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오 열네 살 스님, 법명 도연. 그는 본래 붉은 먼지에서 멀리 떨어져 깊은 산고사에 가서 황등롱을 켜고 경경을 읽으며 앉아 있는 외로운 일생을 보내야 했다. 그러나 그는 마침 매우 불안한 캐릭터로, 천하 대사에 열중하고 명리를 쫓고, 등포도주와 녹색의 번화한 곳을 돌아다니며 왕공장상 집에 드나들었다.
당시 명나라는 매우 민감한 역사적시기에 있었다. 출가한 주원장이 황제를 칭송한 후 원나라 권신의 발호로 황족 내부의 경쟁이 치열한 교훈을 감안해 두 가지 대책을 강구해 곧 전국이 만연하게 되었다. 하나는 영웅을 죽이고, 그가 죽은 후에 이 사람들이 악을 행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다. 만년에 두 곳에 감금되면, 3 만여 문신무는 죽임을 당할 것이다. 그와 함께 시작해 공로를 세운 오랜 친구는 거의 전군이 전멸했다. 하나는 왕건국을 마구 봉하여 도처에서 그의 아들을 왕으로 봉하는 것이다. 그는 26 명의 아들이 있다. 장남 주표가 태자로 세워진 것 외에 다른 두 아들은 일찍 죽었고, 다른 23 명의 아들은 모두 제후가 많았다. 그들 자신의 나라에서, 그들은 작은 황제처럼 관원과 군대 경비가 있다. 주원장은 그가 죽은 후, 태자 주표 계승, 읍의 수도에 앉아 중앙을 장악하고, 다른 형제들은 각각 그 나라를 지키며 사방을 지키고, 주의 강산은 철통처럼 견고하고 반석처럼 견고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나는 그가 정성껏 배양한 주표가 단명귀신인지, 그보다 먼저 갔다. 주원장은 많은 아들이 재물을 탐내는 바람에 분쟁을 피하기 위해 아예 아들 세대를 버리고, 주표 장남, 장손 주운례를 현손으로 삼았다. 그의 아버지는 돌아가셨고, 그의 아들은 그를 물려받았다. 그는 이것이 근거가 없다고 말할 수 없다. 그는 아들들이 이렇게 할 말이 없을 줄 알았는데, 누가 알면서도 화근을 심었다. 왕위 쟁탈전이 암암리에 양조되고 있다.
바로 이런 맥락에서 야오가 알게 되었다. 주디는 주원장의 넷째 아들로, 위의 세 형제가 모두 죽었기 때문에 1 위를 차지했다. 그는 천성적으로 의지가 확고하고 지혜가 많다. 그는 국가가 싸운 그 몇 년 동안 공헌이 가장 크고 명성이 가장 높았다. 그도 여야의 높은 중시를 받아 주원장조차도 그를 각별히 존중했다. 건국 후, 그는 연왕으로 세워졌고, 주원장은 그에게 원나라의 잔재를 없애고 북방 국경을 지키는 중책을 부여했다.
야오도 들어 본 이름입니다. 만났을 때, 그는 농담으로 야오를 대련으로 청했다. 그는 대련을 만들었다: 추위에 얼어붙은 물이 뭔데 (얼음글자). 이것은 완전히 문자 게임이다. 말이 맞다: 큰 의의가 있는 것은 난민과 가난한 왕이 누가 1 위가 아니라는 것이다. 주디는 정신을 차리고 그에게 국가 대사를 물었다. 은 직접 건의에 대해 말했다: 폐하의 체격은 비범하고 용무는 천하제일이다. 지금 모든 국왕은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지고 있고, 그의 손자도 매우 약하다. 폐하께서 몸조심하세요. 만약 국왕이 늙은 스님이 그를 데리고 제비에 가도록 할 수 있다면, 늙은 스님은 반드시 국왕에게 흰 모자를 씌울 것이다.
왕자에 흰색을 더하면 바로 황제의 글자이다. 주디는 그를 지기로 여기고 그를 북평으로 데려갔지만, 그는 관직을 거절했다. 그는 여전히 승포를 입고 가슴에 염주를 달고 있다. 주디는 어쩔 수 없이 그를 가게 했기 때문에, 그는 특별히 왕미 옆에 그를 위해 생일 축하 절을 지었다. 이후 그는 왕미의 손님과 주디의 심복 고문이 되었다.
주현이 어리석은 짓을 한 후, 시랑황자청, 제태는 먼저 제후를 잘라야 한다고 제안했다. 곧 많은 제후왕들이 서민으로 폐지되었는데, 그중 양양왕은 놀라서 스스로 불태워 죽었다. 놀라서 대책을 묻다. 야오는 그에게 일어나 권력을 빼앗으라고 재촉했고, 숙조카 사이의 황위 다툼이 벌어졌는데, 이것이 바로 유명한 정남전이다. 이 전투는 3 년 동안 계속되었다. 비록 전선에 오르지는 않았지만, 공방 진퇴 등 중대한 전장 문제에 대해 그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그는 주디의 주요 고문이다. 문건사 년 (기원 1402 년) 6 월, 주디는 군대를 이끌고 닝으로 들어가 7 월에 황제를 불렀다. 이것은 유명한 명나라 성조이다. 그의 연호는 영락이기 때문에 영락황제라고도 불린다.
이때, 흰 모자를 쓰는 것에 관한 야오의 말이 마침내 성취되었다. 그는 자연스럽게 주디의 첫 영웅이 되어 의사와 소사 왕자의 직위를 수여받았다. 그의 이름 샤오광도 주디가 이때부터 시작했다. 하지만 주디가 그와 이야기를 나누었을 때, 그는 그의 이름을 부르지 않고, 소사의 정식 칭호로 그의 존경을 나타냈다. 원래 주디는 그에게 집에 있으라고 명령했지만, 그는 승낙하지 않았다. 평소에 그는 여전히 절에 산다. 그는 법정에 갈 때 관복관모였다. 그는 출국한 후에도 여전히 조복을 입고 평생 관원과 승려의 특별한 신분을 유지하고 있다.
그와는 대조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주군을 보좌하여 치태, 황자청, 방효아, 철현 등과 같은 어리석은 짓을 했다. 이런 인자한 변화 속에서, 그가 시종 주우에게 충성했기 때문에, 그는 결국 생사로 끝났다. 황권이 손을 바꿀 때 신하의 선택은 정말 어렵다. 이 사람들의 운명은 이 책의 제목에 묘사된 바와 같이 위험으로 가득 차 있다.
이 왕조를 바꿀 때 가장 난감한 국면은 유교 사상의 영향을 받아 군신의 인의도덕을 인생의 근본으로 삼고, 소장일을 원칙으로 하는 새우병게장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유방, 수문제, 당고조, 황둥지, 조광윤, 주원장, 이자성 등 깃발을 들고 반란을 일으킨 지도자는 모두 결과를 따지지 않는다. 승자는 왕이고 패자는 코우이다. 그들은 목숨을 바쳐 도박을 한다. 망국의 군주, 예를 들면, 손호, 진,,,,, 등. ,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나라를 다른 사람에게 양보할 수밖에 없다. 그들 자신의 생사에 관해서는, 그들은 이미 순교했다. 예를 들면 주유검이지만, 그는 천백 년 만에 유일한 사람이다. 다른 사람들은 운명에 맡기고 자신을 새 주인에게 완전히 맡겼다. 백성들은 개의치 않는다. 예로부터 소위 충신만이 충신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없다. 누가 정권을 잡든 모두 농사를 짓고 경찰이 된다. 권력자들은 더 편해야 한다. 그들은 잘 먹고, 태평한 생활을 할 수 있다. 그들은 순민이다. 권력자의 생활로 그들은 분발하여 반항하여 폭도가 되었다. 새우병게 장수, 충직한 글자, 사상과 정신의 주문만이 그들을 굳건히 통제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일신은 두 주인을 돌보지 않는다. 이것은 대신이 반드시 따라야 할 기본 원칙이다. 이것이 어떤 주인인지, 막막한지, 광명한지, 장애인지 폭력인지 상관하지 않을 수 있다. 이 주의 통치하에 사람은 죽든 살든 마음에 둘 필요가 없다. 원래 소위 충성이란 군주와 상층 계급에 대한 충성일 뿐, 인민에 대한 충성과 하층 계급에 대한 충성은 아니다. 폭군에 의해 억압되어 살 수 없는 일반 백성들이 감히 난동을 부린다면 신하들은 어쩔 수 없이 무자비하게 그들을 진압하고 교살해야 한다. 수천 년 동안, 거의 모든 아첨꾼 은 공식 및 정통 역사 의 긍정 과 칭찬 을 얻을 수있는 유일한 방법 인 것 같다, 그렇게 했다; 반란을 일으킨 인민에게 동정을 표하고, 심지어 반역자를 반란을 일으킨다면, 공식과 정통사학의 부정을 받아 다른 사람들의 비판을 받게 될 것이다.
그러나 명나라의 이 황위 쟁탈전은 약간 예외가 있다. 검발장한 쌍방은 본래 한집안 사람이다. 신하를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방효유 등은 기정사실을 인정하고 노업주를 지키기로 했다. 당시 많은 사람들이 이 선택을 했다. 이지만이' 속장서' 라는 책에서 대신의 이름을 나열했고, 성이 있는 사람은 약 200 명, 이름을 남기지 않은 사람은 여전히 400 여 명이다. 고응대' 명사 연대기' 에 따르면 최대 2,000 명이 주련으로 죽었다고 한다. 연약한 황제 때문에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바쳤다니, 정말 짜릿하다! 그러나, 또 다른 선택은 새로운 지도자를 세우는 것이다. 야오 외에도 많은 의존하는 장관이 있습니다. 주디가 남경을 공격했을 때, 주디를 토벌하라는 명령을 받은 것은 바로 이경룡 장군이었다. 이것은 철두철미한 배신이지만, 그는' 명사' 의 한강간 명단에 오르지 않았다.
같은 시대의 사람들은 모두 당시의 엘리트였으며, 배후의 이름도 나쁘지 않았지만, 생전에 일어난 일은 하늘과 땅의 재판이었다. 왜요 원래 같은 시대에도 선택할 수 있는 삶의 길은 크게 달랐다. 이런 의미에서, 우리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안정된 노예가 되는 시대는 노예만 필요하고, 영웅은 필요없고, 정확하지 않다. 어느 시대에나 영웅이 될 수도 있고, 축이 될 수도 있다. 거룩한 이기 때문에, 또한 큰 강간 이있다; 이것은 좋은 것일 수도 있고 나쁜 것일 수도 있다. 다른 시대는 다른 사람들을 창조했습니다. 같은 시대에 다른 사람을 만들 수 있다. 관건은 우리가 어떻게 시대를 인식하고 어떻게 시대에 적응하느냐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