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관지는 상업화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어떤 사람들은 상업이익을 추구하기 위해 관제를 상업의 상징으로 여긴다. 일부 상인들은 심지어 관제의 조각상을 그들의 상점에 놓아 고객을 끌어들이기도 했다. 이런 행위는 관제에 대한 불경일 뿐만 아니라, 사회 공서의 좋은 풍속에 대한 파괴이기도 하다. 관제에 대한 숭배는 단기적인 상업적 이익을 추구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존중과 경모를 바탕으로 해야 한다.
2. 관제의 제사 방식과 장소에 대해 일정한 규정이 있다.
도교에서 관제는 호법의 신에 속하며 도관이나 절에 모셔져야 한다. 동시에, 경관제도 일정한 의식과 규칙을 따라야 하며, 마음대로 경배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축복을 받지 못할 뿐만 아니라, 존중하지 않아 불필요한 번거로움을 초래할 수도 있다. 관제의 숭배에 대해서는 이 역사 유명인에 대한 경의를 표하기 위해 일정한 의식과 규칙을 따라야 한다.
관제의 일생
초기에 유비를 따라 열국을 주유하다. 그는 조조조에게 생포되어 백마포에서 원소 장군의 염양을 죽였다. 장비와 함께 만인의 적이라고 불린다. 적벽전 후 유비는 주유가 남군 조인을 공격하는 것을 도와 관우를 북로로 보내지 않도록 조조의 지원군을 막았다. 조인이 철수한 후 관우는 양양 현으로 임명되었다. 유비는 익주에 들어가고 관우는 경주에 남아 있다.
건안 24 년, 관우가 양양을 에워싸고 조조가 증원 금지를 보냈다. 관우는 금지에서 생포하여 폰드를 죽였고, 중국에 큰 충격을 주었다. 조조는 그 예봉을 피하기 위해 수도를 옮기려고 한다. 나중에 조조는 황욱을 파견하여 증원하였고, 동우의 몽로는 또 경주를 공격했다. 관우 복등이 적을 받아 병패하여 숨졌다. 관우가 죽은 후, 점차 사람들에게 신처럼, 존칭을 관공, 일명 관공이라고 불렀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관우를 참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