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식
첫째, 사원 에티켓
"절" 주왕의 거처: 부처님의 이름이 커서 중생의 고통을 다스릴 수 있고, 중국 제 1 불교가 동방 대지에 들어와 왕 등 귀인의 신앙과 존경을 받는다. 궁중의 말은 무측천이 한 말이다. 예를 들어 대신들은 5 시 일찍 성전에 올라가야 한다. 속담에 "일이 없으면 삼보당에 오르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a) 홀에 들어가는 에티켓:
1. 좌우 양쪽을 따라 들어가며, 중간에 가서 존경을 표시하지 마세요. 문의 왼쪽을 걸으면 왼발로 먼저 들어가고, 오른쪽에서 오른발로 먼저 들어가세요.
2. 불경, 불상, 제물을 제외하고는 일체 반입할 수 없습니다.
3. 독경, 배불, 대청소, 주유향을 할 때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불사를 통로로 삼아 마음대로 돌아다니면 안 됩니다.
4. 절에 들어가기 전에 몸과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손을 씻어야 합니다. 절에 들어가서 두리번거리지 말고 두리번거리지 마라. 예배를 마친 후 성면을 보고 구름을 묵상할 수 있다. "부처를 볼 수 있다면 중생이 무사하기를 바라며 제부처를 만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라고
5. 불사에서는 우회전만 할 수 있고, 좌회전해서는 안 돼, 바른 길을 보여 준다. 사람들이 * * * 부처님을 수리할 때, 그들은 이 구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래서 그들은 멈추고 질문을 할 필요가 없다. 다만 메치까지 올라가면 된다.
6. 절에서 세속적인 말을 하지 말고 큰 소리로 떠들지 마라. 경청법을 듣는 것 외에 절에 앉지 마라. 불법을 논의해도 큰 소리로 웃지 마세요.
7. 불사내에서는 발이 없고, 벽에 기대고, 테이블에 기대고, 턱에 기대고, 허리에 기대고, 지팡이를 짚고 벽에 기대거나 침을 뱉거나, 오물 등을 뱉는다. 바구니를 들고 앉아 있다. 서 있을 때는 양손을 합치거나 똑바로 서서 존경을 표시해야 한다.
8. 하품, 가래침, 방귀 등을 하지 마세요. 로비에 있습니다. 필요하다면 홀을 떠나야 한다. 하품을 할 때는 소매로 입을 가리고 침을 뱉을 때는 휴지로 싸서 주머니에 넣는다. 들락날락하지 말고 대중에게 영향을 주어라.
(2) 불상을 존중하는 방법:
1. 불상의 장엄함을 비판하지 마라, 침실에도 어떤 불상도 놓을 수 없다.
2. 불상이 있는 곳을 지나갈 때마다 예배를 차려입거나 합장하여 질문해야 한다. 기년전이나 불사원이라면 시공이 불편하기 때문에 합장이나 질문을 할 수 있다.
3. 불상이 손상되면 적절하게 처리해야 하며, 함부로 쌓아 두어서는 안 된다.
(1) 불상이 파손되거나 더러우면 가능한 한 수리해야 합니다 (예: 리마운트, 청소 등).
(2) 수리할 수 없는 경우 종이를 만드는 사람은 공손하게 화장하고 남은 유해를 깨끗한 곳에 묻어야 한다. 화장되거나 존중히 분해되면 석조인은 짓밟히지 않도록 강과 바다에 뿌린다.
4. 상향방법: 상향할 때 엄지와 검지로 향을 잡고, 다른 세 손가락을 감고, 양손으로 눈썹까지 향을 들어 올리고, 부처님이 우리 눈앞에 나타나시는 것을 보고 향을 받아들인다. 사람이 많으면 향을 세워서 다른 사람에게 데지 않도록 한 다음 불상에서 세 걸음 떨어진 곳으로 가서 향을 들고 부처님을 공경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향을 하나 넣어야 한다. 삼향을 넣으려면, 제 1 향을 가운데 (공양불), 제 2 향을 오른쪽 (구공양불), 제 3 향을 왼쪽 (구공양승), 양손을 교차시켜 (공양중생, 이 향을 10 계에 두루 띄우고, 부처를 공양하고, 성현을 공경하기를 바란다).
5. 향을 피울 때 입으로 불을 끄지 마세요. 향을 꽂은 후 뒤로 물러서서 질문을 하고 계속 고개를 끄덕일 필요가 없다.
6. 불상이나 성구를 불결한 곳에 두는 것을 본다면, 그것을 들고 깨끗한 곳으로 옮겨야 한다. 불상에 불경을 나타내는 사람을 보면 사적으로 친절하게 말해야 한다.
(3) 부처님을 숭배하는 방법:
1. 반드시 중간에 서 있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경건하게 경배해야 한다. 삼명, 류동, 십리, 사두려움, 십팔별 * * * 법문으로 불교를 알게 되면 중생이 하나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면 제불들은 모든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성심성의로 공경하면 어디든 좋은 곳이다.
2. 불사에 얼마나 많은 부처가 있든 간에, 보통 절에서 세 번 부처를 숭배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개인 수행은 자신의 뜻을 기준으로 한다. 만약 사당 안의 사람들이 이미 모였다면, 군중과 함께 서서 두 손을 교차시켜 질문을 할 수 있다면, 이렇게 하면 직접 경배하지 않을 것이며, 공공질서에 영향을 미치거나 존엄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삼배불의 의미:
양손 교차 제스처: 양손을 가슴 앞에 평평하게 놓고 손가락을 합칩니다. ※ 。
(1) 교만하지 않고 조급해하지 않는다
② 스키 참조 하십시오.
(3) 소업: 이른바' 배불바이하사 소죄' 는 우선 소성위고 내외 성위가 충분해야 부처님의 보호와 이불을 느낄 수 있다.
(4) 그 방법
제 1 예배: (진상 폭로) 제자 χ동수들과 함께 참회하기를 원합니다.
참회를 표하다. ※
과거에 만들어진 모든 악행은 시종일관 무지한 탐욕으로 생겨났고, 모두 신체 의미론에서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오늘 모든 것을 후회한다.
※ 현실의 참회
죄는 마음에서 시작하여 마음속으로 참회한다. 마음이 꺼지면 죄도 허망하다. 내면의 죄악이 파괴된다면 진정한 참회라고 한다.
둘째 예배: 제자 ○○ 법계의 중생과 함께 있기를 기원합니다.
세 가지 장애물을 함께 제거하면 지혜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정말 분명하다. 우리 모두는 죄의 장애물을 제거하고 영원히 보살도를 걷고 싶다.
제 3 예배: 제자 ○ 와 푸현에게 충성하여 법계의 중생과 함께 극락을 얻고자 합니다. 증거가 참입니다.
나는 보현이 비범한 승리를 거두었고, 나는 끝없는 복보로 돌아갈 것이다. 나는 모든 중생을 마음껏 탐닉하여 끝없는 불사로 달려가고 싶다.
(5) 의식 삼보
제 제자 00000 ○ 0000 ○ ○ ○ ○ ○ ○ ○ ○ ○
배불
예의상 왕래할 수 있는 것은 허무하고, 도술에 능통한 것은 불가사의하다. 나는 도장이 제주와 같고, 제불은 모두 그림자에 있다. 내 그림자는 지금 오기 전에 머릿속에 생명이 가득하다.
법과 규율
진공법칙은 허공과 같고, 법보 속에 사는 것은 불가사의하다. 내가' 법보' 에 나타나기 전에, 나는 마치 내가 삶으로 돌아간 것 같았다.
의식 승려
예의를 갖추는 것은 공허하고, 상대방과 연락이 있다는 것을 느끼는 것은 불가사의하다. 나는 도장이 제주와 같고, 열 보살이 그림자에 있다. 나는 성승 앞에서 머릿속이 온통 의식이다.
4. 부처님은 반드시 삼보를 공경해야 한다. 예를 들면 제 1 배불 (천인간무불) ..., 제 2 배경경 (가장 심오하고 미묘한 법 ...), 제 3 배스님의 보물 ..., 또는 제 1 배남 무량공제불, 법, 스님, 또는 제 3 배남제불 부처님 예배는 주로 성실을 근본으로 하기 때문에 개인 수행으로 관찰하거나 암송해야 하는데, 아무런 규칙도 없다.
5. 부처님을 경배할 때 발짓을 하지 마세요. 해란을 밟지 않도록. 부처님을 경배할 때 엉덩이를 발에 얹고, 들어 올리지 말고 예의에 부합한다. 행동이 느리지도 급하지도 않고, 추억이 진실하고 공손하다면, 길은 느낄 수 있다. 부처님을 경배할 때는 묵념해야 한다. "세상에는 부처가 없고, 10 자 세계는 비길 데 없다. 나는 세상의 모든 것을 보았고, 만물은 부처와 같다. " 법왕지상, 삼계무쌍, 천인일치의 스승, 네 학생의 인자한 아버지. 나는 지금 귀의해야 하고, 세 가지 업종을 소멸할 수 있다는 것을 칭찬하고 부러워한다.
6. 어떤 사람은 부처님을 숭배하니, 반드시 지나가지 마라.
7. 만약 스님이 부처님을 모시고 있다면, 그는 선생님과 평행해서는 안 되고, 선생님 뒤에 있어야 한다.
8. 부처님을 경배할 때 공경하는 모습을 하지 마라. 사실 네가 명성을 지키기 위해 나에게 천천히 생각하거나 나에게 불충실하다.
9. 본전 중앙의 배받침은 주지배불용이다.
둘째, 법을 존중하라
(1) 어떻게 참고 (데모):
1. 생리를 요구할 때는 검지와 중지 사이에 끼워야 한다. 검지와 엄지손가락은 쓰는 곳에 두고, 다른 세 손가락은 책 아래에 놓아야 한다.
2. 경서를 소지하는 사람은 반드시 양손으로 가슴을 평평하게 하여 경을 지켜야 한다. 한 손으로 성구를 들고 겨드랑이에 마음대로 두거나 끼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3. 성구를 파이프에 두지 마세요.
(2) 읊는 법:
1. 불경을 읽을 때 분향을 하고 앉아야 한다. 만약 네가 신성한 얼굴에 충성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존중하지 않는 것이다. 성경을 읽으려면 잠시 앉아서 자신에게 이렇게 말해야 한다. "깊은 방법은 없고, 천만 가지의 재난이 있다. 오늘 본 바와 같이, 나는 이미 참을 수 있었고, 여래와 같은 진정한 뜻을 풀려고 한다. " 경을 읽을 때는 두 발을 교차하거나 경을 읽으면서 음식을 먹어서는 안 된다.
2. 고전을 읽을 때 반드시 글자의 뜻을 주의하고, 너의 마음에 상응해야지,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3. 책을 읽을 때 이불로 덮어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합니다. 생리상의 먼지는 깨끗한 천으로 닦아야지 입으로 먼지를 불어서는 안 된다. 세속 서적의 잡동사니는 고전에 두지 마라, 예를 들면 부처님을 공경하는 것과 같다.
4. 개인 염경은 다른 사람을 방해해서는 안 되고, 단체 염경은 다른 사람과 함께 해야 한다.
5. 독경이 멈추면 필기로 기록해야 하고, 페이지는 접을 수 없다.
6. 이 책은 읽고 외우는 데 쓰이는 것으로 쓸 수 없습니다. 부득이하게 연필을 필기로 하고, 등이 끝나면 닦아라. 강의의 교과서는 공백에 표기할 수 있다.
7. 경을 낭독할 때 누군가가 방문하거나 질문을 할 때 두 손을 교차시켜 답하거나 메모지로 적어 고전을 닫고 일어나 손님을 맞이할 수 있다. 절대 경전에 부합해서는 안 된다. 세속적인 말이나 비웃음을 하는 것이다. 이것은 신을 모독하는 행위이다. 기침을 하면 소매로 입을 가린다. 다 외우지 않았다고 조급해하지 마라. 너는 알아야 한다:
경을 낭독하는 목적은 지혜를 여는 것이다.
염불의 목적은 자신감과 의지를 키우는 것이다.
채식의 목적은 자애심을 키우는 것이다.
8. 성서를 읽다가 갑자기 잡념이 있다면, 성경을 닫고 잡념이 없어지면 다시 읽어야 한다.
9. 경서를 살 때 반은 책상 안에 있지 말고 반은 책상 밖에 있어요. 정확해야 한다. 경서, 선반, 옷그릇, 장서, 염주, 불진, 모든 그릇은 존중받아야 한다.
10. 손상된 성구를 고쳐야 한다. 근무시간에 수리할 수 없다면 불태울 수 있고, 남은 재는 깨끗한 곳에 뿌려 밟지 않도록 해야 한다.
셋째, 승려를 존중한다
(a) 승려 다섯 미덕
1. 풍속에 힘쓰다: 스님이 용감하고, 속념에서 벗어나고, 보리를 수행해 세상의 복을 받는다는 뜻이다.
2. 멸형선: 스님이 수염머리를 깎고, 애인을 없애고, 세속 분진옷을 벗고, 여래법복을 입는 것을 말하는 것은 인간 불장이다.
3. 절애영원: 스님이 부모의 본정을 포기하고 불법수행에 전념하는 것은 부모의 덕에 보답하기 위한 것이고, 인간의 복을 위한 것이다.
4. 몸을 맡기고 목숨을 버리다: 한 스님이 자신을 의뢰하여 목숨을 버리고 돌보지 않고, 오로지 불도만 증명하려고 하는 것도 인간복보가 될 수 있다.
5. 야심대승: 전설에 의하면 한 스님은 항상 남을 돕는 것을 즐거움으로 여기고, 부지런히 대승법을 구하며, 모든 중생을 제하고, 세상의 복을 받는다고 한다.
이상의 스님의 오덕에서 우리는 부처를 존경하는 것처럼 스님을 존경해야 한다. ※ 。
(b) 승려를 공경하는 방법
1. 길에서 덕을 숭배하지 말고, 명상, 경을 읽고, 명상하고, 머리를 깎고, 목욕을 하고, 화장실에 가고, 배를 젓고, 잠을 자는 등. 염경, 병, 면도, 일을 제외하고는 스님이 지나가거나 일어서지 않는 것을 볼 수 없다.
2. 대덕이 절에 들어가고, 군중이 모일 때, 드럼 2 드럼을 한 시간 동안 울리며, 대덕이 본전에 들어가 서 있다. 반장은 그에게 "아버지에게 경의를 표하라" 혹은 "아버지로부터 차를 타라" 고 했다. 데이드가 떠나려고 할 때, 그가 차에 탈 때까지 두 개의 드럼을 한 시간 동안 두드렸다. 이것은 그를 맞이하는 응당한 예의이다. 개인만 경례하려면 불사에 들어가 부처에게 경례를 하며 "덕이 있는 사람에게 경례" 라고 말할 수 있다.
3. 대덕이 너에게 알려준 일을 하고 최선을 다해 잘 해라. 사부님이 나를 도와 물건을 가져가지 말고 물건을 가져오세요. 예를 들어, 사부님이 출국하신다는 것을 알고 사부님께 화장품, 면세 담배, 술 등을 가져오라고 하셨습니다. 이것은 모두 불합리하다. 스님이 출국할 기회가 있다면, 다른 사람이 물건을 가져가는 것을 도와주지 마라. 일부 짐에는 마약과 밀수품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조심하세요.
4. 미덕을 제사할 때는 경건하게 경배할 수 있고, 시간이 너무 길어서는 안 된다. 네가 한 마스터를 만났을 때, 너는 두 손을 교차해서 질문하여 예의를 보여야 한다. 대덕이 겸손하고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면, 두 손을 교차시켜 질문을 할 수 있고, 자신의 뜻에 얽매이지 마라. 만약 네가 대덕에게 삼배라고 말하지만, 대덕은 "일배면 충분하다" 고 말하지 않는다면, 너는 그래도 삼배해야 한다. 불사원에서만 대덕에게 허리를 굽혀 절을 하는 것은 단정하지 않고 옳지 않다. 길가, 도랑, 기차역 등 부적절한 곳에서 선생님을 만나고 선생님께 허리를 굽혀 절하지 마세요. 질문할 때 두 손을 교차하다. 만약 네가 손에 물건을 들고 있다면, 너는 허리를 굽혀 선물로 삼을 수 있다. 한 손으로 허리를 굽혀 절하지 마라. 이것은 예의가 없다.
5. 손에 경서를 들고 사부님을 만났습니다. 경서를 눈썹에 올리고 사부님께' 아미타불' 이나' 사부님 안녕하세요' 라고 말해야 합니다.
6. 스님을 직접 부르지 마세요. 사부님이 부르실 때 두 손을 교차시켜 대답해야 한다. "아미타불! ! ""
7. 스님이 경을 읽는 것을 듣지 마라.
8. 집안의 잘못은 말하지 마세요. 부모, 형제 또는 자매가 될 수 없습니다.
9. 스님 가족과 함께 하지 마세요. 없으면 같은 방에서도 동침하면 안 됩니다.
(3) 데이드에게 전화하다
1. 연로한 승려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지 말고 장로, 노법사, 노스님, 스승, 법사 또는 법사라고 불러야 한다.
2. 연로한 승려는' 선생님',' 비구니',' 마법사',' 대사' 라고 불려야 한다. 비구인지 비구니인지 모르면' 사부' 라고 부를 수 있다.
3. 젊은 승니의 경우, 그들을' 스승' 이라고 직접 부르거나, 그들의 이름 아래에' 선생님' 이라는 단어를 덧붙여' 선생님' 이 있다면.
4. 대덕의 이름을 묻겠습니다. 먼저 두 손을 합친 후 "죄송합니다, 스승님, 제발" 과 "스승님, 제발" 이라고 말합니다.
미덕 앞에서 "나" 라고 자처하지 마라. 우리가 관계에 따라 자신을' 만숙자',' 학생',' 만숙자',' 교육받지 않은 사람',' 학자' 또는' 제자',' 학생' 이라고 부를 때, 우리는 자신을 현명하지 못한, 무능, 무능이라고 불러서는 안 된다.
(4) 다드와의 대화
1. 데이드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라고 말해야 합니다.
2. 대덕과 이야기하고, 대덕보다 높이 서지 말고, 길 한가운데 서지 마라. 만약 사부님이 위층에 계시다면, 그에게 가르쳐 주십시오. 만약 사부님이 아래층에 계시다면 위층에서 큰 소리로 그녀를 부르지 말고 아래층으로 내려가 지시를 청하세요.
3. 대덕이 스스로 시간을 정해야 하고, 대덕수행에 영향을 주지 않고, 시간은 사부님과 미리 약속하는 것이 이상적이라고 말해 주세요.
4. 대덕이 질문하면 솔직하고 대범하게 대답해야 한다.
손님과 이야기할 때 대덕은 경솔하게 방해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할 말이 있다면, 너는 다른 사람이 인사하기를 기다려야 한다. 너는 너의 속도를 방해하고 너의 존경을 잃어서는 안 된다. 만약 중요한 긴급 상황이 있다면, 너는 먼저 미안하다고 말한 후에 다시 지시를 요청해야 한다.
6. 대덕은 그가 경전을 읽고, 글을 쓰고, 수업하고, 쉴 때 앞으로 나가 그와 이야기하지 마라.
7. 비구나 훌륭한 여자가 깊은 산의 벼랑구멍에 박혀 혼자 수행한다면, 여성 거사는 혼자 법의 공양을 요청하지 않을 수도 있다. 설령 네가 그가 병이 났다는 것을 알면서도, 너는 단독으로 그를 시중들어서는 안 된다. 너는 스님이나 남자 거사를 청해서 그를 시중들어야 한다.
넷, 넷 존엄
살고 싶든 죽고 싶든 먼저 규칙을 지켜야 한다. 예를 들어, 공자의 예악 제도는 부처의 법처럼 사람들에게 규칙을 가르친다. 몸을 잡는 것은 습관에서 벗어나기 위한 것이고, 몸은 스스로 선언한 것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줄, 살, 앉기, 누운 네 가지 존엄성 중에서 몸을 잡는 순서를 가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 "부처님 소리를 잡고 천천히 흐르고, 경경 기러기를 낭독하다.
양손은 물처럼 합세하고, 위에는 기름처럼 서 있다.
앞을 보고, 뒤를 보고, 살살 걷고, 좌우로 돌리고, 눈을 반쯤 뜨고,
명성은 항상 이렇다. 빈털터리 출가를 헛되이 하지 않는다. (서양속담, 명예속담) ""
(a) 바람.
"움직여라, 마음은 경솔할 뿐, 늘 정념이 있어, 삼모지로, 법에 따라 행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걸을 때는 똑바로 보고, 좌우로 겨냥하지 말고, 진흙탕을 끌지 말고, 행동거지가 점잖고 온당하며, 정념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이것은 마치 법률 여행과 같고 존엄성이 있다.
(2) 소나무처럼 서 있을 수 없다
"살 수 있든 없든 거주지로 클래식을 지지하고 찬양하는 것에 항상 주의를 기울인다. 널리 말하는 것은 비싸다는 뜻이고, 사는 것은 법과도 같다. "
서 있을 때는 소나무처럼 안정되어야 하고, 무모해서는 안 되고, 비뚤비뚤해서는 안 되고, 흔들해서는 안 된다. 너는 적당한 시간에 서서, 적당한 위치에 서서, 정직한 마음을 가져야 그렇게 존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3) 시계처럼 앉아 있다
"정좌하고, 관실하고, 수시로 절연하고, 청명하고, 존엄성 위에 서서, 불법처럼 앉아 있다."
앉아 있을 때는 정신을 통일하고 몸과 마음을 편히 해야 한다. 뒤에서 보면 대종처럼 안정되어 있다. 앉은 자세는 앞으로, 뒤로 또는 좌우로 기울이면 안 된다. 조심스럽게 정념하며 앉아서 자신의 속마음을 살피다. 이렇게 앉아 있는 것은 존엄한 것이다.
(4) 활처럼 누워 있다
"자리를 비울 때 누우지 않고 심신을 조절하거나 잠시 눕는 것이 맞다. 정념을 잊지 마라. 마음도 어지럽지 않다. 마치 누운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다섯째, 불교를 드나드는 예절
(하나) 들어가다
1. 휴가-대웅전에서 부처님을 제사한 후 대사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2. 운전기사 마중-아리 호시가 오는 것을 보고 예의 바르게 인사해야 한다.
(b) 밖으로 나가다
1. 휴가-절에 나가기 전에 부처님께 먼저 휴가를 내고 사부님께 휴가를 내야 합니다.
2. 운전기사 배웅-스승을 배웅하여 선물로 삼다.
6. 네이비 입고 주의사항
(1) 위층으로 올라가서 옷을 놀리는 방법. (옷을 바닥에 받치거나 밟히지 않도록, 위층으로 올라가서 미리 필름을 올리고,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뒷조각을 들어 올리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2) 사파이어를 착용할 때 양손을 늘어뜨리지 말고 손바닥을 맞추거나 교차하세요.
(3) 무릎을 꿇을 때 옷을 벗는 법? (전면 그립)
(4) 무릎을 꿇고 어떻게 일어납니까? (먼저 왼발을 앞으로 구부리고, 두 손을 왼쪽 무릎에 누르고, 똑바로 서서 왼발을 회수하세요. ) 을 참조하십시오
(5) 정좌할 때 수건을 바다청색에 넣는다.
(6) 묵념이 끝난 후 발을 곧게 펴지 말고 존중을 표시한다.
일곱째, 라마단 예절
(a) 내부 및 외부 존엄성이 충분해야한다.
1. 마음: 음식 저장에 대한 다섯 가지 견해
(1) 당신이 어디에서 왔는지 측정하십시오.
(2) 자신의 덕행이 완전히 없어진 것 같다.
(3) 마음이 지나치게 욕심을 부리는 것을 방지한다.
(4) 기업의 좋은 약은 마름모꼴을 치료하는 것이다.
(5) 사업을 위해서 너는 이런 음식을 먹어야 한다.
외국인: 몸을 곧게 펴고 열심히 밥을 먹습니다. 주의를 돌리지 말고 차이를 말해라.
(2) 먹는 것은 법의 기초이다. 먹을 때 충분한 내외위신이 있어야 하고, 세 가지 소원을 빌어야 한다.
1 .. 모든 악을 깨뜨리고, 모든 악을 행하기를 원한다 (모든 악은 반드시 해야 한다)
2. 나는 모든 아름다운 것을 실천하고, 모든 아름다운 것은 실천하지 않는다 (모든 아름다운 것은 모두 추구한다).
3. 중생에게 맹세하건대, 중생은 모두 사치하다.
구 deyun: "다섯 개념 ruoming, 천 달러 쉽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삼심이 채 끝나지 않아 물방울이 잘 떨어지지 않는다. "
(c) 젓가락을 잡는 방법
1 .. 그릇-용주, 에센스, 우리 자신의 여래지혜와 덕행, 소위 마니 조사님, "정파 탐주, 동수는 얻기 어렵다."
2. 손-즉 용구에는 구슬이 함유되어 있다.
젓가락-봉황이 고개를 끄덕였다.
여덟, 보고청 헌장
(1) 법심리상태-갈망이 가득한 대야는 지혜와 목소리를 가득 채워서 편안한 생활을 할 수 있다.
(2) 문사수-열심히 듣고, 열심히 생각하고, 내가 아는 대로 문법의 참뜻을 이루다.
(3) 혼자 앉아 있는 존엄성-고개를 들어 가슴을 펴고, 똑바로 앉고, 마음에 집중하면 더 깊고 또렷하게 들을 수 있다.
(4) 책상은 깨끗하고 깔끔하다. 책상은 경서를 놓는 도장이다. 책상을 깔끔하게 유지하는 것은 부처님을 공경하는 구체적인 표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