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송 왕조 이후, 그것은 신화되어 어머니조 (현지 사람들의 여성 조상에 대한 존칭) 로 불리며 절을 지은 사람들의 숭배를 받았다. 이후 송고종에 의해 혜령 부인으로 지명되어 궁중에서 공인된 신이 되었다. 마주 신앙은 푸젠에서 저장, 광동, 대만성, 류큐, 일본, 동남아시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베트남 등) 등지로 전파된다. 천진, 상하이, 난징, 산둥, 요녕성 모두 천후궁이나 마조묘가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동아시아 마주 해양사 연구는 서구 항해지리 발견 전 동아시아 조공무역, 류큐 네트워크, 다국적 이민사에 대한 논의를 불러일으켰고, 마주 신앙권은 동아시아 해양경제와 사회구조 형성의 역사적 증거 중 하나가 되었다.
확장 데이터:
마주, 중국 동남연해를 중심으로 한 해신 신앙, 일명 성모, 천후, 천모, 천비, 천비 황후, 메이저우 황후. 이런 신앙의 주체는 실제 사람이 진화한 것이라고 한다. 마주 생애에 대한 고찰 결과 이런 신앙은 민간 전설에서 유래한 것으로 드러났다. 첫 번째는 전설, 그 다음은 전설의 역사화와 신화이며, 마지막에는 보편적인 마주 신앙이다.
현재 국내외 학자들은 마주 () 가 허구의 우상이 아니라 민간에서 나와 신성화된 역사적 인물로 널리 받아들여지고 있다.
임머모가 방 중앙에 있는 마녀의 신분은 어머니조 신앙의 원시 형태이다. 마주 신앙은 특수한 생태 환경에서 태어나 해양 어업 생산 및 해상 활동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민들은 수많은 침몰선이 있기 때문에 해양 수호신이 그들의 안전을 보호하기를 원한다. 마주 무녀의 신분은 마침 사람들의 소망에 적응했다.
그녀는 인간의 불행을 말할 수 있고, 위독함을 부축하고, 병을 치료하고, 사람들의 뜻에 순응할 수 있기 때문에, 죽은 후에 제사를 지낼 사찰을 세웠다. 그 후로 그녀의 기적이 이어지면서 그녀를 완벽한 여신으로 만들었다. 따라서 무술에 대한 민간의 신앙은 마주 문화가 형성하는 사상의 기초이다.
지방 관리들의 제의와 제창으로, 조정도 자주 마조에게 봉인을 해 주었고, 마조들의 지위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강희는 19 년 (기원 1680 년) 어머니조를' 홍인푸제 천비성모' 로 봉했고, 강희 23 년 (기원 1684 년) 은' 천성모',' 천성모' 로 봉했다
마주 신앙은 중국의 가장 대표적인 민간 신앙 중 하나이며 중국인의 발걸음에 따라 전 세계에 퍼졌다.
해외 중국인들이 마주 제사를 지내는 근본적인 목적은 조상을 잊지 않고 뿌리를 잊지 않는 것이다. 어머니조는 원래 해보였다. 나중에 그녀의 기능이 점차 확대됨에 따라, 사람들은 마주 () 가 상인, 장인, 난산, 기타 질병 등 그들을 도와 포위를 풀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이에 따라 해외화인들도 절에 제사를 지냈다. 사람들은 항상 어머니조 제사를 통해 어머니조 박애, 부약, 졸린, 용기, 끈기 있는 정신, 효도의 이념을 발양하고, 어머니조 문화의 정수를 일상생활에 녹여 다음 세대에게 전달하고자 한다. -응?
왕 주안 (Wang Zuoan) 중화 인민 공화국 국가종교국 국장은 "우리 모두가 잘 아는 마주 신앙과 같은 많은 민간 신앙이 있다" 고 말했다.
오래된 한족 민간 신령으로서, 어머니조 정신은 왜 국내외, 그리고 세계 그렇게 많은 사람들의 인정, 찬양, 존경을 받을 수 있습니까? 여기서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마주 () 가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과 숭고한 정신 경지를 모셨다는 것이다.
어머니조는 한족의 어부로서 선량하고 정직하며 용감하고 두려움이 없고, 빈곤을 구제하고, 인민을 축복하며, 중외상선의 안전한 항행을 보호한다. 이것들은 모두 공덕이 무량한 물건이기 때문에 그녀는 국민의 존경을 받을 것이다. 마주 () 는 국민에게 유익한 좋은 일을 많이 해서 국내외 많은 사람들의 존경과 숭배를 받았다.
Putian 은 외국 이민자의 고향입니다. 조산민거 대문의 현판에는 아직도' 우전 고리',' 우양족보' 등 우전 마크가 보인다. 해남이 시험을 볼 수 있는 조상은 90 여 개이며, 인원수는 모두 우전인이다. Putian 은 미덕을 옹호하고 고향의 전통을 고수하는 문화적 분위기가 이민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향수정이 짙고, 고향에서 온 어머니조 숭배가 자연스럽게 이들 이민자들과 함께 전국 각지와 해외로 왔다.
송원 시절, 취안저우 () 는 세계에서 가장 큰 무역항 중 하나였다. 원정부는 해상무역을 발전시키기 위해 마주 () 를 해외교통무역이 번창하는 취안저우 항구로 끌어들여 수로교통과 해외교통의 발전으로 국가 해신이 되어 해외로 전파했다.
명청 시대에는 푸젠의 많은 사람들이 생계를 위해 대만성을 가로질러 남아시아로 갔고, 마조신앙은 상인과 이민의 발자취에 따라 해외에서 더 널리 퍼졌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마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