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송과 낭독의 이론과 기교를 간단히 이야기하다.
첫째, 낭독이란 무엇입니까?
낭독은 다른 사람의 작품을 암송하는 것이므로 낭독할 때 독자는 반드시 작가의 진미를 존중해야 한다. 내용의 단락, 문구에 포함된 주제와 감정에 따라, 독창적으로 언어 기교를 이용하여 아름다운 리듬, 높음, 낮음, 빛, 무게, 강함, 약함, 빠름, 느린 음조로 원작의 의미와 기조를 생동감 있게 표현하여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낭독은 일종의 아름다운 낭독으로, 청자의 흥미를 자극하고 감정의 메아리를 불러일으킨다.
국어 교육에서 낭독은 매우 중요한 수업이다. 아름다운 목소리는 학생들의 주의를 끌기 쉬우므로 문장 내용과 감정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매년 국어 경연 대회에서 낭독도 그 중 하나이며, 교학에서의 중요성과 분량은 상상할 수 있다. 그렇다면 낭독이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낭독은 또렷하고 우렁찬 목소리로, 정확한 표준어로, 감정을 가지고 국어 교과서 (대부분 다른 사람의 작품) 를 읽는 것이다. 낭독을 통해 글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고, 서면적이고 정적인 문자를 입체적인 동감으로 가득 채울 수 있다는 것이 교육의 가장 좋은 시범이다. 학생들은 큰 소리로 낭독함으로써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정확한 음성, 문법, 어조, 성조를 배울 수 있다. 문학의 아름다움을 충분히 맛보다. 낭독의 주요 목적은 학생에게 시연하는 것 외에도 본문을 해석하고 소리로 본문을 가장 잘 해석하는 데 있다. 따라서 교사가 낭독할 때, 학생들은 텍스트 읽기에 집중하고, 텍스트의 모양, 소리, 의를 이해하고, 문장 사상 감정을 충분히 파악해야 한다.
둘째, 낭독하는 유형은 타이중 사범학원 부교수 진홍창 박사의 문장.
(1) 팬독법: 시범독서입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나는 선생님이 아이에게 읽어 주고 아이가 흉내를 내는 것이다. 하나는 책을 잘 읽는 동창이 있는 범문 독서이다. 팬 독서는 문장 전체를 읽을 수 있고, 한 구절이나 한 마디를 읽을 수 있다. 주로 학생들에게 시범을 보여 주기 때문에 정확하고, 분명하고, 매끄럽고, 감정이 있어야 한다. 동시 독서법: 반 전체나 한 조의 아이들이며 동시에 일제히 읽는다. 단 하나의 음만 필요하기 때문에, 종종 노래 읽기로 바뀌기 쉽다. 동시에 함께 읽는 것은 아이의 발음 오류를 발견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가능한 한 이런 방법을 적게 사용한다.
(2) 반두파: 선생님이나 첨예한 학생이 아이와 함께 책을 읽으며, 아이가 자신의 문제를 어렴풋이 듣게 하여 향상되었다.
(3) 교대로 읽음: 모든 아이들이 번갈아 읽으며 경쟁성을 가지고 있다. 저학년 본문은 매우 짧기 때문에 한 아이가 전체 본문을 다 읽고 다른 아이에게 읽게 할 수 있다.
(4) 연속 독서법: 한 편의 본문을 몇 명의 아이들이 함께 읽는 방식이다. 선생님은 출석을 불러서 한 아이를 읽게 할 수 있고, 만약 절반을 읽어도 한 단락에 이르지 못한다면, 다른 아이를 시켜 계속 읽을 수 있다. 이런 독서 방식은 수시로 아이들의 주의를 끌 수 있고, 즐거움이 넘친다.
(5) 리더 독서: 독서가 아주 좋은 선생님이나 학생이 이끄는 독서 방식이다. 선생님이나 뛰어난 학생은 먼저 문장이나 작은 단락을 읽고, 아이는 뒤에서 문장이나 작은 단락을 읽는다. 전문을 다 읽을 때까지 이렇게 계속하세요.
(6) 대화형 읽기: 그룹 A 는 첫 번째 문장을 읽고, 그룹 B 는 두 번째 문장을 읽고, 그룹 A 는 세 번째 문장을 읽고, 그룹 B 는 네 번째 문장을 읽고, 순서대로 반복한다.
(7) 그룹 읽기: 그룹, 분기 또는 행 읽기, 상호 오류 수정 자유롭게 낭독하다: 반의 모든 사람은 자유롭게 동시에 낮은 소리로 낭독할 수 있다. 다른 사람과 협력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어떤 속도로 읽고 생각할 수 있다.
(8) 명명읽기: 선생님은 한 아이에게 독서를 명명하고 한두 단락을 다 읽은 후 다른 학생을 초대하여 읽게 한다.
(9) 표정 읽기: 교재가 운문이라면 아이는 문자의 길이와 음악의 리듬에 따라 자세, 동작, 표정을 통해 읽을 수 있다.
(10) 추첨 낭독회: 모든 아이의 이름 중에서 뽑힌 사람은 일어서서 큰 소리로 낭독한다.
대화 읽기: 아동극은 대화에서 읽어야 한다. 즉, 배역을 나누어 읽어야 한다. 이렇게 하면 더욱 생동감 있고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12) 고음과 저음 소리내어 읽기: a 어린이는 고음을 소리내어 읽고 b 어린이는 낮은 소리로 낭독한다. 이것은 소리의 높낮이를 통해 변하는 방식이다. 아이들은 흥미 있게 변화하는 어조로 큰 소리로 읽어서 신선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다.
셋째, 대동사범학원 국어 교수과 하삼교수의 문장 세 권을 봐라.
정의: 독서 소개는 교사가 학생이 본문을 읽는 과정에서 교학 요구와 문장 작문 특징에 따라 중점 장소에서 몇 가지 건의를 해 학생들이 낭독하도록 유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 가이드 독서는 "가이드 독서" 또는 "인터랙티브 독서" 와 다릅니다. 리드 읽기' 는 선생님이 한 문장씩 읽고, 학생이 한 문장씩 읽는 것이다. 대화식 읽기는 그룹 A 가 첫 번째 문장을 읽고 그룹 B 가 두 번째 문장을 읽는 것을 의미합니다. 독서 도입은 학생들이 선생님의 개요에 따라 큰 소리로 낭독하고, 사고와 이해를 거쳐야 입심 있는 독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 소개를 읽는 네 가지 방법:
(1) 힌트: 서술문 등 본문의 경우 교사는 본문의 각 단락이나 각 문장의 시작 부분 (예: 시간, 장소, 인물, 사건의 힌트문) 을 큰 소리로 읽어서 학생들이 본문의 서술 수준을 명확히 하고 학생들이 큰 소리로 읽도록 지도할 수 있다. 질문 교사는 학생들에게 이 문제들에 근거하여 본문의 관련 문장을 낭독하도록 요구하는 일련의 질문을 설계했다. 이렇게 하면 학생들이 본문 내용을 더 쉽게 이해하고 문장 표현 기교를 익힐 수 있다.
(2) 보간법: 시와 같은 텍스트의 경우 언어가 비교적 정련되어 이해하기 쉽지 않다. 산문이 쓴 보간법을 사용할 수 있다면 학생들이 텍스트를 이해하고 의경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3) 단어 추가: 문장 사이에는 인과 관계, 총점, 나누기, 병렬, 진보적, 전환점, 가정 등의 논리적 관계가 있을 수 있다. 문장 중 어떤 곳에서는 관련 단어를 사용하지 않을 때, 읽을 때 추가해야 관계를 명확하게 보여 주고, 학생들이 더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4) 청중과 함께 읽기: 청중과 함께 읽는 것을' 관객과 함께 읽기' 라고 하며, 다른 사람이 모르는 자료를 사용하여 청중의 이해를 테스트합니다. 이런 방식은 낭독을 연습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청중을 훈련시킨다. 일상생활에서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말하는 것보다 많다. 듣는 사람은 들으면서 머리를 써서 다른 사람이 서술한 요점과 의미를 분석할 줄 알아야 한다. 그래서 이것은 독서와 청력을 병행하는 방법이다.
관중과 함께 큰 소리로 낭독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a) 그룹 읽기: 반을 두 그룹으로 나누고, 각 그룹마다 읽기 자료를 준비한다 (미리 다른 그룹에게 알리지 마라). 낭독할 때 첫 번째 그룹은 낭독하고 두 번째 그룹은 듣는다. 낭독이 끝난 후 선생님은 청력팀의 이해를 검사하셨다. 그런 다음 두 번째 그룹은 소리내어 읽고 첫 번째 그룹은 듣는다.
(b) 개별적으로 읽기: 읽기 전에 반 전체를 여러 그룹으로 나누다. 각 그룹의 모든 아이들은 과외 독서에서 작은 자료를 선택하고, 수업할 때 번갈아 가며 준비한 자료를 같은 그룹의 아이들에게 읽어 주고, 그 다음에는 전체 그룹이 비판을 가지고 토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C) 공연 독서: 공연할 수 있는 자료를 골라 공연 중인 아이들에게 나누어 주고, 혼자 읽게 하고, 나머지는 관객이다.
시와 운문 등의 본문을 만나면 음악 수업과 함께 합창할 수 있어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높이고, 아이들이 중국 음운의 아름다움을 이해하고, 시를 포착하고, 시의 경지에서 미감에 감염되고, 감정으로 소리를 전달하고, 목소리로 감정을 표현하고, 정신의 경지를 높일 수 있다.
넷째, 지침을 읽을 때 따라야 할 고려 사항:
낭독은 본문의 내용과 새 단어를 이해한 후에 인도해야 한다.
선생님은 우선 아이에게 모방을 시범해야 하기 때문에 선생님은 반드시 음성 억양의 정확성에 주의해야 한다.
아이의 발음이 정확한지 주의해라. 오해를 바로잡으려면 아이가 완전한 글을 본 후에 바로잡아야 한다.
낭독하는 어조는 자연적이어야 하고, 음량은 옆집 반 친구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도록 적당해야 한다.
낭독은 한 문장씩 낭독하고, 시각적 거리를 넓히는 것이지, 한 글자씩 낭독하는 것이 아니다. 문장 부호를 읽고 느낌표와 물음표 발음이 다르다. 마침표는 당연히 쉼표 발음과 다르다. 학생들에게 진술문의 성조가 평평해야 하고, 의문문의 성조가 낮고 높아야 하며, 기도문의 성조가 느려야 하고, 명령문은 빨리 받아야 하며, 감탄문은 느리고 무거워야 한다.
성정이 동시에 무성하고, 문학적 정서를 가지고 있으며, 문장 취지의 차이를 중시한다. 웅장하고, 슬프고, 격앙되고, 소슬한 것처럼, 다른 감정 기조로 해석해야 한다.
매번 읽는 시간은 아이가 당시 공부한 상황에 따라 결정되며, 최대 15 분을 넘지 않는다.
아이가 수준이 낮거나 교재가 어려울 때, 중학년이라도 지도를 읽음으로써 아이의 이해력을 높일 수 있다.
다섯째, 성어를 읽다
독서 기호에는 통일된 규칙이 없지만, 지난번에 읽기와 읽기에 관한 이론과 기교에 관한 수업이 끝난 후, 나는 독서에 자주 쓰이는 부호를 찾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자는 그 중 하나를 채택할 수도 있고, 여러 가지 에센스를 추출하여 또 다른 독서 기호를 만들 수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실수하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여섯째, 독서 기술
(1) 일시 중지는 보통 말이나 낭독을 할 때 자연스럽게 숨을 들이마시는 것이 단어 사이의 일시 중지 시간이다. 이러한 정지는 생리적 필요일 뿐만 아니라 말을 잘 듣는 사람이 화자나 독자의 뜻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사상을 표현하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정지 시간의 길이는 단락, 문장, 구두점과 관련이 있다. 단락 사이의 정지 시간은 가장 길고, 그 다음은 문장이며, 구두점의 정지 시간은 비교적 짧다. 구두점 측면에서는 부호가 다르기 때문에 멈추는 시간도 달라진다.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줄임표는 시간이 오래 걸리고 세미콜론, 대시, 콜론이 뒤 따른다. 쉼표가 짧고 정지가 가장 짧다. 때때로 구두점이 없는 곳에서는 마음의 필요 때문에 잠시 멈춰야 할 때가 있다. 이런 멈춤도 단문의 작용이 있지만, 가스는 끊을 수 없다.
(2) 문장 장르와 내용을 속독하는 것은 낭독의 속도에 영향을 미친다. 보통 행복, 긴장, 두려움, 흥분, 분노 등이 빠르고 슬픔, 실망, 병, 울음 등의 내용이 느리다.
그러나, 멈춘 것처럼, 속도는 원칙을 고수하는 것과 같지 않다. 작품의 감정을 좀 더 정확하게 표현하기 위해 언제든지 유연하게 처리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융통성 있게 활용해야 한다. 노래를 한 곡 부르는 것과 마찬가지로, 어떤 사람들은 노래의 속도와 멈춤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다. 즉, 적절하게 해석하면 듣는 사람의 마음을 자극할 수 있다. 반면에, 만약 부적절하거나 멜로디가 잘못되었거나 리듬이 정확하지 않다면, 우리는 그가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한다고 말한다. 음악은 시간의 예술이다' 라는 말은 읽기 기교의 중요한 참고로도 사용될 수 있다.
(3) 가중치는 강조된 단어가 다르기 때문에 초점이 다르다는 느낌이 든다. 악센트의 적절한 운용은 문장의 뜻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여 다른 뜻을 표현할 수 있다.
(4) 상승은 문장 중의 소리의 변화를 가리킨다. 예를 들면 높음, 낮음, 상승, 하강이다. 문장에 이런 변화가 생기면 아름다운 말투가 있을 것이다. 소리의 높낮이는 억압, 양억제, 멈춤, 좌절의 조합이다. 잘 어울리고 리듬감이 좋으면 단어는 음악미로 가득 차 있다. 문장의 상승과 하강은 전체 문장에 대한 것이지만, 한 문장에서 특히 두드러진 어조의 변화는 마지막 음절에서 표현된다. 일반 문장의 어조에는 네 가지 변화가 있다.
고조: 앞뒤가 높고 상승조로 격려, 호소, 반문, 호소 등의 감정을 나타낸다.
조화와 자제: 전자는 높고 낮으며, 성조는 낮아져 용기, 결심, 자신감, 찬양 등의 감정을 나타낸다.
평정: 문장 전체가 평평하고, 뚜렷한 높낮이 변화가 없고, 슬픔, 냉랭함, 숙숙 등의 감정을 표현하고, 일반적인 서술이나 설명도 평평하다.
우여곡절 말투: 문장의 수준에는 우여곡절이 있다. 일반적으로 시작과 끝에서 목소리가 낮고 중간 소리가 높아 놀라움, 의심, 풍자, 쌍관 등 복잡한 감정을 나타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