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크라테스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모두 전설이지만, 이전 사람들의 묘사에 따르면 그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가 있다. 소크라테스가 재판을 받는 주요 사실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판결의 근거는 소크라테스가 하늘 아래 있는 것을 정탐하는 악행이 많은 괴짜라는 것이다. 나쁜 말을 하는 것은 좋은 것이고, 이것들을 모두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는 것이다. "그를 미워하는 진짜 이유는 거의 확실하다. 사람들이 그가 optimates 와 결탁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의 대부분의 학생들은 optimates 에 속해 있는데, 그중 몇 명의 권위 있는 학생은 매우 해롭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소크라테스는 "정치적으로 정직한 사람들은 오래 살지 못한다" 고 말했다. 그는 그가 불가피하게 공무에 휘말린 두 가지 예를 들었다. 첫 번째는 그가 민주주의에 반항한 것이다. 두 번째는 30 패권에 반항하는 것이고, 권력자의 행위는 위법이다. 그는 그 자리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이전 학생과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였으며, 기소장에는 이들 중 누구도 그가 청년을 부식시키는 것을 목격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러셀의" 서양 철학사 ")
고대 그리스의 민주주의는 현대 세계의 민주주의와 다르다. 현대 민주 정치에서 개인은 한 쪽은 집단에 종속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개인으로서의 독립과 자유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고대 그리스에서는 개인이 집단에 완전히 종속되어 있었고, 그는 집단을 이탈할 자유가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개인이 도시 (즉 집단) 에만 존재하는 의미가 있고, 도시 국가에 속하지 않는 개인은 귀신이나 짐승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집단의 의지와 이익이 무엇보다 높기 때문에 개인의 이익과 권리는 희생될 수 있다. 아테네의 독특한 법률 중 하나가 이것을 가장 잘 보여줍니다. 법에 따르면 아테네 사람들은 매년 한 명의 정치 지도자를 추방할 수 있는데, 이 정치 지도자는 국민 투표로 선출된다. 깨진 도기 조각으로 표를 만들었기 때문에' 도기 유배법' 으로 명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스트라콘, 오스트라콘, 오스트라콘, 오스트라콘, 오스트라콘) 네가 투표할 때 너의 이름을 도기에 새기면 된다. 잘못도 없고, 범죄도 없고, 6 천 표 이상을 얻으면 유배된다.
현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순전히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다. 하지만 아테네에서는 디미트리 스토클리와 같은 가장 유명한 정치가들이 망명하고 있습니다. 즉, 고대 그리스에서 개인은 현대적 의미의 자유가 없다. 집단을 이탈할 자유도, 언론의 자유도 없다. 어떤 의미에서 아테네 사람들은 정치적 권리가 있지만 개인의 자유는 없다. 소크라테스의 발언은 분명히' 인민' 에 대한 그의 경멸을 드러내며 거리를 두려고 했다. 동시에,' 인민' 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언행은 사실상 약간의 피해를 입혔는데, 그의 제자가 민주 정치를 전복하는 활동에 참여했기 때문이다. 그의 처형은 사실 합리적이다. 현대인들은 현대민주주의로 고대 그리스의 민주정치를 측정하는 데 익숙해져 소크라테스의 죽음은 풀 수 없는 매듭이 되었다.
소크라테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테네는 둔한 말과 같고, 나는 그것을 계속 물어뜯고, 그것을 활기차게 하는 소 파리입니다." 그의 성격이 그를 사상을 전파하는 투사로 만들었다. 다른 사람과 토론함으로써, 그는 처음에는 모르는 척하고, 토론을 거쳐, 그와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결점과 결점을 이해하게 했다. 이런 소크라테스식 풍자는 많은 현자들을 대중 앞에서 망신시켰다. 그들은 소크라테스를 눈엣가시로 여겼고, 대부분 당시 영향력 있는 인물이었다. 소크라테스는 소굴처럼 끊임없이 그의 동포를 물었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속에는 어떤 것이 그를 이렇게 하도록 강요했기 때문이다. 그는 항상 마음속에' 신의 지도' 가 있다고 말하는데, 마침 상대의 치명적인 약점이다. 그의 상대는 그가 신을 늦추고, 새로운 신을 창조하고, 청년을 부식시켰다고 비난했다. 그 결과 50 1 명으로 구성된 법정에서 28 1 표로 220 표로 유죄 판결을 받고 독주로 목숨을 끊었다.
아테네 민주주의는 현대 서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다. 아테네의 민주주의도 아테네에 번영을 가져왔고, 많은 과학과 문명이 이곳에서 발전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미성숙한 민주주의도 아테네를 망쳤다.
페리클레스는 전몰장병 공개 안장식에서 민주주의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렸다. "우리 제도가 민주정치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이다. 정권이 소수의 손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아테네에서 가장 유명한 민주주의 이념이다. 소수가 다수 원칙에 복종하는 것은 그 자체로 민주주의의 본질을 반영한다. 아테네 민주주의는 시민들이 정치 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유를 보장했지만, 국가적 개입 없이 사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는 부정적인 자유를 박탈했다. 그래서 아테네는 실제로 개인의 표현의 자유가 없다.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입장을 포기하고 굴복하기를 거부했다. "자신이 큰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울고 싶지 않고, 불쌍한 말을 많이 하고, 불쌍한 일을 많이 한다." 399 년에 철학자 소크라테스는 아테네의 인민법원에 사형 선고를 받았다. 그들이 투옥되는 동안 제자들은 번갈아 가며 감옥을 방문하여 선생님과 함께 마지막 날을 보냈다. 그래서 몇 단락의 플라톤이 수 옥중의 언론을 기록한 유명한 대화가 있었다. 약 한 달 후, 70 세의 철학자는 아내와 아이들을 데리고 제자 앞에서 독어를 마시고 조용히 죽었다.
소크라테스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모두 전설이지만, 이전 사람들의 묘사에 따르면 그에 대한 대략적인 이해가 있다. 소크라테스가 재판을 받는 주요 사실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판결은 다음과 같은 고발에 근거한 것이다. 소크라테스는 악한 사람이고, 이상한 사람이며, 그는 하늘 아래 있는 것을 정탐한다. 나쁜 말을 하는 것은 좋은 것이고, 이것들을 모두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는 것이다. "그를 미워하는 진짜 이유는 거의 확실하다. 사람들이 그가 optimates 와 결탁했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그의 대부분의 학생들은 optimates 에 속해 있는데, 그중 몇 명의 권위 있는 학생은 매우 해롭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소크라테스는 "정치적으로 정직한 사람들은 오래 살지 못한다" 고 말했다. 그는 그가 불가피하게 공무에 휘말린 두 가지 예를 들었다. 첫 번째는 그가 민주주의에 반항한 것이다. 두 번째는 30 패권에 반항하는 것이고, 권력자의 행위는 위법이다. 그는 그 자리에 있던 많은 사람들이 그의 이전 학생과 그들의 아버지와 형제였으며, 기소장에는 이들 중 누구도 그가 청년을 부식시키는 것을 목격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러셀의" 서양 철학사 ")
고대 그리스의 민주주의는 현대 세계의 민주주의와 다르다. 현대 민주 정치에서 개인은 한 쪽은 집단에 종속되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개인으로서의 독립과 자유를 누리고 있다. 하지만 고대 그리스에서는 개인이 집단에 완전히 종속되어 있었고, 그는 집단을 이탈할 자유가 없었다. 아리스토텔레스는 개인이 도시 (즉 집단) 에만 존재하는 의미가 있고, 도시 국가에 속하지 않는 개인은 귀신이나 짐승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집단의 의지와 이익이 무엇보다 높기 때문에 개인의 이익과 권리는 희생될 수 있다. 아테네의 독특한 법률 중 하나가 이것을 가장 잘 보여줍니다. 법에 따르면 아테네 사람들은 매년 한 명의 정치 지도자를 추방할 수 있는데, 이 정치 지도자는 국민 투표로 선출된다. 깨진 도기 조각으로 표를 만들었기 때문에' 도기 유배법' 으로 명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스트라콘, 오스트라콘, 오스트라콘, 오스트라콘, 오스트라콘) 네가 투표할 때 너의 이름을 도기에 새기면 된다. 잘못도 없고, 범죄도 없고, 6 천 표 이상을 얻으면 유배된다.
현대인의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순전히 개인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는 것이다. 하지만 아테네에서는 디미트리 스토클리와 같은 가장 유명한 정치가들이 망명하고 있습니다. 즉, 고대 그리스에서 개인은 현대적 의미의 자유가 없다. 집단을 이탈할 자유도, 언론의 자유도 없다. 어떤 의미에서 아테네 사람들은 정치적 권리가 있지만 개인의 자유는 없다. 소크라테스의 발언은 분명히' 인민' 에 대한 그의 경멸을 드러내며 거리를 두려고 했다. 동시에,' 인민' 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언행은 사실상 약간의 피해를 입혔는데, 그의 제자가 민주 정치를 전복하는 활동에 참여했기 때문이다. 그의 처형은 사실 합리적이다. 현대인들은 현대민주주의로 고대 그리스의 민주정치를 측정하는 데 익숙해져 소크라테스의 죽음은 풀 수 없는 매듭이 되었다.
소크라테스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테네는 둔한 말과 같고, 나는 그것을 계속 물어뜯고, 그것을 활기차게 하는 소 파리입니다." 그의 성격이 그를 사상을 전파하는 투사로 만들었다. 다른 사람과 토론함으로써, 그는 처음에는 모르는 척하고, 토론을 거쳐, 그와 이야기를 나누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결점과 결점을 이해하게 했다. 이런 소크라테스식 풍자는 많은 현자들을 대중 앞에서 망신시켰다. 그들은 소크라테스를 눈엣가시로 여겼고, 대부분 당시 영향을 받은 인물이었다. 소크라테스는 소굴처럼 끊임없이 그의 동포를 물었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속에는 어떤 것이 그를 이렇게 하도록 강요했기 때문이다. 그는 항상 마음속에' 신의 지도' 가 있다고 말하는데, 마침 상대의 치명적인 약점이다. 그의 상대는 그가 신을 늦추고, 새로운 신을 창조하고, 청년을 부식시켰다고 비난했다. 그 결과 50 1 명으로 구성된 법정에서 28 1 표로 220 표로 유죄 판결을 받고 독주로 목숨을 끊었다.
아테네 민주주의는 현대 서구 민주주의의 출발점이다. 아테네의 민주주의도 아테네에 번영을 가져왔고, 많은 과학과 문명이 이곳에서 발전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하지만 미성숙한 민주주의도 아테네를 망쳤다.
페리클레스는 전몰장병 공개 안장식에서 민주주의에 대해 명확한 정의를 내렸다. "우리 제도가 민주정치라고 부르는 것은 사실이다. 정권이 소수의 손에 있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이 아테네에서 가장 유명한 민주주의 이념이다. 소수가 다수 원칙에 복종하는 것은 그 자체로 민주주의의 본질을 반영한다. 아테네 민주주의는 시민들이 정치 생활에 참여할 수 있는 적극적인 자유를 보장했지만, 국가적 개입 없이 사적인 공간을 가질 수 있는 부정적인 자유를 박탈했다. 그래서 아테네는 실제로 개인의 표현의 자유가 없다. 소크라테스는 자신의 입장을 포기하고 굴복하기를 거부했다. "자신이 큰 위험에 처해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울고 싶지 않고, 불쌍한 말을 많이 하고, 불쌍한 일을 많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