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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은 어떻게 수업을 잘 합니까

질문 1: 유치원 교사는 어떻게 좋은 수업을 할 수 있습니까?

작성자: 출처: 업로드 시간: 20 13-07- 15

한 과목이 좋은지 아닌지는 유치원 선생님이 어떻게 가르치느냐에 달려 있다. 그럼, 어떻게 활동 수업을 잘 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유치원 스승' 좋은 유치원 활동 수업' 의 작은 기교들이다. 어린 스승은 좀 알 필요가 있다!

첫째, 좋은 수업에도 표준이 있다.

같은 반, 유치원 교사가 조직한 방식은 다양하다. 너는 네가 수업이 좋다고 말했다. 나는 수업이 좋다고 말했다. 모두들 자기가 수업이 좋다고 말하고 있다. 결국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이라고 할 수 있을까? 다음은 당신이 일일이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유치원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진실하고 자연스럽고 간단한 교실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a) 교사의 관점에서

1, 교육 태도가 친절하고, 자연스럽고 대범하며, 언어가 생동감 있고, 간결하며, 온화하며, 잔소리가 없고, 아이와 소통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칭찬과 격려의 더 적절하고 적절한 사용; 유아의 일상적인 관리를 강화하다.

3. 아이에 대한 일상적인 관리를 강화하고, 아이의 나쁜 행동을 용인하지 말고, 제때에 교묘하게 제지해야 한다.

4. 수업 전에 충분한 준비를 하세요.

① 아이들의 연령 특성을 파악하고 교재와 수업 계획에 익숙하다.

교재와 교안에 익숙하고, 교육의 중난점을 파악하고, 교육 도구를 충분히 준비한다.

③ 교구를 충분히 준비하고 실용적인 교구를 만든다.

(2) 아이들에게서.

좋은 수업은 교실에서 유치원의 성과를 빼놓을 수 없다. 그래서 유치원 선생님은 아이들의 공부에 대한 흥미와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모든 아이들이 움직이고, 참여하고, 기다림 현상이 없도록 해야 한다. 이런 수업은 좋은 수업이라고 부를 수 있다.

(c) 교실 디자인에서

좋은 수업은 종종 교실 활동의 디자인에 달려 있다. 활동 디자인이 참신하고 독특하며 재미있고 유아의 연령 특성에 맞는 것이 좋은 수업의 전제조건이다. 따라서 유치원 교사는 디자인 활동 시간에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한다.

1, 활동 1 차 및 2 차, 일반적으로 시작 부분, 기본 부분, 끝 부분 3 부분으로 나누어 각 부분의 시간을 합리적으로 분배하고, 초점을 파악하고, 목표 달성 정도를 중시해야 한다.

2. 참신함을 소개하면 아이의 주의를 끌고, 아이의 심리적 특성과 나이 특성을 파악할 수 있다. 직접, 간접, 장면 공연, 사진 가져오기, 실물 또는 수수께끼 등 코스 관련 가져오기 방식을 사용하여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은 2 분 이내입니다. 우리의 주된 목적은 다음 수업을 준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3, 목표가 명확하고, 아이의 연령 특성에 부합하며, 받아들인다.

4, 교육 과정, 각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고, 언어가 일관되고, 과정이 명확하다. 강의 계획서의 요구에 부합하다.

5, 게임 링크가 있습니다. 유치원의 수업은 대부분 게임으로 교학 목적을 달성한다. 따라서 교육 내용을 돕기 위해 게임을 준비해야 한다. 우리는 게임을 위해서가 아니라 목적을 위해 놀아야 한다. 게임이나 조별 게임을 통해 아이의 파악 정도를 체크해 아이의 수용 정도를 이해하고 아이의 개인차에 따라 개별 과외를 할 수 있다.

6. 아이의 주의력이 집중되는 시간을 파악한다. 소반 유아는 보통 10- 15 분, 중반 유아는 보통 20-25 분, 대반과 미취학 유아는 약 30 분입니다. 아이의 가장 좋은 수용 상태를 파악하는 것도 좋은 수업의 관건이다.

7, 좋은 유치원 활동 수업뿐만 아니라, 일부 관련 교구를 이용해야 한다. 유아수용 능력과 인지적 특성의 한계로 인해 우리 선생님은 수업과 관련된 자료를 현실 생활의 교구로 수집해 유아의 이해를 돕고 인상을 깊게 해야 한다.

또한 유치원의 교실 조직은 치밀하고 꾸물거리지 않아야 한다. 교육 활동은 모두를 대상으로 하고, 적성에 따라 가르쳐야 한다. 가르침에는 하나의 주선이 있어야 하고, 단숨에 이루어야 한다.

좋은 수업, 다음 사항을 수행해야합니다.

좋은 교실 디자인은 좋은 수업의 전제조건이다. 가르치는 과정에서 일부 선생님들이 쇼를 하는 것을 자주 보거나, 많은 내용을 안배하여, 교학 임무가 완성되지 않거나, 말을 타고 꽃을 구경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다. 유치원 스승이 너무 가식적이어서 반의 질에 영향을 받다. 교실 디자인 방면에서 유치원 교사는 교실 수업 사고의 명확성을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점도 고려해야 한다.

1, 조금 적은 "스택", 조금 더 많은 "방사형"-"방사형" 클래스는 모든 링크가 이 키를 제공하도록 설정된 한 점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클래스입니다.

예를 들어, "시간과 달리기"

교과점: 체험시간의 길이, 발견시간의 가치는 자신의 노력과 관련이 있다.

링크 1: 오전 7 시부터 8 시까지 당신은 무엇을 했습니까? (세안, 칫솔질, 유치원, 운동 ..., 시간과 일의 연계를 느끼고, 뒷행사를 위한 길을 닦는다) ... >>

질문 2: 유치원 교사는 어떻게 좋은 수업을 준비합니까? 1. 수업 요령을 준비하다.

1, 강의 내용 준비

교과서는 수업의 수업 내용이다. 현재 우리 유치원 (반) 은 성급 테마활동용 책을 사용하고 있다. 교학에서 우리는 이 교재를 중점으로 하고, 선생님도 유치원 (반) 의 실제 상황에 따라 일부 내용을 선별할 수 있다. 교육 내용이 확정되면 교사는 교재의 내용을 숙지하고 아동의 감정, 태도, 능력, 지식, 기술에 대한 교재의 양성 가치를 연구하고 파악하여 교육 목표를 결정해야 한다.

(1) 교육 내용은 아이의 최근 발전 지역과 맞아야 한다. 주제 활동: 주제 봄 (봄의 동식물, 따는 과일), 선생님 스스로 내용을 선택해 스스로 처리한다.

(2) 교재의 전체 내용이나 관련 링크를 통독하고 교재를 분석하여 교재의 중점과 난점을 파악하다.

가장 기초적인 분석 교재는 1 차, 2 차 교육에 중점을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이야기는 독립적으로 이야기를 하고 이야기를 듣는 것이고, 두 번째는 공연을 위주로 한다. 예를 들어, 첫 번째 노래는 합창을 이해하는 법을 배우는 것이고, 두 번째 가르침은 표현의 아름다움을 넓히고, 아름다움을 창조하고, 신체 언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3) 자료를 수집하고, 교육의 의미를 넓히고,

참고서와 자료를 많이 참고하여 교육 내용에 대한 깊이와 폭에 대한 이해를 높여야 한다. 이른바' 선생님의 가슴에는 가지각색의' 물 한 못' 이 담겨 있어 학생들에게 가장 달콤한' 물 한 잔' 을 주는 것이 요구다. 수업 중간에 괜찮다고 말하지 마라, 수업 전 준비도 부족하다. 수업 전에 적절한 소재, 주제, 인터넷, 사진, 장면, 아이의 작품 등을 준비해야 한다.

주제' 책과 친구 사귀기'-책의 진화, 인물의 진화, 각종 책, 세계에서 가장 크고 작은 책, 각종 책의 사진 (전자책, 발음이 있는 책)

2. 과정 자료 준비

(1) 환경 자원 활용

테마 벽: 테마 활동과 어린이 성장.

지역 활동: 반에는 2 ~ 3 개의 코너 식물 (재배 양식), 건축 지역, 수공예 지역, 그림 지역이 있습니다.

(2) 부모 자원의 이용

예를 들어, 지난번에 우리는 중학교 수업에서 과학 수업을 들었습니다. 소리가 어떻게 나오는지 말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이것은 학부모를 위한 교육 보조 활동이다. 기쁘게도, 우리는 많은 일을 했고, 마침내 한 아버지를 우리 어린이 활동실로 들여보냈습니다. 아이들이 유치원에서 남자 선생님이 가르쳐 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이들은 곧 이 아버지와 선생님에게 끌렸다. 왜냐하면 그는 아버지와 선생님이었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가 아이들을 위해 세심하게 수업을 준비했기 때문이다.

이것은 소리가 어떻게 생성되는지에 대한 과학 탐구 수업이다. 아이들이 게임에서 소리가 어떻게 나오는지 알게 하고, 모든 아이들이 참여하게 하라.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게임에서 아이는 북면을 두드려야 할 뿐만 아니라 북면에 놓여 있는 물건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아이들은 매우 열정적이고 활동적이어서 하나, 둘, 셋을 말한다. 이 아버지와 선생님은 교묘하게 아이들을 게임에서 그들의 삶으로 데려와 그들의 삶, 그들 자신의 몸, 자연에서 다른 목소리를 찾았다. 아이들의 세심한 관찰과 학부모의 인내심 설명을 통해 아이들은 유치원 수업 이외의 지식을 배웠고, 소리가 진동으로 인해 생겨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선물도 준비했고, 아이의 표현에 대해 시기적절한 격려와 칭찬을 해 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나는 자연의 소리를 듣고 활동을 끝냈다!

나중에 아버지는 나에게 그가 이 수업을 위해 일주일 넘게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 말은 나를 감동시켜 얼굴이 빨개지게 했다. 아마추어 선생님의 진지함이 그의 성공을 결정했다. 우리는 성공하려면 최선을 다해야 한다.

(3) 교사 및 어린이를위한 동료 자원 (예)

3. 유아를 준비시키다

아이는 순진하고 활발하며 움직이고 호기심이 많고 묻기 쉽다. 모든 아이들은 각자의 개인 발전 수준과 법칙을 가지고 있다. 일률적으로' 일률적으로' 하는 것을 막기 위해 교사는 아이들의 능력, 취미, 수준을 충분히 이해하는 기초 위에서 다양한 생동감 있고 참신하며 재미있는 일일일활동계획을 설계하여 과학적으로 합리적으로 아이의 일일일활동을 안배해야 한다.

(1) 아이의 나이 특성 이해 (* * *)

(2) 아이의 개인차 (성격) 를 이해하다.

중소학급은 모두 1- 10 이라는 숫자를 배워서 나선형으로 올라간다.

예: 하위 클래스1-1... >>

질문 3: 어떻게 학생 (유치원) 에게 이야기 수업을 잘할 수 있을까요? 선생님은 먼저 하나를 말하고 나서 아이에게 하나를 말하게 할 것이다. 누가 말해도 모두 농담이 될 수 있지만, 너무 자제하면 좋지 않다, 네가 말하니?

질문 4: 유치원 오디션 수업은 어떻게 말해야 하나요? 첫째, "아날로그 교실" 특성

우리는 교사 발전의 평가가 개강, 강의, 그리고 현재의' 모의 수업' 으로 발전하는 과정을 거쳤다는 것을 알고 있다. 처음 두 모드의 부족으로 인해' 아날로그 교실' 은 이러한 문제를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아날로그 교실' 과 실제 교실 및 강의는 포용성과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수업" 과 "실제 수업" 교실 수업 즉 "실제 수업" 의 주요 차이점은 "교사-교재-교재-학생" 의 관계를 다루고 있다. 사상의 규범, 모델의 구현, 교수법의 침투, 학습 방법의 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각종 관련 지식을 습득할 수 있게 하다. 모든 단계와 절차는 반드시 진지하게 집행해야 한다. "아날로그 교실" 과 "실제 교실" 의 주요 차이점은 학생들의 직접적인 참여가 없다는 것입니다. 즉, 전체 과정은 "일각극" 이며, 교사가 적절한 사전 설정을 잘 하고 해당 학생 활동에서 교묘한 전환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시뮬레이션 수업" 과 강의의 차이점. 강의는 교사와 교재의 관계를 다루는 것으로, 주로 교사의 교학사상과 이념을 반영한다. 교사의 관건은 묘사와 가정에 있다. 이런 형식은 많은 결점을 드러낸다. 예를 들어, 많은 강사들은 많은 이론적 내용과 틀을 미리 준비한 다음 직접 포함시켜 이론의 범람, 개성상실, 교사의 가장 근본적인 능력, 즉 강의실 조절 능력은 표현할 수 없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모의 수업" 은 교사의 종합적인 자질과 실천능력의 표현에 더 중점을 두고 있어 현재의 교육개혁 추세에 더 적합하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모의 수업' 은 비교적 새로운 교수 형식이다. 이를 통해 개인의 수업 준비, 교수 연구, 교실 실천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교육 활동의 주요 모순과 본질적 특징을 부각시키는 동시에 부차적인 비본질적 요소를 배제하고, 연구 대상자를 객관적 실체에서 직접 추상화하는 일종의 교수 활동을 통해 시간과 효율성을 절약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것은 전통적인 강의와 교실을 결합, 농축, 융합하여 교사의 종합적인 자질을 보여 주기 때문에 교사에 대한 요구가 더 높다.

둘째, 경쟁 중 "시뮬레이션 수업" 의 구현

"시뮬레이션 수업" 요구 사항은 20 분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수업 전 준비 시간은 약 1 시간입니다. 수업 내용은 심사 위원 현장에서 임시 추첨 또는 지정으로 생성됩니다. 교재 및 수업 준비 시험지는 주최 측이 통일적으로 제공한다. 참가자는 주최 측이 지정한 교재 (올해 본 시는 참가자들에게 같은 교재 5 권을 휴대할 것을 요구하였다), 펜, 컴퓨터 (컴퓨터로 관련 교육 내용을 정리해야 함) 를 제외하고는 아무것도 가지고 준비실에 들어갈 수 없다.

어떻게 해야만' 모의반'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습니까? 첫째, 경기 전에 완전히 준비하십시오:

경기 전 수업의 구체적인 내용은 모르지만 먼저 준비할 수 있는 것이 많다: 1, 내용 이해. 네가 가져가야 할 교재와 교사용 책을 뒤집으면 각 절의 내용 (교육 목표, 어려움, 교수 방법 등) 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 ), 그리고 다양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클래스의 생산에 대한 예비 이해; 2. 교수 설계에 능하다. 훌륭한 교안을 찾고, 자세히 궁리하고, 교재를 대조하여, 그들의 디자인이 어떤 규칙과 독특함을 가지고 있는지 보자.

어디로 가십니까? 3. 경기 전 시뮬레이션. 수업을 마음대로 골라서' 시뮬레이션 수업' 전에' 시뮬레이션' 을 한 번 한다. 예를 들면 시한 준비 수업, 수업, 해설 리듬을 어떻게 파악하는지, 수업 시간을 파악하고, 존재하는 문제를 찾아내는 등. 물론, 몇 명의 동료를 찾아 청중을 듣는 것이 가장 좋다.

둘째, 경기 현장 준비수업 주의점 1. 시간을 합리적으로 분배하다.

분초를 다투고 1 시간 수업 준비를 하려면 1, 5- 10 분 교재를 숙지하고 이해해야 한다. 왜냐하면 네가 가지고 있는 자료는 교재일 뿐이기 때문이다. 2. 수업 준비 시간 약 30 분, 디자인 교육 과정의 각 주요 부분의 전개와 * * * 및 선생님의 도입, 전환, 총결산에 중점을 둡니다. 3. 10 분 정도 직접 설명해 보세요. 전반적으로 교육 과정을 파악한 후 어색한 곳을 발견한 후 부적절한 단계나 개별 링크와 같은 어색한 장소를 더 조정하고 개선하여 교육 설계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보장합니다.

교육 과정의 디자인에주의를 기울이십시오. 첫 번째 조건은 내용 배치가 합리적이고, 기초 지식이 착실하고, 교실 코너가 완전하다는 것이다. 교실에 들어가기 전에, 어떤 훌륭한 선생님이라도 1 시간 내에 수업을 준비하면 매우 멋진 디자인이 있을 수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 한다. 심사위원이 점수를 매길 때, 그가 원하는 것은 왕왕 일종의 직관이다. 먼저, 자신이 이 수업의 교학 임무를 완성했는지 여부를 고려한다. 교육 임무를 완수하는 데 있어서, 소개의 참신함, 교재 발굴의 독특함,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을 위한 멋진 과정, >> 등 당신의 하이라이트를 고려해 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