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단락을 편집하다.
주돈이 (10 17~ 1073) 북송 사상가, 철학자, 철학자. 본명은 돈실하고, 옛 영종을 피하고, 돈의를 바꾸었다. 마오 슈, 본명 영계, 도주 영도현 (현재 호남도현) 사람. 여산연화봉에 만년에 정착하여 고향의 수명 영계라는 이름으로 사촌 앞의 시냇물과 서재의 이름을 지었기 때문에 영계선생, 시호원공이라고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와 소옹, 장재, 정호, 정이는 "북송 오자" 라고 불린다. Longtuge 학사 청 시앙, 르네 fenning (Xiushui) 주요 책, 남안군 관리자 군대 를 조정, 귀양 으로 이동, 난창 (난창) 으로 이동, Hezhou 판사, 건조 상태 패스 문장 후. 닝이 처음으로 주 () 의 상황을 알게 되었을 때, 그는 광둥 () 으로 전근되어 판사가 되어 투옥되었다. 내가 어디를 가든 나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호주군에서 4 년 동안 백성들은 벼슬에 남편의 손이 없어 감히 주인이 될 수 없다고 굳게 믿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년, 그는 남강군을 알고 있는데, 그곳에서 그는 오늘의 운자현을 통치하고 있다. 나는 여산에 가 본 적이 있는데, 그 풍경에 매료되었다. 그의 자화자찬시에서 나는 말했다. "나는 여산을 사랑한 지 오래되어, 나는 밭그늘을 샀다." 집이 여산연화봉 아래에 지어졌기 때문에 앞에 개울이 하나 있어 간강과 합류한다. 계영도 옛집의 이름을 따서 이곳에 정착하고, 고향에 있던 어머니 정씨의 묘를 여산청천사 삼서산에 안장하였다. 돈의는 죽어서 어머니의 무덤 옆에 묻혔다. 나중에 자손이 강주에 살면서 자손이 이어졌다.
주돈이
주돈이는 중국 이학의 창시자로, 그의 이학 사상은 중국 철학사에서 전후를 계승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청대 학자 황종희는' 송대 유학안' 에서 "공자 이후 한유는 경전만 배웠고, 이후 오래다" 고 말했다. 쳉 쳉 쳉 후계자 위안 공 의 부상 ... 우리가 마음, 자연, 정의의 미묘함을 토론한다면, 우리는 몇 가지 위안 공 의 어둠을 깨뜨릴 것이다. " 그는 <역경>, 도가, 도교의 사상을 계승하여 단순하고 체계적인 우주 구성 이론을 제시하여' 무극과 태극',' 태극' 이 움직이지 않고 음양 만물을 만들어 냈다. "만물의 변화는 무궁무진하지만, 사람은 자신의 아름다움을 가장 영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태극도 ")." 성인은 또한' 태극' 을 모방하여' 인간 극' 을 세웠다. "인간의 극" 즉 "성실" 은 "오상나무, 백행의 근원, 도덕의 최고 경지" 이다. 주정, 무욕을 통해서만 이런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후 700 년 동안 광범위한 학술적 영향이 발생했다. 무극, 태극, 음양, 오행, 운동, 생명, 선악 등 그의 철학적 범주는 후세 이학의 연구 과제가 되었다.
내가 십 대였을 때, 그의' 후아이린' 을 읽었는데, 유명한 문장 한 편을 읽었다.
이 단락 편집, 소옹
소옹 (1011~1077) 북송 철학자. 단어 지불 야오, 사후 강걸, 북송신종 4 년, 즉 10 1 1, 종신 10 년, 즉 1077 에서 태어났다 그는 허베이 범양에서 태어나 아버지와 함께 * * * 땅으로 이주하여 만년에 낙양에 은거했다. 소옹은 삼국 중의 제갈공명만큼 유명하지는 않지만 재능과 품성 면에서는 제갈량 못지않다. 그러나 오랜 은둔으로 이름은 후세에 알려지지 않았다. 송대 이학 창시자 중 한 명인 정호는 소옹과 토론한 후 "부요, 그는 내성외왕을 배웠다!" 라고 칭찬했다. 사람들은 그것을 "쇼 마스터", "지아 씨" 라고 부른다. 낙양시 이천현 핑향향 서촌에서 서쪽으로 2km 떨어진 곳에 묻혔다. 능원 1964 는 허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로 발표되었다. 평등 소부학회는 안락서원을 회복하고 상안가의 제의로 이천현 소옹 연구회를 설립했다. 올해는 소옹의 천년 탄신일로 대형 행사가 열린다. 현재 안락가성 앞 광장, 도로 경화, 나무 심기, 수원 도입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소년 시절 소옹은 야심차고 열심히 공부하고 모든 것을 읽고 싶어했다. \ "송사 소옹 전기 \" 에 따르면 소옹 \ "시학, 즉 부지런하고 근면하며, 한서는 요리하지 않고, 한여름은 부채도 하지 않고, 밤은 몇 년 동안 밖에 앉지 않는다. \" \ "\" "나중에 식견을 넓히기 위해 그는 황하, 풍하, 화이하, 한수, 치, 루, 송, 정 등을 가로질러 돌아다녔다. 그는 돌아와서 말했다: "타오의 말이 맞다." 그래서 그는 여행을 멈추었다. 당시 한 전문가 이팅지가 있었다. 그가 배워도 싫증이 나지 않는 것을 보고, 그에게 하도, 로서, 복희팔괘 등 이학 비법을 가르쳤다. 소옹의 총명함에 힘입어 그는 모두 정통하여 이학의 대가가 되어 인기 학자가 되었다. 그는 자신의 완전하고 독특한 우주관을 형성하여 천지전환, 음양성쇠의 법칙을 잘 알고 있다. "송사" 는 "고대와 근대의 변화" 에 대한 그의 기질이 "깊이 연구하고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다" 며 "현명함과 이해심,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미리 알 수 있다" 고 기록했다. 북송리학의 또 다른 시조 정이는 "그는 자신의 양심을 알고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책을 한 권 쓰고 10 여만 자를 썼다. 예를 들면' 황희정사',' 관람 안팎' 등이다. 그는 역사가 고정된 숫자에 따라 진화했다고 생각한다. 그는 선천적인 역수와 원, 회, 운, 잠재력 등의 개념으로 천지의 진화와 역사의 순환을 계산했다. 후세 이학에 큰 영향을 미치는' 철판신수' 와' 매화의 마음' 은 모두 소옹이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후세 사람들도 그를 "소자" 라고 존칭한다. 중년 이후에는 명리에 담담하고 낙양에 은거하며, 서립설을 쓰고, 글을 가르치고, 사람을 교육하다. 당시 학사유명인은 부필, 사마광, 여공 등 모두 그를 존경했다. 일찍이 자금을 모아 그를 위해 정원 양옥을 하나 샀는데, 이름은' 안일둥지' 이고, 소옹은 자칭' 안일선생' 이라고 불렀다. 그는 고금에 정통할 뿐만 아니라 인품이 고상하고 사람을 진실하게 대한다. 이로 인해 그는 원근으로 유명하게 되었고, 가는 곳마다 문인 묵객들이 다투어 만류했다. 심지어 소옹이 머물렀던 곳까지 그의' 소굴' 이라고 불렀다.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그의 위망이 눈에 띈다. 오늘날 소옹과 그의 작품에 익숙한 사람은 거의 없다. 그러나 그가 말한 격언 중 일부는 여전히 민간에서 유행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은 흔히 "1 년의 계책은 봄에 있고, 하루의 계책은 새벽에 있고, 일생의 계책은 근면에 있다" 고 말한다. 바로 소옹에서 나온 것이다. 소옹 이 의외의 예언자의 천재는 후세의 역사 발전에 대해 놀랍고도 정확한 예언을 하고, 그의 대표작 매화시를 써서 그 이후 중국에서 일어난 위대한 역사의 진화를 예언했다. 물론, 모든 예측과 마찬가지로, 그는 매우 함축적인 언어를 사용했다. 이해가 잘 안 돼요. 어떤 부분은 불도를 아는 수행자가 아니라면 이해하기 어렵다.
인종 원년 (1049 년), 낙양에 정착하여 견습생을 가르치는 것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가우 7 년 (1062 년), 서경 왕은 기건집 30 칸을 짓고 옹새집을 위해 안락씨라고 명명했다. 르네 Jiayou 과 zong shenxinning 은 두 번 추천했고, 모두 걷기가 어렵다고 했다. Fu 동성, 사마광, 여공저, 쳉 이순신, 정호, 장재 등이 낙양으로 물러났을 때, 그들도 이 같은 변하지 않는 추세를 따랐다. 시닝 10 년 전 67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철종원이 너에게 준 편지는 건강한 명절을 주었다. 이천격토 20 권. 송사' 는 이미 427 권으로 전해졌다.
소용
매화시 (예언)
북송 소옹
제 1 절은 영원히 천문을 흔들고, 몇 명은 몇 명으로 돌아간다. 산하가 완벽하지는 않지만, 나는 금이 화근이라고 믿지 않는다.
제 2 절 호광산의 꿈은 아무것도 아니다. 안녕, 운룡, 북쪽으로 날아라. 300 년 중 어느 날 하늘과 맑은 물이 한숨을 쉬고 있다.
섹션 iii, 하늘과 땅 곱셈, 갑자기 모든 아들 왕. 인생의 28 년째, 나는 생각을 바꾸었지만, 잔화를 보고 다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제 4 절은 결국 영웅 망토이고, 주문은 노황희가 아니다. 제비는 늘 있는 일인데, 봄이 피는 것은 더 이상 그렇지 않다.
제 5 절 후르는 장안으로 타고 중원에 광활한 해역을 열었다. 홍수가 평상시에는 청광이 한중을 바라보아야 한다.
시즌 6, 한지는 하얗고, 한수는 가을이 되고, 누런 꽃은 늘 근심을 띠고 있다. 요희의 반리터 스킵이 숨겨져 해가 뜨고 산들을 파괴했다.
제 7 절, 매일 구름 속의 안개 속에는 불쌍한 서북에 봉화가 있다. 동쪽에는 폭도가 있고, 서쪽에는 도둑이 있고, 호두는 눈앞에 있다.
제 8 절, 바둑 초창기에는 만물이 모두 깨졌지만, 서로 돕기는 어렵다. 표범이 죽어도 가죽은 남아 있고, 최고의 가을 경치는 장안에 있다.
제 9 절 화룡이 기러기 문추를 쏘면 원옥은 스콧이 받아들일 수 없을 것이다. 한 병원의 기화이춘은 모두 채집되어 있으니 밤바람과 밤비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제 10 절 봄 매화, 원인을 물어보고 싶습니다. 세상에는 나름대로의 전통이 있고, 사해는 가정이다.
이 섹션 편집
일반적으로, 당신은 장재를 알 필요는 없지만, 당신은 그 명언을 알고 있습니다. "천지를 위해 마음을 세우고, 백성을 위해 목숨을 걸고, 앞일을 잊지 않고, 뒷일을 잊지 않는 스승" 은 유명한 "횡수로 사구교" 입니다.
장재 (1020- 1077), 북송 철학자, 이학 창시자 중 한 명. 글자의 두께. 봉상현 (오늘 산시 미현) 횡도진 사람, 세계는 횡수로 선생이라고 부른다. 가우 진사, 숭문서원, 지사원을 수여하다. "대기는 공기다" 라는 학설을 내세우며, "가스" 는 우주를 가득 채우는 실체이며, 각종 사물은 "가스" 의 수렴으로 형성된다. 그의 작품에는' 정몽',' 설경 이쿠',' 이설' 이 포함돼 장자전의 책에 편입됐다.
장재
장재는 북송 시대의 중요한 사상가, 관설의 창시자, 이학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그의 학술사상은 중국 사상문화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여 후세 사상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쳤다. 그 저작은 명청 정부가 철학의 대표 중 하나로 여겨져 왔으며, 과거시험의 필독 서적이다.
장재본적 대량 (오늘 하남 개봉), 할아버지 장부 송신종, 지현 서원에서 학사를 얻은 후 한 사람을 증여했다. 아버지 조니는 신종 초에 아내와 함께 산시 장안에 취직했다. 장재는 천희 4 년 (1020) 에서 태어났다. 천성원년 (1023) 은 푸저우 (오늘 쓰촨 풀릉현) 에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나중에 대법관에게 주었고, 할아버지와 아버지는 모두 중소관이었다. 조니는 푸저우에서 세상을 떠났고, 그의 가족은 그를 개봉에 묻기로 결정했다. 열다섯 살 장재와 다섯 살 장건, 어머니와 함께 아버지를 바산을 넘고 한중 () 에 도착하여 구호 () 를 떠나 미현 횡로 () 에 도착하였다. 도로 자원이 부족하고 전방의 전란으로 인해 그들은 고향으로 돌아가 개봉할 힘이 없었기 때문에, 아버지를 횡수로 남진곡의 미호령에 안장하여 온 가족이 이곳에 정착하였다. 그 이후로, 장 자이 는 여기에 살고, 그를 요코로 씨 라고 부른다.
장재자 두께, 이름 횡수로, 연, 로, 관, 민씨의' 관' 이다. 그는 산시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토지로 유명하다. 다른 세 명, 주돈이, 호남도주 영계인, 땅은 영계라고 불린다. 정호, 정이는 하남 낙양 사람이라, 따라서' 낙학' 이라고 불린다. 주조적 휘주 () 는 원원 () 이고, 본적 푸젠 () 산시 () 현 () 이기 때문에 학자들은' 푸젠학 ()' 을 강강으로 삼는다.
장재의' 명희' 는 정자 등 큰 학자들의 칭찬을 동시에 받았다. 사실 그의 책' 정몽' 의 마지막 17 개' 건명' 중의 한 구절인데, 그 자신도 이 말을 벽을 장식할 수 있는 좌우명으로 삼았다. 딩무통' 이라는 제목으로 도서관에 녹음했고, 정이는' 명희' 로 이름을 바꿔 학자에게 배웠다. 정맹' 의 또 다른 단락에서 장재도 옥을 주제로 벽에 글을 쓰고 이천은 동명으로 바꿨다. 그러나' 명희' 는 영향이 가장 크며 전문은 252 자밖에 되지 않아 이에 따라 * * * *
아버지를 부르고, 곤은 엄마를 부른다. 경멸스럽게 우리를 대하는 것은 복잡한 일이다. 그러므로 천지의 플러그, 나의 몸, 천지의 잘생김, 나의 성. 사람과 나의 동포, 물건은 나도 마찬가지다. 대군주는 우리 부모님의 아들, 그의 대신과 아들의 가족이다. 노인을 공경하여 길다. 선함은 외롭고 약해서 나는 젊다. 성제의 덕과 덕합, 또한 덕도 아름답다. 어디가 피곤하고 잔인하고 외로운지 모두 우리 형의 잘못이다. 그는 나에게 말하지 않았다. 제때에 보관하는 것은 아이의 날개다. 즐겁고 근심 걱정이 없고, 순효도 있다. 도덕에 어긋나고 인의를 해치는 것은 도둑이라고 하며 악인을 부축하고 무능하며 형식만 연습한다. 선을 알고 일을 말하고, 가난한 신이 뜻을 잘 따르다. 집 누출은 밤비조차도 창피하지 않고, 일부러 천성을 배양한다. 사악한 목적 와인, baibo 아들 케어; 인재를 양성하고, 인민석반을 풍요롭게 하다. 만약 네가 긴장을 풀지 않는다면, 너는 아주 재미있게 놀 것이다. 아니 탈출 요리, shensheng 존중 합니다. 고생하고 전체로 돌아온 사람들이 모두 참여했습니까? 감히 명령에 복종하는 자, 버치도. 부와 축복은 내 삶을 풍요롭게 할 것이다. 가련하고 상심하여 옥녀도 성공했다. 저장, 나는 순종; 차라리 죽을 거 야.
이 단락을 편집해라, 정호
정호 (1032 ~ 1085) 송대 철학자, 교육자.
성호
쯔보 천, 호 밍따오 씨, 하남 (오늘 하남 낙양) 사람. 쳉 이순신 (Cheng Yi) 과 그의 형제들은 세계에서 "쳉 2 (Cheng 2)" 라고 불린다. 그의 집안은 대대로 관직을 맡았고, 증조부 성희정은 상서성 외교부 보위부의 일원으로 임명되었다. 그 할아버지 정호 는 개복의를 위해 제 3 사 상서를 바쳤고, 그 아버지 정준은 태중 관직을 맡고, 의사를 위해 일했다. 어려서부터 가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는데, 특히 정치사상상 아버지 성균에 영향을 받아 비왕안석 신법으로 유명하다. 진사 승진 후, 역관은 경조부 주부, 강녕 댁원현 주부, 택주 금성령이다. 하느님의 통치 초기에 그는 제국 고문을 맡았다. 왕안석 정견과 맞지 않아 중용되지 않아 학술에 투신하였다. 송사 원전은 "나는 길을 구하는 의지가 있다. 그것은 많은 학교를 범람하여 수십 년 동안 들락날락하여' 육경' 으로 돌아가 다시 얻었다. " 동생 쳉 이순신과 함께' 로학' 을 발동해 이학의 기초를 다졌다. 교육 방면에서 그는 연이어 송양 () 부구 () 등에 학교를 설립하고, 교육 연구에 힘쓰며, 대량의 저작을 저술하여 교육 사상 체계를 형성하였다. 정호는 교육의 목적은 성인을 양성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 "신사 의 학습 은, 먼저 성인 의 학습 이 될 것입니다. 성인이 아니라 자신의 사람들이 모두 버림받았다. " 효성해야 할 것은 효성이고, 이 동생은 동생이다. 그것은 단지 성인일 뿐이다. "교육의 가장 큰 목적은 교육자들이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인민을 잘 대하고, 사물을 사랑하고, 봉건예교를 지키도록 하는 것이다. 《논어》, 《맹자》를 배우는 것이 바로 《지식》이다 "논어" "맹자" 를 읽고도 알지 못하는데, 이른바 조롱이란 무엇인가? "대학" 과 "중용" 도 빼놓을 수 없다. " 대학의 길은 명덕명리에 있다. "중용" 천도도 매우 교묘하지 않고 중용이 부족하다. 요컨대, 교육은 반드시 유가 경전을 교재로, 유교 윤리를 교육의 기본 내용으로 삼아야 한다. 정호는 또한 독서가' 의미와 원리 설명' 을 목적으로 읽기 방법을 주의하라고 제안했다. "독서는 궁리실용성을 전제로 해야지", "장 끝에 끼워서는 안 된다" 는 것은 "학자의 큰 불행" 이다. 정호의 교육 사상은 그의 이학과 마찬가지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 사람들은 그가 강의하는 곳에 신사나 서원을 설립하여 구학의 기원을 기념한다. 송인종 가우 원년 (1056), 사정이 <역경> 출판된 장소 (오늘 하남 개봉부 만불탑 왼쪽) 에 이승사를 건립했다. 명나라 성화 20 년 (1489), 하남 순무 이엄은 이정사에 대들보 서원을 짓고 강의실에서 이정을 모시고 있다. 이 밖에도 송양서원을 설립하여 2 위를 기념했다. "송양서원 지서" 는 "송양서원, 송대 장서지, 이승 스승이 한가하여 한 반의 제자들과 강의한다" 고 말했다.
이천현 성서에 묻혔고, 이천현 정부는 성원을 지었고, 원내에는 경로 부자묘가 있어 허난성의 중점 문화재 보호 기관이다. 성벽원 앞에는 광장이 있는데, 이천현 고급 중학교에 인접해 있고, 서산에는 성림이 있어 이천팔경 중의 하나이다. 현재, 정도행선생은 1 억여 원을 투자하여 정원으로 확장하는데, 참신한 면모가 세상 앞에 드러날 것이다.
이 단락을 편집하자, 쳉 이순신 (cheng yi)
쳉 이순신 (1033 ~ 1 107) 교육자. 정숙, 인칭 이천 씨, 북송 낙양인. 성호의 동생을 위해서. 여주 역관은 영원히 관직을 미루어야 하고, 서경 국자감 교수. 원우 원년 (1086) 은 성학교 서기 외에 숭정전에서 이야기꾼에게 주었다. 오빠 정호와 함께' 로학' 을 창설하여 이학의 기초를 다졌다. 아버지의 정치사상의 영향을 받아 아버지를' 1 인 독존' 으로 왕안석 신법에 반대하고 동생 정호가 공경 (왕안석) 에 대해 "의견 차이가 많고 일이 의논하기 쉽다" 고 말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그의 형 정호는 같은 학술 사상뿐만 아니라 같은 교육 사상도 가지고 있다.
자본 (이 허난 Kaifeng 타워 왼쪽) 에서 24 세. 송신종희녕 5 년 (1072), 동생과 함께 송양에서 교편을 잡는다. 원풍원년 (1078), 부구현은' 비상, 모이이의 아들이 가르치는 것' 으로 유명하다. 원풍 5 년, 문언보가 읍의 장원 (오늘 하남 낙양 이천현) 을 쳉 () 에게 증여하고, 쳉 () 자가 서원 () 을 건설하여, 거의 20 년 동안 강의하였다. 정호 (정호) 와 마찬가지로, 그는 교육의 목적이 성인을 양성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성인의 뜻은 노인만을 위한 앤, 친구의 편지, 소수의 품에 불과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성인은 천지를 중심으로, "만물은 중복이 있지만, 오직 적합하다." " 따라서 교육은 반드시 성인을 양성하는 것을 직업지향으로 삼아야 한다. 교육 내용에서 윤리를 근본으로 하는 것을 주장하며,' 선비 선지자인' 을 주장하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 어진 사람은 같은 물건, 정의, 지혜, 편지가 모두 어진 사람이다. "송사" 는 그가 "정성으로 경을 취하고, 대학 논어 맹자 중용을 강령으로 육경에 달한다" 고 말했다.
교육은 덕육에 중점을 두고, 슬림함에 중점을 두고, 경로는 지식, 기, 가난이 있다. "아는 것은 점차 그 지혜를 깨달아야 한다.", "아는 것은 가난, 즉 정의를 행하는 것이다." 아는 방법은' 일을 옳게 하는 것' 이다. "격자자, 지도", "격" 은 사물의 내면적 느낌과 그 원인에 대한 인식이다. "눈과 귀가 들을 수 있지만 멀리 갈 수 없다면, 가스는 제한적이고 마음은 멀지 않다." 그래서 사물을 아는 열쇠는' 마음' 이다. 마음은 "하늘과 땅과 함께, 해와 달과 함께, 밖에 있지 않다" 는 것이기 때문에 지식은 외적인 것이 아니라 "내면의 느낌" 을 중시한다. 학습 방법에서 그 뜻을 강조하다. "본문을 읽는 사람은 누구나 먼저 그 뜻을 이해한 다음 그 의미를 찾아야 한다. 그 의미를 모르면 아무도 그것을 이해하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게다가, 그것은 독서를 제창할 때 "깊이 생각하지 않으면 학업을 이룰 수 없다" 고 생각해야 한다. 또는: "독자는 그것을 얻고 싶지 않았습니까? 클릭합니다 그의 교육 이념과 사상은 이후의 교육에 큰 영향을 미쳤다. 후세 사람들은 그가 강의하는 곳에 서원을 설립하여 기념으로 삼았는데, 예를 들면 하남 양서원, 이천서원 등이다. 이 밖에도 전국 각지에서 그를 기념하는 서원이 있는데, 그의 생각의 길이를 보여 주기 위해 행적을 따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작품은 후세 사람들에게' 하남 2 정 전집',' 정이문집',' 이전',' 경설' 으로 수록됐다.
혜능은 중국 선종의 여섯 번째 조상이다. 속성 루, 허베이 팬 양 (오늘 zhuoxian) 사람. 그의 아버지는 영남 신주 (현재 광동 신흥현 동) 로 강등되었다. 당정관은 12 년 (638) 광동 신주에서 태어났다. 혜능은 젊었을 때 아버지를 여의고 나중에 남해로 이주했다. 그의 집은 가난해서 장작을 팔아 어머니를 입양했다. 어느 날 나는 시내에 있었는데, 여관에서 누군가가 금강경을 낭송한다고 들었는데, 나는 아직도 잘 알고 있다. 나는 이 경전이 어디서 왔는지 물었고, 손님은 황매동 풍무산에서 오조홍인 대만선사선사로부터 얻은 것이라고 말했다. 이 때문에 그는 스승을 구하는 포부를 갖게 되었다. 함형초 (670) 는 어머니를 정착시킨 후 북상하였다. Shaozhou caoxi 에, 마을 리우 지략 을 만났다, 그는 너바나 징 구도 와 함께 스님 을 이끌었다. 혜능은 말했다: 나는 비록 글을 읽을 수는 없지만, 여전히 그것이 의미하는 바를 알고 있다. 토니는 말했다: 당신은 글을 모르는 것이 무슨 뜻인지 어떻게 해석합니까? 혜능은 말했다: 제불은 모두 훌륭하고, 말과 무관하다. 나는 그의 말에 놀라서 마을의 노인을 기소하고 혜능에게 현지의 고사에 살며 루행자라는 이름을 지어달라고 부탁했다.
육조 혜능 초상화
혜능은 폴림사에 거주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낙창서석굴로 가서 선사에게 원학선을 베풀었다. 치원은 그에게 황산동산사 (오늘 후베이 황매현, 절은 황매봉봉의 동쪽, 일명 동산) 에게 오조홍인 대만선사에게 경서를 취하라고 권했다. 혜능은 함형 3 년 (672 년) 황매동산에 도착했다.
홍이 만나 물었다: 거사는 어디서 왔고 무엇을 원합니까? 혜능은 말했다: 나는 영남인이다, 나는 단지 부처가 되고 싶다! 홍인은 "당신은 영남인이고 리족입니다" 라고 말했다. 어떻게 하면 부처가 될 수 있을까? ! 혜능이 말했다: 사람은 남북이 있고, 불성은 남북이 있는가? 스님의 불교의 본질은 스님과 별반 다르지 않다. 스님은 불교도일 수 있지만 제자는 불교도여야 합니다. 오조홍은 대만선사를 참으며 인파와 함께 일하라고 명령하고 집에서 쌀을 찧었다.
혜능은 내 방에서 8 개월을 머물렀는데, 당시 동산에는 700 선승이 있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날 대중의 선해깊이를 테스트하기 위해 오조 홍인대선사가 옷을 사기 위해 돈을 내고 테스트를 하라고 명령했다. 당시 심수는 여러 사람의 첫 자리에 수놓아서 구름으로 삼았다. "당신은 보리수, 마음은 명경대와 같다. 부지런히 닦아서 먼지를 일으키지 않는다. " 이따가 전사에 알려 드리겠습니다. 오조 홍인 대만선사는 읽고 나서 후세 사람들이 이에 따라 수행한다면 결과를 얻어 대중에게 암송을 권유할 것이라고 대중에게 말했다. 혜능은 자신의 방에서 스님이 이 이 시를 암송하는 것을 듣고, 부족하다고 느껴서 그것을 시로 바꿔 벽에 써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서운: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었다. (이 말은 속록이고, 돈황단경이라는 말은' 불성청정함' 이다.) 어디서 온 먼지야! " 모두가 이 광경에 놀라움을 느꼈다. 홍인은 만났습니다. 즉 저녁에 혜능에게 전화를 걸어 그의 선학조예를 전하려고 했습니다. 혜능의 지위가 비천하기 때문에 상속인의 자리를 차지하려는 스승 형제는 분명 받아들이려 하지 않을 것이며, 혜능에게 해를 끼칠 것이기 때문에 홍인은 혜능에게 가능한 한 빨리 남으로 돌아가라고 요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육조 혜능 초상화
그리고 만부득이하게 육조의 신분을 밝힐 수 없다. 그리고 즉시 그를 구강 나루터로 보냈다. 떠날 때 그에게 남방으로 가서 한동안 은밀하게 기다리라고 하여 시기가 바뀌기를 기다렸다.
계승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고, 몇 명의 제자는 매우 화가 나서, 은밀히 혜능의 행방에 대해 알아보고, 기회를 엿보아 발우를 빼앗았다. 하지만 혜능은 영남에 살고, 심수 등은 익숙하지 않고, 그들도 어쩔 수 없다. 오조 홍인대만선사가 죽자 심수는 명의로 장문인의 자리를 이어받아 선종의' 북종' 을 형성했다.
혜능은 광동 조계로 돌아가 사회와 회집 사이에 은거할 수 있다. 16 년 후, 그녀는 광저우 호탁키 (현재 광저우 광효사) 에 갔다. 한 인종 대사는 열반경을 이야기했다. 당시 두 스님이 바람의 문제를 논쟁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하나는 바람이 움직이고, 하나는 바람이 움직이고, 논쟁은 그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혜능은 바람도 운동도 아니고 네 마음이라고 말할 수 있어! 그 일을 듣고 모두들 놀랐다. 윤종은 그를 지고무상의 왕좌로 밀었다. 여러분께 깊은 뜻을 묻고 싶습니다. 혜능은 간단하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인종이 물었다: 황매이남이 왔다는 소식을 오래 들었다. 여행자인가요? 혜능은 발우를 드러내고, 인종은 기뻐하며 크게 칭찬하며, 즉 모든 장군을 소집하고, 호탁키 보리수 아래에서 혜능을 위해 머리를 깎았다. 그는 유명 변호사인 드 광지에게 족계를 해 달라고 요청했다. (법에 따르면 이 절은 지금의 광저우 광효사이다. 절내에는 육조탑, 보리수, 풍경당, 육조당이 있다. 두 달 후 혜능은 사내 보리수 밑에서 대중을 위해 선문을 열고 반야폴로미도를 말했다.
그때부터 혜능은 공개적으로 제자를 받아 전파하기 시작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혜능사관은 조계보림사 (현재 광둥성 조계남화사) 로 돌아갔고, 인도와 도교천여 명이 그를 보냈다. 당시 소주 도지사 위쿤은 그의 방법에 감탄하며 동료를 이끌고 산으로 들어가 혜능을 도시로 초청해 대번사 강당에서 성명을 발표하고 아무런 경고도 하지 않았다. 천여 명의 승니가 도교와 풍습을 모아 선종의' 남종' 을 형성하고 심수의 북종과 경쟁하고 있다. 제자 파해는 자신의 프랑스어 목록을 작성하였으며, 이후의 프랑스어, 즉' 마단경' 을 더했다. (이 세상에 전해진' 마단경' 은 네 권이다. 하나는 돈황본, 둘째는 혜심본, 셋은 덕본, 넷은 종보본이다. 이 책 "마법의 제단경" 기사를 참고하세요. 이후 혜능은 조계보림사에서 30 여 년 동안 강의할 수 있었다. 그 사이 중종은 혜안 () 과 심수 () 를 궁중에서 공양하여 선심을 물었다. 두 사단은 남방에는 유능한 선사와 근인 대사가 있어 문의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신룡 원년 (705), 중종파 내정시랑 설건이 물계로 불러 베이징에 들어갔다. 그는 산속에 오래 머물렀는데, 나이가 많고 바람이 많이 불었지만 가지 않았다. 설건은 성명을 발표하고 음반을 회생시켜 달라고 간청했다. 중종은 모나에게 목걸이 하나와 실크 500 필을 공양으로 주었다. 그는 또한 린바오의 이름을 중흥사로 바꾸라고 명령했다. 소주 도사로부터 재수강하여 법신사액을 주고 혜능 신주의 옛집을 국은사라고 명명했다. 연하 원년 (7 12), 혜능은 신주로 돌아가 잠시 머물며 명문인은 보은탑을 짓는다. 이듬해 (7 13) 에서 태어나 신주 국은사에서 태어나 76 세를 살았다. 제자 등은 그의 시신을 맞으며 조년의 곁으로 돌아갔다. 함종사사 (806-820) 는' 선사' 라고 불렀고, 유주도사 류종원은' 조계육조 선사비' 를 위해 순서를 정했다. 원과 10 년 (8 15), 유우석은 조도사의 요청에 따라' 조대사의 제 2 비' 를 집필했다. 법육에서 혜능으로 전해져서 일반적으로 그를 육조 대사라고 부른다.
혜능은 몸이 손상되지 않고 제자 측은 물감으로 감싸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현재 광둥 () 시 남화사 () 에 숨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