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인터넷 위치: 청소년의 58.8% 가 집에서 인터넷을 하고, 3 1.5% 는 친척집에서 인터넷을 하고, 20.45% 는 인터넷 카페, 카페 또는 비디오 오락실에서 인터넷을 하고, 15.0% 는
3. 온라인 시간과 온라인 시간 만족도에 대한 추정: 젊은 사용자의 평균 주당 온라인 시간은 약 265,438+02 분, 즉 하루 약 30 분입니다. 사용자 37.0% 는 자신의 온라인 시간이' 딱 좋다' 고 답했고, 12.0% 는' 조금 더 있으면 충분하다' 고 답했고, 0.7% 만이' 너무 많다' 고 생각했다. 3 1.7% 사용자는' 비교적 적다' 고 생각하고, 18.5% 청소년은' 너무 적다' 고 생각한다. 즉, 젊은 사용자의 50% 가 온라인 시간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넷째, 인터넷 기능 사용: 62% 의 게임; 대화방은 54.5% 를 차지합니다. 메일 송수신은 48.6% 를 차지합니다. 다운로드 저장 웹 페이지는 39.7% 를 차지합니다. 검색 엔진 사용은 25.0% 를 차지합니다. 구독 뉴스는 2 1, 9% 를 차지합니다. 인터넷 전화는14.7% 를 차지합니다. 온라인 페이지는14.3% 를 차지합니다. 개인 홈페이지 제작 및 업데이트12.6%; 업로드 파일은 9.4% 를 차지합니다. 게시판 (BBS) 이 9.2% 를 차지했다. 프록시 서버가 2.3% 를 차지합니다.
사용자 및 비 사용자의 인터넷 요구 사항; 사용자들은' 더 많은 뉴스 얻기' 를 가장 중요한 수요로 평균 3.8 1 (만점 5 점, 하동) 으로 선택했다. 다음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 취미 충족" 은 3.74 입니다. "코스 학습의 효율성 향상" 은 3.71입니다. "과외 학습과 연구에 관심 있는 문제" 는 3.67 입니다. "새로운 친구를 사귀다" 는 것은 3.65 이다. 가장 중요하지 않은 수요는' 성인의 자유를 누리라' 로 평균 2.8l 이다.
콘텐츠 2 네트워크의 영향
인터넷의 긍정적인 영향
1, 인터넷은 청소년 사상 교육의 수단과 방법을 혁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인터넷을 이용하여 덕육교육을 실시하면 교육자들은 거리낌 없이 인터넷에서 자신의 진실한 마음으로 청소년과 교류할 수 있으며, 덕육종사자에게 청소년의 사상을 발견하고 이해하며, 긍정적인 지도와 전방위 교류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지름길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인터넷 정보 전파의 실시간 및 상호 작용성으로 인해 청소년들은 여러 교육자나 교육 정보와 동시에 빠른 상호 작용을 유지하여 사상 상호 작용의 빈도를 높이고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정보는 다운로드 가능, 저장 가능 등 시간 지연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교육자가 교육자 사상과 상호 작용하는 시간을 연장하고 청소년에게' 전천후' 의 사상 지도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 만남, 오프라인 만남, 온라인 덕육의 자양과 보충을 통해 갈등을 제때에 해결하고,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적극성을 동원하며,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다.
2. 지식과 학습을 위한 새로운 경로를 제공합니다. 현재 중국 교육자원이 수요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상황에서 인터넷은 지식 학습을 위한 넓은 캠퍼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습자는 언제 어디서나 고등 교육을 받고, 대학생이 공부하는 모든 과정을 배우고, 학점을 채우고, 학위를 받을 수 있다. 이는 응시 교육체제 하의 청소년들에게 의심할 여지 없이 가장 좋은 해탈이며, 심신의 건강한 발전뿐만 아니라 그들의 가정과 사회의 안정에도 도움이 된다.
3. 청소년의 글로벌 시야를 넓히고 종합적인 자질을 높이다. 인터넷은 청소년의 정치적 시각과 지식을 넓혀 글로벌 의식의 형성에 도움이 된다. 마찬가지로 청소년의 종합적인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인터넷을 통해 그들은 다양한 사람들과 교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인터넷에서 각종 유용한 책을 읽음으로써 자신의 문화적 소양을 높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