의 가장 눈부신 면모를 보여 제재와 내용, 표현에 모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벽화를 보면 석굴 벽화가 풍부하다. 예를 들면 신장 베이성 키지르천불동, 돈황 막고굴, 천수맥적산 석굴은 수초에서 초당, 성당, 중당, 만당 시대의 작품을 보존했다. 불교 그림 외에도 인물, 역사 이야기, 풍경, 동물이 있다. 이 벽화들 중에서 돈황 벽화는 가장 풍부하고 가장 크다. 조각 방면에서 불교조상은 전국 각지에 널리 퍼져 있으며, 그 예술 풍격은 더욱 사실적이고 생동적이며 민족적 특색을 충분히 반영하였다. 낙양용문석굴, 돈황 막고굴, 천수맥적산에는 당대 조상이 많다. 조각품은 당대에는 이미 분업이 있었다. 진흙, 돌 조각, 목각, 건축 조각, 보조금 등의 직업도 등장했다. 당대의 채색 플라스틱은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고, 그 기법은 더욱 사실적이다.
당대의 회화와 조각의 휘황찬란한 업적은 중국 미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전 세대의 미술이 계승되어 발전하여 날로 완벽해질 것이다.
"봄 투어" 와 수나라의 하위 겸손
유춘도' 는 우리나라의 유명한 화가 작품 중 가장 오래된 산수장권으로, 수대 자겸이 세상에 전해졌다.
장자겸, 발해 (오늘 산둥 양신) 사람은 평생 북제 북주 수나라의 세 왕조를 경험했다. 수나라 황제 에 의해 소환 되었다, 어떤 zhaozhong 의사, 회계 책임자. 그는 수대의 대표 화가이다. Zhan ziqian 은 파빌리온, 말, 산을 그리는 데 능숙합니다. 그가 쓴 인물 묘사는 매우 능숙하고, 색채가 어지럽고, 생기발랄하며, 의미심장하며, 저명한 그림 관리인 당에게' 당화의 시조' ('화감') 로 평가되었다. 만든 말은 곧 추세가 있고, 누마 옆에는 점프 모양이 있다. 그래서 당대의 유명한 미술사 장언원은' 역대 명화' 에서 "수차마자가 이긴다" 고 말했다. 그의 산수는 섬세하고, 경생정을 만지며, 특히 산천이 멀리 떨어져 있고, 천리의 재미와 시가 짙다. "선화보" 가 말했듯이, "시인 같다." 사료에 따르면 자자겸도 유명한 벽화가이다. 그는 전국을 두루 다니며 낙양의 광명사, 영보사, 운화사, 장안, 강도 (양주) 의 동안사, 절강 서부, 쓰촨 등에서 벽화를 만들어 많은 흔적을 남겼고, 심지어 상대에도 흔적을 남겼다. 그러나 수해, 병변, 화재 등의 재해로 자겸의 작품은 실전이 심하여 명대는 이미 보기 어려웠다. 따라서 동치창은 유춘도를' 희세' 묵보로, 자경봉은 유춘도를 희세' 보배' 로 보는 것도 이치에 맞지 않는다. 이는' 유춘도' 자체가 높은 예술적 성취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전통 산수화 발전사의 공백을 메울 수 있는 귀중한 가치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유춘도' 는 송휘종 조제 문제가 쓴 대형 청록색 실크 두루마리이다. 전조는 햇빛이 맑고 봄빛이 좋은 계절에 경성 교외로 나들이를 가는 관원 귀족들의 여가 생활을 묘사했다. 그림의 오른쪽 위에는 넓은 산림이 있었고, 호제오솔길이 구불 산골로 들어갔다. 산기슭에는' 복숭아길, 매경, 꽃이 시들지 않는다', 산에는' 푸른 나무' 가 있어 곳곳에 짙은 봄기운이 넘쳐흐르고 있다. 사람들은 말을 타거나 서서 본다. 그려진 말 네 필은 천천히 가고, 하나는 머리를 쳐들고 달리는 것이고, 셋째는 발굽을 들어 달리는 것이고, 넷은 머리를 숙이고 힘을 내고, 표정이 각기 다르며, 맹호처럼 먼 곳의 조용한 경치에 계기를 더해, 조용하고 조용한 예술적 효과를 발휘해 화가가 말을 그리는 예술적 공력을 보여주기도 하고, 화가가 구도와 선정하는 것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예술명언) 왼쪽 아래 구석에 있는' 산림집' 이라는 글자는 분수에 해당한다. 호숫가의 풀밭에 두 사람이 서서 호수 위에 은은한 물결이 감도는 봄을 바라보며 유유자적하다. 화면 가운데 부분에 큰 물색을 설치해 가까이에서 멀리, 물이 하늘로 가득 찼다. 푸른 물결이 출렁이는 호수 위에는 화려한 요트 한 척이 파도를 따라 출렁이고 있는데, 그 중 세 여자는 들판을 바라보며 아름다운 호수와 산색에 도취되어 돌아오는 것을 잊고 있다. 유춘도' 는 펜으로 색칠 방면에서 산천, 인물, 나무, 석두, 녹색포장석으로 직접 염색하여 아무런 손상도 없이 화면이 가볍고 두껍고 자연스럽고 명암이 뚜렷한 예술효과를 발휘하여 고졸한 장엄함을 표현하고, 화면 분위기를 렌더링하고, 화면을 심화시켰다 후세 사람들은 유춘도에 대해 상당히 칭찬을 아끼지 않고, 시를 짓고, 발문 종류가 다양하다. 그 중 원인은 시가 있다. "따뜻한 바람이 파도를 불고 물고기 비늘이 생겨 봄날 서호처럼 그려져 있다. 비단 시인은 서로 쫓고, 벽산 복숭아꽃 살구꽃은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가루눈이 취해 수양버들이 나방을 시험해 보다. 인간세상에 봉도가 있고, 선원은 진짜가 아니다. 위태로운 다리가 곧 모퉁이를 돌 것 같아, 연기의 미로로 곧장 흘러내린다. 배를 그리는 것도 시를 짓는데, 매미연이가 반드시 수수아침을 날지는 않을 것이다. 이옹의 물은 맑고 푸르고, 해묵은 것은 술이 새벽에 녹는다. 흰 구름을 보는 것은 정상이 아니다. 나는 바람 속의 수달을 듣고 싶다. 언제 꽃이 동굴 밖으로 떨어졌는지, 야오치 봄물이 말라 버렸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유춘도 이 그림의 내용과 깊은 뜻을 드러내는데,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다.
유춘도' 는 중국의 초기 산수화 진화 단계의 중요한 작품이다. 산수화의 형식과 구도에 있어서의 돌파구는 중국 산수화가 독립화종으로 나아가는 발전에 중요한 추진 역할을 했다. 위진 남북조 시대, 전통화 속의 산수화는 인물 이야기화의 보조로 나타났다. 당시 화가가 그림을 그릴 때 인물의 집을 크게 그려 산천을 장식한 나무 석두 수가 적었다. 객관적인 사물 사이에는 천연적인 비례 관계가 없기 때문에 인물은 매우 훌륭하지만 산천은 종종 파도가 세차게 일고, 고대인들은' 사람이 산보다 많다',' 물은 물에 잠기지 않는다' 고 불렀다. 투시관계를 처리하는 데 있어서, 장자겸의' 유춘도' 는 이미 객관적인 물상 사이의 일반적인 관계와 깊이 수준을 중시하기 시작하여 산수화를 더욱 비례적인 새로운 구도로 발전시키기 시작했다. 이 작품은 자연 풍광을 위주로, 풍경 인물을 보좌하고, 파빌리온 누각, 배교가 새롭게 바뀌었다. 수대 이전의 산수작품에 비해 군봉은 코뿔소처럼 강철로 장식되어 있고, 흐르는 물은 침수할 수 없고, 나무돌은 줄지어 있고, 손가락은 뻗어 있어 큰 진보이다. 그것의 출현은 이전 세대의 산수화 난감한 단계의 끝을 상징한다.' 청록색 중채, 공교공' 의 비교적 완전한 산수화 창작이 점차 시작된다.
자겸은 전후를 계승한 화가이다. 그의 산수화 스타일은 당대의 이사훈, 이소도가 계승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유춘도' 는 예로부터 평론계에서' 청록산수의 원천' 으로 여겨져 온 중요한 작품으로 산수화 발전사에 기초를 두고 있다.
용문 석조불당
허난성 낙양시 () 에서 남쪽으로 12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는 이수 () 라는 강이 있다. 그것은 양안의 청산과 대치하여 천연 문궐을 형성하는데, 고대에는 일궐, 일명 용문이라고도 한다.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 짱: "로도 근교의 풍광승은 용문 1 위입니다."
그러나 용문이 세계가 주목하는 것은 풍경이 아름답기 때문이 아니라 조각 예술이다. 석굴은 이수 양안에 널리 퍼져 있다. 지금까지 남북이1000m 에 달하는 석회암 절벽에는 102 개 시대의 동굴과 신전이 있으며, 97,000 여 개의 크고 작은 조각상이 있다. 이 석굴군은 간쑤 둔황 막고굴, 산시 대동운강석굴석굴과 함께 중국' 3 대 석굴' 로 불린다.
낙양은 중국 역사상 여러 왕조의 도성이자 불교가 중국에 들어온 후 첫 절 (백마사) 이 세워진 곳이다. 용문석굴의 발굴과 흥성은 경기에서의 위치와 불교의 흥성과 관련이 있다. 기원 5 세기 후반에 북위 탁발족 통치자 중 한 황제, 원효문홍 (기원 467-499 년) 이 한문화를 사랑했고, 여러모로 한화 개혁을 진행하여 성을 바꾸었다. 온 영토를 더욱 편리하게 통치하고 남조 정통의 한문화를 더 배우기 위해 그는 서기 494 년 평성 (지금의 산시 대동) 에서 낙양을 옮겼다. 수도 이전 전후로 용문은 동굴을 파고 동상을 만들기 시작했고, 곧 운강석굴을 교체하여 북위 조각 활동의 중심이 되었다.
용문북위 조상은 중국 북방 불교 조상의 한족화의 새로운 단계를 상징한다. 운강을 대표하는 초기 조상에 함축된 외래요소가 강력한 한족 예술 전통에 의해 통합되고 소화되는 한화 정책은 이러한 변화의 중요한 추진력이다. 불상은 겉옷을 벗은 보대한복을 입고 얼굴이 청초하고 표정이 온화하며 웃음이 다정하며 한족 귀족 문화 특유의 우아한 기질을 발산하고 있다. 용문으로 대표되는 이 새로운 조각 스타일은 북위 시대 내내 유행하며 현존하는 많은 북위 석굴에서 볼 수 있다.
북위는 용문 동상의 첫 번째 최고봉이지만, 최고봉은 100 여 년 후의 당나라이다. 북위 이후 동위 서위 북제 북주 수나라 당나라 모두 용문에 석굴을 짓고 북송 초기까지 멈추지 않아 400 여 년이 걸렸다.
낙양은 당나라의 동도로, 용문의 건설은 당초와 성당이 절정에 이르렀다. 최고봉의 대표작은 여기에 소개된 봉선사 루사나 대불상이다. 높은 17. 14m, 머리 높이 4m, 귀 길이 1.9m .. 손과 다리가 모두 망가졌지만 도박의 기세를 잃지 않았다. 불상의 머리는 완벽하고 아름다우며, 남자의 존엄성과 여자의 선량함도 있다. 아래를 내려다보는 눈은 위엄 있고 호쾌하며 살짝 올라가는 입술이 고귀하고 엄하다. 자비로운 중생의 종교적 우상이 아니라 고도로 미화된 당나라 황제의 화신이다. 이 거불과 동동 11 명의 식객은 당고종 이지치 (기원 649-683 년 재위) 가 함형 3 년 (기원 672 년) 에 구조됐고, 무측천 (기원 624-705 년) 은 분말 2 만 관을 발굴하는 데 출자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국수를 관장하는 무측천은 자신에게 공덕을 찬양하기 위해 사찰 조각상을 짓는데 여념이 없다. 용문봉선사의 대불은 한 예일 뿐이다. 이 프로젝트의 주요 책임자는 승려이다. 북위 운강석굴의 사회자인 탄 요요요처럼, 그는 불상을 모방하여 통치자를 아첨하고 미화하는 데도 능하다. 고증에 따르면 무측천의' 방액이 넓다', 루사나버의 기본 머리형과 여성스러움은 그녀와 우연이 아니다.
그러나 무측천에 대한 평가에는 합의가 없지만 루시나 대불 조각 예술에 대한 평가에는 합의가 없다. 너무 완벽해서 어떤 각도에서든 머리의 아름다운 윤곽과 엄밀한 구조를 감상할 수 있어 결코 지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그것의 위엄, 우아함, 고귀함, 엄숙한 지혜는 그리스 파르테논 신전의 주신 아테나의 조각상을 생각나게 하지만, 아테나보다 더 안정적이고 완전하며, 마치 흔들릴 수 없는 산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파괴된 아테나 조각상보다 4 미터 이상 높다. 무측천의 그림자를 버리면, 초당자강불식, 분발하는 시대정신을 확실히 생동감 있게 구현한다.
대불의 조각 기술은 매우 정교하다. 불두가 칼을 들고 결단력 있고 정확하며 이목구비가 두껍고 선이 선명하다. 반면 장식적인 나선형 롤빵과 큰 귀, 간단한 의류 라인과 화려한 백라이트로 머리를 더욱 돋보이게 하고 아름답고 눈에 띈다. 대불눈썹이 휘어지고 체격이 건장하고 통통한 이목구비는 당대의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생겨난 심미적 관점과 사상을 반영하여 점차 강렬한 시대적 특징을 지닌 조각 스타일을 형성하여 신선하고 강렬하며 아름답고 아름다운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물론 이 모든 칭찬은 결국 당나라의 예술가들에게 바쳐져야 한다. 3 년 9 개월 만에 그들은 단단한 석회암 절벽에 40 미터 깊이, 40 미터 폭의 동굴을 파고 1 1 높이 10 ~/Kloc-0 을 조각했다 얼마나 웅장한 창조인가!
당대의 보살상 (돈황채소)
1600 여 년 전 어느 날 저녁, 레노 스님은 장서를 업고 황량한 고비길을 트레킹했다. 명사산 동쪽 기슭에 이르러 눈앞이 확 트이고, 눈을 크게 뜨고 바라보니, 맞은편 세 개의 험봉에서 금빛이 반짝이고, 천불치가 나타났다. 그는 재빨리 땅에 쓰러져 더 이상 전진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왜냐하면 그는 마침내 성지를 찾았기 때문이다. 그는 노동자를 모집하여 낭떠러지에 석굴을 파고 불상을 형성하고 선수를 관찰했다. 이것은 서기 366 년 진나라 푸젠건국 2 년 전이다. 사실, 금빛이 반짝이는' 천불' 은 독실한 불교도인데, 석양의 잔광이 세 험준한 산봉우리의 들쭉날쭉한 바위에 비칠 때 눈에 형성된 환각이다. 그 장면은 오늘도 볼 수 있다. 그 해 악승들이 뿌린 씨앗이 역대 인민의 피땀을 거쳐 이미 얻기 어려운 기묘한 막고굴 () 로 자라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실크로드 인후에 위치한 돈황은 중국의 첫 출입관인 만큼 중서경제문화의 첫 번째 교류점이 되고 불교가 서역에서 동방으로 유입되는 첫 번째 역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실크로드) 경제와 불교의 발전에 따라 석굴 예술이 번영하기 시작했다. 음악 스님이 성지를 발견한 후 우사 산둥 기슭 남북의 길이가 약1600m 인 절벽은 역대 귀족, 상인, 불교 신도들이 앞다투어 동상을 만들었다. 무측천에 도착했을 때 1000 여 개의 동굴이 있었기 때문에 막고굴 역시 천불동이라고 불렸다. 그러나 오랫동안 자연력과 인위적인 파괴로 피해가 컸다. 지금까지 16 개국, 북위, 서위, 북주, 수, 당, 5 대, 북송, 서하, 원 등 10 여개 왕조에 건설된 약 500 개의 동굴, 2000 여 점의 채소, 45,000 여 평방미터의 벽화만 참혹하게 도살되었다.
이 거대한 보고에는 역대 노동인민의 예술적 재능과 지혜가 집중되어 있으며, 금세기 초에 발견되었다. 동굴 속의 컬러 조각, 벽화, 진귀한 문헌 및 문화재가 제국주의자들의 약탈과 파괴를 당했다. 해방 후, 막고굴 은 국가 의 보호 를 받고, 모든 문화재 를 잘 관리하며, 연구 작업 이 더욱 전개되었다. 국내외 학자들은 돈황예술에 대해 심도 있는 연구를 하여 새로운 학과인 돈황학을 형성했다.
자갈의 절벽에서 파는 막고굴, 자갈이 두껍고 바삭해서 조각할 수 없다. 고대 예술가는 진흙으로 불상을 만든 다음 색칠을 하여 그 색채를 산뜻하고 생동감 있게 했다. 막고굴 컬러 플라스틱은 유치함에서 성숙까지, 흥성에서 쇠퇴까지 여러 단계를 거쳤다. 북조 초기의 채소성은 서역과 인도의 불상 스타일을 많이 모방했고, 후기는 점차 한화되어 형태, 체형, 의상 등에 한민족의 특징을 나타냈다. 당대에 이르러 한민족의 특색이 더욱 짙어지고 예술 수준이 정점에 이르렀다. 특히 성당 시대의 채색 플라스틱은 만개한 모란처럼 포만함, 화사함, 완벽함, 자연, 가을염으로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여기에 소개된 제 45 굴 불상은 성당 시대의 대표적인 색플라스틱이다.
불교에서 보살은 부처에 버금가는 성인이다. 하지만 그들의 이미지는 불교 승려처럼 소박한 옷을 입은 것이 아니라 고대 인도 세속 귀족의 사진이다. 머리에 화려한 장식품을 쓰고, 때로는 가슴에 목걸이, 화환, 팔과 손목에 팔찌를 달고, 팔찌에 보석을 박아 럭셔리하고 우아해 보인다. 인도의 극심한 더위 때문에 보살 조각상은 사람처럼 벌거벗은 채 때로는 리본 같은 옷과 치마를 가장 많이 입는다. 그래서 불상은 불교 예술 중 가장 아름답고 귀여운 이미지다.
보살은 원래 남성이었는데, 나중에 그 특정한 자비의 신, 자애로운 얼굴, 부드러운 몸매, 화려한 옷차림으로 점차 여성화되었다. 중국의 보살 동상에서 양강의 기풍을 지닌 이른바' 천인' 보살은 이미 드물다. 제 45 굴 당대의 보살상은 전형적인 여성 이미지이다. 그녀는 s 자 모양으로 기울어져 우아하게 서 있다. 머리가 비스듬히 기울어져 있고, 구불한 유엽눈썹 아래, 두 눈이 반쯤 감겨 있고, 눈빛이 흐릿하고, 오므린 입술이 살짝 들뜨고, 얼굴이 고귀하고 오만하다. 이것은 분명히 성당 귀족 여자의 조각상인데, 여기에는 아직도 많은 종교적 기운이 있다. 당나라는 중국 봉건 사회의 전성기로 정치, 경제, 문화가 모두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성당 시대의 국력이 강성하고, 사해가 풍요롭고, 여야가 쾌락을 마음껏 즐기고, 감각적 즐거움을 추구하며, 예술적으로 구현될 수 없었기 때문에 불교 조각상도 세속화 경향을 보였다. 예술가는 과감하게 예기를 모델로 보살 조각상을 빚고 인체의 아름다움을 과감하게 표현하며 이미 하나의 조류가 되었다. 동시에, 저속하고 뚱뚱한 심미적 재미도 불교예술을 주도하고 있는데, 이는 제 45 굴의 불상에서 충분히 구현되었다. 제 45 굴의 보살상은 외모와 몸매의 묘사가 정교하고, 근리의 표현이 섬세하며, 메이크업과 회화가 정교하고, 민족 풍격이 우수하여 조각가들이 후대에 비할 수 없는 것이다.
부길투 탕옌 이벤
당대안의 명화' 부길도' 는 중국 고대 최초로 한장민족의 단결을 반영한 역사 그림이다. 1300 여 년 전 한장민족이 밀접한 교제를 한 중요한 역사적 사건 중 하나는 유명한 문성공주와 송짱 건포의 결혼이다. 당시 티베트 토산 왕찬포는 사절을 장안으로 보내 청혼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기 640 년 (정관 14 년), 당태종 이세민은 청혼을 받아 문성공주를 토산송 짱 건포와 결혼하겠다고 약속했다. 소나무 짱 마른 천은 사자 육동찬을 장안으로 보내 그를 맞이했다. 보행도' 에 표시된 화면은 당태종이 육동찬을 접대하는 장면을 그린 것이다.
\ "행도 \" 오른쪽, 황제 는 전차 에 앉아 약 9 명의 궁녀, 일부는 병거를 들고, 일부는 부채를 들고, 일부는 우산을 들고, 각자 자세를 취하고 있다. 그림의 왼쪽에는 물을 든 학생이 있는데, 그는 조중반장의 의장관이다. 그 다음은 육동찬, 착한 사자입니다. 마지막 사람은 북한의 번역이어야 한다. 이 두 조의 인물 중 주로 당태종과 여동찬이다. 그들의 신분과 성격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작품에 묘사된 옛 계급의 줄거리를 힘있게 보여 주었다. 당태종은 역사상 유명한 황제이자 치국이 좋은 정치가이다. 작가는 스크린에서 칭찬의 스타일로 표현했다. 그는 차분하고 차분한 표정으로 사자에 대한 그의 사랑과 찬양을 나타냈다.
화가는 의상, 행동거지, 특히 용모와 표정에 대한 묘사를 통해 티베트 사자 노동찬의 정신적 기질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루동 짱 통통한 뺨, 콧대, 검은 수염은 티베트인들의 거친 성격 특징을 보여준다. 특히 그의 넓은 이마에 긴 주름살 몇 개와 그의 간단한 얼굴은 그의 총명함과 풍부한 경험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의 태도는 겸손하고, 그는 경외심에 능하며, 단순함에서 믿을 만하다.
부길투' 의 표현은 간결하고 명료하며 불필요한 배경과 소품을 모두 버리고 인물 이미지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작가는 인물의 옷차림과 외모 특징을 이용해 각 인물의 각기 다른 민족, 신분이 적절하게 표현되어 한눈에 알 수 있게 했다.
이 그림에서 당태종은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중요한 인물이다. 그는 그림의 오른쪽에 놓여져 있고 주위는 궁녀로 둘러싸여 있지만 눈에 띄기는 쉽지 않다. 그러나 작가는 교묘한 예술적 수단으로 기대한 효과를 거두었다. 국화에서 많은 인물 중 주인공을 부각시키기 위해 화가는 종종 그를 다른 인물보다 약간 크게 그렸다. 그리고' 마투' 는 같은 수법을 사용하면서 궁녀가 들고 있는 두 개의 큰 부채, 즉 두 폭의 가장 긴 실을 사용하여 당태종의 머리 위에 인자형으로 교차해 사람들의 주의를 주인공에게 집중시켰다. 석록색 부채와 성홍색 우산 사이의 강렬한 색채 대비가 예술적 효과를 높였다. 또한 궁녀의 줄무늬 드레스와 당태종의 큰 단색의 대비, 화면 왼쪽 의상에서 육동찬의 두꺼운 가운과 다른 두 사람의 큰 색깔의 대비가 저자의 독창성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부깃도" 는 한 폭의 꼼꼼한 그림이다. 그는 얼굴을 짙은 색으로 염색하여 효과가 간단명료했다. 하지만 색채는 잉크를 덮지 않았고, 선의 표현력은 여전히 또렷하게 볼 수 있다. 작가는 이전 세대의 걸출한 화가인 구카이지, 장승우의 예술적 업적을 물려받았다. 선이 균일하고 가늘며 곧고 신축성이 있다.
얀 리 벤 (? ) "부깃도" 의 저자? -673), 초당의 유명한 대표 화가. 그의 아버지 얀은 수대의 유명한 장인이자 엔지니어로 궁전과 만리장성을 건설하는 데 능하다. 나의 형 엄립덕도 유명한 화가이다. 얼굴은 가업을 계승하고 선배의 예술에서 영양을 배우고 흡수하려고 노력하여 인물화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역사적으로 그를 "서화를 겸할 수 있고, 조정에서는 화가의 신화라고 부른다" 고 불렀다. 얼굴은 한 세대의 화풍을 여는 선강의 획기적인 인물이다. 당태종은 당시 공부상서, 관우 () 였다. 그의 그림에는' 걷는 지도',' 역대 황제의 조각상',' 공물 조각상',' 링연각의 영웅 조각상' 등 많은 주요 주제가 있다. 여기에 소개된 보행도는 얼굴의 예술적 스타일과 정치적 소양을 충분히 보여 준다.
당대의 이사훈의 강돛정도.
"돛정도" 는 당대 화가 이사훈이 지은 것으로, 고대 회화 중 초기 청록산수화의 대표작이다.
중국 산수화는 당대로 발전하여 풍격이 다양하고 명가가 많아 전례 없는 번영의 새로운 모습을 보였다. 자겸화풍의 영향으로 이사훈은 형식상 산수 위주의 구도를 한층 더 발전시켰을 뿐만 아니라 공필과 청록색 디자인 방면에서 류랑수 이후 우리나라의 색산수화 고유의 표현 수법을 이어받아 이전의 작은 청록색법을 차용하고 풍부하게 하여' 녹색을 질적으로, 금녹색을 문양으로 하는' 금블루산수를 창조했다. 이사훈의 예술 실천을 통해 산수화는 독립하여 그림의 기초를 이루는 경향이 있으며, 이미 기본적으로 견고하다. 이사훈 부자의 산수화에서의 업적은 고대 산수화 형식의 진화에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이사훈의 작품에 관해서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사람이 거의 없다. 지금 우리가 볼 수 있는 명태조의 촉중복지도, 청산속주도 등은 이씨 학파의 것이지만 모두 후세 사람들의 모사이다. 이에 따라' 돛단정' 은 이사훈산수화 스타일과 중국 고대 산수화의 특징을 연구하는 귀중한 작품이 됐다.
실크판 강 돛정도, 청록색, 가로길이 54.7 cm, 세로길이 10l cm. 화면 상반부에는 강이 광활하고 돛이 역류하여 천리 밖의 수직 경지를 나타내고 있다. 왼쪽 아래는 창송 영수와 필전랑입니다. 대나무 숲의 울창한 나무 그늘 아래 산길은 구불구불 구불하고, 풍경이 그림 같은 인물들 속에서, 그들은 차를 타고 길에 쭈그리고 앉아 한가롭게 수영하거나 어깨를 메고 연두색 사이를 천천히 걸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온 산의 고목과 나뭇가지가 구부러진 철처럼 비틀어졌다. 등나무 줄기가 나뭇가지에 휘감겨 얽혀 있고, 그림의 경지에도 고풍스러운 기운이 더해졌다. 화면 전체가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고, 경지가 숭고하고, 구조가 참신하며, 획이 섬세하다. 청록색 착색이든 주묵 염색이든, 모두 독창적이다. 특히 화가 출신으로 궁중의 계단식 밭, 청당, 나무, 석천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게다가, 그는 뛰어난' 계화' 기예를 가지고 있으며, 필법이 훌륭하고, 정공을 잘 그린다. 그래서' 강상돛상정도' 에 반영된 산수, 인물, 건축의 묘사, 복채염, 후크 드럼 관개 등의 기법은 모두 각자의 지위에 도달하여' 풍골의 강함, 청소하기 어렵다' 는 것을 진정으로 해냈고, 그림 같은 산수를 다 볼 수 없게 하고, 경외의 정취를 되새기게 했다 이것은 선조의 작품과 비교하면 자연히 상등하고 성숙한 것이 많다. 당대의 제용은 "이사훈산수" 시를 한 편 썼다. "은처로 땅을 짓고, 전시를 존중하여 성현을 모으다. 풍암이 느슨할 때는 학이 은근하고, 밤에는 가을소리를 듣는다. 낭만, 한가함, 근심 걱정 없이 여기저기 시간을 보내다. 남당 인물은 여전히 산천이 외진 곳에 있다. 클릭합니다 이런 아름다운 경치는 강 성곽의 화면에서도 어렴풋이 보인다. 이사훈의 산수화는 특히' 난기류,','''''' 풍경' 을 쓰는 데 능하며, 신선이 놓여 있는 인물과 어울리며, 반도랑을 더욱 그윽하고, 의경이 더 아름답고, 산천의 특별한 정취가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사훈 (기원 65L-7 18) 은 당나라의 종실이다. 그는 당시 예술로 유명한 대화가일 뿐만 아니라 당시 전공으로 유명한 장군이었다. 그의 아들 이소도는 태원에서 조창을 한 적이 있는데, 나중에 중서에서 벼슬을 했다. 이소도의 관직은 높지 않지만, 그는 산수화 방면에서 아버지의 발자취를 계승하여 기예가 비범하다. 그는' 김벽산수' 를 그렸는데, 색연필로 더욱 날씬해 보였다. 그는 "아버지의 형세를 바꾸고 능가하는" 명성을 가지고 있어, "일시적인 묘수" 가 될 만하다. 부자와 아들 두 사람 역시' 김벽산수' 로 유명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산수화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그들을' 이장군',' 샤오리 장군' 이라고 부른다. 조 감독은 장군은 아니지만 아버지 때문에 저속하다고 불린다. 이사훈 부자의 산수화는 중국 산수화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이들을 대표하는 청록산수파와 성당 이후 떠오른 수묵산수는 만당 5 대 산수화의 성숙을 위한 충분한 조건을 마련했다. 이사훈의 창작 상황과 예술적 업적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가 구체적인 작품' 강상정' 을 감상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아들 천왕 투탕무도자를 보내다.
송자천왕도' 는 석가모니의 탄생이라고도 불리며 석가모니가 태어났을 때 그의 아버지 스도쿠 왕이 그를 안고 신들을 찾아뵙는 장면을 묘사했다. 그림의 첫 번째 부분은 아들을 보낸 신과 그가 탄 짐승이 앞으로 달려가는 분위기로 긴장되고 유쾌했다. 앉아 있는 천왕은 자태가 대범하고 경사가 나서 설레는 심정을 드러내며 왕의 위엄과 사색을 띠고 있다. 양쪽의 문무신첩의 표정도 이 줄거리를 둘러싸고 다른 성격과 표정을 지었다. 이 천왕이 신배자를 부르는 이야기가 생동감 있는 것은 인물 동작의 풍부한 변화가 아니라 캐릭터 심리의 다양한 변화에 있다. 각종 심리적 변화가 모든 사람의 표정 특징에 집중되어야 이런 평범하지 않은 일이 일어난다. 대사화가 오도자가 쓴 이 신선들은 특별히 정신을 전하여' 눈을 훔쳐서 글자를 바꾸다',' 고개를 돌려 사람을 보는 것' 의 감동적인 정도에 이르렀다. 그림의 후반부에서 스도쿠 왕은 그의 아이 석가모니 (싯다르타 왕자) 를 데리고 경외심을 품고 느리고 조심스럽게 걸었다. 정식왕 앞에서 요괴가 무릎을 꿇고 당황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이 장면들은 아기의 지고무상의 위엄을 돋보이게 한다. 오도자의 신괴에 대한 묘사도 보통이 아니다. 그는 괴괴 자체의 생동감 있는 표현을 통해' 수염이 구름을 가리고 발이 날고, 살이 뿌리를 내리고, 힘이 무궁무진하다' 는 효과를 실감케 했다. 요컨대, 오도자의 인물에 대한 생동감 있는 묘사는 이전 화가가 도달할 수 없었던 정도에 이르렀다.
송자천왕도는 오도자의 전형적인 표현 방식을 구현했다. 오도자 이전에 캐릭터 의상과 소품을 표현하는 선은 기본적으로 18 가지 스케치 중 이른바' 유사묘함' 과' 철선 스케치' 였다. 그는 장승의' 장씨 가풍' 과 조의' 조씨 가풍' 을 본보기로 선이 둥글고, 장식이 헐렁하며, 정실 관계가 뚜렷한 이른바' 영래' 를 만들었다. 오도자의 작품에서 대사는 활발하고 독립적이며 자유로운 우정의 형식이 되었다. 그는 그림 창작에서 선의 속도, 압력, 리듬은 유기적으로 진행되고 내용과 감정을 전달하는 주요 관건이며, 색채는 선에 종속되어야 하고, 심지어 색채도 없어야 하며, 잉크선으로 한 폭의 그림, 즉' 백선' 이나 선선을 독립적으로 만들 수 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도: 엄이 그린 벽화는 당시 일반 작품만큼 화려하지는 않았지만 복채에서 소박하고 가벼워 보였고, 사칭' 오가풍' 으로 불렸다. 아들을 보내는 천왕도는 바로 이런 그림이다. 오도자는 바람에 흩날리는 변화무쌍한 선으로 불교 이야기의 중요한 주제를 생동감 있게 보여 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