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 이빨은 매월 초 1, 15, 초 2, 16 은 대상이 토지신을 숭배하는 날로,' 이를 만드는 것' 이라고 불린다. 2 월 2 일은' 앞니' 라는 이빨을 처음 만드는 것이다. 12 월 16 일 치과의사는 마지막 치과의사여서' 미치' 라고 합니다. 치아는 상가의 1 년 활동의' 막바지' 이자 서민 설 행사의' 제 1 음' 이다. 이날 대만성의 백성들은 땅돈을 불태워 포드 (토지돈) 의 정직한 신을 숭배하고, 문 앞에 걸상을 세워 오미그릇을 받치고, 경만과 은종이 제사기 업주 () 를 태운다. 모든 업무 라인도 오늘 직원들을 초청하여 지난 한 해 동안의 근면한 업무에 보답해야 한다. 과거에는 사장이 내년에 직원을 갱신하지 않을 계획이라면 연회에서 머리로 그를 가리키며 해고를 암시했다. 그러나이 관습은 사라졌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유행하고 있는 미치잔치를 제외하고, 전통 풍습에 따라 온 가족이 모여' 미치를 먹는다' 고 한다. 주요 음식은 촉촉한 떡과 찐빵이다. 젖은 떡은 콩나물, 죽순, 콩, 마늘, 건계란, 호랑이 이끼, 땅콩가루, 케첩 등의 재료로 젖은 떡에 싸서 만들었다. 가방 안의 음식은 고기 3 층, 절임, 죽순 건조, 고수, 땅콩가루로 모두 현지 음식이다.
신을 배웅하다. 섣달 그믐날은 제사의 날이며, 집집마다 부뚜막 행사를 열고 부뚜막 신 등을 송별한다.
부뚜막신은 속칭' 부뚜막 왕자' 로 불리며, 어떤 이들은' 사명진군',' 부뚜막 왕자',' 호원' 이라고 불린다. "주방왕" 등등. 그것의 전체 이름은' 동방명셰프점 구령, 왕고수정복신왕' 이라 불리며, 이를' 9 일 동방명셰프 담배주' 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다. 초기 대만 지방에서는 부엌마다 상당히 큰 난로가 있었다. 전설에 의하면 주방에 부뚜막 신이 하나 있다고 한다. 매년 1 월 4 일, 그는 옥제에게 각 집의 언행을 감시하도록 파견되었다. 12 월 24 일까지 그는 하늘로 돌아가 옥제에게 일을 보고하고 각 집의 공적을 보고했다.
아궁이에 신이 없다. 평일에는 부엌 문에 주방신 supermom 을 붙였을 뿐이다. 아궁이를 보낼 때 하느님의 어머니를 벗고 소각하다. 또 대나무로 묶인 종이말 한 필을 부뚜막 할아버지로 하늘로 돌아가는 마운트로 태우고, 콩과 풀을 부뚜막 할아버지로 장거리를 여행하는 마른 식량과 여물을 준비한다. 그런 다음 향을 피우고 절을 하며 아궁이에 짚재 몇 자루를 잡고 아궁이 앞 바닥에 깔고 "천도 좋은 말, 다음 세계 핑안" 이라고 먹이를 주었다. 그런 다음 폭죽에 불을 붙이고 부뚜막 신이 승천하는 것에 작별을 고했다. 사람들은 부엌으로 돌아가 땅에 부뚜막 신의 이별 증례가 있는지 알아보았다.
부뚜막에 보낸 제물은 대부분 탕원, 보리설탕, 돼지혈까우 등 달콤하고 끈적한 물건인데, 부뚜막 신의 입을 막아 험담을 적게 하는 것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마을을 청소하다. 하느님을 배웅한 후 집집마다 대청소를 하기 시작했다. 대만성 사람들은 평소 집안의 그릇이 신이 지배하고, 성안, 신전, 향로는 제멋대로 움직일 수 없다고 생각한다. 신들이 하늘로 돌아간 후에야 집을 철저히 청소할 수 있다. 물론 대청소는 새해를 맞이하러 가는 것이다. 대만성에는' 집을 청소해야 부자가 된다' 는 속담이 있다. 즉 집을 청소해야만 발전할 수 있다. 올해 누군가가 집에서 죽으면 청소할 수 없다. 먼지가 죽은 사람의 눈에 들어온다고 한다.
연도? @, 청소가 끝나면 설을 준비할 거야? @, 그리고 28 일까지 완성해야 합니다. 일년생 나무 "달콤한"? @ ","보내기? @, "짜요? @,' 채보' 등등. 대만성은 첫해가 있습니까? @ 송 씨, 그 해를 형상적으로 요약했어요? @ "달콤한 뜻? @ 새해, 보내기? @ 돈 주고, 가방에 금, 무? @ (요리 머리? @) 간식을 먹다. \ "달콤한? @ 새해가 가장 중요한 해입니까? @. 보내요? 만약 네가 큰돈을 벌었다면, 너는 부자가 될 것이다. 야채 가방은 안에 소가 들어 있기 때문에 금을 싸줄 수 있다. 무? @ (요리 머리? @),' 호색-길조' 를 뜻하며 간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사별한 사람은 성대하게 설을 보낼 수 없고, 달콤하게 만들 수는 없습니까? @. 친척이 보내준 대부분의 수취인은 귤을 선물로 사용한다.
섣달 그믐날 밥: 사직, 채무 피극, 아궁이, 수세 등. 섣달 그믐날, 섣달 그믐날이라고도 하는 것은 대만성 풍습 중 가장 중요한 날이며, 상당히 많은 풍습이 있다. 먼저 연관을 그만두고' 당두' 를 배치한 것은 관음보살과 신상을 모시는 홀에서 새로운 판화와 대련으로 갈아입는 것이다. 오후에는' 연간 사직' 식이 열렸다. 제단에 다섯 가지 제물과 각종 연도를 설치하나요? 신령에게 제사를 지낸 다음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고 무릎을 꿇고 절을 하며 지난 한 해 신령과 조상의 가호에 대한 감사를 표하고 새해에는 더 많은 가호가 있기를 기도합니다. 신상 앞에는 또' 봄밥' 이 하나 있는데, 바로 쌀이 든 작은 그릇인데, 그 위에는 붉은 종이로 만든 꽃이 있다. 부처님 처음 세 그릇, 난로 위에 한 그릇. 이 꽃들은' 봄꽃' 또는' 벼봄꽃'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쌀은' 설날 쌀' 이라고 불린다. 민남어에서' 봄' 과' 남은' 해음은 다 먹을 수 없고 남는 것을 나타낸다. 탁자 위에는 귤 세 무더기와 대추가 있다. 대추는 해가 좋다는 뜻을 담고 있다. 귤은 정월대보름이 되어야 따낼 수 있다. 원청 (밤) 에 가서 오렌지 창고를 뜯으라는 말이 있다. " 마지막으로 금종이를 태우고 폭죽을 터뜨려 의식을 끝내야 한다.
피채극과 채채집등은 채권자가 새해에 찾아와 빚을 갚는 것을 피하는 명절 행사이다. 섣달 그믐날에는 대만성의 모든 절이 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연극을 공연한다. 빚을 지고 설에도 오르지 않는 사람은 모두 절 안의 연극대에 뛰어가 군중 속에 숨어서 연극을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빚명언) 관습에 따르면 채권자는 그에게 빚을 요구할 수 없다. 빚을 독촉하는 사람이' 빚을 피하는 연극' 단계에 가서 돈을 요구하면 대중의 노여움을 불러일으키고, 군중에게 포위 공격을 당하고, 사람을 싫증나게 할 것이다. 이 연극은 다음날 아침 첫날까지 밤새도록 계속될 것이다. 채무자도 새해를 순조롭게 보낼 것이다. 그러나 빚쟁이들도 섣달 그믐날 낡은 옷을 입고 등롱을 들고 집에서 빚을 빌며 섣달 그믐날 밤부터 빚을 갚기 시작한 척하고 아직 집에 돌아가지 않은 채 등롱은 아직 손에 있어' 설 채채' 라고 할 수 없다. 이런 등불을' 빚 독촉등' 이라고 한다. 그러나 깊은 원한이 없다면 채권자는 일반적으로 쉽게' 채집등' 을 사용하지 않는다.
부뚜막, 섣달 그믐 날, 설날이라고도 하는 부뚜막 주위를 둘러쌌고, 밖에 나가 생계를 꾸려 나가는 가족들은 모두 고향으로 돌아가 다시 만나야 했다. 만약 그들이 돌아갈 수 없다면, 그들은 다시 만날 수 있도록 그 사람의 옷을 놓을 자리를 비워야 한다. 온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일 년 중 가장 풍성한 요리를 먹고 있다. 탁자 아래에는 활활 타오르는 난로가 놓여 있었고, 난로 옆에는 따뜻함과 부귀를 나타내기 위해 동전이 놓여 있었다. 난로를 둘러싸고 먹는 음식은 일반적으로 상징적이다. 꼭' 장세요리' (겨자로 만든, 장수를 의미함) 와' 부추' ('부추' 와' 장음' 해음을 먹어야 한다면, 하나하나 먹고, 처음부터 끝까지 가로로 먹지 않고, 물지 않으면' 장수' 할 수 있다 또한 무 (즉, 야채 머리) 를 먹으면 안색이 좋아 보인다. "전닭" 을 먹는 것은 가족사진 ("닭" 과 "집" 해음) 이다. "조개" 를 먹는 것은 그것이 출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식사를 마친 후 조개껍데기는 침대 밑에 놓아야 하며 조개와 손자를 낳을 것이라고 말했다. 어환, 새우환, 미트볼을 먹으면' 삼원과' (환환과 원음, 삼원은 장원, 회원, 해원) 을 의미한다. 모든 음식을 칼로 먹지 말고 그대로 만들었어요.
먹고 나면 노인은 젊은이들에게 세뱃돈을 주고 온 가족이 난로 옆에 둘러앉아 웃고, 밤새 잠을 자지 않는 것이 이른바' 세뱃돈' 이라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이렇게 하면 부모님의 장수를 기도할 수 있다고 해서' 장생야' 라고도 합니다. 잠을 자지 않는다' 는 민남어는' 아니오' 로' 졸림' 해음이기 때문에' 수세' 도' 지치지 않고 지치지 않는' 새해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대만성에는' 이구노' 라는 속담이 있는데, 이는 섣달 그믐 날이 행복한 날이라는 뜻이다. 예전에는 대만성에서 성씨가 다른 여성을 입양하는 것이 유행이었다. 17 ~ 8 세가 되어서야 그는 아들과 결혼했다. 부자들은 보통 술자리를 열어 친지들을 대접하고, 20 일 후에 결혼식을 올린다. 집안 형편이 보통인 섣달 그믐날에는 가족이 뭉치고, 며느리와 부자는 동그란 집을 짓는다. 흔히' 그들을 한 무더기로 보내라',' 한 집 같이 지내라',' 성인' 으로 불린다. 평소에 황도길일을 택하여 신을 만지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러나 섣달 그믐 날에 모든 신이 천국에 보내졌다. 이때, 당신이 며느리와 아들을 선택해' 그들을 말뚝으로 보내라' 고 한다면, 신령에게 비난을 받을까 봐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신년가 대만성 민간은 설날 일상의 의미를 설명하기 위해 신년가를 사용한다. "초이른 아침 (문을 여는 것은 이른 것), 초이교 (사위가 친정으로 돌아가 세배를 드리는 것은 얻기 어려운 교묘한 일), 셋째 날 영리하다. (홍견일 외출은 누구에게도 좋지 않다. 어떤 영리한 일도 할 수 없다.), 넷째 날 배불리 먹었다. 9 일째 되는 날은 공제일 (옥제 생일), 열흘째 배불리 먹고 (먹든 안 먹든 열흘까지), 열 가지가 비슷하고 (대략 이렇다), 열두 가지가 똥이 새고 (나쁜 배를 먹는다), 열 세 가지가 찹쌀에 겨자를 곁들이고 (죽을 먹고 채소를 곁들인다), 열네 가지가 등불을 달았다 정월 초하루에도' 신정' 이라고 불린다.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세배를 하는 것을' 정청 숭배' 와' 정청 축하' 라고 부른다. 주인은 손님에게 달콤한 재료를 대접하고 달콤한 차를 마시고 상서로운 말을 했다.
아내에게 단 것을 먹으면 후손 (아들) 을 낳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인들에게 단 것을 먹으면 건강해지고 120 (살 때까지 12O) 을 먹는다.
상인에게 단 음식을 먹으면 부자가 된다고 말했다.
아이에게 단 음식을 줄게, 큰 남자 (빨리 자라) 라고 말했다.
젊은 여자에게 석천이 좋은 남편과 결혼할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적으로 상대방에게 말했다: 새해에는 큰돈을 번다.
초하루도 부처와 미륵이 탄생한 날이며, 니컴이 악을 돌리는 날이기도 하다. 신도들은 자신의 신불을 숭배하는 것 외에도 제물을 가지고 절에 가서 금을 태우고 향을 피우고 제물을 모시고 예배를 드렸다. 온 가족이 새 옷을 입고 외출하는 것을' 소풍' 또는' 봄놀이' 라고 하는데, 많이 걸을수록 돈을 절약할 수 있다. 그러나 여행 방향은 반드시 자신의 생년월일과 건지년을 근거로 길시를 찾아내야 한다. 첫걸음을 내딛는 첫걸음은 분명 길향일 것이다. 길에는 복신이 있기 때문에 복보가 있을 것이다. 흉악한 쪽에 대해서는 아무리 중요하더라도 그 방향으로 가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