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교육 프로그램 및 작업 계획 보고서 1
아이들의 아름다운 몸매를 키우기 위해 점차 우아한 기질을 형성하고, 아이의 자질 배양을 강화하고, 아이의 예술적 잠재력을 발굴하기 위해, 우리는 교육에' 일체화 교육' 을 채택하여 재미, 규범성, 전문 교육을 결합한다. 처음으로 춤을 배울 때, 아이는 아직 어려서 한동안 공부한 후에 지루함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선생님들은' 관심 지향 교육' 을 바탕으로 다양한 형식과 내용이 풍부한 전제하에 아이들이 쉽게 흡수되고 지루하지 않게 한다. 우리는 아이들에게 바다의 파도, 바람 속의 버드나무, 각종 인물, 각종 동물 등 상상력과 몸짓을 통해 모방한 것을 보여 주었다. 무용 교사는 지식, 훈련 기술, 체력을 전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아이의 사상 도덕적 자질을 키우고, 전면적으로 아이의 건전하고 완벽한 성격을 키워야 한다. 부모는 함께 아이의 미래를 생각하고, 아이들에게 자신의 사고 방법을 갖도록 격려하고, 자신의 주견을 가지고, 자신의 성격 특징을 가지고, 아이의 주동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해야 한다. 우리의 교육 이념은 수동적인 연습을 주동적인 연습으로 바꾸고, 아이들이 춤을 좋아하며, 마음과 영, 몸과 운의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것이다.
첫째, 과정의 성격, 교수 목적 및 교수 과제
1, 과정의 성격, 강의 목적:
본 과정의 교육 목적은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의 무용 소질과 종합 예술 소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2. 교육 과제: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춤의 요구에 맞는 올바른 몸매를 갖추게 되고, 완전하고 즐겁고 우아하게 춤을 연기하며, 춤의 기본 지식을 익히고, 학생들이 예술 분위기의 영향을 받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강조한다.
둘째, 구체적인 교육 목표
1. 훈련을 통해 학생의 신체 각 부위에 일정한 유연성과 조화가 있을 수 있다.
2. 음악에 맞추어 조화롭게 춤을 춘다.
3. 사물의 역학과 춤 동작을 모방하는 데 관심이 있어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어린이 단체 활동에 참가하기를 원한다.
4. 춤 표현을 이해하고 춤과 음악의 자매 관계를 안다.
5. 다른 사람과 합작하여 춤을 춘다.
6. 춤을 감상하고, 신체반응을 하고, 춤 스타일을 익힐 수 있다.
셋째, 공덕무용의 형식으로 아이들에게 춤의 요령과 요구를 차츰차츰 익히게 한다.
1. 동작이 기본적으로 정확하고 조화를 이루어 몸의 각 부위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다.
2. 춤을 출 때 감정에 몰입할 수 있고, 공연이 정확하고, 다른 춤 스타일을 습득할 수 있다.
3. 춤을 추면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합니다.
4. 단체로 호흡이 잘 맞아 형성이 단정하고 정확하다.
(1) 생활 속 몸짓과 행동의 아름다움을 의식하다.
(2) 무용공연을 관람하고, 무용을 감상하는 문화적 배경을 간단히 이해한다.
넷째, 강의 내용
첫 번째 교육 단위
첫째, 교육 목적 및 교육 요구 사항:
본 단원의 학습을 통해 춤의 기본 지식을 익히고, 올바른 몸매를 가지고, 어린이 춤의 기본 춤 동작을 익혀야 한다. 동작에는 일정한 힘과 리듬감, 춤 동작이 조화를 이룬다.
ⅱ. 강의 내용:
이론 과정
1, 춤의 개념과 종류를 파악하고, 춤 발전에 관한 지식을 이해하다.
2, 무대 평면, 공간, 방향 이해, 일반적인 댄스 용어 이해, 댄스 맵 인식 학습.
둘째, 댄스 기본 훈련
1, 춤의 기본 자세와 발자리를 배우다. 손형, 발형, 손형, 발형.
2. 발스탠드, 발목 훈련, 리듬이 다른 허리 훈련, 걷기, 달리기, 점프 훈련, 기본 스텝 훈련, 조합훈련을 합니다.
셋. 교육 진도
단편 무용 훈련 (총 * * * 4 시간)
첫 수업 (첫 주) 의 기본 동작 연습
2 교시 (3 주),' 준비 수업 부분, 1 교시 춤 부분' 완성
세 번째 수업 (다섯 번째 주), "두 번째 댄스 세그먼트, 간주 부분" 완료
4 교시 수업 (7 주) 종합 훈련을 하여 동작을 높이다.
단편 무용 훈련 (총 * * * 4 시간)
제 1 과 (9 주) 는' 무용단 준비' 교육을 마쳤다.
2 교시 (11 주) 는' 첫 번째 무용단, 두 번째 무용단' 의 수업을 마쳤다.
세 번째 수업 (3 주 13 주) 은' 간헐적인 단계, 세 번째 춤 단계' 의 수업을 완성한다.
네 번째 수업 (15 주) 은' 네 번째 춤 단계, 종합 공연' 교육을 마쳤다.
17, 18 주 반 완제품 댄스 공연 보고서를 감상하다
참고: 아이들에게 매 학기마다 한 곡의 댄스곡을 익히게 하고, 음악에 맞춰 독립적으로 춤을 추게 한다. 모든 춤은 아이들 스스로 장악해야 한다.
댄스 교육 계획 및 작업 계획 보고서 2
첫째, 댄스 수업 계획
이 반의 아이들은 나이가 어리고, 주의폭이 길지 않으며, 동작 발전도 그다지 조화롭지 못하다. 그래서 이번 학기 교육의 주된 목적은 아이들이 춤을 배우는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아이들이 사람들 앞에서 대담하게 공연하고 자신감을 높이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바탕으로 아이가 제대로 서 있고, 무릎을 꿇고, 발등을 누르고, 다리를 꼬고, 다리를 뻗는 등의 기본 자세를 배우게 한다. 몸의 모든 부분을 이해하세요. 걷기, 휴식, 달리기, 차기, 발뒤꿈치 등 몇 가지 기본적인 춤 동작을 배우다. 그리고 여러 개의 작은 리듬에 대한 학습을 통해 아이들의 조화성, 리듬감, 음악감을 발전시킨다.
둘째, 댄스 교육 요구 사항
1. 아이들이 춤을 좋아하고 음악 게임을 즐기도록 키우다.
2, 음악 박자에 따라 동작을 할 수 있어 리듬감을 키워줍니다.
3. 자신의 몸의 각 부위를 이해하고 올바른 앉은 자세의 기본 자세를 배웁니다.
4, 몇 가지 간단한 기본 춤 스텝과 약간의 작은 리듬, 노래 공연을 배우고, 여러분 앞에서 자유롭고 즐겁게 공연할 수 있습니다.
셋째, 댄스 교육 일정 (*** 16 수업)
제 1 과:
(1) 교육 작업:
발등의 압력을 받는 자세와 무릎을 꿇는 자세의 올바른 자세를 배우다. 자유롭고 행복하게 선생님과 춤을 배울 수 있습니다. 몸의 모든 부분 (머리, 목, 어깨, 팔꿈치, 다리, 발가락, 발등, 발뒤꿈치 등) 을 이해하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신체 운동의 분해를 이해하다.
1-8: 각 부위를 가리키며 큰 소리로 말했다. 머리-가슴-배-머리-가슴-배.
2-8: 한 번 반복합니다.
3-8: 어깨-팔꿈치-손목-손-손 (좌우 한 번)
4-8: 스팬-무릎-발목-발목-발
5-8: 두 손을 왼쪽으로 수평으로 늘이고 반복합니다.
6-8: 앞으로 뻗고, 고개를 숙여-뒤로 뻗고, 고개를 들어라
7-8: 왼쪽과 오른쪽 뒤 (손이 수평으로 뻗음)
8-8: 한 번 반복
제 2 과:
(1) 교육 작업:
1. 지난 수업의 내용을 복습하고, 무릎을 꿇고, 발등을 누르고, 자세를 단정하게 하고, 정시에 수업이 끝난다.
2. 공부는 다리를 꼬고 앉아 아이에게 다리를 꼬고 앉으라고 요구하고, 머리는 앞으로 곧게 하고 등은 곧게 펴야 한다.
손 동작 조합 분해: 서곡: 양손을 허리 뒤에 놓고 서 있다
1-8: 두 손이 앞으로 뻗고, 손가락이 뻗고, 두 손이 (개폐됨)
2-8: 손목을 좌우로 돌리고 손가락을 펴세요. 앞에서 손-쌍산 폭발 (손 회전)
3-8: 왼손 주먹-열고 반복한다.
4-8: 손으로 그린 원-손을 등 뒤로-손을 앞으로 뻗는다 (마지막 렌즈)
한 번 반복하다
세 번째 범주:
(1) 교육 작업:
1, 지난 수업 내용을 복습하고, 다리를 꼬고 앉고, 바른 자세로, 수업 일상 등을 한다.
2. 두 다리를 쭉 펴고 앉는 법을 배우고, 아이에게 두 다리를 곧게 펴고 모으라고 요구하고, 두 손을 몸의 양쪽에 가볍게 놓고, 눈을 똑바로 보고 등을 곧게 펴도록 한다.
작은 춤 "두 호랑이": 전주곡: 박수를 치고 리듬에 따라 고개를 끄덕였다.
1-8: 검지와 엄지손가락을 쭉 펴고 팔꿈치를 구부린 후 위로 뻗고 왼발을 쭉 뻗어 발가락과 보조를 합니다.
2-8: 팔꿈치가 허리 주위를 구부리고 앞뒤로 흔들며 (주먹을 쥐고) 발로 달리기를 한다.
3-8: 양손 손가락을 벌리고 눈을 가리고 왼발을 뻗어 발뒤꿈치를 만든다.
4-8: 리듬에 맞춰 박수를 치고 두 손을 벌리고 왼발을 뻗어 발뒤꿈치를 만든다 (반복)
간헐적: 발끝과 발뒤꿈치 발차기 연습에 다시 집중한다.
제 4 과:
(1) 교육 작업:
1. 지난 수업의 내용을 복습한다. 예를 들면 발가락발, 다리 타기, 수업 수업 수업 수업 수업 등.
2, 발 뒤꿈치 발가락 단계 학습: 작은 8 단계 준비,
1-8: 왼발이 오른쪽으로 비스듬히 뻗고 발뒤꿈치가 지면에 닿습니다. 오른쪽 다리는 2 시 방향으로 구부러지고, 몸은 뒤로 왼쪽으로, 2 시 방향 위를 향한다.
2-8: 오른쪽 다리는 똑바로 서 있고, 왼발은 6 시 방향으로 향하고, 발끝은 지면에 닿고, 발은 바깥쪽을 향하고, 몸은 8 시 방향으로 약간 앞으로 기울어진다.
다섯 번째 범주:
(1) 교육 작업:
1, 지난 수업 내용을 복습하고, 발돋움하고 걷고, 다리를 꼬고 앉아, 바른 자세, 수업 일상 등을 한다.
2. 발꿈치를 배우고, 유아의 다리를 곧게 펴고, 양손을 몸의 양쪽에 가볍게 올려놓고, 머리를 똑바로 바라보고, 발끝을 등에 대고, 음악 박자에 따라 발을 맞추고, 유아에게 미소를 일깨워 달라고 요구한다.
허리 동작 조합분해: 전주: 양손을 허리에 얹은 후 무릎을 꿇고 발등을 눌러줍니다.
1-8: 팔꿈치를 가슴 위에 올려놓고 리듬에 따라 몸이 좌우로 흔들립니다.
2-8: 양손을 앞으로, 몸의 양쪽에 놓는다.
3-8: 처음 8 박자를 반복합니다.
4-8: 두 손을 입에 대고 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두 발을 발등에 대고 무릎을 꿇습니다.
5-8: 왼손은 어깨 주위를 흔들고 오른손은 몸을 곧게 펴고 몸은 왼쪽으로 2 시 방향을 향한다.
6-8: 두 손을 교차시켜 빙글빙글 돌며 발등을 누르고 무릎을 꿇습니다.
7-8: 양손을 몸 양쪽에 놓고 좌우로 몸을 흔들며 1 을 향합니다.
8-8: 두 손을 합친 채 얼굴 옆에 놓고 잠자는 자세를 취한다.
제 6 과:
(1) 교육 작업:
1. 발 뻗기, 손 동작, 허리 동작, 올바른 자세, 수업 루틴 등 지난 수업의 내용을 복습한다.
2. 작은 춤' 두호' 를 복습하고, 아이들이 여러분 앞에서 공연하고, 조별 공연을 하고, 아이들에게 가장 큰 격려를 주고, 아이의 자신감을 키우도록 독려한다.
작은 춤 "두 호랑이": 전주곡: 박수를 치고 리듬에 따라 고개를 끄덕였다.
1-8: 검지와 엄지손가락을 쭉 펴고 팔꿈치를 구부린 후 위로 늘이고 왼발을 쭉 뻗어 발가락 걸음을 따라합니다 (한 번 반복).
2-8: 팔꿈치가 허리 주위를 구부리고 앞뒤로 흔들며 (주먹을 쥐고) 발로 달리기를 한다.
3-8: 양손 손가락을 벌리고 눈을 가리고 왼발을 뻗어 발뒤꿈치를 만든다.
4-8: 리듬에 맞춰 박수를 치고 두 손을 벌리고 왼발을 뻗어 발뒤꿈치를 만든다 (반복)
간헐: 발끝과 발꿈치에 집중하세요.
한 번 반복하다
제 7 과:
(1) 교육 작업:
1. 지난 수업의 내용을 복습한다. 예를 들면 다리 뻗기, 다리 뻗기, 발뒤꿈치 발끝 밟기, 발 꼬기, 손의 동작 조합, 허리의 동작 조합, 정확한 자세, 수업 내 수업 후 루틴 등이 있다.
2. 작은 춤' 이호' 를 복습한다
작은 리듬 반딧불: 서곡: 박수를 치고 리듬에 따라 고개를 끄덕입니다.
1-8: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발을 작은 걸음으로, 아이가 두 팀에서 한 팀으로 변한다.
2-8: 손으로 날다-몸을 1 에서 3 으로 옮겨라, 반복한다.
3-8: 양손 다섯 손가락을 벌리고 아래에서 왼쪽으로 들어올리고 다섯 손가락이 떨리고 반복한다.
4-8: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발이 작은 걸음으로, 아이가 한 팀에서 두 팀으로 바뀌었다.
간헐적: 박수를 치고 리듬에 따라 고개를 끄덕입니다.
마지막 네 개의 여덟 박자를 반복한다.
제 8 과:
(1) 교육 작업:
1. 지난 수업의 내용을 복습한다. 예를 들면 다리 뻗기, 다리 뻗기, 발뒤꿈치 발끝 밟기, 발 꼬기, 손의 동작 조합, 허리의 동작 조합, 정확한 자세, 수업 내 수업 후 루틴 등이 있다.
2. 작은 리듬' 반딧불' 을 복습한다
서곡: 박수를 치고 리듬에 따라 고개를 끄덕였다.
1-8: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발을 작은 걸음으로, 아이가 두 팀에서 한 팀으로 변한다.
2-8: 손으로 날다-몸을 1 에서 3 으로 옮겨라, 반복한다.
3-8: 양손 다섯 손가락을 벌리고 아래에서 왼쪽으로 들어올리고 다섯 손가락이 떨리고 반복한다.
4-8: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발이 작은 걸음으로, 아이가 한 팀에서 두 팀으로 바뀌었다.
간헐적: 박수를 치고 리듬에 따라 고개를 끄덕입니다.
마지막 네 개의 여덟 박자를 반복한다.
학습 단계: 적극적으로 준비하십시오. 리드미컬하거나 리듬이 없는 발을 들어 올리다. 작은 걸음으로 걷거나 빠르고 균일하게 제자리에서 걷는다. 무릎 관절은 반드시 긴장을 풀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카테고리 9:
(1) 교육 작업:
1. 지난 수업 내용 검토 (예: 다리 앉기, 다리 뻗기, 발 뻗기, 발 뻗기, 손 동작 조합, 허리 동작 조합, 정확한 자세, 수업, 수업 일상 등).
2. 머리 운동 조합 배우기:
전주곡: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두 발을 무릎을 꿇고 1 몸을 가르며 아이가 미소를 짓고 있다는 것을 강조한다.
1-8: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머리 아래-앞으로-머리 위-앞으로
2-8: 양손을 허리에 걸치고 왼쪽-앞으로-오른쪽-앞으로
3-8: 처음 8 박자를 반복합니다.
4-8: 두 번째 8 박자를 반복합니다.
댄스 교육 계획 및 작업 계획 보고서 3
무용취미반은 우리 학교 소년궁 활동의 일부이다. 활동교육성과 예술성이 결합되어 학생의 연령 특성에 적합하다. 학생들의 춤 공부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아이의 올바른 몸매와 좋은 기질을 키우고, 집단의식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음악감을 키우는 데 유리하다. 행사는 일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노래, 점프, 움직임에서 음악을 느끼고, 이해하고, 표현하게 한다. 지혜를 계발하고, 정서를 키우고, 학생들의 심신을 건강하게 발전시키고, 학교의 실제 상황과 결합하여, 나는 다음과 같은 계획을 세웠다.
첫째, 활동 목적:
1, 학생들이 춤에서 자신을 과시하는 법을 배워 점차 표현력을 높이게 한다.
2. 완전한 춤 기본 동작을 배우고 자세, 앉은 자세, 허리와 다리가 부드럽게 열리는 기본 훈련 방법을 익힙니다.
3. 초급무용조합을 배우고 학생 동작의 조화성과 예술표현력을 훈련시킨다.
4. 개인과 개인, 개인과 집단의 협력 능력을 배양한다.
둘째, 활동 내용:
1, 학생들에게 춤의 기본 요령을 정확히 익히도록 가르치고, 간단한 연습으로 손을 대며, 기본적인 손과 발자리를 알고 있다.
2. 지상 연습: 발 뻗기, 다리 누르기, 가랑이 열기, 수직 포크, 포크, 꽃바구니, 바닥 다리 누르기, 등, 머리 꼬임.
3. 일부 어린이 무용을 공부하다.
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춤 스텝의 조합.
4. 한 명의 좋은 선수의 개인적 자질을 제고하고, 기능 방향은 심화될 수 있다.
셋. 활동 측정 단위
1. 학생들이 댄스 비디오를 보도록 안내하여 댄스 느낌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단계별 시범으로 동작을 설명하고 하나하나 지도한다.
3. 학생들의 개별 연습과 개별 과외를 결합한다.
4. 학생들은 서로 돕고, 시범을 보이고, 수준을 더욱 높여야 한다.
넷. 구체적인 활동 배정
1, 개학 한 달 동안 학생들을 위한 기초훈련 강화, 특히 저학년 초등학생들은 신체조화능력이 떨어진다. 선생님은 재미있는 기초훈련을 통해 학생의 다리를 열고 허리를 조절할 수 있게 해 주셨다.
2. 학생들이 지상에서 체력훈련을 마친 후, 그들은 춤 동작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이번 학기 공부의 주요 내용은 현대무용이다. 그리고 아이들에게 정확한 동작을 가르쳐 학생들이 간단한 인식을 가질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3. 조합연습을 통해 학생들은 기본기 훈련의 체계화를 심화시키고 평일의 춤을 더 잘 서비스할 수 있다.
무용수업에서는 무용시범, 무용감상, 가무, 음악반응, 모방과 상상력, 조합, 완제품 무용편성 등 다양한 교육 형식을 활용해 학생들의 각종 기관을 동원하고 학생 동작의 조화를 높인다. 학생들이 완전한 무용 공연을 완성하도록 쟁취하다.
댄스 교육 계획 및 작업 계획 보고서 4
첫째, 상황 분석:
이번 학기 무용취미반은 중반 학생 23 명과 대반 학생 7 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나이 차이가 비교적 커서, 큰 학급의 아이들은 이미 춤을 춘 지 1 년이 넘었고, 음악에 대한 민감도와 조화력이 이미 발전했다. 하지만 중반 아이들은 이제 막 시작했는데, 어떤 전학생들은 춤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이런 혼합반은 우리의 교육에 큰 어려움을 가져왔다. 큰 반의 수가 적기 때문에, 우리 이번 무용 취미반은 중반의 아이들을 중점적으로 양성할 준비를 하고 있다. 중반 아이들은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조정 능력과 음악에 대한 민감도가 막 발달하기 시작했다. 비록 그들은 강한 열정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손발은 부르면 오는 것이 아니며, 그들은 선생님의 요구에 따라 연습할 수 없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선생님이 새롭고 적합한 교육 내용을 계획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교수 스타일과 인내심 있는 교수 태도를 형성하여, 아이들이 친밀감을 느끼고, 아이들이 춤을 배우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지만 큰 학급의 유아들의 교육도 무시할 수 없다. 교학에서 우리는 여러 가지 형태의 교학 활동을 전개하는데, 예를 들면 계층, 대규모 교학, 모든 아이들이 무용 흥미반 학습에서 발전할 수 있게 한다.
둘째, 작업 목표:
1, 선생님의 지도를 통해 춤에 대한 아이들의 흥미를 키우고, 춤의 잠재력을 개발하고, 아이의 건전한 심신 발전을 촉진한다.
2. 아이의 조화성, 속도, 근육력, 지구력, 순간력, 유연성 등 기본능력을 훈련시킨다.
3. 체형훈련을 하고 간단한 기본무용동작을 배우며 음악에 대한 아이들의 민감도와 리듬감을 키워줍니다.
4. 훈련 과정에서 아이들의 사상주의, 반성능력, 행동조화능력을 단련한다.
5. 아이들이 춤을 통해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심미능력과 창조능력을 배양한다.
셋째, 구체적인 업무 조직
첫 주: 아이를 잘 안다.
새로운 가르침: 오리엔테이션 실습
발레리나 위치 (음악: 비밀 정원)
둘째 주: 검토: 발레 위치 (음악: 비밀 정원)
새로운 가르침: 걷기와 경례 (음악: 중국 무용등급시험 교재와 함께)
셋째 주: 복습: 걷기와 경례 (음악: 중국 무용등급시험 교재 동반)
새로운 가르침: 오리 걷기 (사운드 트랙: 새끼 오리 그룹)
넷째 주: 검토: 오리 걷기 (사운드 트랙: 새끼 오리 그룹)
새로운 가르침: 음악 반응 (a) (음악: 중국 무용 시험 교재 반주)
5 주: 복습: 음악반응 (1) (음악: 중국무용고시급 교재 반주)
새 교재: 음악반응 (2) (음악: 중국무용고시급 교재 반주)
6 주: 복습: 음악반응 (1, 2)
(음악: 중국 무용 수준 시험 교재 포함)
새 강의: 자리 (1) (음악: 중국 무용시험 교재 반주)
7 주: 복습: 손위 (1) (음악: 중국 무용시험 교재 반주)
새로운 강의: 손형 (2) (음악: 중국무용고시급 교재 반주)
여덟째 주: 복습: 손위 (하나, 둘) (음악: 중국 무용시험 교재 반주)
신학: 손목을 돌리다 (음악: 중국 무용 시험 교재 포함)
9 주: 복습: 손목을 돌리는 것을 가리킨다. (음악: 중국 무용시험급 교재 포함)
새로운 가르침: 포괄적 인 훈련 (노래: 작은 당나귀)
10 주째: 복습: 종합훈련 (노래: 당나귀)
새 상: 기행보 (음악: 중국 무용시험 교재 반주)
제 1 1 주: 복습: 기걷기 (음악: 중국 무용시험 교재 반주)
새로운 가르침: 포괄적 인 훈련 (노래: 작은 천사)
12 주: 복습: 종합훈련 (노래: 어린 천사)
새로운 가르침: 허리를 들어 올리고 허리를 펴다 (노래: 진흙 인형)
13 주: 복습: 허리를 들어 올리고 릴랙스 (노래: 진흙 인형)
신상: 민족무용 (1) (손수건꽃: 희색이 만면하다)
14 주: 복습: 민족춤 (1) (손수건꽃: 행복)
신인상: 민족무용 (2) (손수건꽃: 희색이 만면함)
15 주: 복습: 민족춤 (2) (손수건꽃: 행복)
신인상: 민족무용 (3) (손수건꽃: 희색이 만면함)
16 주: 복습: 민족춤 (1, 2, 3) (손수건꽃: 행복)
17 주 및 18 주: 일반 검토
19 주: 진술.
댄스 교육 계획 및 작업 계획 보고서 5
첫째, 지도 사상
춤은 정교하고 조직적이며 예술적으로 가공된 인체 동작을 주요 표현 수단으로 사람들의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사회생활을 반영하는 예술 형식이다. 춤의 기본 요소는 자세, 리듬, 표정이다. 춤은 교육의 내용과 수단으로 교육 대상의 몸짓을 키우고, 동작의 조화감과 리듬감을 키우며, 감정을 표현하고 표현하고 표현하고, 상호 교류를 강화하고, 삶을 미화하고, 좋은 도덕적 자질을 키울 수 있다.
둘째, 학습 상황 분석
이해를 통해 내가 가르치는 학생들의 대부분은 춤과 접촉한 적도 없고, 전문적인 무용 훈련도 받은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리고 중학교 문화수업도 그들의 등이 굽은 자세를 점차 길렀다. 신체의 각 부위의 유연성, 조화성, 유연성은 후기의 각종 춤 학습에 적응하기 위해 모두 향상되어야 한다. 그래서 이번 학기는 기초부분부터 학생들이 춤에 필요한 다양한 체력을 갖추게 할 뿐만 아니라 춤의 기초이론 지식을 이해할 수 있게 해 준다.
셋째, 주요 교육 내용
1, 댄스 기본 사항 섹션
발레 기본 훈련
넷째, 교육 중점
이번 학기의 수업은 학생들의 춤 공부에 대한 흥미와 능력을 키우고, 학생의 신체 각 부위의 근육능력을 발전시키고, 관절의 유연성을 훈련하고, 신체 활동의 통제력, 유연성 및 안정성, 점프, 회전, 회전 등 다양한 기술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동사 (verb 의 약어) 교육 목표
1. 춤의 기초지식을 통해 학생들이 무용학과의 특징과 역할을 초보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한다. 학습을 이해하고 장악하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댄스 용어 및 댄스 녹음 방법 무용을 배우는 흥미를 자극하고, 무용을 배우는 목적을 분명히 하고, 학습 태도를 단정하게 한다.
2. 발레 기초훈련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점차 춤의 필요에 맞는 올바른 자세를 갖게 하고 춤 수준을 높인다.
춤에는 리듬감, 리듬감, 조화감, 부드러움이 있어야 한다. 앞으로 완전하고, 매끄럽고, 정확하고, 우아하게 다양한 스타일의 춤을 표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다.
3. 이번 학기 학습을 통해 학생들에게 심미교육을 실시하고, 학생 자신의 무용소양을 제고하며, 어린이 무용사업을 초보적으로 파악한다.
교육 기술은 자격을 갖춘 유치원 교사를위한 조건을 만듭니다.
댄스 교육 계획 및 작업 계획 보고서 6
첫째, 지도 사상
간호생의 아름다운 몸매를 키우기 위해 점차 우아한 기질을 형성하고, 자신의 자질 배양을 강화하고, 예술적 잠재력을 발굴하고, 학교 무용수업 (제 2 교실) 을 보완하고,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춤을 춰야 한다.
둘째, 교육 과제
교육에서' 일체화 교수' 를 채택하여 재미, 규범성, 전문 교육을 하나로 융합하다. 기초훈련은 무미건조해서 한동안 배우면 지루함을 느낀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는' 관심 지향 교육' 을 기초로 다양한 형식으로 내용이 풍부한 교육 전제하에 학생들이 쉽게 흡수할 수 있도록 하여 지루하지 않게 하고, 학생들에게 상상력과 몸짓으로 모방한 것을 보여주도록 지도한다. 예를 들면 바다의 파도, 바람 속의 버드나무, 각종 인물, 각종 동물 등이다. 。 。 。 。 。 무용교사는 지식, 훈련 기술, 체력을 전수해야 할 뿐만 아니라 학생의 사상도덕적 자질을 키우고, 학생의 건전하고 완벽한 인격을 전면적으로 키워야 한다. 그들만의 사고방식, 독립적인 견해, 개성적 특징을 갖도록 독려하고, 그들의 주동성과 적극성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독려한다. 본 과정의 교육은 각종 무용체 훈련 CD, TV 와 인터넷, 그리고 내가 직접 창작한 춤 이해에서 비롯된다.
셋째, 교육 시간
매주 수요일 오후, 2 절과 3 절입니다.
넷째, 교육 장소
무용교실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내용
기본기 훈련은 무용의 기초이자 무용학습에서 학생의 기본기를 강화하고 무용기질과 춤 자태를 형성하는 관건이다. 기초훈련은 교실 훈련에서 몇 단계로 나뉜다. 보통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쉬운 것에서 어려운 것으로, 학생들이 형체 훈련에서' 직선, 타이트함, 부드러움, 개방' 등 춤 기본기를 익힐 수 있도록 한다. 이른바' 직선, 타이트, 부드러움, 개방' 이란 등과 다리의 직립력, 관절의 긴장, 허벅지의 긴장, 허리의 유연성과 유연성, 허리다리의' 부드러운', 어깨의 골수의' 개방' 을 말한다. 학생의 신체 조건에 차이가 있기 때문에, 훈련할 때 다양한 방법을 사용하여 초보자 몸의 각 부위를 가능한 한 빨리' 곧고, 단단하고, 부드럽고, 개방한다' 고 할 수 있다.
댄스 교육 계획 및 작업 계획 보고서 7
첫째, 과정의 성격, 교수 목적 및 교수 과제
1, 과정의 성격, 강의 목적:
초등학생 지방무용수업은 보급성 과정에 속한다. 본 과정의 교육 목적은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의 무용 소질과 종합 예술 소질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2. 교육 과제: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춤의 요구에 맞는 정확한 몸매를 갖추게 되고, 완전하고 즐겁고 우아하게 춤을 연기하며, 춤의 기본 지식을 익히고, 학생들이 예술 분위기의 영향을 받아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강조한다.
둘째, 구체적인 교육 목표
레벨 1 ~ 레벨 3:
1. 훈련을 통해 학생 몸의 모든 부분에 필요한 유연성과 조정 잠재력이 있다.
2. 음악에 맞추어 조화롭게 춤을 춘다.
3. 사물의 동태와 춤 동작을 모방하는 데 관심이 있고,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어린이 대중활동에 참가하기를 원한다.
4. 춤 표현과 춤, 음악 사이의 자매 관계를 이해합니다.
춤에서 다른 사람들과 협력하십시오.
6. 춤을 감상하고, 자세반응을 보이고, 춤 스타일을 익힐 수 있다.
4 학년:
1, 동작이 기본적으로 정확하고 조화를 이루며 몸의 각 부위를 유연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춤을 출 때 정서적으로 정확한 공연에 투입해 다른 춤 스타일을 습득할 수 있다.
나는 춤을 추면서 내 감정을 표현하고 싶다.
4, 군중의 조화는 묵계가 정연하고 정확하다.
(1) 생활 속에서 자신의 신체미, 언어미, 행동미를 의식하고 있다.
(2) 무용공연을 관람하고, 무용을 감상하는 문화적 배경을 간단히 이해한다.
교재를 가르치다
첫 번째 교육 단위
첫째, 교육 목적 및 교육 요구 사항:
본 단원의 학습을 통해 춤의 기본 지식을 익히고, 올바른 몸매를 가지고, 어린이 춤의 기본 춤 동작을 익혀야 한다. 동작에는 필요한 힘과 리듬, 춤 동작이 조화를 이룬다.
ⅱ. 교재:
첫째, 이론 수업
1, 춤의 개념과 종류를 파악하고 우리나라 무용 발전에 관한 지식을 이해하다.
2, 무대 평면, 공간, 방향 이해, 일반적인 댄스 용어 이해, 댄스 맵 인식 학습.
둘째, 춤의 기본 훈련
1, 춤의 기본 자세와 발자리를 배우다. 손형, 발형, 손형, 발형.
2. 발스탠드, 발목 훈련, 리듬이 다른 허리 훈련, 걷기, 달리기, 점프 훈련, 기본 스텝 훈련, 조합훈련을 합니다.
댄스 교육 계획 및 작업 계획 보고서 관련 문장 7 편
★ 2020 최신 댄스 사회 활동 작업 계획 템플릿
★ 수업 계획 템플릿 팬 텍스트 선택 5 편
★ 댄스 교육 과정 비즈니스 준비 프로그램 (2)
★ 힙합 클럽 프로그램 패러다임
★ Wuyi 광장 댄스 활동 계획 프로그램 팬 문
★ 학교 예술 테마 활동 계획 팬 Wen 5 편
★ 교수 및 연구 작업 계획 패러다임
★ 2022 강락오락부 개인업무계획범문 7 편.
★ 10 음악 교사 연간 요약 템플릿.
★ 교사 훈련 프로그램 학기 교육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