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를 잡는 것은' 연주',' 시주',' 시아' 라고도 불리는데, 이는 아이의 첫 번째 생일에 각종 상징적인 물건을 진열해 그들과 함께 잡고 그들의 야망을 떠본다는 뜻이다. 도장, 유교, 불도 고전, 펜, 잉크, 종이, 벼루, 주판, 동전, 장부, 장신구, 꽃, 연지, 음식, 장난감, 여자들은 삽, 숟가락, 어른은 아이를 데리고 앉아 아무런 지도도 없이 아이들이 스스로 선택하게 하고, 잡은 것에 따라 자신의 취미, 미래, 미래의 직업을 판단하게 한다. 결과는 다양하다. 아이가 먼저 도장을 잡으면 어른이 되면 천은을 이용하고 사업이 번창한다는 뜻이다. 먼저 문구를 잡고 자라서 배우기를 좋아하면 금수 문장, 결국 삼원과 만약 아이가 주판을 먼저 장악한다면, 그가 자라서 재테크를 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반드시 도주에서 직업이 될 것이다. 한 소녀가 가위, 자 등 재봉도구나 삽, 숟가락 등 식수도구를 먼저 장악하면 자라서 집안일을 잘한다고 한다. 아이가 먼저 음식과 장난감을 잡으면 모두들 예의 바르게 말했다. "아이가 크면 잘 지낼 거야." 요컨대, 좋은 명성을 얻는 것은 어른들이 아이들에게 주는 큰 희망이다. 주를 잡을 때 대상마다' 강희사전' 이나' 현대사전' (영한쌍해): 작가나 변호사를 대표한다. 필묵: 의미심장하게 서예가, 예술가, 문인, 서민 작품을 대표한다. 자: 입법자, 규범자, 혁명가를 대표하는 눈금이 있습니다. 계산기 및 주판: 기업 또는 사업가를 나타냅니다. 금, 돈, 옥, 다이아: 부유하고 은행가, 저축에 능숙한 부자 또는 미래의 부자가 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도장: 공식 직위 또는 권력을 나타냅니다. 색종이, 색진흙, 수채함, 색필: 예술가를 대표합니다. 봉제 그룹: 패션 디자이너를 대신하여; 탁구 라켓, 테니스 라켓: 운동 선수를 대표합니다. 플루트와 CD 테이프: 음악가를 대표합니다. 젓가락과 삽: 요리사와 호텔 운영자를 대신하여; 신발: 여행자와 탐험가를 대표합니다. 거울: 한 여자를 대표하여 마음이 물을 멈추는 것 같다. 루즈: 아름다움을 사랑하고 자신의 외모에 관심이 있습니다. 면봉과 거즈: 의사와 간호사를 대표합니다. 스크루 드라이버: 엔지니어 및 산업을 나타냅니다. 장난감 차: 운전자와 자동차 산업을 나타냅니다. 빌딩 블록: 건설 산업, 디자이너 등을 나타냅니다. 최근 몇 년 동안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일부 첨단 기술 제품이 보급되고 있으며, 휴대폰, 플로피 디스크, 마우스 등' 주간' 물품도 포함돼 IT 업계, 하이테크, 통신업계를 대표하고 있다.
주를 잡는 예속은 고대와 현대에서 모두 유행하고 있으며, 여야의 사적, 전기에 대한 기록, 소설 희곡에 대한 묘사가 비일비재하다. 안씨 가훈' 은 "아이의 일생의 첫 단계는 새 옷을 만들고 목욕탕을 장식하는 것" 이라고 묘사했다. 남자는 활, 화살, 종이, 펜, 여자는 칼, 자 바느질, 가바오로 놀았다. 자녀를 놓기 전에 반드시 그 뜻을 보고 그것을 취하여 그 욕심, 성실, 지혜, 즉 시험자를 측정할 것이다. " 한 가지' 시도' 는 바로 우리가 지금 말하는' 일주일 파악' 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주 잡는 풍습은 남북조 시대에 강남에서 광범위하게 유행했고, 수당 시대는 점차 전국에 퍼졌다. 예를 들어 송대의' 조산전' 은 "삼산이 한 살 때 태어났을 때, 부모는 그에게 각종 장난감을 증정하여 그가 무엇을 가져가는지 보았다" 고 기록했다. 삼나무산은 왼손으로 싸우고 오른손으로 완두콩을 들고 물개를 가져갈 수밖에 없다. 그는 아랑곳하지 않고 사람마다 다르다. 나중에 무관이 되어 학교의 멘토와 조교를 맡게 되었다. 육봉국공. " 청말민 초에 북경은 여전히 이런 아이들이' 화요일 잡기' 의식을 유행했다. 아이들은 텐트를 치고 연회를 하거나 초대장을 붙여 손님을 대접하지는 않지만, 가까운 친척은 항상 규칙에 따라 축하하고 모인다. 일반적으로 큰 선물 (예: 선물, 금은 장신구) 을 보내지 않고 아이에게 케이크, 음식, 장난감만 사다 준다. 근대 이래' 주역' 을 잡는 풍습이 이미 성행하여 그 바람이 상당히 거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후푸안의' 중국민족풍속지' 에 대한 많은 기록이 있다. 예를 들면, (조우) 는 한 살 때 학자와 공업용 기구를 책상 위에 올려놓았다. 세수하고 옷을 입은 후 아이들은 새 옷을 입고 책상 앞에 안겨서 마음대로 잡을 수 있게 했다. 펜 을 선택, 미래는 학자 입니다; 만약 네가 주판을 들고 있다면, 너는 틀림없이 사업가일 것이다. 이런 식으로 추월주라고 합니다. 소설, 전기 등 문학 작품에도 관련 기록이 있어 이 풍습의 광범위한 영향을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홍루몽' 2 회, 자보옥이 한 살 때, 자정 나리는 그의 앞으로의 지향을 시험하려고 천하의 무수한 물건을 진열해 놓고 뺏어갔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그는 가루와 은반지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가져가지 않았다. 지아 청 (Jia Zheng) 주인은 화가 나서 말했다: "술주정 뱅이는 나중에 들어야한다! 클릭합니다
중국의 많은 생명의식처럼 주역을 잡는 풍습도 원시 신앙의 유적을 드러내고 있다. 고대의 은상시대에는 우리 조상들이 점술과 점술을 자주 하였는데, 그들은 항상 거의 모든 일에 점술을 요구했다. 당시 사람들은 만물이 서로 통하고, 만물이 서로 불쌍히 여기고, 자연의 가뭄과 장마, 인류 사회의 좋고 나쁨은 모두 징조가 있고, 어둠 속의 신비한 힘은 미래를 예고하고 미래를 예고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사람들은 신비한 초자연적인 힘으로 도움을 청하고, 징조와 미래의 필연적인 연계를 굳게 믿었다. 이로써 기적 신앙이 형성되고 관련 예절이 세워졌다. 병이 급박하게 의사에게 투신하는 주가 그 중 하나이다. 이것은 분명히 이성적이지 않지만, 객관적으로는 확실히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 노인들이' 100 세에 한 사람의 나이를 본다' 고 말하는 것처럼, 부모가 어떻게 아이를 교육하는지 객관적으로 시험하고 있다. 그래서 일부 부모들은 미신을 믿지 않지만, 아이를' 주를 잡는다' 고 주장한다. 더 중요한 것은 자녀에 대한 부모의 애틋한 정을 반영하는 동시에 어느 정도의 가족 게임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사람들에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민간에서 오랫동안 유행해 온 주간 풍습은 그 깊은 문화적 뿌리를 가지고 있다. 세속적인 등급제도가 이 풍습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중국에서는' 72 행, 각기 다른 업종' 이라는 속담이 있지만, 사농공상오행 8 주를 서로 다른 계층으로 나누는 관념은 더욱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항상 특정 계층과 업종을 존귀함으로 여기고, 다른 사람들은 비천한 것으로 여긴다. 이 이념은 사회적 가치 지향을 뚜렷하게 반영하고 있으며,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주체성이 부족하고 사회적 평가를 중시해 왔기 때문에 주체성의 부족과 사회적 가치 지향의 소리가 울려 퍼지면서 사람들이 사회적 가치의 지도 아래 일제히 전진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자신의 후손이 영광을 얻길 바라는 사람은 주를 잡는 의식으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