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성의 출처:
첫 번째 기원: 소전 가문에서 기원한 것으로, 상고 제왕의 소전 가문의 후예로서 조국호에 속한다.
사오전 세가는 전설 중 상고 제 1 군주로, 황제 정해년 전 557 년 (기원전 3274 년) 에 역산사오전국에서 태어나 사오전 가문, 일명 역산세가, 조씨의 딸 안던 () 으로 태어났다. 30 세에 염제 신농 (석년) 을 낳고 33 세에 둘째 아들 서기를 낳았다.
사서' 사기 소전' 에서 조주가 "곰 곽준이 있고, 소전의 아들도 있다" 고 말했다. Huangfu 평온은 말했다: "곰이 있습니다, 이 허난 Xinzheng 도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은거, 소전자, 제후국, 이름은 사람이 아니다. 다시 눌러: 관화운: "소전은 애교녀와 결혼하여 황제와 염제를 낳는다." 그러나 염제도 전전의 아들이다. 염황 두 황제는 비록 일맥상승했지만, 팔제 500 여 년 떨어져 있다. 만약 소전이 그의 아버지의 이름이라면, 500 여 년 후의 황제는 천자인가? 얼마나 길어요! 또 다른 사례: 진본기는 "전욱네 후손 손악은 여자의 가르침을 받아 새알을 삼키고 대업을 낳고, 대업은 유운가와 결혼해 흰 구름을 낳는다" 고 말했다.
소전은 국명이지 인명이 아니다. 황제는 소전 자손의 후손이기 때문에 《좌전》에서 "레씨 팔재" 라고 말하는데, 이는 그의 자손이 아들이라는 뜻이다.
소전후예 1 세대 1 1 세대, 안지신농 (논자대), 세대순으로 1 세대 → 2 세대 → 3 세대 → 3 세대 → 4 세대 → 5 세대 →;
소전씨의 후손 중 조상의 국성을 성으로 하는 것이 소전씨라고 한다. 나중에 단성 전씨로 간소화된 것은 매우 오래된 성 중의 하나이다.
두 번째 기원: 희성에서, 서주관전에서, 관직에 속한다.
전사는 서주 시대에 설치된 관직으로 천관 관문에 소속되어 있다.
고전' 이주 관순' 에는 "전사, 손바닥실이 얼굴에 들어가 그 물건을 엮어 손을 댈 때, 외부에 수여하고, 안에 수여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사실, 전사는 실크의 공부를 담당하고, 실크의 품질과 등급을 확인하며, 등급에 따라 방직 장인에게 실크 가공을 배정한다. 전사 밑에는 상병 두 명, 정부관 두 명, 사관 두 명, 자관 네 명이 있다. 북주 정권의 후손들은 주제를 모방하고, 조정에는 직사 군사와 조직사, 관직과 표준사가 같고, 관직은 2 명 (정팔품) 으로 겨울부에 소속되어 있다.
전사의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씨로 하는 것이 있는데, 전시 씨라고 하며, 후성 문문은 단성 전씨와 시사로 간소화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세 번째 기원: 희성에서, 서주의 관례에서, 관직에 속한다.
예의는 서주에 설치된 관직으로 천관 관문에 소속되어 있다.
고전' 예기' 에는 "인생의 의식, 제때에 월별로 시간을 계산하여 법, 의식, 음악, 제도, 복과 같다" 고 기록되어 있다.
예의는 사실 각종 예의의 제정과 관리를 담당하는 관원이다. 명나라 에, 명나라 왕조 도 주 의식 을 모방, 궁전 의식 시스템 을 담당하는 공주 정부 관리 중 하나입니다. 명성조는 즉위 후 폐위되었다.
례씨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씨로 하는 사람이 있는데, 례씨라고 하며, 후성문은 전씨, 이씨, 이씨, 이씨 등의 단성으로 간소화되었다.
네 번째 연원: 희성에서, 서주관전서에서, 관직에 속한다.
전서는 서주 시대에 설립된 관직으로 춘정사에 소속되어 있다.
고서' 예기 춘관' 에는' 전서, 장, 옥기를 모아 그 이름을 지어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사실, 전서는 여예와 옥기 소장품을 관장하는 관원이다. 여예는 군왕의 개인 도장이자 상징이다. 전예는 후세가 천자 도장을 관장하는 관원인 복희랑과 맞먹는다. 후세의 북주 정권 기간 동안 전서는 정이생활 (정팔품) 을 관장하는 군인으로 정부에 소속되어 있었다. 수나라 때 전예는 시골 사서에 소속되어 있었고, 네 명이 있었다.
전예의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으로 하는 전예씨라고 하고, 후성문은 단성 전씨, 서씨로 간소화된다.
다섯 번째 기원: 희성에서, 서주관서에서, 관직에 속한다.
전승 (), 전승 (), 전승 (), 전령 () 이라고도 하는 전령은 서주 말기에 설치된 관직으로 왕조의 경학을 관장한다.
사실, 사전은 각 왕국 중앙위원회가 임명한 관원으로, 왕국의 법령을 전적으로 책임지며, 수직 관리 시스템의 관원이다. 한초에는 한고조 유방을 사서로 정했는데, 나중에 고전책으로 바꿔 각 왕국마다 설정이 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당나라에 이르러도 서령이 있어 홍문관, 비서성, 숭문관, 비서국은 각각 각 관 각 국의 사서오경을 관장하고 있다.
고전 전적의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으로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를 전씨라고 하는데, 이후 성문은 단성 전씨, 서씨, 적씨로 간소화되었다.
예를 들어 춘추시절 진국에는 한 의사가 있었는데, 바로 군웅의 아버지, 군웅 아버지의 손자부박으로, 그는 고서 문헌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들의 후손들은 부박의 관원을 성씨로 하여 두 민족, 즉 점씨와 적씨를 형성했다.
여섯 번째 기원: 희성에서, 서주의 관제식에서, 관직에 속한다.
예부 () 는 일명 사단 () 으로 서주 () 시기에 설치된 관직으로 천관사 () 에 소속되어 있다.
사실 사의는 자금성에서 사의를 관장하는 관원으로, 오늘의 객사, 사계, 예빈에 해당한다. 남북조와 수나라 모두 예의관이 있다. 후당 시대에는 문하에' 예악 평가사' 가 있었는데, 노래용 명절과 절당의 계급적 지위를 담당했다. 처음에는 관직이 가벼웠다가 나중에' 수재' 로 올라섰고, 관직은 9 품에서 정으로 올라섰다.
전의후예 중에는 조관직을 성으로 하는 전이씨라고 하고, 후성문은 단성전의와 이세로 간소화되었다.
일곱 번째 기원: 희성에서, 서주관전에서, 관직에서 성으로 속한다.
전통은 서주 시대에 설치된 악전관직으로 관춘부에 소속되어 있다.
고전' 이주관순' 에는 "전동, 육법육동합, 천지 4 향 음양의 음을 변론하여 악기로 삼는다" 고 기록되어 있다.
사실 전통은 각종 악기를 조율하는 전임 음악 관리이다. 주대인들은 음악을 좋아하고, 음악은 가장 중요한 선물이기 때문에, 이 관직은 사소한 일이 없다.
전통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으로 하는 사람이 있는데, 전통씨라고 하고, 후성문은 단성 전씨, 통씨, 동씨로 간소화된다.
8 번째 기원: 희성에서 유래한 서주의 관례에서 유래한 관직에 속한다.
전사는 서주 시대에 설치된 관직으로 관춘부에 소속되어 있다.
고서' 예기 춘관' 에는 "의식, 의식, 외제의 징조, 모두 읍이 있어 그 법령을 관장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사실 예의는 교외를 관장하는 일이다. 전사 산하는 사관 두 명, 하사 네 명, 정부 관리 두 명, 역사학자 두 명을 관할한다. 북주에는 주조 제도를 모방하고, 어제에서 의사를 모시고, 직위는' 조의사',' 조의사' 와 같고, 관계 5 등 (관계 5 등, 부장관급), 의사, 상사가 있어 춘정에 소속되어 있다.
전사의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으로 하는 것이 있는데, 이를 전시 () 라고 하며, 후성 () 문은 단명전씨 () 로 간소화되었다.
아홉 번째 기원: 희성에서, 서주 관직에서, 관직에서 성으로 속한다.
전명, 일명 전등, 대리스는 서주시대에 설립된 관직으로 춘정사에 소속되어 있다.
고서' 예기 춘관' 에는' 전명은 오독 오독의 생명이다' 라고 기록되어 있다.
오례는 공, 후, 백, 자, 공의 오례로, 독고 (왕) 이하의 작위 예절이다. 5 급은 고아 (왕) 이하의 4 명, 3 명, 또 다른 생명, 1 명, 무명이다.
다섯 번째 범주에 관해서는, 획기적인' 예기' 에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다. "생명: 9 명은 공, 국가, 궁, 차, 옷, 선물은 9 를 기초로 한다. 왕후는 일곱 명의 목숨을 가지고 있으며, 그 나라, 궁전, 차, 옷, 선물은 7 을 기준으로 한다. 아이와 남자는 모두 다섯 명의 목숨을 가지고 있는데, 그들의 나라, 궁, 차, 옷, 의식은 모두 5 를 기초로 한다. 왕 삼공 팔명, 그는 청육명, 그의 의사 사명. 그리고 그 도장은 모두 더해졌고, 그 나라, 궁전, 자동차, 옷, 예의도 더해졌습니다. 무릇 제후의 순자가 천자에 존재하고 군자를 취하는 자는 그 군례가 일등이다. 만약 네가 그것을 구하지 않는다면, 너는 피보를 너의 의붓아들로 여길 것이다. 모든 고독한 네 삶, 작은 나라 의 왕 으로 실크 에 따라. 그의 경에는 세 가지 생명이 있고, 그의 의사는 한 가지 생명이 있는데, 그의 궁전, 차, 옷, 선물은 모두 그의 명수에 달려 있다. 허우의' 대청 의사와 학자' 도 마찬가지다. 남자 주인의 사위의 사위인 사위의 사위인 사위의 사위인 사위의 사위인 사위의 사위인 사위의 사위의 사위
실제로 임무는 임명식과 구명 임명식을 전면적으로 책임지는 일이다. 북주 시대에는 제도 모방이' 큰절' 으로 바뀌었다.
전명 후예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으로 하는 사람이 있는데, 전명 씨라고 하고, 후성문은 단성 전씨, 스명으로 간소화되었다.
열 번째 기원: 희성에서 나온 것으로 춘추시대 왕씨 가문의 관원사에서 나온 것으로 관직에 속한다.
헌은 고대인들이 옥에 대한 일종의 호칭이다. 무릇 옥에 자연적으로 아름다운 무늬를 형성하는 것을 준이라고 한다.
서주에서 춘추전국시대까지 왕공 대신관관 양쪽에는 각각 실크 끈으로 매달려있는 미옥 두 개가 있어 쉬는 동안 귀를 막고' 귀마개' 라고도 불리는데, 마치 오늘의 귀마개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귀마개, 귀마개, 귀마개, 귀마개, 귀마개, 귀마개)
보통 법정에 출두할 때 의사의' 관귀' 는 일종의 의식이다. 왕후장상이 당 아래에 서서 공손하게 국왕을 올려다봐야지, 두리번거리지 마라. 만약 그들이 좌우로 고개를 저으면 관성으로 귓속말과 볼을 쳐서' 자벌' 을 나타낼 것이다.
"귀 채우기" 는 전임 옥기공이 만들었는데, 일명 제작이라고도 한다. 나중에 법원으로 발전한 전임 관원,' 내전 적용, 형벌 집행' 은 법정에서 옥판으로 신하를 처벌하는 것이다. 이는 관사 () 라고 하지만, 좋은 이름일 뿐, 신하 () 를 전문적으로 명령하는 것이다. 현형' 은 옥제 박판으로 바삭해서 조금만 힘을 주면 부러져 부서지기 때문에 현형은' 박형' 에 속한다
진나라 때 궁정 대신은 연주할 때 말을 잘못 하거나 대본을 잘못 읽으며 옥패로 손바닥이나 볼을 때리도록 허락했다. 이를' 형벌' 이라고도 했다. 그래서 진시황은 그들을 탓하지 않을 것이다.
원씨의 후손들 중에는 조상의 직업이나 관직을 성씨로 하는 것이 있는데, 이를 원씨라고 하고, 후자는 전씨라고 부른다.
제 11 종의 기원: 관직에서, 전국시대의 관관에서 관직으로 성에 속한다.
전의는 동주전국시대에 설치된 관직으로 내공사에 소속되어 있다.
전국 시대에는 동주 왕실에 제왕의 직함을 가진 관원이 있었고, 각 대제후국마다 동명의 관원이 있었다.
왕관은 사실상 군주의 왕관을 관장하는 관원이며, 군주의 몸에 붙는 하인이다. 진나라에 이르러' 상관' 으로 개명되었다.
전관의 후손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씨로 하는 것이 있는데, 전관씨라고 하고, 후성문은 단성전, 관씨로 간소화된다.
제 12 의 기원: 관직에서 전국 시대의 관복에서 관직에 속한다.
전의는 동주전국시대에 설치된 관직으로 내공사에 소속되어 있다.
전국 시대에 동주 왕실에는 예복을 입은 관원이 있었는데, 각 대제후국에도 비슷한 이름의 관원이 있었다.
사실, 전의는 군주의 옷차림을 관장하는 관원이며, 군주의 몸에 붙는 하인이다. 진나라에 이르러 "상의" 로 개명되었다.
전의후예 중에는 조상 관직을 성으로 하는 전이씨라고 하는데, 후성문은 단성 전이, 이세, 이세로 간소화되었다.
제 13 의 기원: 성 () 에서 유래한 것으로, 진대관객 () 에서 나온 것으로, 관직에 속한다.
전과, 일명 홍수, 전국은 진나라가 세운 중요한 관직으로 9 대신의 1 위에 올랐다.
중국 역사상 저우 왕조는 육경 삼고를 구경이라고 세웠다. \ "이것은 수석 장관 tianguan, 지방 공무원 스튜어트, 종보, xiaguan 시마, sikou, 겨울 소송 빈 및, 소부, 소보, 모두' 구청' 이라고 불린다. 진 왕조, 봉창 (일명 태상), 랑중령 (일명 광록훈), 위위 (일명 푸), 교사, 정위 (일명 금위), 전과 (일명 대홍위), 수지내사 (일명 대사농)
실제로 전과는 중앙왕조가 제후와 기타 부속국과 소수민족에 대한 접대와 교류를 담당하고 있으며 외교부 * * * 황제의 예의식과 국가제사식에 해당한다. 한나라, 한경제는' 대흥릉' 으로 개칭했고, 한무제는 재위 당시' 홍수' 로 개칭했고, 왕망은 한을 찬탈한 후' 전악' 으로 개칭했다. 동한 시절, 그것은 줄곧' 대홍청항' 이라고 불렸으며, 등급은 이천석이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제 정권이' 전중분열' 이라고 불렸고, 수나라 시절은' 전과하' 라고 불렸고, 원나라 시절은' 선정원' 이라고 불렸다. 이런 관직은 청나라에 이르러서야 예부와 합병되었다.
열네 번째 출신: 미씨에서, 동한 관창서에서, 관직에 속한다.
동한 초년에 한광무제 유수는 벼슬인' 창릉친왕' 을 가지고 있으며, 스승의 전당에 소속되어 있다. 관직은 전창사라고 불리며 전국 각지의 곡창 (곡창) 을 관장하는데, 창고 영장 하나, 두 코스가 있다.
수와 당나라 시대가 되자 창고부의 직책이 확대되었고, 창고 관리원, 창고 사무원, 창고 사무원, 창고 사무원 등 몇 명의 시종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창고, 창고, 창고, 창고, 창고, 창고, 창고, 창고) , 전국의 출납원뿐만 아니라 양조 및 관련 업무도 관리한다. 관직은 북송 말년이 되어서야 폐지되었다.
황자창릉의 후손 중에는 전창릉, 전창성, 전창석, 전창도, 전창석 등이 있다. , 조상의 직함을 성씨로 하는 사람이 있는데, 성문은 전씨, 창씨, 창씨로 단순화된다.
제 15 의 기원: 삼국 시대 조위 정권 통수인 희성에서 유래하여 관직에 속한다.
경국은 진나라가 세운 중요한 관직이다.
사실, 속국은 중앙왕조가 섭외 외국과 소수민족에 대한 접대와 교류를 담당하고 있다. 오늘 외교부, * * * 황제의 의장식과 국가 제사식에 해당한다. 한나라, 한경제는' 대흥릉' 으로 개칭했고, 한무제는 재위 당시' 홍수' 로 개칭했고, 왕망은 한을 찬탈한 후' 전악' 으로 개칭했다. 동한 시절, 그것은 줄곧' 대홍청항' 이라고 불렸으며, 등급은 이천석이었다. 남북조 시대에는 북제 정권이' 전중분열' 이라고 불렸고, 수나라 시절은' 전과하' 라고 불렸고, 원나라 시절은' 선정원' 이라고 불렸다. 이런 관직은 청나라에 이르러서야 예부와 합병되었다.
제 16 의 기원: 관직에서 유래했고, 한대는 군현예서로서 출간되어 관직에 속한다.
점군 좌서, 한고조 유방을 위한 관직은 각국의 각 군에 배치되어 중앙왕조가 각 군의 관원에게 배정한 후, 이사교위, 주도사 관원으로 군관에 의해 발탁되었다.
사실, 전현의 도서 조수는 한 국가나 한 현의 모든 서류와 서류를 담당하고 있다. 캐논현서는 일 년에 한 번 교체하여 국가 현 주의 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방지한다.
전옥장서, 전옥장, 전옥장사, 전토, 전부장의 후손 중 조관직함을 성씨로 하고, 성은 단성전사로 삼는다.
열일곱 번째 기원: 관직에서 유래한 조위 진조의 관직으로 관직에 속한다.
전당행은 삼국 시대 조위 정권부터 양진 시대에 설립된 소송 관문이다. 조위 시대에는' 화절부', 진대는' 장안정부', 당대는 직접' 전안정부' 라고 불렀다.
실제로 공식 마구간 부서는 중앙왕조 시절 말, 소, 양, 개, 돼지, 닭, 오리 등 잡축의 사육과 먹이를 담당해 태종사에 소속돼 있다. 표준 마구간 부하는 표준 마구간령, 표준 마구간, 표준 마구간, 그리고 표준 하인, 마구간 등이 있다.
전옥장서, 전옥장, 전옥장사, 전토, 전부장의 후손 중 조관직함을 성씨로 하고, 성은 단성전사로 삼는다.
제 18 연원: 관직에서, 수나라의 관례에서 관직은 성이다.
전, 수나라가 설치한 관직은 중앙 이하의 각 기관에 설치되었다.
사실 관직의 직책은 당나라에 이르러서야 분명해졌다. 당대에는 상성국, 태창사, 위비사, 종정사, 태종사, 사농사, 교사 등 궁성 교도소의 예절관, 총교도소, 소부 교도소, 도수감옥 등이 모두 외관에 속한다.
한가함은 마구간의 옛 명칭이다.
주조 제후의 여섯 게으름, 사서' 이주하 관미인' 에는' 제십은 게으름이 있고, 육마도 있다' 는 기록이 있다. 6 개국 레저, 4 종마; 집에서 한가한 네 가지, 말 두 가지. 클릭합니다
수대의 6 한가함은 사서' 수서 관백 샤지' 에 기록되어 있다. "사중성은 여전히 승세를 타고 6 한가한 포위를 설정했다. 한가한 포위가 황색을 날고, 두 한가한 포위가, 삼한가한 포위가 용매, 네 한가한 포위망, 다섯 한가한 포위망, 여섯 한가한 포위천원."
당나라 때, 역사서' 신당서 관백기' 에는 이 여섯 필의 한가한 말이 기록되어 있었다. "사성 () 에는 여섯 필의 한가마, 사독 () 이 여전히 주인이 차지하고 있다. 무측천장원년, 전투에서 6 개의 한가한 나날을 보냈다. 하나는 비룡, 둘째는 상림형수, 셋은 풍연, 넷은 일루안, 다섯은 키라 대합, 육은 유야, 육은 유야 ... 여전히 이용국 ... 여섯한가일: 하나, 둘
분명히, 6 일 한가한 날에 말 사료 (축곡) 를 공급하는 관원은 당대의 상성국을 관장하는 관원이다.
전씨 자손 중 조상 관직을 성씨로 하는 사람이 있는데, 전씨라고 하고, 후성 () 문은 단성 전씨 (), 사씨 () 로 간소화되었다.
19 번째 기원: * * * * 원나라 부하라 황실 후예 사이전 적위스틴 우마르에서 유래했다. 그것은 조상의 이름을 딴 중국 가문에 속한다.
* * * 전씨,' * * * 13 성 중 하나' 사전 적위스틴 가문에서 왔습니다.
원나라 초년 중앙아시아 사산 왕조가 황족 부하라의 후예 사전 위스틴 우마르 (기원1211~1279) 를 통치했다
원지정 원년, 싸이디안 호수 병사. 그들의 후손 중에는 선조 이름' 사전적' (귀족) 의 해음 한자를 성씨로 하여 사전씨라고 부른다. 나중에 각 성은 단사이씨, 전씨, 적씨, 마사로 개명되었다.
제 20 의 기원: 여진족에서, 김대여진 아단부에서, 족명 한화에 속한다.
역사서' 만청팔기씨' 에 따르면 만인 아크젠씨는 김고대 여진아전부에서 유래한 것으로, 부를 씨로, 아크자할라를 만인의 성으로, 중국어는' 레이' 를 의미하며, 하닷과 예혁에 거주하는 것은 만인의 가장 오래된 성씨 중 하나다.
명초 여진 아단부는 명나라에 소속되어 부락해음' 전전' 을 성으로 하여 전전이라고 부른다. 명나라 말년에 후금 정권 하에 한 운계를 관할한 후, 이후 많은 한족 성은 운씨, 석러, 젠씨였다.
둘. 배포:
오늘 허난성 예현에는 윈난족이 있습니다.
셋. 역사적 명인
전웨이: (광고? ~ 197), 진유집, 우주 (현재 하남 상구 닝릉기 무성촌) 사람. 삼국 시대의 유명한 조위 장군.
전웨이는 "고후라이" 라고 불린다. 그는 체구가 우람하고, 근육이 발달하고, 야심차고, 임협이다.
초창기, 전웨이의 동향인 유와 수양의 이용은 적이 되었고, 전웨이는 유신을 대신하여 억울함을 호소했다. 이용은 예전에 부춘의 군수였으며, 집안의 안보는 매우 엄했다. 코드 웨이 는 다른 사람을 기다리고 유휴 척, 닭 와인 을 들고, 차를 운전; 이부가 문을 열었을 때, 이용이 직접 외출했을 때, 전웨이는 비수를 뽑아 이용을 가로막고 이부로 들어가 이영지의 아내를 죽인 다음 천천히 천천히 서성거려 차에서 비수를 꺼내 도보로 떠났다. 리의 집은 시내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사건 발생 후 온 도시가 당황했다. 이후 수백 명의 추격병이 있었지만 아무도 감히 접근하지 못했다. 전웨이는 4 ~ 5 리 길을 걷다가 이영의 동료를 만났다. 쌍방이 싸운 지 얼마 되지 않아 전웨이는 몸을 빼서 떠났다. 그 이후로 그는 영웅들의 인정을 받았다.
동한헌제년 (190 ~ 193), 장호가 지원병을 모집할 때 전웨이를 수재로 모집하여 사마조충에 종속되었다. 그 당시 군대의 관아 깃발은 길고 컸고, 사람은 들 수 없었고, 전웨이는 한 손으로 그것을 들어 올렸다. 사람들은 그가 이상하다고 생각하고 그의 재능을 탄복했다. 나중에 전웨이는 하후를 던지고, 하후는 다시 조조를 던졌다.
전웨이는 무게가 80 근인 쌍창을 만드는 데 능하다. 여러 차례 싸워 연승하여 사마로 칭송받았다.
동한 흥평 원년 (기원 194 년) 에 조조는 여부에게 푸양에 머무르라고 간청했다. 푸양 의 서쪽 에 여포 막사 를 설정 하지 않았다, 조조 는 밤에 그의 캠프 를 공격, 다음날 아침 은 깨졌다. 그러나 조준이 제때에 돌아오기 전에, 여포 지원군이 도착하여 쌍방이 삼면교전을 벌였다. 당시 여포 친히 출전하여 쌍방은 아침부터 저녁까지 수십 차례 교전하면서 급급했다.
조조는 일시적으로 적진에 갇힌 후보를 모집하여 전웨이가 앞장서고 있다. 이 밖에도 그는 나머지 수십 명을 이끌고 지원했다. 모두 두 개의 투구를 다시 장착하고, 방패를 잡지 않고 창만 들고 있다.
당시 서방 전쟁은 급급하여, 전웨이는 서둘러 적을 막았다. 여포 군대는 비처럼 석궁과 화살을 보냈다. 전웨이는 전혀 아랑곳하지 않고 수행원에게 말했다. "도둑군이 10 보 안에 도착하면 나에게 말해라." 얼마 지나지 않아 종업원이 말했다. "10 보." Dianwei 는 말했다: "5 단계는 나에게 말한다. 클릭합니다 측근은 겁에 질려 즉시 말했다: "도둑군이 도착했다! 클릭합니다 전웨이는 소리를 지르며 십여 개의 작은 창을 들고 적을 향해 던졌고, 던진 사람들은 모두 소리를 내며 쓰러졌다. 오랜 전투 끝에 루브군은 철수했다. 이 때 날이 막 황혼에 조조가 군대를 이끌고 갈 수 있었다. 이 일 후, 조조 는 선장 으로 전웨이 를 넣어, 그 주위에 실행 했다, 그는 종종 군대 계정 순찰, 진 빙 의 수백 을 이끌 것을 요청했다.
전웨이 사람들은 강하고 강력하여, 그들이 이끄는 진빙은 모두 엄격하게 선정된 병사들이다. 매번 싸울 때마다 전웨이 부대가 왕왕 선두에 선다. 전웨이는 나중에 대위로 바뀌었다.
전웨이는 조조조에게 충성을 다했다. 그는 늘 아침에 서서 밤에 텐트에 있다가 관청에 가서 몰래 자는 경우는 드물다.
전웨이는 먹고 마시는 것이 매우 좋아서, 음식은 모두 사람이다. 예전에는 매번 그에게 먹을 것을 줄 때마다 그는 많이 마셨다. 좌우에 속한 사람은 전웨이에게 자신의 먹고 마시는 것을 제공하고, 조조는 장사이다. 전웨이도 큰 쌍창 칼을 외우는 것을 좋아한다. 군대에는 "장사는 군이 있고, 몸은 80 근의 장창을 메고 있다" 는 말이 있다. "
동한 건안 2 년 (기원 197 년), 조조가 경주를 징발하여 완성에 와서 장수를 맞이했다. 조조는 매우 기뻐서 장수를 그의 장군들과 함께 술을 마시라고 초대했다. 조조 가 술을 마실 때, 전웨이는 큰 도끼를 들고 그의 뒤에 서 있었고, 도끼의 칼날 지름은 1 피트 이상이었다. 조조 는 사람들 앞에서 와서, 전웨이는 도끼를 들어 그를 보라고 강요했다. 연회가 끝날 때 장수와 그의 장군들은 감히 고개를 들지 못했다.
십여 일 후, 이모를 부끄럽게 여기고 가후의 건의를 받아들였고, 갑자기 반란을 일으켜 캠프를 습격했다. 당시 조조는 뜻밖에 죽임을 당해 불리한 출전으로 가볍게 타고 도망갔다. 전웨이는 문 앞에서 죽이고, 장수군은 안으로 들어갈 수 없다. 장수를 놓은 병사는 이어서 다른 문에서 캠프로 흩어졌다. 당시 전웨이 산하사관학교에 아직 10 여 명이 있었는데, 모두 죽을힘을 다해 싸웠고, 모두 일당십이었다. 그러나 장 xiujun 혜택, 코드 웨이 Euphorbia 는 그를 죽였다. 그가 창으로 그것을 때렸을 때, 그는 10 여 개의 장수군의 창을 격파했다.
코드 웨이 후, 사상자에 대한 몇 가지, 코드 웨이 자체도 수십 명 맞았다. 쌍방의 짧은 병사가 맞닿자 장수군은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갔다. 전웨이는 맨주먹으로 그들을 죽였고, 나머지 장수군은 감히 접근하지 못했다. 전웨이는 이전의 충돌을 회복하여 몇 명을 죽였다. 그러나 부상이 재발하여 전웨이가 성난 눈으로 죽었다.
이 시점에서, 장수 병사 는 앞으로 와서, 코드 웨이 의 머리를 잘라 서로 확산, 군대는 그의 시신을 보고 있었다.
조조가 오음에서 물러난 후, 전웨이가 죽었다고 듣고 통곡했다. 그는 그를 위해 애도하는 한가한 사람들을 모집하고, 친히 통곡하며, 그를 항목 읍으로 돌려보내, 그의 아들 전전전 의사를 경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운전사가 지나갈 때마다 절에 갇히는 경우가 많다. 카오 카오 기록 코드 웨이, 예배 코드 전체 시마, 시종 으로 인용.
조조의 아들 조비 봉전은 대위로 가득 차서 그를 도독으로 봉했다.
전만: (생졸년 시험), 전웨이의 아들; 첸은 우리를 떠났다 (오늘 하남 상구 닝릉기 무성촌). 삼국 시대의 유명한 조위 장군.
전만함은 삼국 때 조위 명장 전웨이의 아들이다. 조조는 전웨이의 공덕을 보고, 전전만대 의사를 경배했다. 나중에 카오 카오 는 코드 웨이, 시마 의 전체 예배 를 생각, 그를 끌어 당깁니다.
카오 파이 왕 후, 선장 으로 가득 커버, 폐쇄 외부 그를 밀봉 했다.
넷. 현 전망:
하남군: 진시명 삼천군. 서한고종 2 년, 심빙을 하남군, 치소 낙양 (현재 하남 낙양) 으로 바꾸었다. 당시 그 관할 범위는 허난성 황하 이남의 낙수, 이수하류, 쌍하, 자루강 상류, 황하 이북의 원양현, 관할 22 현으로, 오늘 하남성 김몽, 사사, 정의, 영양, 원양에 해당했다. 동한 때 낙양은 도성이었기 때문에 하남군의 지위를 높이기 위해 그 관리는 현이 아니라 은으로 불렸다. 수나라 초년에 폐위된 후 예주 하남군으로 복귀하다. 당조 때는 낙주 하남부였고, 관할 범위는 한대 하남군보다 훨씬 작았다. 원대 하남도, 명청하남성. 그것은 민국 시대의 허난성 () 에 설립되었다.
여양현: 사료에 따르면 5000 여 년 전 신농황제는 현황제와 친구가 되어 부족연맹을 설립하고 전국을 통일하며 하남 여양현 서태산에서 제천식을 거행하여 중화민족 융합의 시작을 알렸다. 여양은 자연과 인문 경관이 풍부하다. 역사 문화는 양사오 문화와 용산 문화를 포함한 유구하다. 두강 양조 유적지, 두강사, 귀곡고리, 위명제릉, 운몽산 고사관학교 부지 등 2 1 처명승고적이 있습니다. 역대 제왕에 의해' 주선' 으로 존칭된 두강은 여양두강촌에서' 기주' 양조 방법을 개척해 중국 백주 양조의 기초를 다졌다. 전국 추 유령 기장, 즉 왕 선 (Wang Zen) 은 도교에 의해 존경 받고 ruyang chengguan yunmeng mountain 에 은거했다. 서주 () 때 여양 () 은 심국 () 지역에 속한다. 춘추시대에는 채소제 13 년 (기원전 506 년), 심국은 채국에 의해 멸망되었다. 군의 서부는 채국에 속하고 동부는 돈국에 속한다. 초소왕 20 년 (기원전 496 년), 돈국은 초멸을 당한 후 채국을 멸망시켰다. 전국 시대에, 그것은 초나라에 속한다. 진 왕조, 양성 (이 슈 zhuangxiang 푸 스와 사원) 에 위치한 첸 카운티 에 속한다. 진승과 광무는 양성을 소주로 바꾸었다. 서한 시대에는 여양이 여남군, 우주, 양성과 백양군 () 에 속했다. 동한 시절 양성현은 정강현으로 바뀌었고 여양현은 변하지 않았다. 삼국 시대, 창족, 이군 폐는 여양군으로, 위, 우주, 진군으로 나뉜다. 진 () 나라 현명 여양 () 은 우주 여남현 () 에 속한다. 남북조 때 리우웬은 여양현 () 을 설치하여 여양 () 과 무진 () 현 () 을 관할하였다. 북위 시대, 징창족 재건, 여양현 영양 2, 무진, 징창족 3 현. 남량 시대에는 여양현이 수양, 신집, 진, 몽골, 충의오현을 영수했다. 북제 () 시, 현폐는 여전히 여양현 () 을 설치하여 우주 () 에 속한다. 수나라 16 년 (기원 596 년), 물현, 여양현으로 나뉜다. 수나라 대업 초년 (기원 605 년), 여양군 폐소, 은수군에 입성하다.
진류현: 진왕영정 26 년 진추현 (기원전 22 1 년) 이 진류현 (기원전 221년) 을 배치하고, 한무제 원수원년개진류현 (기원전 122 년) 을 통치한 진류현 (오늘 하남 개봉) 을 관리한다 당시 관할 범위는 예동에서 민권현, 닝릉현, 개봉시, 서쪽에서 위씨현, 북쪽에서 김현, 남쪽에서 치현까지 이어졌다. 북위 시대에는 군읍으로 바뀌었다. 수나라는 한무제 초년 (기원 58 1 년) 에 폐위됐고, 수당 () 은 모두 구주 () 의 진류군 () 이다. 1957 정우가 허난성 개봉현에 합병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