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동방삭 초상화 짱: 동방삭 초상화 짱 해서체 작품 두 개, 왕희지의 작은 해서체, 안진경의 큰 해서체. 이 비문에는 "한태충의사, 동양선생, 짱 서열을 그려라" 라는 글이 적혀 있는데, 당천보 13 년 텍사스에 비석을 세웠는데, 당시 연진경 46 세였다. 소동파는 일찍이 이 비석을 연구한 적이 있는데, "엄노공은 평생 비석을 썼는데, 이 비석은 청웅이다." 라고 적었다. 이 말은 아주 분명했고, 그리고 나는 왕우군의 책을 보았다. 나는 단어가 이 책과 매우 가깝다는 것을 안다. 크기는 다르지만 매력은 좋다. 명대에는 구름이 있다: "서예가 힘차고 힘이 있어 노공이 득의양양한 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
2, 희생 원고: 초서. 안사의 혼란, 여공의 사촌 안가경은 상산군 현, 도둑병으로 임명돼 태원이 우리 군을 연파하고, 안가경 부자는 죽임을 당했다. 그래서 문장 "도둑신은 구할 수 없고, 고성은 포위되고, 아버지는 곤경에 처하고, 보금자리는 쓰러진다" 고 말했다. 나중에, 루 zhuanggong 는 그의 조카 quanming 혼란을 청소 보내, 그는 단지 한 발과 기명 의 두개골 을 가지고, 그래서 그는 그것을했다. 노공은 오십 살이다. 서예 작품은 글자로, 사람들은 글자가 있다고 말한다. 노공은 충절이 호쾌한 사람이라, 그의 일생은 사람을 숙연하게 한다. 그의 정신적 완전성은 서예에 반영되었다. 이 원고는 서평인이 가장 즐기는 것이다. 이 게시물은 원래 원고였다. 지우고 도포한 것으로, 노공이 문장 구상을 하고, 시종일관 감정이 기복이 있어 생기가 넘치고, 필법이 웅장하고, 자연의 운치가 있음을 알 수 있다. 펜으로 다 써 버리고 벨트를 당기는 곳은 모두 똑똑히 볼 수 있다. 처음부터 끝까지, 나는 약간 대머리 펜, 둥글고 건강한 필법을 사용했고, 결국 잉크가 마르지 않아 자수했다. 초기 정지로 인해 먹색의 변화가 매우 컸고, 검은 회색이 두껍고 건조했지만 단숨에 이루어졌다. 원나라 때 장경염제는 "편지를 쓰는 것보다 말하는 것이 낫다. 편지를 쓰는 것이 낫다" 고 말했다. 표지는 공식 작품이다. 편지의 끝은 밧줄 계약이지만; 편지는 생각이 들 때 상당히 방종하다. 그리고 초안은 의도하지 않았고, 그의 손바닥을 잊어버렸다. 여기서 그것을 보는 것은 정말 대단하다. " 이 게시물에 대한 원헌우의 평가는' 천하제 2 행서' 이다.
3. 도탑비: 전명' 대당서경 천복사 도탑감지비' 는 천보 11 년 (752 년) 4 월 20 일, 진훈이 집필하고, 안진경 서단, 서호제, 석화융이 새겨져 있다. 그것은 현재 Xi' an 의 비문에 있습니다. 비문은 서경룡흥사와 추 스님이 오늘 조용한 밤에' 불꽃컵' 을 읽는 것을 말하는데, 눈앞에 수시로 많은 불탑이 나타나는 것 같다. 그는 환각 속의 불탑을 현실로 바꾸기로 결심했다. 천보 원년에 천복사를 선발하여 4 년 동안 완성하였다. 천복사에서는 매년 황제와 일반 백성을 위해 화안 금정과 보살의 계율을 쓰며 불교사에서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이 비석은 안진경의 초기 명작으로 공손하고 성실하게 써서 유럽, 예우, 초이왕의 유풍을 직접 반영했지만 당대의 글과 뚜렷한 유사점이 있어 안진경이 앞으로 서예가를 대신하여 공부하는 동시에 민간 서예예술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음을 보여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전체 편은 구조가 치밀하여, 글자 사이에 울타리가 있다. 점화는 둥글고, 단정하고 수려하며, 마치 정적인 것처럼 사람을 매료시킨다. 그는 전통 작품을 물려받았다. 서화 후기: "이것은 노공이 가장 평평하고 가장 안정된 책이며, 또한 정취가 넘치고, 풍속이 참을 수 없다. 근대 역사학자의 원조다. "
4. 마고모선단기: 전칭은 "당대의 푸저우 남성현에는 마고모산선단기가 있다" 며 해서체로 쓰였다. 안진경은 쓰고 쓰고, 쓰고, 책을 쓴다. Yanzhenqing 르네 복주 도지사, 벼슬길이 실의에 빠졌을 때, 때로는 선에게 물었다. 그해 4 월 남성현 마구산을 유람하며 마구득도성선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썼는데, 바로 이 때의 심경을 반영한 것이다. 이 기념비는 장엄하고 웅장하여 예로부터 사람들에게 중시되어 왔다. 안체의 대표작 중 하나로 안진경의 60 대 작품이다. 이때 안진경의 해서체 스타일은 이미 완벽하다. 구양수의 "집고록" 은 "이 비석은 가파르고 험준하며, 특히 정교하며, 획은 모두 가늘다" 고 말했다.
5. 안비: 이 비명은' 비서성이 쓴' 랑야주 순회사 호군비' 라고 불린다. 안진경의 증조부입니다. 안진경이 이 비석을 쓰고 발표했을 때는 이미 7 1 세였다. 길곡록' 과' 금석록' 을 제외하고 그의 책은 모두 어이가 없다. 이제 Xi' an 의 비문에 숨겨져 있습니다. 이 기념물 은 오랜 시간 동안 흙 에 묻혀 있기 때문에, 그래서 그대로, 신선함, 매우 활기찬 얀 슈 의 원래 얼굴 을 전달합니다.
6. 중흥송: 전칭은 대당중흥송, 해서체로 되어 있습니다. Yuanjie 쓰기 문장, Yan Zhenqing 쓰기 절벽. 63 세, 현재 호남 qiyang 카운티 Wuxi 에 살고 있습니다. 원걸은 당대의 유명한 작가이다. 그는 벼슬을 당한 후 무석에 살고 있는데, 그곳은 산석이 쌓여 있고, 돌벽이 우뚝 솟아 있다. 중흥송' 은 그중에서 가장 큰 돌담에 새겨져 있다. 이 문장 () 는 여산의 혼란을 기록하여 당중흥 () 의 일을 칭송하였다. 이 순간의 석서는 웅장하고 석두 단단하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 온전하게 보존되었다. 루' 는 이 마애석각' 서예가 특히 훌륭하고, 언어가 고아하다',' 광전서 후기' 가' 태사 짱, 책 제목, 과거 진귀한 것' 이라고 평가했다.
7. 사비: 전칭은' 당고의사 흥곽증여신하자 제주 태자 소보연군사 비문과 서문' 으로 안진경이 썼다. 당건충원년 (780) 7 월 산시 () 시 () 시 () 시 () 시 () 시 () 조명한' 흑연인감각중국' 구름: "이 책은' 동방송송' 과 동일하게 쓰였으며, 두툼하고 직설적으로 붓으로 담담했다." 왕세정은 "나는 근대 민족에 옥각체가 하나 있다고 생각하면서' 가묘비' 를 평가해 본 적이 있다" 고 말했다. 우아하고 단정하며, 장미는 꽤 예쁘다. 진정한 서예가는 보물이다. "
8. 쟁석: 일명' 논석',' 곽하인', 초서라고도 합니다. 당광덕 2 년 (764 년) 안진경과 곽영지의 편지 원고입니다. 송대에서, 그것은 장안의 한 돌에 의해 소유되었고, 그는 그것을 석두 한 조각으로 여겼다. 이 석두 조각은 현재 산시 Xi 의 비림에서 잉크가 전해지지 않았다. 스시는 안처에서 원작을 보고 "이것은 다른 책을 출판하는 것보다 더 이상하다" 고 칭찬했다. 믿을 만하고, 자필, 자태가 있다. " 이 게시물은 안진경의 정초서이다. 서예 전체, 글자는 한결같고, 호랑이가 위세를 부린다. 이 원고는 안진경이 권력매국노의 날뛰기에 불만을 품고 쓴 것이다. 그래서 기세가 넘치고, 강직하고 활달했고, 행간에는 충의감이 있어, 안진경의 강직하고 어수룩한 성격을 표현했다. 지금까지 천 여 년이 지났는데, 읽어 보니 숙연하고 경건하다. 이 게시물은 원래 초안이었고, 작가는 글자와 단어 사이에서 묵념했지만, 필묵은 따지지 않고, 종이로 가득 차서 서예사의 걸작이 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이 게시물과' 난정서' 를' 이보' 로 삼았다.
9. 자필: 해서체. 서예는 창력이 엄격하고, 문제의 작은 글자는 섬세하고 가볍다. 자경봉은 이 책을 말했다. "서예는 고졸하고, 힘차고, 몸은 자연스럽다." 이것은 마치 북방 사람들이 말을 쓰고 남방 사람들이 배를 쓰는 것과 같다. 한 획이지만 시간이 풍부하고 세 배나 많다. 동 치창 (Dong Qichang) 은 "이 책에는 호기심이 많은 사람들이 거의 없다. "이 게시물의 행간에서 우리는 얼굴의 글씨체와 구조의 미묘한 변화를 알 수 있다. 이는 후세 사람들이 해서체를 배우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예이다.
서예 방면의 업적 외에도 안진경은 고생물화석도 연구한다. 당대종대력 6 년 (기원 77 1), 안진경은 푸저우 도지사 (오늘날의 강서성) 로 임명되었다. 일단, 그는 nancheng 카운티 마구 산 고대 제단 근처, 일부 달팽이 껍질 화석 지층 에 끼어 보았다. 그는 이 현상을 자세히 연구하여 그의 논점을 제시했다. 이곳은 이전에 바다였다가 나중에 육지로 변했고, 그 화석들은 증거였다. 이를 위해 그는' 푸저우 정남마곡산선단' 한 장을 써서 석두 위에 새겼다. 물론 후세 사람들은 왕왕 연연의 글씨비 서예만 감탄하며' 천하제 2 서' 라고 불린다.
구양문의
1, 구성궁 리천 비문: 해서체는 구양문의 대표작으로 유럽 서적 공부의 본보기로 자주 쓰인다. 위정은 문장 한 편을 썼는데, 당태종은 정관에서 6 년을 살았다. (기원 623 년) 기념비가 세워졌다. 서예는 엄밀하고 씩씩하여, 어떤 자세도 취하지 않는다.
2.' 우공 공북' 은 전칭으로' 당고가 상서 우종 주국 우공 공문서 공북' 으로 일명' 문언보 공북': 해서체로 이 비문을 썼을 때 이미 80 세였다. 당나라 정관은 11 년 (기원 637 년) 에 비석을 세웠다.
3. 황보 생일비의 전칭은 황보태자비, 수나라의 좌광록 박사가 논한 것이다. 황보운비라고도 합니다. 해서체는 구양문의 젊은 시절의 작품으로, 비석에 날짜가 없다. 이 기념비는 산시 () 성 Xi 시 () 에 숨어 있다.
4. 화도사 보탑명의 전체 이름은 화도사 스님의 불타명이다.
해서체는 구양문의 득의양양한 작품으로 당정관 5 년 (기원 63 1) 에 기록되었다.
"구양문의 팔법" 의 서예 이론은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다. 이순의 명대 84 법과 황지의 청대 원구조 92 법은 깨우침이 있다. 그' 8 결결' 은 (분) 정상의 낙석과 같다. (요코) 하늘의 초승달과 같다. (가로) 천리 구름처럼; (수직) 오래 사는 마른 포도 나무와 같은; (jiange) 소나무가 떨어지면 절벽에 떨어지는 것입니다. 만군의 석궁처럼, (왼쪽) 검처럼 코뿔소 뿔을 부러뜨린다. 획의 물결은 종종 세 번 반복된다.
관련 제목:
화도사 기념비
구성궁 예천 비문
공우 공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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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보 생진비
맹전철
상보포스트
조정 돈 아야코
행서 천자
유공권
1. 금강경 (824, 47) 류공권관서, 횡석으로 새겨진 * * * 12 개, 행당1/kloc 유일한 당탁본은 돈황석굴에서 발견되어 현재 파리 박물관에 숨어 있다. 이것은 유서 초기의 걸작이다. 그의 필법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필법은 얇고, 두껍고 매혹적이다. 구조가 세밀하고, 세로 길이의 모양을 취하고, 중궁을 꼭 잡고, 사방을 펼치며, 맑은 힘을 가지고 있다. 육곡' 은 여기서 알 수 있고, 유계충의 책도 여기서 알 수 있다. 기윤' 구름: "금강경을 걸면 리우웬은 당신이 종 (), 왕 (), 유럽 (), 옥 (), 추 (), 루 () 의 몸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오늘 그의 책을 시험하는 것은 일품이며, 특히 귀중하다. " ("광천 후기")
이생기념비 (829, 52) 는 산시 () 성 고릉현 () 에 위치해 있다. 비석은 높이가 1 피트 4 인치, 너비가 5 피트 8 인치, 서른네 줄 61 자이다. 배도는 쓰고, 유공권은 쓰고, 봉액은 한다. 이 기념비는 명대에 이미 꽃과 석두 가득 쌓였다. 손정성택' 경자의 여름' 은 "글자는 벗겨졌지만 언뜻 보면 곧게 펴도 얻을 수 있다" 고 말했다. 《금강경》에 비해 견강, 뿔, 뾰족함, 곧음, 곧은 관념이 강화되었다. 그러나 어떤 곳에서는 글이 무뚝뚝해 보인다.
3.' 회원사 명종탑 서문' (836, 59) 은 소검하제, 4 1 행 20 십자. 1986 1 1 Xi 안화문 밖에서 출토되었습니다. 이 비석은 정취가 넘치고, 필법이 섬세하며, 네모난 펜을 위주로 하고, 동그란 펜을 보조하며, 강건하고 힘이 있다. 왼쪽 및 오른쪽 구조에서 "쪼그리고 앉기", "시계", "건물" 과 같은 구조가 자주 잘못 배치되어 왼쪽을 위로 이동하여 왼쪽 및 오른쪽 길이의 매듭을 형성하고 불균형에서 운율을 찾습니다. 유수는 점차 다른 깊이로 나아갔다.
4.' 소봉비' (837, 60) 를 저술한 류공권서 연인감, 4 1 행 83 자, 석장암비림. 그의 책은 사람들의 눈과 귀를 상쾌하게 하고, 빠르고 건강하며, 정신이 충만하다. 더 정교한' 버드나무' 가 곧 탄생할 것이라는 것을 예고하고 있는 것 같다. 그 후 5 ~ 6 년 동안 신비탑, 신책군이 잇따라 나와 밀레니엄 해서체의 표준이 되었다. 경자의 여름' 은 양영수의 말을 인용했다. "풍상비석은 (여사남) 묘비에 버금가는 것이다." 흑연인감각중국' 은 "이 비석은' 현탑비' 보다 약간 이기고 설기' 비거위' 보다 적다" 고 말했다. 양영수 운아' 사비' 가 지났다. "
5. 이종민이 쓴' 산비' (838, 6 1 년), 류공권, 소검하 각인. 31 줄, 62 자, 비석 높이 1 피트, 너비 4 피트 5 인치 3 점, 류비 중에서 가장 두드러진다. 석두 (Fuping county) 는' 10 년 혼란' 기간 동안 부평현에서 파괴되었다. 이 비석은 예나 지금이나 명성을 얻고 있으며,' 금석록',' 포레이크 편',' 길곡진' 에 모두 기록되어 있다. 이 기념비와 수봉 기념비의 글은 신비탑 기념비보다 작지만, 그들은 똑같이 대담하고, 글이 깊고, 구조가 섬세하며, 정신성이 있다. 손승택의' 더 여름자기' 는 "그 책에도 단견새가 나치보다 무적인 이유가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웅장한 가운데 일종의 매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6. 미스터리 보탑비석 (84 1, 64 세) 은 배수가 썼고, 류공권제는 소검강, 소검초 새겨졌다. * * * 28 줄, 54 자, 석존시 안비림. 슈의 「허주 발문」은 "성실은 정공이다" 고 말한다 왕명시진' 익주산인 원고' 는 "이 비석은 류서 중 가장 많이 드러난다" 고 말했다. 그것의 뼈는 강건하고, 근골은 특히 드러나고, 힘차고 매혹적이다. 매듭이 가늘고, 크기가 꽤 어긋나고, 풍부하고 변화무쌍하며, 날기를 기대하고, 선이 매끄럽다. 기념비 전체에 태만함이 전혀 없어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7. 신책군 (843, 66) 비석은 최선서가 쓰고, 류공권은 이엄이 왼쪽 군무를 기록하는 편지를 쓰고 있다. 기념비는 황궁 금지지에 위치해 있어 함부로 전할 수 없어 유포가 적다. 베이징 도서관에는 북송 탁편이 있다. 이 기념비는 신비한 탑과 2 년 떨어져 있으며, 전체적인 풍격이 비슷하고, 법도가 엄격하며, 정신이 강하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다. 신비한 탑' 은 매우 창건하고 건강하며, 이 비석은 풍족하다. 전자는 극도로 노출되고, 후자는 부드럽고 공손하다. 전자는 더욱 아첨하고, 후자는 더욱 무겁다. 이 비석사도 매우 정교해서, 여전히 유서 전세가 최고라고 생각한다. 손승택은 "서예에는 부드러운 자세가 있는데, 이것이 그가 가장 좋아하는 한 획이다" 고 말했다. 유공권의 해서체 중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신책군비와 신비한 보탑비다.
8.' 류관비' (848, 7 1 년) 류공권서, 웹이 쓴, 해서체 37 줄, 단어 65 개. 이 비석의 글씨체는 작지만, 쓴 스타일은 매우 아름답다. 양수경은' 학서 귀언' 에서 그' 야' 의 특징을 알아차렸다. 비석을 자세히 보면 둥근 펜 (예: "국가" 자) 을 사용한다. 오른쪽 모서리가 원형으로 변형되고 오른쪽 바로 아래도 석궁이다. 사제' 의' 사' 라는 글자가 갑자기 오른쪽으로 굽어 서툴게 보이고,' 신도' 의' 도' 자 구조도 맞지 않는다. 칠십 후, 유공권의 책도 변하고 있다. 이 비석과 그 스타일과 비슷한 복인비, 위공현묘, 류관, 소봉 등은 모두' 집현나스, 단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9.' 위공묘비' (852, 75) 당대의 최귀문, 류공권 등급, 36 행 60 자, 원재안. 비석이 산산이 부서지고, 맷돌이 완전하지 않다. 처음에는 돌 다섯 개밖에 없었다. 이 기념비의 연대는 알려져 있지 않다. 왕창의 석각집은 함통 (874) 연말, 보각집은 6 세 (852) 로 여겨진다. 이 비석은 용용모가 화려하고, 류서가 무성하다. 자세히 보면 이미 우아한 경지에 이르렀다. 그의 획은 "위" 자, "5" 자 등 상당히 굽어져 있다. 단어의 결론은 상당히 기울었다. 예를 들면' 사물',' 나라' 의 중심이 오른쪽으로 기울었다. 또 다른 예로' 미식가 도시 500' 사업이 있는데, 당신을 좌우로 만날 수 있게 해 주고, 즐거이 지치지 않게 해 줍니다. (조지 버나드 쇼,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10.' 고원예북' (853, 76) 은 류공권이 쓴 것이고 쇼엽이 쓴 것이다. 하남 낙양에서는 비석이 1 피트 이상 높고 너비가 4 피트, 해서체 33 줄, 글자는 79 개이다. 이마 자국 "당조관은 관우 하인 묘비, 발해 고위 관리", 네 줄 두 줄을 가로지르고 있다. 강유 웨이는 "고원 예북에는 용약호가 누워 있는 기운이 있다" 고 말했다. " ("쉬운") 양경수경 "학서언" 은 "높은" 비석은 특히 완벽하다. 연말부터 작가가 있지만 스스로 문을 여는 것은 불가능하다. " 용약호거짓말' 은 그의 서예의 힘을 비유한다. 후자는 이를 원만하다고 부르며 원만한 경지에 이르렀다.
1 1. 토린지 기념비 (857, 80 세)
추 수이량
니켈 kuanzan:
니켈 kuanzan 잉크 는 추 suiliang 의 책 (어떤 사람들은 Ouyang 문의 책 이라고 생각) 으로 전해졌지만, 진위는 아직 결정적이지 않다. 그러나 이 책은 상당히 무지하다. 해서체 50 줄, ***340 자. 송 멩 지안 (Song Zhao Mengjian) 은이 게시물에 대해 "이룽 완창 (Yirong Wanchang)" 은 그의 만년 책이라고 논평했다. 양명 석지는 운에 대해 논평했다. "논자는 글자가 금, 행동옥, 법이 온화하고, 얼마나 아름다운지 생각했다." Zhan jingfeng 은 말했다: "건조하고 실행, 천국의 맛을 찾으십시오. 클릭합니다 이 게시물은 원래 대만성에서 쓴 것이다.
기러기 타워 성교령:
"지안 집서" 라고도 합니다. 석두 두 개마다 산시 Xi' an 의 기러기 탑 아래에 있다. 시천은' 당삼장서', 당태종 이세민 집필, 추 수량 집필, 18 행, 42 자로 불린다. 이어' 석두기', 전체 명칭' 당고종 삼장 성교 이야기' 는 당고종 이지치, 추 수량소 책, 20 줄, 40 자, 오른쪽 행이다.
펜, 방원 및 사용, 반대로; 가로화는 세로로, 세로화는 가로로, 앞뒤 사이에는 기복이 있으며, 회전과 회봉은 모두 일정한 법칙이 있다. 장탕 와이근은 이 책에 대해 "미녀단견견새는 나치 못지않고 주인공도 매너가 있는 것 같다" 고 평가했다. 진 역시 "초등산은 좋은 책 한 권을 썼는데, 나치의 아름다운 얼굴과 구리철처럼 생겼다" 고 평가했다. 이 기념비는 특히 용모가 화려하고 파도가 비단 같다. 그것은 모퉁이의 미세한 부분을 일일이 펼칠 수 있다. 모러의 정교함은 당대의 여러 비석의 면류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음과 잉 은 충격 말했다:
대묵 () 은 세상을 전승하여 추 () 가 좋은 책으로 전한다. (서양속담, 독서속담) 논문, 해서체 96 줄, ***46 1 자. 추 suiliang 의 책으로 계승 된 "음과 푸 징" 은 블록 글자와 행서로 전 해 왔으며, 글씨는 작으며 루산의 반점을 엿볼 수 없습니다. 이 게시물은 전부 글이다. 마지막에는 "일명관 추 수량 편지" 라고 적혀 있다. 당나라 학초서의 모조품일 가능성이 높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글자' 인부경' 은 아름다운 서예이다. 이 게시물은 초식 서예의 특징도 있고,' 당인 필경' 과 매우 유사하며, 경사를 쓰는 것은 자연히 소박하다. 원양은 나무랄 데 없는 구름이다. "초서의 법은 끊임없이 변하고, 무한한 현기가 있다. 오늘 초중령해서체로 그것을 보거나, 구름을 평가하며, 필치로 웅장하고 기세가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 석두 전체가 해서체로 만문사오에 새겨져 있다. 현재 원석 탁판으로 선정되었다. 기러기탑 성훈서' 는 기러기 서예 스타일의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다. 글씨체가 아름답고 창력이 있으며 필법이 능숙하고 성숙하다. 이 기념비를 썼을 때 이미 노년에 접어들었는데, 지금까지 그는 이미 신당카이를 위한 규범을 만들었다. 글자의 구조에서, 유럽, 우의 긴 글자를 바꾸어 섬세하지만 포만한 서체를 만들었다.
회소
장안회소의 공명에서 그의 초서를 찬양하는 시는 무려 37 수에 이른다. 그의 초서에는 자서전 노트, 죽순, 물고기 노트, 성모 노트, 책 수필, 풀 수천 편, 풀 수천 편, 42 장, 천자문, 장진노트, 7 노트, 북정 초필 등이 있다. 그중' 어묵' 은 매우 날씬하고, 골력이 강하며, 신중하고 냉정하다. 하지만' 자기서사첩' 이라는 책은' 어첩 먹기' 라는 책과는 다른 심경 때문에 매력적이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미진 "해악서평": "회소는 장사처럼 칼을 휘두르고, 정신은 사람을 감동시키지만, 진퇴는 우회한다." 당대의 많은 시인들은 이백의 초서곡, 와이소 대사인 만기의 초서곡 등 그것을 칭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