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풍수를 소개하다

풍수를 소개하다

고대 풍수 양택 풍수

집의 내부 배치가 양택풍수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중요하다.

주거 내부 배치와 주거 외부 환경의 관계

집의 외부 환경은 상서로운 것이고, 집의 내부 배치도 상서로운 것이기 때문에, 집에 사는 사람들은 모두 상서로운 것이고, 번창하고, 살기에 적합하다. 집 밖이 흉폭하고, 집 내부가 흉폭하여, 집에 사는 사람이 더 사납고, 살 수 없다. 집 밖 환경이 길하고 내부 배치가 흉폭하다면, 집에 사는 사람이 선길후흉하여 단시간에 살기에 적합하다는 것을 설명한다. 집 밖이 흉폭하고 내부 배치가 길면 집에 사는 사람이 먼저 흉후길하고 살기에 적합하고, 오래 살수록 집에 사는 사람이 더 좋다는 뜻이다. 위의 관계에서 볼 수 있듯이 집의 외부 요인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집의 내부 배치도 특히 중요하다. 길흉은 집이 살기에 적합한지 여부를 결정한다.

둘째, 주택 내부 레이아웃의 초점

셋째, (문, 집, 아궁이) 육요 (문, 길, 아궁이, 우물, 구덩이, 화장실) 는 주택 내부 배치의 중점이며, 그 배치가 합리적인지 여부는 그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주요 근거이다. 문은 집을 드나드는 포털로, 이 책에는 광장을 여는 것이 적당하다고 적혀 있지만 현대 도시 주택의 포털은 바꾸기 어렵다. 집의 방향에 따라 약간 움직이거나 확대할 수 있으며 발코니도 송풍구를 보완할 수 있다. 하지만 문을 데리고 있는 공기를 발코니로 직접 가는 것은 금지돼 발코니의 공기를 흡수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오히려 재물이 깨질 조짐이다! 옛말이 좋으니, 다른 사람에게 천 개의 무덤을 짓는 것보다, 다른 사람에게 문을 설치하는 것이 낫다. 문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방 (주인방) 은 주인의 일상생활이다. 주인집은 집이 태어난 왕기에 위치해야 한다. 만약 주인의 집이 길상이라면, 주인은 정력이 왕성하고 사업이 순조로울 것이다. 주인의 집이 흉흉하면, 주인은 무기력하고, 질병에 시달리고, 사업을 돌볼 정력이 없으면, 이야기업계가 정체되고, 적자도 불가피하다. 다른 방도 마찬가지다. 부뚜막은 집 안의 사람이 번창하는 상징이며 부의 구현이기 때문에 부뚜막의 방향은 집의 길흉의 관건이다. 부뚜막이 어떻게 놓느냐에 관해서는 본 당의 관련 장을 참고하세요. 여기서는 더 이상 군말을 하지 않습니다. 길은 일반적으로 집 내부의 방향을 가리킨다. 도는 기운동을 결정하는 방식이며, 루안 머리 (형세) 풍수가 집의 기개가 길한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근거이다. 도의 주요 방향은 집안에서 사악한 기풍을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방 안의 공기를 원활하게 하여 방 안에 생기를 불어넣는 것이다. 부는 재산이고, 부는 재산이다. 운이 좋으면 재산이 있고, 흉악하면 재물을 잃는다. 네, 도시 주택에는 우물이 없어서 생략합니다. 구덩이도 침대를 가리키니 본당 관련 장을 참고하세요.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습니다. 풍수에 화장실에 가는 것을 배수라고도 한다. 따라서 화장실의 방향이 합리적인지 여부는 집이 축적되고 보존될 수 있는지와 관련이 있다. 화장실 방향이 맞지 않으면 집을 배수할 수 있고 돈을 벌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 배치 방향은 본관 관련 장을 참고하세요.

주택풍수학의 길흉론은 신의 위치에 놓여 있다.

1. 신령은 집의 길상면이나 주인의 명궁의 길상면에 놓아야 가호를 받을 수 있다.

2. 본존은 집 앞 또는 좌우에 거주해야 하며, 등을 맞댄 앉는 것을 피한다.

신의 자리는 벽에 등을 기대어야 한다.

4. 신선은 집을 등지고 산에 앉아서는 안 된다.

신선은 구시대의 흉측에 놓아서는 안 된다.

신은 길 위에 놓아서는 안 된다.

7. 신전은 대들보 아래에 놓아야 한다.

주택풍수의 5 대 부족

1 .. 집이 넓고 인구가 적다.

2. 집 문이 너무 커서 방 면적이 너무 작습니다.

3. 담장이 불완전합니다.

스토브는 장소가 아닙니다.

마당 면적이 너무 커서 집 면적이 너무 작습니다.

주택풍수의 다섯 가지 현실

1. 집은 작지만 붐빈다.

집은 크지만 문은 작다.

3. 담장이 완성되었습니다.

집 밖의 배수구는 남동쪽으로 흐릅니다.

집은 작고 6 마리의 동물이 있습니다.

양택 풍수에서 화장실의 길흉의 위치를 논하다.

1. 화장실은 집이나 생활의 핵심 기념비에 설치해야 한다.

2. 화장실은 문성자리에 놓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명성이 분명하지 않아 독서가 불리하다.

3. 변기는 집의 중궁에 놓아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파산하여 병에 걸린다.

4. 화장실 문은 집 문, 문, 난로를 향하지 마세요.

화장실 문은 침대에서 멀리 떨어져 있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질병이 불가피합니다.

양택 풍수의 주택 선택과 회피.

1. 동사부에 사는 사람은 동사궁에 살아야 합니다.

2. 서사궁에 사는 사람은 서사궁에 살아야 한다.

3. 모든 사람은 모든 생명궁의 길상면에 살아야 한다.

4. 집은 집의 중궁에 두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5. 문은 창문을 똑바로 대면 안 됩니다.

6. 문은 모두 문을 향할 수 없는데, 하물며 세 문이다.

7. 문은 부뚜막과 화장실 문을 향해서는 안 된다.

양채 풍수 잡담, 도시 주택의 요지.

양택풍수 이론의 주된 근거는 가스와 기세인데, 여기서 가스는 양택풍수 이론의 중심이다. 가스의 관점에서 볼 때, 가스를 이익으로 삼고, 가스를 하나로 모으고, 가스를 한계로 삼고, 사기를 반대하고, 질식하고, 낙담하는 등등을 주장한다. 실제로 주택 부지 선정을 추구하는 방향 배치가 주변 환경과 자연의 조화와 조화를 이루어 사람의 건강과 심리적 평온을 보장하는 것이다. 사람은 집 때문에 서 있고, 집은 사람 때문에 산다. 사람과 집은 서로 돕고 세상을 알기 때문에 집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토상기가 낯설고, 저장기를 멈추고, 모든 것을 땅으로 바꾸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가스를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풍수로 간주됩니다. 또한 제단, 고분, 다리, 아치, 험난한 분위기, 도살장의 비린내 냄새, 비구니암 매춘부 옆의 사악한 기운, 깊은 골목, 구덩이 리라 발, 가스 정체, 양기가 괴로워 부택이 아닐 것이라고 생각한다. 양택 10 서' 는' 10 거' 라는 말이 있다. 즉 입구, 절, 사당, 창야, 관택, 척지, 고대 병영 전장, 타수, 영충, 대문, 감옥, 백강구, 전자와 비슷하다 방 안의 각종 배치에 관해서는 양택의 풍수 이론은 건축미학, 건축윤리, 건축기상학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노즐, 문, 틈새, 환기 등의 사상도 있어 현대건물에도 큰 참고가치가 있다. 도시 주택의 본질은 주로 고층 건물 옆에 있는 나지막한 집이 억압되어 눈에 띄지 않아 지속적인 빈곤을 초래한다. 정문이 건물을 향하면 사납다. 고층 빌딩이 줄지어 늘어서 있고, 사통팔달이며, 감옥 한가운데 있는 오두막은 오히려 극심한 박해를 받아 빈곤한 생활을 하게 될 것이다. 갈림길이 뾰족한 기형으로 사는 곳은 매우 시끌벅적하고, 사람도 끊임없이 붐비고, 장사가 잘 되는 것 같지만, 장기적으로 수입이 부족해질 것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길모퉁이 가게에서 장사하는 것을 좋아해서 인파가 끊이지 않는다. 사업은 반드시 번창하고 큰돈을 벌 수밖에 없지만, 이런 점포방은 오히려 외롭고 처참하다. 안전한 집은 일종의 복이다. 현관문이 벽 모퉁이를 마주하고 있다면, 주해와 사상자는 계속될 것이다. 정직하려면 네가 사는 집이 정직해야 네가 행복할 수 있다. 집 자체의 각도가 바르지 않으면, 점괘는 모이지 않으면 어지럽고, 모이지 않으면 흩어지고, 사람에게 불리하다. 따라서 뿔이 많은 집이나 정사각형이 아닌 집들은 대부분 불길한 집이다. 후원자, 후원자 안정, 재원이 있어야 한다. 집 뒤에 버팀목이 없다면 대나무를 버팀목으로 심을 수 있고, 도시는 집 뒤의 집에 기대어 있다. 좌석향에 관계없이 64 괘가 경계선에 있을 때마다 모든 경계선은 흉재여서 사업이 원만하기 어렵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공간을 잘 이용하고, 기루나 발코니에서 주방을 만드는 것을 좋아한다. 이것은 뿌리가 없기 때문에 가장 금기시되는 것이다. 오래도록 고치지 않고, 세력이 약하고, 재력이 좋지 않아, 부주의해서는 안 된다. 책상 코너, 찬장각 등은 침대 옆에서 직접 촬영하거나 숨겨진 거울로 침대 옆에서 촬영하는데, 주로 머리 질환, 정신 위축, 돈 잃어버리는 것이다. 집 앞에 경사길이나 고인 물이 있어서 불길하다. 범법자는 복숭아꽃을 범하고, 남녀는 결국 집안을 망하게 된다. 집 뒤에 오두막이 하나 있는데 집을 놓치면 험한 재난이 있을 것이다. 고층 건물은 사방이 유리로 되어 있어 살기에 적합하지 않다. 오래 살면 딴생각을 하고 활력을 잃는다.

양택풍수 침대

침대 밑에 정화조가 있어서는 안 된다.

침대는 대들보 아래 (압대처럼) 에 두지 말고, 대들보에 나무를 천장으로 덮으면 좋겠다.

침대 주위를 문쪽으로 돌진하지 마라.

침대 옆 화장실 문으로 돌진하지 마세요.

침대 앞에서 화장실 문을 씻지 마라.

침대 바로 앞에는 부엌 부뚜막을 타지 않는데, 칸막이 벽이 불길하지만 (부뚜막을 타라고 함).

침대는 에어컨 앞에서 불안하여 감기에 걸리기 쉽다 (천공이 불길하여 출산에 불리하다).

침대 오른쪽에 있는 에어컨은 안심하지 않습니다.

침대 위의 불안한 에어컨.

침대 앞에는 거울이 없다. 침대의 양쪽에는 책상 코너나 찬장 모서리가 있어서는 안 된다. 골치 아프게 할 수 있다.

침대 머리 위에는 대들보를 누르지 않는다.

침대 앞의 변기나 찬장 구석을 씻지 마세요.

음향 (출산에 영향을 미침), TV (괴병) 를 침대 옆에 두지 않으면 뇌가 약해질 수 있다.

침대의 왼쪽과 오른쪽에 있는 큰 거울은 사람을 불안하게 한다.

침대는 난로 위나 아래에 놓아서는 안 된다.

침대는 변기 위나 아래에 놓아서는 안 된다.

침대가 화장실 벽에 가깝지 않다.

침대가 침실 입구에 불안합니다 (즉, 침대머리는 문을 여는 벽 옆에 있지 않고 문에 너무 가깝습니다).

침대의 오른쪽은 벽에 기대지 않는다.

플로어 창 옆의 침대가 불편하다 (빛이 너무 강하다)

침대는 변기에 타지 않습니다 (또는 변기가 아래층에 있습니다).

침대 위의 천장은 간결하고 밝아야 한다. 침대 위에 홀수등을 걸지 마라, 예를 들면 수술실 같은 등불.

침대 밑에 낡은 것, 더러움, 쓰레기 (척박한 것, 특히 철과 보일러) 를 내려놓지 마라.

침대머리는 믿을 수 없는 화장실이다.

침대 머리 위에는 풍경 사진을 걸지 마세요. (큰 그림을 걸지 마세요. 출산에 영향을 줄 수 있어요.)

침대 위 또는 앞에 어두운 도안을 걸어서는 안 된다. (호랑이를 걸지 마라. 코끼리는 호랑이가 하산하면 사람을 다치게 한다는 것을 상징한다. 괘종하지 마세요.

침대는 난로 입구를 마주해서는 안 된다.

침대머리에 시계와 풍종을 걸지 마라.

풍지 모양이 양택 풍수에 미치는 영향

양택풍수에서는 집 앞의 연못을 풍지라고 하며, 풍지의 모양은 집의 길흉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연못이 집 앞이나 집 뒤에 있을 때, 그것의 먼 모양은 집의 길흉에 영향을 미친다. 특히 좌우 앞에는 연못이 있다. 즉' 용호 발의 연못, 음행은 응집되지 않는다' 는 것이 음행의 주요 형태다. 집 앞집 뒤에는 모두 연못이 하나 있는데, 역시 매우 사납다. 집 뒤편에 연못이 있어 재물을 깨뜨리고 재물도 깨진다. (서양속담, 돈속담) 옛말이 있다: "앞못 뒤못, 자손이 적게 죽는다." 풍조의 모양은 각기 다르고, 울퉁불퉁하거나 호리병박이 있거나 크거나 작으며, 연결되어 있으며, 주병과 주병을 모두 앓고 있다. 비결은 윗못과 아랫못이 연결되어 있고, 과부가 집을 지키며, 큰 못이 작은 못과 연결되어 병마가 침대를 떠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병마, 병마, 병마, 병마, 병마) 양당이나 삼당이 연결되어 있는데, 일명 백호당이라고도 한다. 주체가 울고 있고, 주체가 비참한 사고를 당했고, 남자의 손실은 연속적이다. 풍조의 좋고 나쁨을 판단하는 유일한 방법은 풍조가 주택에 쓸 수 있는지, 주택에 유리하다면 그것은 길상이다. 또한 들어오는 물은 밝아야 하고, 나가는 물은 어두워야 한다. 이것은 돈이 분명해야 하고, 재원이 굴러가고, 재물이 모이면 물이 어두워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위에서 언급한 연못의 다양한 형태는 정말 맹렬하다. 어떤 연못이 좋을까요? 풍수 이론에서 물은 부드럽고 다정하며 물의 직접적인 영향을 피해야 한다. 원근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고 스타일만 이야기하면 반월조가 가장 좋다. 집 앞에 이 연못이 있다면, 주전곡에 돈이 있을 것이다. 옛말 구름: 1 원 반월당, 돈곡식이 천 창고에 가득하다. 만약 네가 파군에 간다면, 아이들은 물에 빠져 죽을 것이다. 가장 좋은 풍지는 네모난 연못처럼 생겼고, 구결은 앞풀은 벼루와 같고, 후세 사람들은 정상에 오르고, 지명은 거울처럼 밝아서 당신을 현자로 만든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나 어쨌든 연못이나 연못의 모양과 방향은 모두 주의해야 행운을 얻을 수 있다. 집 앞의 풍지가 띠 모양으로 되어 있다면 옥대라고 부르는데, 이는 재물을 모아 승진할 수 있고, 부귀도 부귀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래서 스타일이나 아름다움을 위해 연못을 짓지 마세요.

주택풍수의 중요성

주택은 음양이 만나는 곳이며, 가족 구성원의 건강과 조화의 기초이다. 모두가 집을 원한다. 큰 집과 작은 집의 구분은 있지만 음양의 차이도 있다. 손님이 밖에서 살고 칸막이에서 밤을 지낸다고 해도 이 칸막이에는 선악의 구분이 있다. 집이 크다는 말이 있고, 집이 작다는 말이 있다. 풍수 금기는 반드시 재난이 있을 것이다. 석두 때 재해 냄비를 잘 써야 멈출 수 있다. 이것은 약물이 질병에 미치는 영향과 같다. 따라서 부잣집 안식처가 근본이다. 사람은 집을 집으로 삼고, 안거낙업해야 이 집이 상서로운 번영을 누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렇지 않으면 집의 몰락을 초래할 것이다. 가와오카 무덤 (음택 풍수) 에 관해서는 그 이유가 위에서 말한 것과 같다. 국가 군기에서 현향까지, 마을채 울타리, 심지어 산에 사는 사람까지, 사람이 살아 있는 한 모두 같은 법칙이 있고, 안생은 창창, 불안은 죽는다.

예나 지금이나 주택풍수에 관한 이론 서적이 많은데, 주요 관점은 대동소이하며, 그의 이론은 심오하고 신비롭다. 만약 네가 풍수 금기를 어긴다면, 예외 없이 화단을 초래하여 집이 들어가지 못하게 할 것이다. 이 교훈은 고통스럽지 않습니까? 선인 성현들은 이미 풍수 경서를 남겼는데, 그 중 경고는 매우 뚜렷하고 눈에 띈다. 후세 사람들은 요령을 터득하지 못하고, 집터는 근거가 없다. 소위 코끼리 수, 일월, 건곤, 한열, 남녀, 주야, 음양, 오행, 사주팔자, 팔괘 등이 모든 것을 포괄한다. 그것은 만상을 포괄하고, 쉬지 않고, 만물이 모두 녹는다. 이 음양학설은 정말 광범하다! 음중의 만물은 어머니이고, 양중의 만물은 아버지이다. 음양은 천지의 조상이며, 천지의 생이다. 순종은 창창 () 이고, 역행은 쇠퇴한다. 이것은 세상 충군이 관직봉호를 초래하고, 모반사로 인해 집안이 파탄에 이르게 된 것과 똑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주택풍수의 이론은 24 도, 가십, 구궁으로 나뉘어 남녀의 위치에 맞춰 음양의 경계를 구분하고 운이 좋지 않은 원인을 연구하기 때문에 주택풍수 이론은 영씨 안가의 법보로 불린다. 따라서 이것은 주거용 풍수가 얼마나 중요한지 보여줍니다!

별장 풍수

별장 (자건건물) 의 개방은 일반적으로 엄격한 제한이 없고, 건물의 층수도 엄격한 제한이 없고, 1 층, 2 층, 3 층 등이 있다면 풍수의 관건은 무엇일까? 그것의 풍수를 연구하려면 반드시 집을 입는 방법을 사용해야 한다. 길상지의 집은 높아야 하고, 불길한 곳의 집은 낮아야 한다. 절대 나쁜 별에 고위층을 짓지 말고, 좋은 별에 저층을 지어서는 안 된다. 흉성집이지만 급히 써야 하는 상황을 만난다면 생존공간은 길을 막고 집을 나누는 탄력성 법칙에 따라 수리해야 한다. 길성이 흉측에 있다면 집은 높지 않을 것이다. 예를 들어, 목성은 황금 사분상에 있는데, 바로 이런 상황이다. 다음은 문 스윙과 층 수로 풍수의 길흉을 설명하겠습니다.

별장 (자건루) 의 풍수는 그 9 대행성 (궁) 의 개광으로 판단된다. 그 9 대행성 (궁) 은 주옥의 향일 뿐만 아니라 주옥의 층수이기도 하다. 방위가 길상이라 해도, 이야기의 수가 높고 낮아야 하고, 이야기의 수가 낮고 높아야 한다면, 흉악한 것은 흉악하고, 상서로운 것은 흉이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정문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열리는 집에 앉아 있다면, 2 층, 4 층, 5 층짜리 고층 건물이라면, 그것은 금기, 돈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만약 뿌리와 방추의 집이 매우 높다면, 그들은 장기적으로 부유하고 번영할 것이며, 그들의 후손들은 번영할 것이다. 또 예를 들어 대문이 남쪽에서 북쪽으로 열리는 집에 앉아 물과 불은 용납할 수 없다. 그 자리에 앉아 있는 쪽에는 장수를 연장하는 길성이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약 3 층과 5 층의 건물이 모두 높고, 과거나 주대 중 1 위를 차지한 사람들의 후손들이 모두 번창한다면, 이것이 바로 부택이다. 이 집은 행운의 별으로, 높기를 좋아하지만, 높은 집을 짓기에는 적합하지 않다. 나는 비유할 수 있다.

주택풍수학은 길흉에 대해 어떤 인식을 가지고 있습니까?

사람들이 가난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남이 사는 산이 비뚤비뚤하고 수로가 되돌아오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너는 왜 남이 돈이 있다는 것을 알았니? 당신 주위에 동그란 봉우리들이 그들을 보호하는 집을 찾고 있는 것을 보면 알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가족명언) 왜 사람들이 달관 귀인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집 앞의 산을 보면 곧고 아름다운 산봉우리가 우뚝 솟아 있다. 왜 사람들이 돈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동네 경관만 보면 산이 산보다 높다. 너는 왜 사람이 침몰하고 있다는 것을 알았니? 그가 사는 그 산을 보면 알 수 있다. 한 산이 다른 산보다 낮아, 알았지? 세상에 고아와 과부가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집 옆에 비파 모양의 작은 산이 부채처럼 보이십니까? 외로운 산봉우리는 기울어져 있다. 남의 소년이 단명하고 젊은 나이에 일찍 죽었다는 것을 왜 알았는가? 그의 집 앞뒤 연못을 보면 알 수 있다. 왜 누군가가 목매달아 자살한 것을 알고 있습니까? 집의 좌우 양쪽의 산비탈을 보면 알 수 있다. 왜 남의 아이가 적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무덤 앞뒤 양쪽의 지형만 보면 그것이 조상의 무덤보다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왜 사람들이 두 번째 성과 함께 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산이 있는 동안 산이 없는 집을 보세요. 누군가의 주인이 집에 없다는 것을 당신에게 알리는 것은 무엇입니까? 홀을 가로지르는 집 앞에 있는 산의 주맥만 보면 알 수 있다. 너는 왜 남이 군대에 나가는 것을 알았니? 그 집 앞에서 면면한 포산을 보다. 누가 도둑에게 도둑맞았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그가 사는 그 산맥을 보면 알 수 있고, 다른 산맥은 갈고리처럼 휘어져 있다. 남의 집에 말을 듣지 않는 아이가 있다는 것을 당신에게 알려 주는 것은 무엇입니까? 청룡과 백호 두 산이 싸우거나 싸우는 그 집을 봐라. 너는 왜 남이 불이 났다는 것을 알았니? 바나나처럼 집 주변의 산기슭을 바라보고 있다. 너는 왜 그녀의 딸이 남교했다는 것을 알았니? 입구가 움푹 패인 곳을 바라보고, 물이 있으면 뒤돌아보고 있다. 사람들이 자주 울고 있다는 것을 당신에게 알리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의 집 앞에 있는 귀신의 집을 보면 알 수 있다. 왜 사람들은 삶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집 앞에 수돗물이 없는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너는 왜 사람이 오래 살지 못한다는 것을 알았니? 청룡백호가 보이지 않는 곳을 보면 알 수 있다. 무엇이 너로 하여금 사람이 외롭고 혼자 산다는 것을 알게 해 주었니? 집 앞 홀에서 쓰레받기처럼 흐르는 물을 보면 알 수 있다. 너는 왜 사람이 좋은 결과를 수행한다는 것을 알았니? 그의 집 앞에 있는 향로산을 보면 알 수 있다. 너는 왜 사람이 무당이 될 줄 알았니? 그가 소산에 있는 숙소를 보면 알 수 있다. 절름발이가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집 앞뒤 원두산을 보면 알 수 있어요. 뾰족한 산 바로 옆에 있어요. 사람들이 죽음을 끌어들일 수 있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집 앞에 있는 태평산을 보면 알 수 있다. 너는 왜 남이 장애인이라는 것을 알았니? 그것은 단지 지하 샘물이 주택으로 유입되기 때문이다. 너는 왜 방안에 몇 사람이 없다는 것을 알았니? 집 뒤의 산이 전부 기복이 있는 것은 아니다. 집 주변의 경관 상황을 자세히 살펴보면 산 지형에 따라 운세를 판단하면 눈으로 보는 것처럼 효과적이다.

양택 풍수의 팔면 길흉구.

추악한 저지대 가정은 참혹한 전투에서 군인이다.

나무 뿌리의 저지대는 음악가, 마법사, 장애인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은방 구덩이 주인은 늑대에게 물려 호랑이에게 물렸다.

갑의 구덩이는 속이 텅 비어 이국 타향에서 죽어도 귀가하기 어렵다.

밑받침에 물웅덩이가 있어 눈을 크게 다쳤다.

첸 팡 (Chen Fang) 은 대머리이고 미친 물 장관이있다.

건물 주인이 구덩이를 가지고 있으면 소송에서 지고, 해가 모자란다.

오후에 병방에 구덩이가 있어 화재가 빈번하다.

폐병을 앓고 있고 저우울증 상태에서 기침을 하는 사람.

유방의 집은 가난하고 난처하다.

뱀의 허리처럼 단정한 주님은 악귀와 도둑에게 자주 침범을 당한다.

임자 측은 이미 주향을 구부려 자손이 전혀 없다. 이 이치를 이해하면 재난을 피하고 가정이 번창할 수 있다.

양택풍수의 집은 외관이 좋고 나쁘다.

사람이 사는 곳은 산천을 주도해야 하고, 산천은 가장 강하며, 사람의 운세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주택의 전반적인 상황이 좋지 않다면, 주택 내부 구조가 법칙에 부합한다 해도 완전히 상서로운 것은 아니다.

양택의 기원과 발전은 다르지 않지만, 집의 건설은 외관이 넓고 평평한 곳을 선택해야 한다. 그 (풍수) 청당 면적은 천군만마를 수용할 수 있을 정도로 넓어야 하고, 먼저 청문의 위치를 결정한 다음 동서양 청당, 주방, 정원, 발코니, 과수원의 위치를 일일이 계획해야 한다. 당신이 산간 지역이든 평원이든, 앞뒤로 물로 둘러싸인 곳에 사는 것이 좋다. 좌우 양쪽에 길이 있는 것도 좋지만, 뛰어내리는 상황에 부딪히는 것은 금기일 것이다. 휘어지고 곧고, 돔이 있고, 네모난 산이 집 (풍수) 으로 쓰인다.

우리 집의 기초는 영원히 길상이다. 산봉우리만이 집을 짓기에 적합하지 않고 묘지 (음택 풍수) 만 만들 수 있다. 탁필과 치기가 산 아래에 서 있다면, 기피할 필요도 없다. 스프링클러도 꼭 감아야지, 너무 힘을 주어 작은 장치로 만들어서는 안 된다. 별이 도산에 가깝고, 청당이 넓으며, 도산이 청당에서 가깝다는 것은 결코 편협한 상황이 아니다. 여기는 주택기지의 개요이며, 또 여러 가지 이상한 특징이 있어 우열을 더욱 구분할 수 있다.

왼쪽에 흐르는 물이 있는 집은 청룡이라고 하고, 오른쪽에는 긴 길이 있는 것은 백호라고 하고, 앞에는 연못이 있는 사람은 주새라고 하고, 뒤에는 작은 산이 있는 것은 현무라고 한다. 이 네 가지 조건은 집을 짓기에 가장 적합한 곳이다. 각 집은 동서 높이의 지형에 위치해 있다. 주인은 부자가 되어 영웅이 될 것이다. 이전 높은 낮은 후, 주인은 자식이 없다; 높다가 낮기 전에 주인은 풍요로운 생활을 할 것이다.

모든 집과 주택은 길목, 절, 사당, 신사, 구덩이, 제련공장, 관아 근처, 식물이 없는 곳, 옛날 전쟁터나 병영, 임수한 곳, 종령에 직면한 곳, 대도시의 문, 감옥 대문을 마주하고 있는 지주집에 직접 지어서는 안 된다.

모든 집, 주택, 마당은 길리이며, 수돗물이 동쪽으로 직접 가는 강해의 업주들은 가난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주택명언) 북방에는 길잡이가 있다. 앞에 길이 있는 사람은 돈이 있다.

집 주위의 나무의 모든 가지와 잎은 모두 집이 자라는 길조로 기울어져 있는데, 모두 집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 자라면 매우 흉악할 것이다.

만약 어느 집의 지형이 완전하지 않다면, 네가 그곳에 살면 모든 것이 정상이다. 경락이 완전하지 않다면 그곳에 살면 큰 재앙이 있을 것이다. 만약 추한 방면에서 완전하지 않다면, 그곳에 살면 더 많은 다툼이 있을 것이다. 남북방향은 길고 동서방향은 짧고 좁아서 다행이다. 동서는 길게, 남북은 짧게 가면 선흉후길.

어떤 집도 물이 따뜻하고, 햇빛이 맑고, 공기가 맑은 곳에서는 행운이지만, 건조하고 습한 곳에서는 사납다.

어떤 집의 지형이든 앞이 낮고 뒤가 높으면 주인은 대대로 영웅을 낳는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앞이 높고 뒤가 낮으면 주인집 어른과 아이는 분간할 수 없다. 왼쪽이 낮고 오른쪽이 높으면 주인집 장남은 형통하지만 이런 지형은 양택에 유리하고 음택에 불리하다. 지세가 오른쪽이 낮고 왼쪽이 높으면 음택 (풍수) 으로 주인의 부귀함을 두드러지게 할 수 있지만, 양택기지로 삼으면 주인집에 바람을 맞으며 도망칠 운명이다. 두 채의 새 집이 오래된 집 사이에 끼어 있으면 죽을 수도 있지만, 어차피 살 수는 없다. 새 집 과 함께 두 개의 오래된 집, 일족 친척 을 영광스럽게 할 수 있습니다; 새집과 옛집은 동등해서 먹을 수 없는 밥과 쓸 수 없는 돈이 있을 것이다.

집집마다 다리가 사방팔방을 가로질러 지나가는 것은 불길한 일이며, 후세 사람들이 꼬리를 두려워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집 앞에서도 새 연못을 파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면 자식이 없게 된다. 이것은 혈분경이라고 하지만, 문에서 조금 멀리 떨어져 있으면 한 달 반 동안 담을 파낼 수 있다. 모든 집은 문 앞에서 남의 집 화살에 맞은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 태어난 아이는 말을 듣지 않고 불효하게 된다. 집집마다 두세 네 자 홍백석을 볼 수 없다. 이것은 체면을 잃는 것이다.

집 뒤에서 발 산을 끊는 것을 보면, 음녀와 스님의 도사가 간음을 범할 것이다. 집 앞에 탐침산이 있다면, 너는 항상 도난을 막아야 한다. 집에 탐침산이 있다면, 군대에서 항복하거나 도망가는 사람이 탄생할 것이다.

모든 집은 뒤에 산이 있고, 길이 있거나, 수로가 있으면 군대에서 항복하거나 도망가는 사람을 낳는다. 각 집 뒤의 지형은 모두 차단할 수 없고, 날카로워서 인구를 차단할 수 있다. 집 앞에 정사각형이나 둥근 지형이 있는 것이 좋다. 어떤 집 앞의 날으는 물도 마주하지 마라. 이른바 배수전, 음행 생활을 하는 여성이다. 모든 집에서 문 앞에 물이 슬픈 소리를 내면 주께서 환불해 주신다. 모든 주택과 집 앞에는 쌍못이 있는 것을 금지하고, 울지라고 하고, 서쪽에 연못이 있는 것은 백호입구라고 하며, 반드시 금지해야 한다.

집 앞집 뒤에서 눈물을 흘리면 주께서 눈병에 걸리신다. 만약 어떤 집의 앞문이 평평한 지붕이나 돔산을 마주하고 있다면, 이것은 상서로운 것이다. 어떤 집, 집 앞 집 뒤의 도랑물은 모두 팔자로 바꿀 수 없고, 물이 앞에서 뒤로 흘러나오면 안 되고, 사람들이 재산을 끊을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어떤 집에서도 우물은 정문과 소송의 주요 원인을 정면으로 마주해서는 안 된다.

집을 지을 때 울타리와 외문을 먼저 짓는 것은 금지되어 있다. 그렇지 않으면 성공하기 어렵다. 대문 양쪽의 모든 문과 벽은 반드시 같은 크기여야 한다. 왼쪽이 크면 주인이 아내를 바꾼다. 만약 그것이 오른쪽에 크다면, 그것은 어린이와 여성을 고아와 과부로 만들 것이다. 대문의 열 개의 기둥이나 작은 문의 여섯 개의 기둥이 반드시 땅에 닿아야 한다는 것은 행운이다. 문짝은 벽보다 높고, 주님은 많이 우신다. 문 안에 물웅덩이가 있어, 집이 망하고 사람이 드물다. 나무가 문을 정면으로 향하면 날씨가 생길 수 있다. 남의 집 벽이 문을 마주하고 있다면 사람들은 자주 의논하곤 한다. 대문으로 길을 건너면 가족들을 모두 죽일 것이다. 도로가 문을 마주하고 있다면, 집 안의 아무도 장수할 수 없다. 만약 문이 수로를 마주하고 있다면, 흩어져서 벙어리가 될 것이다. 신사가 문을 마주하고 있다면, 흔히 질병과 역병을 겪게 된다. 문 아래에 물이 있어 재물이 모이지 않는다. 문이 우물물에 닿으면 악귀들은 집으로 끌립니다. 똥집 맞은편 문, 집은 반드시 악창을 앓는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수로는 대문으로 돌진했고, 집에는 반항적인 아이가 있었다. 창고 대문이 대문에 맞으면 가산이 쇠퇴하고 역병이 유행할 수 있다. 석두 문 안에 놓으면 집안에 장교, 부기 같은 직무에 종사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문은 곧은 집을 마주하고, 방 안에는 계곡이 없다. 문 앞에 수양버들이 불길하다. 대문을 남동쪽으로 두고 틈새에서 창문을 열면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동북쪽 문을 열면 더 이상 괴이함을 자초할 수 있다. 만약 몇 개의 중가구라면, 세 개는 상대해서는 안 되고, 반드시 가도가 쇠퇴하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