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묘족의 가장 중요한 명절

묘족의 주요 명절 묘족 축제

묘족 전통 명절에는 묘년, 4 월 8 일, 단오절, 설날, 추절 등이 있다. , 그 중에서도 묘년으로 가장 성대하다. 묘년은 한족의 설날에 해당하며, 보통 가을 이후에 거행된다. 명절 아침, 사람들은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불구덩이 근처의 난로에 올려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소의 코에 술을 발라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정장을 차려입은 젊은 남녀가 홀에서 춤을 춘다.

먀오족

묘년은 구이저우성 동남 묘족 동족자치주와 광서장족 자치구 융수 묘족 자치현 묘족 국민들이 풍작을 축하하고 내년의 풍우를 기원하는 전통 명절이다. 일반적으로 수확절 후, 어떤 것은 음력 10 월 초 10 일에 거행되고, 어떤 것은 음력 9 월 초 9 일, 10 월 초 9 일, 토끼일 또는 추축일에 거행된다. 한족의 설날에 해당한다.

명절 아침, 젊은 세대는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벽난로 옆에 있는 난로에 독실하게 올려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소의 코에 술을 좀 발라 1 년 동안 열심히 일한 보상으로 삼다. 아가씨들은 색깔이 밝고, 풍격이 각기 다르고, 수놓은 가장자리나 무늬의 바틱 속옷이나 긴 주름 치마를 입고 눈에 띄는 귀걸이, 양손, 심벌즈 등 은장식을 하고, 준수한 젊은이들과 춤을 춘다. 밤이 되자 큰 구리 북소리가 온 마을에 퍼졌다. 외촌의 청남이 등롱을 불며 마을 부근의' 기름방' 장 ('언니를 앉다',' 마을을 타다',' 달을 밟다',' 청년남녀의 사회 연애 활동' 이라고도 함) 으로 마을 노랫소리가 끊이지 않고 있다. 듀엣을 통해 사랑하는 남녀는 사랑의 물인 원앙이 수놓은 비단 리본으로 연결된다.

묘년이' 드럼을 먹는 해' 를 만난다면, 더욱 성대하게' 대가족' 을 표시하게 될 것이다. 북장' 은 가족 구성원들이 거행하는 제조의식으로 몇 년마다 78 년부터 10 년까지 열린다. "북장" 앞에 "북장" 소 (3 년 동안 드럼신을 먹인 소) 가 줄을 서서 싸웠다. 그때 여러분이 추천하는' 북은두' 는 의식을 주재하고, 소를 죽이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닭오리를 죽일 것이다. 전북의 친척들이 모두 참가하러 올 것이고, 행사는 10 여 일 동안 계속될 것이다.

설맞이를 먹다

"신화절" 이라고도 합니다. "새 것을 먹어라" 는 청수강, 두류강 중상류에 사는 묘족 명절 중 하나이다. 통일된 날짜가 없다. 풍습에 따르면 수확철에는 벼가 가장 잘 자라는 밭을 찾아' 새 축제 먹기' 를 축하한다.

옛날에는 세상에 좁쌀이 없었고, 천정 (뇌공) 을 관장하는 좁쌀만 국유였기 때문에 사람들은 사냥으로 생계를 꾸려야 했다. 묘족 선민은 곡식의 씨앗을 얻기 위해 9999 종의 진귀한 짐승을 데리고 양귀비 국가에 가서 구두구 리터 9 그릇의 곡식 씨앗을 가져와 창고에 두고 내년 봄에 파종할 때까지 기다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하지만 어느 날 밤, 아울은 긴 팔을 가지고 손으로 지평선을 잡고, 천등의 빛으로 석두 한 조각을 밟고, 부주의로 천등을 엎질렀는데, 마침 나무헛간 꼭대기에 떨어졌다. 결국 화재가 발생했고, 게다가 불길이 갈수록 커졌다. 그 씨앗은 창고에서 울었고, 결국 연기 속에서 하늘로 날아가 집으로 뛰어갔다. 고호는 고호를 찾아 종에게 돌아가라고 권했지만, 고호는 고종이 천국에 가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어쩔 수 없이, 고노와 고호와 상의하여, 9999 종의 진금류를 식량 종자로 바꾸다. 입에서 9 층의 가죽을 갈고, 목소리가 9 단지의 물을 말렸다고 말했지만, 그는 불복했다. 9 일 동안 고심하다가 마침내 한 가지 방안을 생각해냈다. 좁쌀이 익으면 개 한 마리를 논에 보내어 몇 바퀴 굴려서 좁쌀을 털로 되돌려 줄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음력 7 월 13 일 아침, 개가 출발하여 줄기 높이 5 피트, 이삭 길이 5 피트의 씨앗을 가지고 오라고 했다. 그런데 개가 급해서 남문에 도착했을 때 실수로 걸려 넘어져 자백서를 썼다. 결국 겨우 5 인치밖에 안 되는 논으로 뛰어가서 곧 굴러왔다. 피고는 호랑이로 이 계획을 간파했다. 개가 육교에 도착하자 호랑이는 99 명의 건장한 용사를 파견하여 다리를 지켰다. 그들은 개를 천하에 들이받았다. 그들은 천하가 넓고 깊다고 생각했고, 개는 막 다른 길밖에 없었다. 그러나, 그들은 개가 천하에 빠진 후, 곧 꼬리를 수면 위로 높이 들어 올리고, 큰 힘을 들여서야 천하를 헤엄쳐 돌아왔고, 돌아올 때 꼬리에 9 알을 달고 돌아올 줄은 전혀 몰랐다. 나는 노인에게 씨앗 한 알이 있다고 말했고, 그래서 나는 밭을 갈고 씨앗을 꺼냈다. 고력의 6 월 6 일, 개 꼬리 같은 이삭 한 송이가 모내기 끝에서 뽑혔고, 한 달 후 금빛 이삭이 익었다. 고력 7 월 13 일은 1 년 식량의 날이다. 이날 나는 좁쌀 9 리터를 골라 맛있는 흰밥 한 솥을 끓였다. 그는 먼저 세 그릇을 떠서 개에게 먹인 후에 스스로 맛을 보았다. 남은 씨앗은 해마다 파종하여 흰 밥을 먹게 한다. 곡물 씨앗을 줍는 날짜를 기억하기 위해 7 월 13 일은 새로운 명절로 정해져 대대로 전해진다. ..... & gt& gt

구 1-2, 묘족의 가장 중요한 전통명절, 상세! ! ! 1, 화산절

화산을 걷는 것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윈난, 구이저우, 쓰촨 등 성의 묘족들은 음력 정월, 2 월에 산에 올라가 청녀의 구애 활동에서 유래했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노래를 부르고, 갈대를 뛰고, 구애를 한다. 농민들은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류하고, 생산 기술을 전수하며, 농작물 풍작을 기원한다. 산간 지방에 사는 묘족들도 명절 기간 동안 투우를 할 것이다. 핑변현의 묘족은 사자 점프, 꽃봉 오르기 등의 경기도 개최했다.

2. 새해 개막

설날은 묘족의' 설' 으로,' 객가의 해' 라고도 한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잡으며 술을 구워 풍작을 축하한다. 나는 내년에 날씨가 좋고 농작물이 풍작하기를 바란다. 풍습에 따르면 묘족 사람들은 듀엣 노래를 통해 새해에 대한 축원과 희망을 표현한다.

3.4 월 8 일

전통적인 묘족 축제는 야누절이라고도 불리며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음력 4 월 8 일 묘족 동포들은 흑미 먹기, 막걸리 마시기, 큰 노래 부르기 등의 행사를 열어 전설의 고대 영웅 야누인을 기념하고 경의를 표한다.

4. 단오절

단오절은 서남, 동남석동, 송도 일대에서 유행하는 묘족 명절이다. 대부분의 명절은 음력 5 월 5 일에 열린다. 용주 경주뿐만 아니라 경마, 투우, 드럼 치는 등의 활동도 있다.

5. 자매의 날

구이저우 동부 청수하 부근의 카뮤촌에서 묘족 가정의' 자매절' 은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18 일까지 열린다. 명절 기간 동안 묘족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자매밥' 을 먹었다. 이런 쌀은 아가씨들이 산에서 채집한 가지각색의 꽃과 잎으로 찹쌀을 염색하여 쪄낸 것이다. 명절에는 시끌벅적한 투우 장면과' 여행' 행사도 있다.

묘족의 명절 풍속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묘족은 민족 문화가 풍부한 민족이다. 묘족 지역에서 서로 다른 민속정을 체험할 수 있는데, 묘족은 주로 구이저우 호남 운남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에 분포한다. 주로 묘족의 이런 명절이 있다.

신년 명절

설날은 묘족의' 설' 으로,' 객가의 해' 라고도 한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잡으며 술을 구워 풍작을 축하한다. 나는 내년에 날씨가 좋고 농작물이 풍작하기를 바란다. 풍습에 따르면 묘족 사람들은 듀엣 노래를 통해 새해에 대한 축원과 희망을 표현한다. 이른 아침, 구이저우, 호남, 충칭 접경지 오향사진의 각 민족 동포들이 사방팔방에서 3 성 시 접경에 있는 천성포 기슭에 도착하여, 노랫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나도' 봄의 노래' 를 부르고 싶다. 가사는 봄을 갈망하고, 봄을 갈망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고, 봄을 껴안는 것을 의미한다.

4 월 8 일

묘족 전통 명절은 이 명절이 명대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4 월 초 8 일 농호에서는 묘족 사람들이 귀양의 분수 주위에 모여 성장을 하고 피리를 불며 노랫소리로 전설의 고대 영웅 야누인을 기념하고 경의를 표했다.

또 4 월 8 일은 부이족의 명절로' 우왕절'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양치기절' 이나' 모내기 축제'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날 사람들은 소와 함께' 우왕댐' 이나 찹쌀밥을 먹고 하루를 쉬며 소에 대한 위로를 나타냈다.

꽃산절을 밟다

화산을 걷는 것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의 묘족은 음력 정월, 2 월, 4 월, 5 월에 유행하며 청년 남녀의 구애 활동에서 기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노래를 부르고, 갈대를 뛰고, 구애를 한다. 늙은 농민들이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류하고, 생산 기술을 전수하며, 농작물 풍작을 기원한다. 산간 지방에 사는 묘족들도 명절 기간 동안 투우를 할 것이다. 핑변현의 묘족은 사자 점프, 꽃봉 오르기 등의 경기도 개최했다.

단오절

단오절은 서남, 동남석동, 송도 일대에서 유행하는 묘족 명절이다. 대부분의 명절은 음력 5 월 5 일에 열린다. 용주 경주뿐만 아니라 경마, 투우, 드럼 치는 등의 활동도 있다.

자매의 날

구이저우 동부 청수하 부근의 카뮤촌에서 묘족 가정의' 자매절' 은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18 일까지 열린다. 명절 기간 동안 묘족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자매밥' 을 먹었다. 이런 쌀은 아가씨들이 산에서 채집한 가지각색의 꽃과 잎으로 찹쌀을 염색하여 쪄낸 것이다. 명절에는 시끌벅적한 투우 장면과' 여행' 행사도 있다.

묘족은 무슨 명절이 있습니까? 구이저우 케리묘족은' 백절의 고향' 이라고 불리며 매달, 계절마다 명절이 있다. 대형 명절에는 묘년, 설화절, 분우절, 등산절, 장력절 등이 있다. 이 축제에서 대부분의 활동은 갈대, 구리 드럼, 투우, 경마, 노래, 새 치는 것과 같은 활동을 해야 한다.

어린 모종기에

지역에 따라 다르다. 음력 10 월 초 1, 중순, 과딩구 초일살돼지, 초일살닭 오리. 밤에는 자정을 지키며 새벽에 조상을 제사하고, 소를 제사하고, 농기구를 제사하고, 폭죽을 터뜨리며 새해를 맞이한다. 아침에는 산신을 제사하고, 물신을 경배하다. 오후에 딸과 결혼하다. 그리고 다양한 * * * * 를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갈대 점프, 구리 드럼 밟기, 투우 등의 활동, 보통 9 일입니다. 당카이지역 다음날 12 월 16 일 저녁 결혼, 시부모님을 찾아뵈러 집으로 돌아온다.

설맞이를 먹다

과딘 지역은 음력 6 월 첫날이나 다음날, 당카이지역은 6 월 16 일 다음날 우디, 옹향, 해안평화락이 7 월 중순에 있습니다. 일부는 7 월 반이다. 축제 기간에는 여행, 갈대 점프, 투우, 경마를 포함한 3-5 일 * * * 이 열린다. 설날' 은 춘하 교묘족 사람들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그것은 고대 제사에서 진화해 왔으며, 명절 시간은 지방에 따라 다르며, 보통 음력 6 월 초에서 8 월 중순까지이다. 명절 당일 초청 게스트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선물을 들고 투우를 데리고 참관하러 왔다. 제사를 마친 후 주인과 손님은 자주 잔을 들어 풍작을 기원했다. 다음날 투우, 경마, 루산 댄스를 했다. 어둠이 내리자 방안에는 노인들의 술노래가 떠 있었고, 갈대밭에 청춘의 웃음소리와 유쾌한 멜로디가 출렁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대, 술가, 발라드, 날으는 노래가 묘채의 밤하늘에 가득하다.

시끄러운 매듭

음력 2 월과 정오, 당아못 갈퀴 산 아래에서 열리는데, 참석자 수가 매우 많은데, 투우, 듀엣, 갈대춤 등이 있다.

노드를 오르다

음력 3 월과 정오는 각각 활짝 트인 호랑이 비탈과 갈충별더미 비탈에서 열린다. 음력 6 월 말 향로산 승고절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높은 곳에 올라 한 번 부르자, 네 번 부화했다.

기름방절

기름방' 은 일명' 유방' 이라고도 불리며 케리시 묘족 청년 남녀가 사교와 오락을 하는 한 형식이다. 묘족 소년과 소녀는 종종 이런 행사를 통해 친구를 사귀고, 배우자를 찾거나, 사랑을 털어놓는다. 만족스러운 인생의 배우자를 선택하기 위해, 일부 청년들은 종종 산을 넘고 수십 리, 수십 리, 심지어 수백 리의 마을을 여행해야 한다.

관광은 일반적으로 농한계절 (예: 추수가 끝나고 이듬해 모내기 전), 전통 명절 (예: 묘년, 설상절, 노경절, 투우절, 등산절, 드럼절, 설날, 대가절 등) 에서 진행된다. ) 그리고 추격의 날. 묘채에서는 보통 고정된' 순장',' 순파' 또는' 순평' 이 있다. 이 곳들은 주자이거우 앞다리 옆 나무 아래 혹은 마을 주변의 완만한 풀비탈 위에 있다.

순회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소녀들은 모두 의상을 입고 은장식을 하고 꽃을 꽂고 목에는 은목걸이를 달고 손에는 은팔찌를 끼고 있었다. 그들은 이것으로 자신의 부와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외모와 몸매를 과시하며, 젊은이들의 사랑을 끌었다.

자매절

자매절' 은' 자매밥' 이라고도 불리며 청수강 중류 묘족 청년 특유의 사교 명절이다. 어떤 마을들은 음력 2 월 15 일에 경축하고, 어떤 마을들은 음력 3 월 15 일에 경축하는데, 특히 태강의 석동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집집마다 빨강, 노랑, 검은, 녹색 찹쌀이 섞인' 자매밥' 을 많이 준비하여 손님을 모셔와야 한다. 낮에는 강변, 길가, 백사장, 잔디밭이 사람들로 꽉 찼다. 밤에는 강변의 모래사장과 초원에서 높고 높은 날으는 노래, 풍부하고 간단한 대곡, 발라드가 얽혀 조용한 밤중에 멀리 퍼졌다.

티베트 축제

묘족의 중요한 제조 행사로 13 년에 한 번 제사를 지낸다. 매 회마다 3 년 기한이다. 티베트절' 은 묘족 민족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가장 특색 있는 명절이다. 행사에는 엄숙한 제사와 즐거운 오락이 포함된다. 신을 즐겁게 하는 활동이다.

묘족은 무슨 명절이 있습니까? 묘족에는 묘년, 4 월 8 일, 단오절, 설날, 추절 등 많은 전통 명절이 있다. 그중 묘년이 가장 성대하다. 묘년은 한족의 설날에 해당하며, 보통 가을 이후에 거행된다. 명절 아침, 사람들은 준비한 맛있는 음식을 불구덩이 근처의 난로에 올려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소의 코에 술을 발라 일 년 동안 열심히 일한 것에 대한 고마움을 나타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정장을 차려입은 젊은 남녀가 홀에서 춤을 춘다. 역사적인 명절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명절은 추수 후나 봄갈이 전 농한기에 열린다. 그러나, 자연 요인, 사회, 종족 차이의 영향으로 묘족 전통 축제는 뚜렷한 지역적 특징을 가지고 있어 다른 특징을 보이고 있다.

묘족은 일반적으로 어떤 특별한 명절이 있습니까? 묘족 명절

카뮈롱 보트 축제

매년 음력 5 월, 한족에는 단오절 용선 경기 풍습이 있고, 구이저우 케리묘족도 음력 5 월 단오절 풍습이 있는데, 음력 5 월 24 일부터 27 일까지 총 4 일이다.

Guizhou 남동부의 Camus 용 보트 축제의 기원에 관한 두 가지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다음날 용왕은 빗속에서 한 걸음 잘못 걸었고, 비가 오는 시간은 하늘의 뜻에 어긋난다고 한다. 신이 매우 화가 나서, 뇌공은 용왕을 몇 토막으로 잘라서 강에 던졌다. 이후 묘족들은 용주를 짓고 청수하를 따라 배를 젓는 것은 용왕이 뇌공에 의해 참수된 후 부활하는 것을 상징한다. 통상적인 강우에 따라 용주 경주와 비를 구하는 오래된 풍습이 지구에 심어졌다.

또 다른 전설에 따르면, 아버지와 아들은 용왕에 의해 베개로 끌려갔고, 용궁룡은 아버지의 분노 속에서 불에 타 죽고 몇 개의 부시체로 잘렸다. 모두들 용고기를 검사하고 각각 9 일과 9 박을 먹었다. 어느 날 한 여자가 아이를 데리고 강가에서 빨래를 하고, 아이는 나무 막대기를 들고 강물을 두드리며 한참 동안 두드렸다. 날이 밝자 강변의 묘족 사람들은 모두 단오절을 보내고, 징과 북을 치고, 용주를 젓는다.

묘족 용주는 삼나무로 만든 것이다. 모선은 분모선과 측자선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배 중앙에는 단오절에 친지들이 선물한 돼지, 양, 거위가 들어 있는 6 석 4 석이 있습니다. 잠수함의 양쪽에서 선원들은 노를 저었다. 묘족 용주가 서서 한족과 함께 노를 젓다.

수도꼭지는 한 귀퉁이처럼 아름답게 조각되어 있는데, 뿔에는 보통 비바람과 국태민안 같은 상서로운 말이 적혀 있다. 평소 전문적으로 용주를 선체에 올려놓았고, 용주 창고에는 대련이 가득 붙어 있었다: 용주 충효, 경천년, 경백년. 많은 사람들이 다시 모이자 만보가 북한에 왔다. 단오절 전에 마을 사람들은 성대한 의식을 거행하고 용주를 제사하며 청수하에 넣어 경기를 연습했다.

배 한 척당 용주 경기에 참가한 선원은 30 ~ 40 명에 이른다. 주인공은 배의 드러머이다. 모든 선원들은 드러머의 지휘에 따라 북소리의 리듬에 따라 배를 저었다. 어린 남자아이는 여자로 분장하고 묘족 여성의 은장식을 쓰고 꽹과리를 쳤다. 그들이 키를 잡을 때, 그들은 수영하는 법을 안다. 뱃사공은 몸이 건장할 때 뱃머리에 서서 장대를 집행하고 행한다. 경기 시작 당시 그가 마을을 나갔을 때, 그가 마을로 돌아왔을 때 토포를 배에 실었다. 세 친척이 준 선물을 쓸 수 있는 능력이 더 있다

마을마다 단오절이 끝날 때마다 온 마을 사람들을 뽑아 살찐 돼지를 도살하고, 온 마을 사람들을 회식하여 온 마을 사람들의 지지를 장려해야 한다.

음력 5 월 24 일부터 27 일까지는 카뮈의 단오절이지만 5 월 18 일과 19 일 이전입니다. 음력 22, 23 일 모선을 선체에 붙이고 수도꼭지를 달았다. 24 일 성대한 개막식이 열린다. 강변의 우물이나 도랑가에 네모난 탁자가 놓여 있다. 책상다리를 잘 묶고, 나뭇잎나무껍질 가지를 제거하고, 우산은 잘 묶고, 빨간 천은 잘 묶어야 한다. 잔디 테이블 종이 돈 밥, 흰 수탉은 악마만 쓸어 신을 숭배한다. 단오절 첫날은 법사에게 경을 읽으라고 요청해야 한다. 오늘날 대부분의 요술 예절은 매우 간단하다. 용주를 멈추고 반까지 노를 젓거나 휴식을 취한다. 너는 반드시 전력을 다해 결승점을 향해 나아가야 한다. 용주가 고개를 돌리고 키잡이를 선원에게 건네면, 모두들 풀을 묶어 엑소시즘으로 강에 던진다.

단오절 기간에 청수하 양안은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경주선 외에도 드럼, 불기 등 민속행사도 있습니다. 명절에는 젊은 남녀가 노래를 부르며 사랑에 대해 이야기한다.

묘족이 화산의 유래를 밟다

음력 정월 초삼, 초사, 초오, 묘족 사람들의 성대한 명절인 등화산입니다.

3 일 동안 묘족 남녀노소가 금다이은을 입고 사방팔방에서 꽃을 몰고 산기슭의 갈대를 불고 삼각대를 치고 큰 칼을 휘두르며 투우를 치며 눈썹을 그렸다 ...

특히 물구나무서기는 더욱 눈에 띈다. 색머리띠를 묶은 쌀다허리와 버파 등화봉은 두 손을 뻗어 머리 위로 들어 올려 꽃대를 뒤로 당기고, 두 발을 가볍게 들어 올리고, 머리를 높이 올리고, 뛰어올라 꽃대 꼭대기까지 올라가며 갑자기 환호했다.

카뮤게이트 화산

프로그램이 왔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에는 묘가가 평원에 살았고, 현지 땅이 넓어서 저울과 연결되어 있었다고 한다 ... >>

묘족은 무슨 명절이 있습니까? 구이저우 케리묘족은' 백절의 고향' 이라고 불리며 매달, 계절마다 명절이 있다. 대형 명절에는 묘년, 설화절, 분우절, 등산절, 장력절 등이 있다. 이 축제에서 대부분의 활동은 갈대, 구리 드럼, 투우, 경마, 노래, 새 치는 것과 같은 활동을 해야 한다. 묘족의 연호는 지역에 따라 다르다. 음력 10 월 상순, 구아딘구는 음력 초하루에는 돼지를 죽이고, 초하루에는 아들을 닦고, 닭오리를 죽이고, 밤에는 자정을 지키고, 새벽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소 농기구를 바치고, 폭죽을 터뜨려 새해를 맞이한다. 아침에는 산신을 제사하고, 물신을 경배하다. 오후에 딸과 결혼하다. 그리고 다양한 * * * * 를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갈대 점프, 구리 드럼 밟기, 투우 등의 활동, 보통 9 일입니다. 당카이지역 다음날 12 월 16 일 저녁 결혼, 시부모님을 찾아뵈러 집으로 돌아온다. 음력 6 월 초하루나 초초는 정월대보름이고, 6 월 16 일은 당카이지역의 정월대보름이며, 7 월 중순은 우디, 독향, 해안, 평락의 정월대보름이다. 일부는 7 월 반이다. 축제 기간에는 여행, 갈대 점프, 투우, 경마를 포함한 3-5 일 * * * 이 열린다. 설날' 은 춘하 교묘족 사람들의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그것은 고대 제사에서 진화해 왔으며, 명절 시간은 지방에 따라 다르며, 보통 음력 6 월 초에서 8 월 중순까지이다. 명절 당일 초청 게스트들은 명절 성장을 입고 선물을 들고 투우를 데리고 참관하러 왔다. 제사를 마친 후 주인과 손님은 자주 잔을 들어 풍작을 기원했다. 다음날 투우, 경마, 루산 댄스를 했다. 어둠이 내리자 방안에는 노인들의 술노래가 떠 있었고, 갈대밭에 청춘의 웃음소리와 유쾌한 멜로디가 출렁이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갈대, 술가, 발라드, 날으는 노래가 묘채의 밤하늘에 가득하다. 음력 2 월 초 2 일, 당아못 갈퀴 산 아래에서 시끄러운 등심초절을 거행하는데, 투우, 노래 2 인전, 갈대 점프와 같은 참석자가 많다. 등산절은 각각 음력 3 월과 정오에 열리는데, 장소는 활짝 트인 호랑이 비탈과 갈충별더미 비탈에 있다. 음력 6 월 말 향로산 승고절은 더욱 시끌벅적하다. 높은 곳에 올라 한 번 부르자, 네 번 부화했다. 기름방절' 기름방' 은 일명' 기름방' 으로, 케리묘족 청년 남녀의 사교, 오락의 한 형태이다. 묘족 소년과 소녀는 종종 이런 행사를 통해 친구를 사귀고, 배우자를 찾거나, 사랑을 털어놓는다. 만족스러운 인생의 배우자를 선택하기 위해, 일부 청년들은 종종 산을 넘고 수십 리, 수십 리, 심지어 수백 리의 마을을 여행해야 한다. 관광은 일반적으로 농한절 (예: 추수가 끝나고 이듬해 모내기 전), 전통 명절 (예: 묘년, 설상절, 노경절, 투우절, 등산절, 드럼절, 설날, 대가절 등) 에서 진행된다. ) 그리고 추격의 날. 묘채에서는 보통 고정된' 순장',' 순파' 또는' 순평' 이 있다. 이 곳들은 주자이거우 앞다리 옆 나무 아래 혹은 마을 주변의 완만한 풀비탈 위에 있다. 순회공연에 참가하기 위해 소녀들은 모두 의상을 입고 은장식을 하고 꽃을 꽂고 목에는 은목걸이를 달고 손에는 은팔찌를 끼고 있었다. 그들은 이것으로 자신의 부와 재능을 과시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외모와 몸매를 과시하며, 젊은이들의 사랑을 끌었다. 자매절' 자매절' 은 일명' 자매밥' 으로, 청수강 중류 묘족 청년 특유의 사교 명절이다. 어떤 마을들은 음력 2 월 15 일에 경축하고, 어떤 마을들은 음력 3 월 15 일, 특히 태강의 석동 지역에서 축하한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집집마다 빨강, 노랑, 검은, 녹색 찹쌀이 섞인' 자매밥' 을 많이 준비하여 손님을 모셔와야 한다. 낮에는 강변, 길가, 백사장, 잔디밭이 사람들로 꽉 찼다. 밤에는 강변의 모래사장과 초원에서 높고 높은 날으는 노래, 풍부하고 간단한 대곡, 발라드가 얽혀 조용한 밤중에 멀리 퍼졌다. 장절은 묘족의 중요한 제조 행사로 13 년에 한 번 제사를 지낸다. 매 회마다 3 년 기한이다. 티베트절' 은 묘족 민족 문화를 가장 잘 반영하는 가장 특색 있는 명절이다. 행사에는 엄숙한 제사와 즐거운 오락이 포함된다. 신을 즐겁게 하는 활동이다.

묘족은 어떤 명절이 있습니까? 묘족의 명절은 매우 많은데, 각지의 묘족이 축하하는 명절도 똑같지 않다. 묘년' 은 구이저우 동남부와 광서융수현의 일부 지역에서 성행하며 음력 9 월부터 11 월까지 토끼해나 소해에 거행된다. 북을 치고, 갈대를 뛰고, 경마, 투우,' 여행' 등의 행사가 있습니다. 음력 4 월 8 일 귀정 부근의 여러 현에 있는 묘족 사람들이 성장을 입고 귀양의 분수대 앞에 왔다. 피리를 불고, 노래로 마음을 나누고, 전설의 고대 영웅' 아누' 를 기념한다. 이 밖에 단오절, 화산절 (5 월 초 5 일), 설화절 (음력 6 월 7 월 벼가 익었다), 청명절과 추절 (입추) 등이 있다. 운남 묘족은 거의 매년 화산에 오르는 행사가 있다. 화산을 밟는 이런 미신적 내용은 있지만 묘족 인민 전통의 대중 오락 축제이기도 하다.

묘족의 가장 성대한 명절은 무엇입니까? 묘년은 묘족 1 년 중 가장 성대한 명절이다.

묘년을 축하하는 시간은 지역에 따라 다르며, 보통 음력 10 월 초일 (토끼해), 추일 (소년) 또는 해일 (돼지년) 에서 열린다.

명절 기간 동안 사람들은 마을 집집을 다니고,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루성춤' 행사에 참가했다. 각 마을마다 (또는 여러 마을에 * * * *)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루피리장이 있는데, 각 마을의' 루생춤' 날짜는 순서대로 배열되어 있는데, 보통 3 일이다. 드럼 연주, 나팔 불기, 두마, 투우,' 잡담',' 듀엣 부르기',' 장대 오르기' 등 명절 행사도 있다.

묘족은 어떤 명절과 풍습이 있습니까? 묘족은 매우 풍부한 민족 문화이다. 묘족 지역에서 서로 다른 민속정을 체험할 수 있는데, 묘족 지역은 주로 구이저우 호남 운남 호북 해남 광서 등의 성에 분포한다. 주로 묘족의 이런 명절이 있다. 개년절은 묘족의' 설' 으로,' 객가의 해' 라고도 한다. 설을 쇨 때 집집마다 돼지를 죽이고 양을 잡으며 술을 구워 풍작을 축하한다. 나는 내년에 날씨가 좋고 농작물이 풍작하기를 바란다. 풍습에 따르면 묘족 사람들은 듀엣 노래를 통해 새해에 대한 축원과 희망을 표현한다. 이른 아침, 구이저우, 호남, 충칭 접경지 오향사진의 각 민족 동포들이 사방팔방에서 3 성 시 접경에 있는 천성포 기슭에 도착하여, 노랫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기쁨을 표현했다. 우리는 또' 봄의 노래' 를 부를 예정이다. 가사는 4 월 8 일, 봄을 동경하고, 봄을 동경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고, 봄을 껴안는 등 묘족 전통 명절이다. 이 축제는 명나라에서 시작되었다고 한다. 음력 4 월 8 일 묘족들은 의상을 입고 귀양시 분수대 주위에 모여 피리를 불고 노래에 대해 이야기하며 전설의 고대 영웅 야누인을 기념하고 경의를 표했다. 또 4 월 8 일은 부이족의 명절로' 우왕절' 이라고 불리기도 하고' 양치기절' 이나' 모내기 축제'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이날 사람들은 소와 함께' 우왕댐' 이나 찹쌀밥을 먹고 하루를 쉬며 소에 대한 위로를 나타냈다. 화산절을 밟는 것은 묘족의 전통 명절이다. 운남, 구이저우, 쓰촨 등의 묘족은 음력 정월, 2 월, 4 월, 5 월에 유행하며 청년 남녀의 구애 활동에서 기원한다. 축제 기간 동안 젊은 남녀는 노래를 부르고, 갈대를 뛰고, 구애를 한다. 늙은 농민들이 꽃밭에 와서 생산 경험을 교류하고, 생산 기술을 전수하며, 농작물 풍작을 기원한다. 산간 지방에 사는 묘족들도 명절 기간 동안 투우를 할 것이다. 핑변현의 묘족은 사자 점프, 꽃봉 오르기 등의 경기도 개최했다. 단오절은 서남, 동남석동, 송도 일대에서 유행하는 묘족 명절이다. 대부분의 명절은 음력 5 월 5 일에 열린다. 용주 경주뿐만 아니라 경마, 투우, 드럼 치는 등의 활동도 있다. 자매절은 구이저우 동부 청수하 부근의 카뮤 마을에서 열린다. 매년 음력 3 월 15 일부터 18 일까지 카뮤의' 자매절' 이다. 명절 기간 동안 묘족 사람들은 전통적으로' 자매밥' 을 먹었다. 이런 쌀은 아가씨들이 산에서 채집한 가지각색의 꽃과 잎으로 찹쌀을 염색하여 쪄낸 것이다. 명절에는 시끌벅적한 투우 장면과' 여행' 행사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