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기는 매우 오래된 기원을 가지고 있다. 약 18000 년 전, 혈거인들이 붉은 철광석 알갱이를 고인에게 뿌려 중국 원시인의 금기 행위를 반영했다. 은대갑골부사는 징벌 사냥 제사의 점술을 자주 기록하는데, 그중에서 불길한 말을 하는 것은 금기이다. 중에도 금기에 관한 기록이 있다. 그중 작은 동물은 아홉 글자로 말했다. "달이 밝을 때 군자는 반드시 흉악할 것이다." "에티켓 의식" 은 말했다: "신사 평생 장례식, 죽음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기일에는 쓰지 마라, 불길한 것은 아니다. " 즉, 기일은 친족의 기일이며, 이 날은 다른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죽음이 불길하기 때문이 아니다. 따라서 금기는 반드시 부인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규정 날짜를 초과하는 일을 하지 말라고 규정하고 있다. 도교금기는 한대 이전의 금기에 대한 종교적 미신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도교 신도의 일상생활에 녹아들었다. 도교도들은 기거, 좌식, 먹고 사는 것, 각종 의식을 금지한다. 예를 들어, 황혼에 여행하지 말고, 촛불을 켜 놓지 말고, 6 일 동안 산천을 숭배하는 방에 머물지 말고, 한밤중에 정천에서 물을 채취하지 말고, 효자, 신혼녀, 달신을 끊지 않은 사람, 종기 폐병을 자르지 말고, 재당의 제단으로 올라가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지만 관련된 문제에 관해서는, 대략 원시 자연 숭배라는 여러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도교는 북배변, 북이발, 북욕설, 북탈의 옷을 벗거나 삼등을 바라보며 일월별을 노려보는 것을 금지한다. 도교는' 오문경' 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북두를 특히 중시하는데, 북두는' 자연의 추기경, 인신의 주' 라고 생각하는데. 회생과 파괴가 마땅히 받아야 할 힘이 있다. " 도교가 북방에서 더러운 일을 하는 것을 금지한 것은 북두에 대한 숭배와 신화에서 나온 것이라고 설명한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해와 달과 별의 신 숭배가 매우 오래된 연원을 가지고 있는데, 은허 갑골문은' 방일',' 이탈일',' 입일' 의 기록으로, 은인이 밤낮으로 태양신을 맞이하는 숭배식에서 유래한 것일 수 있다. 춘추나 전국시대에 쓰여진' 상서 순전' 은' 4 급은 신, 6 급은 신, 산천은 어디에나 있다' 고 기재했다. 계급과 희망이란 다른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방식이 다르다는 뜻이다. "6 종" 은 "천종" 3: 일, 월, 별, "구획" 3: 강, 바다, 데이 (태산) 를 포함한 제사의 대상이다. 원시 동물이나 토템 숭배. 도교는 부모의 생명 핵심 기념물 동물과 자신의 생명 핵심 기념물 동물의 고기를 먹는 것을 금지하고 있다. 소는 공덕이 있고, 개는 정기가 있고, 거위는 질서가 있고, 잉어, 장어는 북두를 마주하고 있어 먹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양구는' 상청황정 내경' 의 주석에서 "육축어를 먹지 않고 오향을 피한다" 고 말했다. 육축이란 소, 말, 돼지, 양, 닭, 개이다. 물고기는 자신을 부끄럽게 여긴다. 오향, 즉 생파, 마늘, 파, 부추, 조롱박, 고수. 하지만 도교의 고기금지에 대한 제한은 그다지 엄격하지 않다. 이는 금식부모 생활의 핵심 유적인 동물 육식이 원시 토템 숭배와 조상 숭배의 융합이라는 것을 반영한다. 도교에는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는 발전 과정이 있다. 초기 도교는 금주를 주장했지만, 새와 짐승은 "즉시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새와 짐승은 갈 수 있고 (걷는 것 같다), 물속에서 태어난 동물도 갈 수 있고, 사찰을 숭배할 수 있다" 고 생각했다. 홍광기' 제 1 권 12 권도 장령 통치 기간 동안 "24 개 장소에서 소가 희생되었다" 고 말했다. 초기 도교는 육식을 위해 재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남조, 루의' 문략' 은 3 일 (정월 초칠, 7 월 초칠, 10 월 초오) 만'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는 것' 을 허용하지 않는다고 규정하고 있다. 도교의 금기는 약리, 양생과 관련이 있으며, 에센스도 있고 찌꺼기도 있다. 운기 7 조',' 잡계, 피난처, 축복',' 기피편' 은' 자연은 음식에 의지하고 생명은 약에 의존한다' 며 자연을 보양하고 약보식을 주장한다. 그들이 보기에 사람은 아직 40 세가 되지 않았고, 양기가 아직 왕성해서 모든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 이는 한의사가 연령대에 따라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는 것과 일치한다. 또한' 땀이 뚝뚝 떨어질 때 몸을 씻어서는 안 된다' 와 같은 병을 치료하는 조치도 제시했다. "겨울과 여름은 차가운 물건, 석두" 을 베면 안 된다. "한성 요맥을 오래 참으면 한성 관절통이 된다"; "울기만 하면 먹고, 가스병이 되었다." "시체를 보고 싶은 사람은 먼저 술을 마시고 마늘을 깨물어 독가스를 마실 것이다." "땀을 흘려도 옷을 벗지 않으면 바람에 반신불수가 된다." 장수의 관건은 방 안에 있다. 즉 성욕을 절제하고 장거리 여행에서 돌아오며 극도로 피로하고 술에 취해 병으로 성교하는 것을 반대하는 것이다. 이 규정들은 모두 합리적인 요소가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도교의 금기는 도교학자들이 양적 변화를 중시하고 신체의 각 부분의 운동 균형을 파괴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사상을 반영하고 있다. 운호 금기 7 상은 "동작이 너무 빠르지 말고, 너무 세게 듣지 말고, 너무 세게 보지 말고, 너무 피곤하게 앉지 말고, 너무 세게 누워 있지 마라", "극도로 배고프지 말고, 너무 많이 먹지 말고, 극도로 목마르면 너무 많이 마시지 마라", "겨울에는 극도로 뜨겁지 말고, 여름에는 춥지 마라" 고 주장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물론 심신 건강에 유리하다. 일반적으로 도교는 "병이 입에서 들어오는 것" 을 금지한다. 한편, 그것은 공공 구역의 위생에 매우 신경을 쓰며, 세 번의 세척을 용이하게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물을 길으려면 먼저 손을 씻어야 하고, 물에 벌레가 있는 것처럼 처리해야 하고, 물은 반드시 걸러서 써야 한다. 발톱 손톱 요리는 더러움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먼저 물로 바닥을 쓸고, 먼지를 일으키지 말고, 문짝 뒤에 면적을 재지 마라. 반면에, 그들은 대량의 음식을 먹는 것을 피하고 신체의 영양 흡수에 영향을 미친다. 예를 들어 음력 정월 금식 생파; 2, 3 월에는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마늘 씨, 매운 씨, 간폐는 먹지 않고 대마, 거과, 자두를 먹습니다. 4 월에는 마늘을 먹지 않는다. 5 월에는 짠맛을 먹지 말고 파, 마음, 신장을 먹지 마라. 6 월에는 산이 없고 산수유를 먹지 않는다. 10 월에는 고추를 먹지 않는다. 1 1 월과 2 월에는 신선한 비늘을 먹지 마세요. 사계절에는 비장 간 양피를 먹지 않는다. 도교 금기는 이미 불교식에 스며들었다. 초기 도교는 식사 시간에 대한 규정이 없었지만, 전진도교는 "오후에는 먹을 것도 없고 맛도 없다" 고 규정했다. 이것은 도교가 불교의 영향을 받고 식사 시간에도 도사에 제한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초기 불교는 본래 얼굴을 보고 (지장을 볼 수 있음), 아침을 먹고, 점심 저녁을 먹는다고 한다. 한 스님이 한 거사의 부시에 대해, 공급체 임산부가 문을 열었기 때문에 번개와 천둥을 맞아 충격을 받아 유산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중에 석가모니는 이 일을 알고 회식을 금지했다. 물론 순수한 종교 신학이라는 금기도 있다. 예를 들어 밤에 등불을 남겨 육신을 불안하게 하고, 발을 들어 불을 붙이는 것은 난로에 대한 저주이다. 팔짱을 끼고 무릎을 꿇고 머리를 가리고 있는 것은 불길한 징조이다. 악몽, 동쪽 물 일찍 일어나, 즉 죄책감이 없다; 옷은 세 번의 경진이 있는데, 재난에 다치지 않았다고 한다. 거북뱀 초자연적 등등.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도교 금기의 목적은 신화 숭배의 대상이며, 규칙과 규정을 엄수하는 것이다. 둘째, 반란군의 정상적인 심리로 도교도의 종교 정서를 배양하다. 동시에, 도교의 금기는 약물학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일부 금기법은 후에 민속이 되어 전해 내려왔다. 예를 들어 단오절에 수컷 황주를 마시는 것이 그 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