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도쿠 (shdú) 는 18 세기 스위스에서 유래한 수학 게임이다. 종이와 펜으로 계산되는 논리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9×9 판면에 알려진 숫자를 기준으로 나머지 공백의 숫자를 모두 추론하고 각 행, 열, 각 굵은 궁전 (3*3) 의 숫자가 1-9 를 포함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스도쿠판은 구궁으로, 각 궁은 구격으로 나뉜다. 이 81 칸에 알려진 숫자와 문제 해결 조건을 제시하고, 논리와 추리를 이용하여 다른 공백에 1-9 의 숫자를 채워 넣는다. 1-9 의 각 숫자를 행, 열, 궁당 한 번만 나타나게 하기 때문에' 구궁격' 이라고도 합니다.
확장 데이터:
역사를 발전시키다
스도쿠는 18 세기 초 스위스 수학자 오일러 등 연구의 라틴 측에서 기원했다. 1980 년대에 미국 은퇴건축가 하워드 가인스 (Howard Garns) 는 이 라틴 사각형을 기반으로 퍼즐 게임을 발명했는데, 이것이 바로 스도쿠 프로토타입이다.
1970 년대 미국 뉴욕의 익지잡지' 수학 난제와 논리 문제' 에서 이 게임이 발견됐다. 당시' 디지털법' 이라고 불렸는데, 스도쿠 최초의 버전으로 인정받았다.
1984 년 한 일본 학자가 일본에 소개하고 Nikoli 의 게임 잡지에 게재했다. 당시 그 이름은' 와' 호' ('와' 호') 였다
이후 홍콩 고등법원의 전 뉴질랜드 판사 웨인 굴드는 지난 3 월 일본 도쿄를 여행하다가 우연히 그것을 발견했다. 1997.
그는 먼저 영국의' 타임스' 에 이 문장 기사를 발표했고, 얼마 지나지 않아 또 다른 신문에 발표돼 곧 영국 전체를 휩쓸었다. 이후 그는 6 년 동안 컴퓨터 프로그램을 써서 웹사이트에 올려놓았다. (이 사이트는 유명한 스도쿠 포럼이기도 하다.) 나중에 몇 가지 이유로 사이트가 폐쇄되었다. 다행히도, 스도쿠 고수 글렌 풀러는 데이터를 되찾았고, 플레이어 포럼은 새로운 장소를 갖게 되었다.
바이두 백과-스도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