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고대 점술이 성행하였는데, 특히 당송 시대에는 더욱 그러하였다. 그 작가들은 어떻게 선택했습니까?

고대 점술이 성행하였는데, 특히 당송 시대에는 더욱 그러하였다. 그 작가들은 어떻게 선택했습니까?

부굴은 고대 화제로 점술 풍수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 선진에서 기원한 것입니까? 인간과 자연의 조화? 나중에 그의 철학사상은 유교, 해석, 도에 의해 점차 설명되고, 점차 사람들의 생활에 적용되고, 당송 시대에 절정에 이르렀으며, 이로 인해 독특한 문화적 특징과 생활 현상이 형성되었다.

점술이라고도 해요? 현학? 기원은 매우 오래되었고, 일찍이 여름상주 이전에 태어났는데, 어디에나 있다고 할 수 있다. 사람의 음식, 입고, 살고, 행함은 무엇을 하든 예언할 것이며, 신의 인도를 받고 행운을 얻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풍수학의 기원이 비교적 늦은 것은 점술의 기초 위에서 발전한 것인가? 게임 이론? 주된 목적은 이익을 피하고 적절한 거처 (음택과 양택 포함) 를 선택하는 것이다.

처음에 점술은 점술을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우주와 자연 현상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와 해석이었다. 나중에는 현학으로 발전하여 사람, 일, 사물이 과거, 현재, 미래의 성패를 예측했다. 점술은 매우 복잡한 고대 학문으로, 내용이 매우 광범위하며,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경? 그리고는요. 스킬 번호? 두 개의 주요 정맥. 이경은 고대의 거북갑점술에서 기원했고, 현대에서 출토된 갑골문은 점술 후 예언과 결과의 기록이다.

현대 갑골문의 고고학적 증거와 역사 문헌에 따르면 고대 점술은 이미 자신의 역사 기록을 동반하고 있다. 같은 \ "샹? 나조:? 나는 보간강 동쪽, 탁수강 서쪽, 식량만 먹는다. 나는 물을 탐식하는 사람이다. 나는 단지 음식을 먹고 싶다. -응? 그것은 저우 사람들이 로읍을 짓기 전에 성지에 대한 점술을 기록했다. 대의는 점괘 낙읍이 껍데기가 먹물을 갈라 길리, 즉 낙읍을 건설한 뒤 쓰겠다는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음식? 수도를 건설하는 곳을 선택하기 위해 정명을 하다. 사기? 주벤키도 같은 전적을 가지고 있다:? 풍부한 왕으로서 소공을 낙읍 캠프로 돌려보내는 것은 무왕의 의도다. 주공 복괘, 졸건, 구정 () 에 거주하다. -응? 주공과 점술을 하다가 마침내 착공하여 구정을 도시에 두었다.

주조 황제 건도는 점술이 필요하고 민가도 적당히 점술을 해야 한다. 치안관? 스튜어트:? 사제의 위치는 토적법으로, 두 가지 흙으로 10 가지 물건의 이름을 구분하고, 민가로 그 재미를 알고, 부민으로 새와 짐승을 아끼고, 초목을 풍부하게 하여 흙에 봉사하는 것이다. -응? 큰 스튜어트의 의무 중 하나를 지적하십시오, 그렇죠? 민빌딩에? , 사용? 적당한 토법? 남의 편의를 위해, 물건이 풍부하고, 사람도 풍부한데, 그래서요? 부거? 이렇게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부거? "거주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처음에는 집의 선택뿐만 아니라 생활방식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전국 시대 굴원의' 초사' 에서 굴원이 천하의 혼란을 애도하는 것을 기록하며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응? 세상일이 흐리다: 매미는 무겁고, 천 명은 가볍다. 황 종 파괴, 와당 천둥; 남자는 도도하고 지혜로운 사람은 무명이다. 이봐, 나는 침묵하지만, 나의 염정! -응? 。 점쟁이 태부 정점은은 말했다:? 남편 피트 짧은, 인치 길이; 불충분 한 것들, 알 수없는 지혜; 만약 네가 숫자를 세지 못한다면, 신은 이해할 수 없다. 마음대로 하다. 거북책은 솔직히 이것을 알 수 없다. -응? 대의는 일을 할 때는 마음을 의지해야 하고, 점치는 것은 통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한대 도교가 성행하고 사람들이 자연을 숭상하기 때문에 점쟁이들은 대부분 풍경이 아름다운 곳을 선택한다. 전기? "중장통전" 은 중장통의 소망을 기록하는가? Qingkuang 을 들어 올리지 않고, 그 뜻을 즐기는가? , 댓글을 달았습니다:? 비옥한 밭과 넓은 집, 등산면 물, 도랑 연못으로 둘러싸여 있고, 대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묘포 앞, 과수원나무 뒤가 있습니다. -응? ,? 부거? 이 단어는 점차 한 곳을 택하여 정착하게 되었다. 고대인들이 제창했기 때문에? 인간과 자연의 조화? 주택점술이 발달하면서 사후 장례식을 위한 좋은 장소를 선택해 점차 풍수가 형성되었다.

풍수는 위진 시대에 점술을 기초로 점차 형성된 것이다. 풍수의 개념은 동진 () 방사 곽경 () 이 쓴' 장경 ()' 이라는 책에 정의되어 있다. 일제히 바람을 타고 흩어지고, 물을 보면 멈춘다. 따라서 풍수라고 한다. 천인의 조화' 를 지적하는 자연환경은 매장지가 반드시' 시끌벅적하다',' 장봉집합기' 를 선택해야' 인걸지령' 의 풍수 효과를 낼 수 있다고 지적했다. 곽후가 최초로 풍수의 개념을 제시했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그것을 풍수의 원조라고 존칭한다.

위진 () 에서 남북조 (), 남북 대치 (), 왕조가 바뀌고, 전란이 빈번하며, 중원 문명이나 중원 정권이 남쪽으로 이동하는데, 예를 들면? 영가의 난, 남하? 중원 신사가 남방을 따라 도망쳐 북방의 대량의 인구가 남방으로 이주하게 되었다. 따라서, 생활의 안정을 추구하기 위해 토지를 택하여 많은 부계 가정의 첫 번째 선택이 되었다. 게다가 당시 현학을 제창했기 때문에 부거가 무성하게 성풍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남조 (제나라) 에서 소문자로 된 시' 행궁': 옥북산 유람, 부거서장. 젊은이들은 새꽃 향기를 숭상하고, 초기 사람들은 펑애함을 숭상한다. -응? 。

당대의 이조는 노인을 조상으로 공경하여 도교의 특수한 지위를 확립하였다. 또한, 안사의 혼란 이후 사회에서 분리주의 현상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일부 관원, 학자 또는 분쟁을 피하고 전란에서 도망쳤다. 자연을 숭상하거나, 늙어서 기르고, 경치가 아름다운 곳을 찾아 살든지. 이백이 안륙으로 이주하자 두보는 초당으로 도피했고, 백거이는 향산에 정착했고, 부거가 유행하기 시작했고, 부거에 관한 시도 많았다. 많은 유명한 시인들의 작품이 대대로 전해진다. 이 작가들이 부거에서 어떻게 사는지 봅시다.

두보는' 홍갑' 과 같은 부거에 관한 시가 많다. Buju 이동 신화, 두 Wushan 추 shuichun 을 참조하십시오. -응? ","장외 초당 화제 붙이자 "는 있다: 나는 자연인이다. 나는 자연에서 벗어나고 싶다. 술을 좋아하고 대나무를 고치기를 좋아한다면, 부거에는 약충이 있다. -응? , buju 가 ruoxia 가있는 땅을 선택해야한다는 것을 설명하십시오. 또 다른 시' 불거' 는 새 집의 조용한 곳에 대한 그의 사랑을 표현했다.

부거

돈 두보

Huan Huaxi 는 물의 서쪽 끝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인은 bulintang 입니다.

알려진 구오 는 chengjiang 판매자 가 더 걱정, 연루.

수많은 잠자리가 위아래로, 한 쌍? 기승을 부리다.

동쪽으로 만 리에 가면 너는 배를 타고 은산에 가야 한다.

큰 기구가 늦게 성성한 백거이, 전기제세, 만년은 낙양에서 매우 편안한 만년을 보내고 있다. 공식적인 이유로 그는 여러 차례 점괘, 장안, 램, 신창, 낙양, 향산 등지에서 점괘에 관한 시가 많아 여러 시기의 심리상태를 대표한다. 그 중 두 명을 선택해서 백거이의 점점에 대한 견해를 보자.

부거

돈 바이 주이

교토를 여행한 지 20 년이 되어 가난할 곳이 없다.

달팽이를 부러워하는 대신 숨는 것이 낫다.

그러나 나는 원뿔 위에 서 있는 곳이 있어야 꼭두각시 방랑자처럼 보이지 않을 것을 요구했다.

그러나 나는 만족했고, 감히 떠들썩한 소리에 작별을 고했다.

부굴의 이 시는 내가 젊었을 때 장안이 가난해서 발붙일 곳이 없었다는 것을 지적했다. 지금 내가 살 곳이 있는 한, 시끄러운 시내에서도 작고 낮은 집이면 충분하다.

향산 하포가 거주하다.

돈 바이 주이

항상 오래된 트릭이고, 오래된 트릭은 흡연입니다.

산 초창기에는 천하의 마음이 길다.

덩굴이 돌담을 덮고 시냇물이 구름을 감싸고 있다.

만약 당신이 깊이 숨기고 싶다면, 이런 곳은 없습니다.

이 시는 만년에 향산에서 쓴 것이다. 대의는 사직할 때 일찍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인데, 한적한 산림을 택하여 수련성과 안식처로 생명을 세우는 것이 가장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시인 이백은 일생 동안 많은 고난을 겪었다. 그러나 그는 낭만적이고 대범하여 산천을 유람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는 서역에서 태어나 쓰촨, 호북에 정착하여 전국을 두루 돌아다녔다. 마지막으로 안후이에서 죽었습니다. 부거에 관한 그의 시에는' 진청 친구 증정' 한 곡이 있는데,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까? 많은 왕들이 조류를 피해 당시의 백성을 숨겼다. 슈문진이 답답해서 관일륜의 덕성을 잡았다. 천은 여기에 살고, 우물 * * * 은 옆에 있다. 근면은 구름을 만들어 달을 만들고, 술은 겨울과 봄을 즐겁게 한다. -응? 이백은 도덕전문가와 이웃하여 사는 것을 좋아하고, * * * * 사랑을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백선이 사람이 아니라 장소를 선택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송대는 당대의 점술 풍습을 이어받아, 심지어 지나칠 정도이다. 송대는 여전히 도교가 성행하는 시대이기 때문에 황제부터 백성들, 관원, 환관, 문인들까지 모두 거처와 장례의 선택을 매우 중시하고 있다. 점술에서 사람들은 먼저 자신의 주거 지역을 선택한 다음 자신의 집이 있는 곳을 선택하며, 점술을 위해 마술사를 자주 고용하여 길흉을 확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예를 들어 당시 유행했던' 향재경' 은 풍수로 집을 짓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송대에 재미있는 현상이 하나 있는데, 바로 많은 문인들이 최종 분석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외지로 이주하는 것이다. 범중엄은 여주 (현재 산시 빈현) 에서 태어나 장쑤 오현으로 이주하여 장쑤 서주로 돌아가 하남 이천에 묻혔다. 구양수의 본적은 여릉지주 (오늘 강서지안) 로 면주 (오늘 쓰촨 면양) 에서 태어나 영주 (오늘 안후이푸양) 에서 태어나 개봉신정에 묻혔다. 수시의 본적은 상주 () 에서 사망하여 여주 가현 () 에 묻혔다. 비슷한 상황이 많이 남아 있는데, 이는 당시 부굴이 울란성풍이었음을 시사한다.

송대에 이르러 부굴은 주택 건설과 묘지 선택에 조심스러웠지만 대부분 풍경이 아름다운 곳을 거처로 선택했다. 예를 들어, 수시 () 는 양선 () 을 매우 좋아해서, 가 본 곳이 무려 10 번이어서, 그는 여기에 살고 싶어한다.

"두 번째 운율 이후 남편이 준 것은 무엇입니까? 어떤 사람은 이미 말뚝을 박고, 남편과 구름이 있다. "

송초밥

유에서는 죽순이 들켰을 때 로맨틱한 부모가 열리고 닫혔다.

설포, 나는 염양을 빌고, 수군은 혜산을 위해 돈을 지불해야 한다.

대나무 장대는 바람에 영면하고, 옥당은 풀이 되어 세상에 떨어진다.

조급해하는 것 같은데, 상철이 10 무 () 의 잡담을 들고 있다.

문학의 거장 수시가 양선망의 풍경에 대해 독특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는 양현이 왜 뽑혔는지 설명하는데, 그는 추에서 이렇게 썼다. 나는 너를 흠모하러 왔다. 배가 정시로 들어가니, 내 뜻은 갑자기 변했다. 마치 평화로운 공존을 갈망하는 것 같다. 죽음은 늙고 젊어지는데, 거의 변경이다. -응? 그리고 여전히 \ "또 예춘로 보내기 \" 에서 말했다:? 양현 고모수는 밭을 하나 샀는데, 누구든지 보면 모두 선두 우위라고 믿을 것이다. -응? 。 그러나 만년이 죽기 전에 그는 여주에 묻히기로 했다. 주로 당시 동생 소철과 가족들이 모두 그곳에 있었기 때문이다. 아이를 돌보기 위해, 그는 여주를 선택했기 때문에 부러워하지 않았다.

부거에 관한 고시 문장, 많은 유명한 시인들의 작품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편폭의 제한으로 여기서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는다. 그러나 당송 시대의 이 문인들의 점술로 볼 때, 그들은 기본적으로 풍경이 수려하고 청아하며 그윽한 곳을 문인 도야정과 수양성의 장소로 선택했는데, 이는 문인들이 자연을 사랑하는 것과 큰 관계가 있는 것 같다. 풍수는 그다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