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태종은 소림사의 스님이 가위국을 지키기 위해 공헌을 했다고 생각하여 소림사의 스님이 고기를 먹을 수 있도록 허락했다.
다섯 마리의 물고기는 진짜 큰 고기이다. 물고기 다섯 마리를 먹었더니 칠칠사십구일 절에 들어갈 수 없다.
하지만 신불이 고기를 마음대로 먹을 수 있다고 생각하지 마라. 고기를 먹는 사람은 연민을 잃는다. 예전에는 석가모니버가 있으면 뭐든지 먹고, 고기라면 더 먹고 먹었다.
뿌리 찾기 부처님-티베트 라마가 결혼 할 수 있습니까? \ "을 참조하십시오
답: 많은 사람들이 티베트 라마의 결혼 여부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람들은 "티베트 불교에는 황 (그루), 화 (사가파), 백 (가거파), 홍 (니마파) 등 4 대 교파가 있는데, 종카바의 황교만 결혼을 금지하고 나머지는 허용된다" 고 말한다. 。 티베트인의 마음속에는 노란색, 꽃, 흰색, 빨간색, 검은색 같은 것이 없다. 이것들은 모두 통역사의 실수이다. 티베트인에 따르면 티베트 불교는 니마, 사갈, 가거거파, 그루, 벤보 등 5 대 교파로 나눌 수 있다. 종카바의 교파는 그루교파라고 불린다. 그루파는 이전에는 계율을 비교적 중시했는데, 주로 종교적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후계자가 모두 계계의 스님이라고 말할 수는 없다. 사실 5 대 문파는 계율을 준수하는 데 큰 차이가 없다. 티베트 라마의 결혼 문제에 대해 나는 라마 반지에서 이미 아주 분명하게 말했으니, 여기서 자세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현재 내지와 외국의 일부 라마는 결혼하여 아이를 낳을 수 있고, 결혼 후 다시 라마가 될 수 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라마는 결혼할 수 있다. 티베트의 생불에는 모두 아내가 있고, 대상은 절에서 지위가 높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티베트 문화에 대한 무지 때문이다. 라마와 생불은 두 가지, 스님과 생불, 생불, 집에 있는 라마로 나뉘어 있기 때문이다. 출가한 활불, 라마는 어려서부터 절에 들어가 불수심을 배우고 가족의 계율을 받아들였다. 그는 스님의 옷을 입을 자격이 있는데, 지위가 매우 높아서 한나라의 주지와 방장과 맞먹는다. 이 라마, 살아있는 부처들은 서민들의 마음속에서도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으며, 내면의 숭배에서 비롯된다. 집에는 살아있는 부처와 라마가 하나 더 있다. 그는 어려서부터 절에 들어가 본 적도 없고 계율도 받아 본 적이 없다. 이런 생불과 라마는 결혼해서 아이를 낳을 수 있다. 그는 여전히 살아 있는 부처인가 라마인가, 스님이 아니다. 불교에 따르면 그들은 스님의 옷을 입을 자격이 없다. 보통 티베트인들은 그를' 집에서 수행자' 라고 부른다. 최근 한족은 그들을' 요가 마스터' 라고 불렀다. 이 살아있는 부처와 라마는 거사묘에 가서 주재할 수 있다. 어떤 활불 라마는 대권을 쥐고 정치를 하는 사람들이다. 그들은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황제처럼, 백성은 그들을 숭배하고, 그들의 아내도 현지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다른 하나는 매우 특별한 생불과 라마입니다. 그들은 부처를 배우고, 절에서 수행하지만, 그는 지위와 권리를 갖고 싶지 않고, 정치에 참여하고, 사찰사무를 관리하기를 원하지 않고, 자리를 다른 사람에게 사찰의 주지로 양보했다. 그들은 모두 겸손하고, 공부하기를 좋아하며, 사상이 간단하고, 생활이 간단하다. 일부 라마와 살아있는 부처는 오랫동안 산속에 있었다. 보통 속인을 만나지 않고, 명리를 쫓고, 재물을 구하고, 많은 제물과 제자를 받는다. 이 살아있는 부처와 라마는 일반인의 눈에는 부처이지만, 사실 그들은 진정한 살아있는 부처와 라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