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명 상하도" 에 대해 말하자면, 중국의 전세 10 대 명화 중의 하나이다. 북송 시대의 풍속화이자 북송 화가 장택단의 유일한 대표작이다. 그것은 국가 문화재로 현재 베이징 고궁박물원에 보존되어 있다. 청명 상하도' 는 폭이 24.8cm 이고 길이는 528.7cm 입니다. 이 5 미터 길이의 그림 속에는 소, 노새, 당나귀 등 가축, 자동차, 크기 선박, 집, 다리, 타워 등 다양한 인물들이 많이 있다. , 각각 특색이 있어 송대 건축의 특징을 구현했다. 역사적 가치와 예술적 가치가 높다. 통계에 따르면,' 청명 상하도' 전도는 모두 824 명의 인물로 집계됐다. 각 캐릭터는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형태와 동작은 모두 매우 다르며, 한때 수많은 전문가들을 경탄하게 했다.
이 그림의 의미에 관해서는, 이 그림을 깊이 이해하지 못한 사람은 분명 이 그림에 대한 이해를 청명절에 개봉성과 그 교외의 풍토를 그린' 풍속화' 로 제한했을 것이다. 하지만 사실 이 그림에는 다른 의미가 있다. 많은 그림들이 깊은 전세 가치를 가지고 있다. 작가는 당시 국가의 상황과 현상을 평화로워 보이는 작품에 투사하기로 결심했기 때문이다. 그래서 오늘 한번 계산해 보겠습니다. 이 그림은 어떻게 된 거야? 청명 상하도' 는' 청명' 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위기를 숨기고 있다.
영원한 청명 상하도의 수수께끼 (제 1 부)
각 길 전문가들의 고증에 따르면' 청명 상하도' 의 이름은 명목상만은 아니다. 청명' 이라는 단어는 청명뿐 아니라 청명 광장이나 정치 청명을 가리킨다. 상강과 청명절을 연결하면' 상묘 성묘' 라는 뜻이지만' 상강' 을 제안하는 사람도 있다. 청명상하도' 라는 이름은 원래 송휘종 () 이 화권에 쓴 것이지만, 이 그림의 이름이 의미가 있는지, 저자와 송휘종 () 만이 이해할 수 있다. 우리 뒤의 세계는 헛된 추측일 뿐이다.
청명 상하도의 수수께끼 (2 부)
북송 화가 장택단' 청명 상하도' 를 송나라에 바쳤다. 송나라 황제는 그의 얇은 김신으로 청명 상하도를 직접 그리고 쌍용 도장을 찍었다. 송휘종은 중국 역사상 예술적 성과가 가장 높은 황제이다. 그는 친필로 글을 쓰고 쌍용 도장을 찍어서' 청명 상하도' 를 하룻밤 사이에 유명하게 만들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송휘종의 제사와 도장이 없으면' 청명 상하도' 는 한 폭의 노점화여서 발굴하기 어렵다. 그러나 고궁박물원의' 청명상하도' 에는 송휘종의 제사나 도장이 없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청명상하도' 가 모조품이지 진품이 아니라는 의문을 제기했다. 모조 도장은 쉽지만, 송휘종 송휘종의 독창적인 마른 김체는 어렵지만, 기본적으로 아무도 흉내낼 수 없다. 그렇다면 왜 고궁의' 청명 상하도' 가 오리지널로 여겨지는가? 사실 주요 감정 근거는' 보디 10 곡' 과' 보디 삼면' 이다. 이것은 옹정제의 도장으로, 이미 전문가의 검진을 거쳤다. 이것은 장택단의 원작이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는' 청명상하도' 가 있어 원작보다 절반 더 길지만 복제품으로 여겨진다.
영원한 청명 상하도의 수수께끼 (3)
화면 중앙에서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배의 돛대가 곧 다리에 부딪칠 것이다. 뱃사공들은 바쁘고, 어떤 사람은 돛대를 내려놓고, 어떤 사람은 노를 저어 세차게 흐르는 격류에 대처한다. 얼핏 보면 문제없지만, 물은 붐비지 않는다. 왜 뱃사공이 부딪쳐서 구했지? 뱃사공들이 직무를 소홀히 했지만,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강변 풍경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그들을 일깨워주지 않는가?
청명 상하도의 수수께끼 (4)
강 위의 다리도 평온하지 않다. 두 팀은 인마가 마주하고, 두 팀은 인마를 비롯한 사람들이 말을 타고 차를 타고 있다. 당시 규정에 따르면, 말 등에 있는 무관이 자발적으로 승마를 포기하려는 공무원은 아니겠죠? 이것은 또 다른 더 큰 갈등을 예고하는 것 같다. 청명 상하도' 는 북송 말년에 쓰여졌다. 당시 북송은 부상하는 광경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깊은 사회 격동과 위기를 숨기고 있었다. 장택단이 이' 청명 상하도' 를 창작할 때, 현재의 사회 현황을 그림으로 묘사한 것 같다.
청명 상하도의 수수께끼 (5)
번화하고 평화로워 보이는 이' 청명 상하도' 에서, 우리는 그림 전체에 24 구의 시체가 숨겨져 있고, 강변의 식당과 찻집 곳곳에' 침투자' 가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 그림에는 리아, 대금, 북한, 서하 등의 암살자, 간첩이 있다. 모두' 장안 12 시' 의 연극처럼 구경에 잠복해 있다. 아마도 이것이 장택단이 이 그림을 창작할 때 암시하고 싶은 것일지도 모른다.
청명 상하도' 는 명성을 얻고 화풍이 보기 드물기 때문에 송대부터 이 그림을 모사하고 민간에서 모조품을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좋은 모조품도 예쁘고, 어떤 것은 수백만 달러의 가치가 있다. 명대 화가 원수영이 모사한' 청명 상하도' 는 수억 위안을 썼다. 이런 식으로, 오리지널 작품을 수십억 원에 파는 것도 불가능하지는 않지만, 오리지널 작품은 영원히 경매되지 않을 것이다.
800 여 년 동안 명화' 청명 상하도' 에 대한 연구는 무수히 많았다. 그림 속 인물의 의상, 길가의 간식 과자, 심지어 상점의 작은 잡화까지 꼼꼼히 살피며, 당시 역사, 배경, 각종 이야기를 해석하기 위해서였다. 그러나 이 그림에 나오는 모든 인물의 신분과 이름을 연구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10 년 후, 작가 예문표는 각종 사료를 연구함으로써 그림의 단서부터 시작해' 청명상하도' 에서 824 명의 인물을 부활시켰다. 은거 10 년 후, 놀라운 작품' 청명 상하도' 를 창작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 대작에서 모든 사람의 인생 경험을 설명하려 하는 것은 불가능한' 농담' 이다. 그러나 예문표는 이에 매료되어 10 년 동안 연구했다. 이것은 전적으로 사고 때문이다. 예문표 1 1 년 전에 개봉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우연히 일대일' 청명 상하도' 를 보고 깜짝 놀랐다. 그 이후로 그는 청명 상하도와 사랑에 빠졌다. 매일 그 속에 빠져서 헤어날 수가 없다. 내가 눈을 감았을 때, 나는 거리의 그림자가 흔들리는 것을 볼 수 있었고, 팔려고 하는 꽹과리를 흔들고 있었다. 그는 또한 역사를 좋아하고 역사 진화의 내적 논리와 원리에 관심이 있다. 그래서 예문표는 이 824 자의 수수께끼를 풀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역사를 연구하기 위해 예문표는 서재를' 청명 상하도' 자료실로 거의 바꿨다. 예문표는' 도쿄몽화록',' 서자통지간장편',' 삼북련편',' 송사',' 송편',' 두동 이야기',' 송인편' 등 수천만의 송사 고전을 보내왔다. 여러 가지 방법으로 우편으로 그의 집에 도착하다. 그는 전송이 거의 400 만 자에 가까운 단어를 통독하고 60 편의 유명한 단어집을 열심히 읽었다. 더 많은 감정을 가지기 위해 예문표는 여러 차례 개봉을 했다.
예문표는 가능한 역사적 세부 사항과 대화를 진실하게 표현하기 위해 송대의 세속적 특징, 화폐가격, 일상생활, 풍토인정에 전념했다. 작가로서 장은 예문표의' 청명 상하도' 를 잘 본다. 이 책에서는 홍교 주변에서 떡을 팔고 심부름을 하고 숯을 줍는 사람들이 모두 눈에 띄고 세심한 해석이며 일부 역사연구자들의 인정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청명 상하도' 시리즈, 예문표는 10 년 동안 구상하여 여섯 폭의 작품을 완성했다. 예문표는 북송의 사료만 보고 작은 산으로 쌓을 수 있다. 그는 찾을 수 있는 모든 자료를 보았는데, 적어도 5 억 6 천만 글자는 있다.
청명 상하도' 시리즈가 출시되어 각 주요 사이트 서지에 빠르게 올랐다. 시장의 추앙과 함께 소설의 콩잎 점수가 9.0 에 달하면서 입소문이 터졌다. 최근 10 년 동안 국내에서 보기 드문 현상급 오리지널 소설이 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와 함께 이 소설을 각색한 대형 영화극' 아리영화업' 은 이미 촬영해 수억원을 투자해 업계에서' 고분리영',' 불등귀신',' 장전' 이후 가장 강력한 지적재산권으로 불리며 시장과 입소문을 빠르게 점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