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태원에는 어떤 비교적 영적인 도관과 절이 있습니까? 급해요! ~ ~

태원에는 어떤 비교적 영적인 도관과 절이 있습니까? 급해요! ~ ~

숭산사

산시 () 성 태원시 () 5 월남로 황묘 골목의 숭산사 () 는 태원 진사 () 만큼 눈에 띄지는 않지만, 역사의 진행 과정에서 자신의 휘황찬란한 한 페이지를 가지고 있다.

숭산사는 당대 () 에 건설되어 본명 백마사 () 로 알려졌으며, 이후 연수사 () 와 산종사 () 로 이름을 바꾼 후 신사 () 로 개명되었다. 기록에 의하면, 그것은 숭산사가 원래의 옛 절에 기초하여 재건되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신숭선사의 명칭은 14 세기 초부터 20 세기 민국까지 수백 년 동안 사용되어 왔다.

명나라 홍무 15 년 (기원 1382 년), 명태조 주원장의 아내 마사가 죽었다. 주원장의 세 번째 아들, 진왕주 (목강) 는 말이 한 손으로 큰 것이다. 그의 어머니를 기념하기 위해 주강은 숭산사 건설 승인을 요청했다. 숭산사의 건설은 홍무 16 년 (기원 1383 년) 부터 홍무 24 년 (기원 139 1 년) 까지 8 년이 걸렸다. 숭산사의 그 해의 웅장한 경치는 완전한 숭산사도에서 볼 수 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사내에 보존되어 있다.

명대의 숭산사는 완전히 표준 궁전식 건축 형식에 따라 건설되었다. 중축선의 금강, 천왕, 대웅, 비루, 대슬픔, 금릉 등 대전은 남쪽에서 북쪽으로 일렬로 늘어섰다. 각 본전의 좌우 양쪽에 일련의 작은 뜰이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다. 그것들은 대칭일 뿐만 아니라 균일하다. 이런 구도는 베이징 고궁 중축선의 본전과 육궁의 배치와 매우 비슷하다. 이 그림에서 245 무 () 의 숭산사가 얼마나 웅장하고 웅장한지 상상할 수 있다. 당시 숭산사는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다른 사찰이 가지고 있지 않은 조건, 즉 사찰뿐 아니라 주가조의 사당도 갖추고 있었다. 중축선의 마지막 대전인 금릉전은 왕좌가 없는 사당이다. 이것은 중국의 불사 건설에서는 결코 드문 일이 아니다. 숭산사는 불사원이자 왕실 사당이기 때문에 다른 사찰보다 더 많은 향불을 누리고 있다. 이런 맥락에서, 그것은 그것의 왕성한 번영기를 넘겼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숭산사는 원래 절의 10 분의 1 에 불과하며, 6 대 대전인 대비전 중 하나일 뿐이다. 숭산사의 다른 웅장한 건물들은 모두 청나라 동치 3 년 (기원 1864 년) 의 화재로 잿더미로 변했다.

다행히 파괴된 대비전은 명성화, 청가경 연간에 수선이 있었지만, 모두 작은 수선, 작은 대들보, 큰 문과 창문, 명대가 막 보수했을 때는 기본적으로 그대로 남아 있었다. 그래서 사료 가치가 높다.

대비전은 단지 900 제곱미터에 불과하며, 원숭산사의 10 분의 1 에 불과하지만 숭산사의 정수와 값진 보물을 보존하였다.

장경은 그것의 첫 번째 보물이다. 여기에 보존된 불경의 수가 많고, 판본의 선본은 전국에서 보기 드물다. 중국 목각 인쇄사에는 귀중한 초기 버전인 북송의' 숭녕만수집' 과 남송의' 짝퉁사집' 이 있다. 숭녕 만수창고, 일명 고산대창고는 33 년 동안 조각하여 만들었다. 최초의 조각판 인쇄판에는 564 통의 편지와 5800 여 권이 포함되어 있다. 17 볼륨 18 페이지만 남았습니다. 사장' 은 남송소정 4 년 (기원 123 1) 에 새겨져 원영종 2 년 (기원 1323) 에 완성되었다. 100 년의 조각 끝에 암석사동에는 59 1 편지와 6362 권이 포함되어 있다. 562 통의 편지, 4846 권이 있습니다. 또한 민간에서 소장한 원판 장경' 청원원년 (기원 13 12)' 과' 푸닝장' 은 총 505 통, 4257 권으로 원작보다 8/Kloc 적다

위의 버전 외에도, 태원 중 10 만원이 이사온 명판 장경' 남장' 과 대동이 이사한' 북장' 과 1970 년대 일본에서 청산한 장경 사본,' 감주르' 라고도 하는 여러 가지 장경이 앞으로 다른 사원이나 지방에서 옮겨온 것이다. 이 밖에도 금강경 탁판, 금자화엄경, 불꽃컵, 가시혈화엄경 등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석조가 있다. 바로 이런 시기, 버전,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 장경들이 숭산사가 불교 사원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게 한 것이다.

숭산사의 두 번째 보물은 그 두 세트의 벽화이다. 사진과 제판 기술이 없는 고대에는 모사가 역사의 명화를 후세에 전해줄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었다. 오늘 우리는 대웅전 양랑의 화풍을 볼 수 있으니, 조상들에게 이렇게 소중한 모본을 남겨주신 것에 대해 감사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두 세트의 그림 중 하나는' 석가모니의 불' 으로, 석가모니 성불의 이야기를 묘사한다. 다른 하나는' 복동도 53' 으로 복동방불의 이야기를 그린 것이다. 이 두 세트의 복제품은 500 여 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처음처럼 빛나' 보석화' 라고 불린다. 이 그림들은 우리가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회화사 연구 등을 위한 귀중한 자료도 제공한다.

숭선사의 세 번째 보물은 대비전 정면에 위치한 삼존 진흙과 금도금보살이다. 이 세 개의 불상은 명나라 홍무년 사이에 형성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이미 5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가운데는 천수천안 관음불상이 있다. 왼쪽은 보현상이다. 오른쪽은 문수보살상, 천수만그릇이다. 세 조각상은 모두 높이가 약 8 미터이고, 몸매가 아름답고, 얼굴이 자상하고, 용모가 우아하여, 친근하고 존경할 만한 느낌을 준다. 이 세 개의 불상은 조형이 독특하고 조각이 정교하여, 정말 중국 조각 예술의 진귀한 보물이다.

숭산사의 유물은 특색이 있고 소중하다. 이것은 중화민족의 자랑이다. 오늘날 숭선사는 독특한 매력으로 사방팔방에서 오는 손님들이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