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양 오행 팔괘 점쟁이 기초 지식.
1 천부적인 음양.
갑, c, e, g, 임속 양. 을, 정, 자신, 신, 음속에 속한다.
음양 12 분과 십이지띠 음음
아들, 음, 첸, 정오, 신, 허구, 양띠. 추함, 털, 넷, 웨이, 유니온, 하이속 음.
아이는 쥐, 추우, 호랑이, 토끼, 용, 뱀, 말, 양, 원숭이, 닭, 개, 돼지다.
사흘간 오행과 방위를 하다
갑, 을속 나무로 동방에 위치해 있습니다. C, 딩 속 화재, 남쪽에 위치.
오감, 속토, 가운데. 헵경, 신금속, 서쪽에 있어요.
임과 데실은 물에 속하며 북쪽에 위치해 있다.
4 대 원소, 사계절과 지지 방위
음과 속은 나무이고, 사춘은 동쪽에 있다.
화재는 정오에 발생했고, 스샤는 남방에 있었다.
신과 유추는 금이고, 사춘은 서쪽에 있다.
바다, 못생긴 물, 나는 네가 북쪽에서 왔다고 생각한다.
첸, 웨이, 가상, 추악한 토양, 장하, 입추, 입동이 사계절의 중심에 있다.
닷새 동안 오합일 하다
, b Geng huajin, c 신, 딩인, 호.
6 일 동안 서로 충돌하다.
가경충, 이신충, 임병충, 계정충, 오기는 모두 황량한 교외에 있다.
음양오행팔괘점법
음양오행학설은 한 사람의 운명을 설명하는 데 쓰인다. 생신이란 천간지지로 태어난 년 월 일 시간을 나타내는 것이다. 진나라 시대에는 사람들이 천건지로만 날짜를 기록했고, 나중에는 천건지지를 사용하여 일, 월, 일을 기억할 수 있었다. 10 일 간: 갑, 을, c, 정, e, g, 신, 임, 귀환. 아들, 추함, 인, 묘, 진, 바, 오오, 위, 신, 진, 오오, 하이와 같은 12 지지가 있습니다. 양자를 결합하면 60 단위를 생산할 수 있는데, 이를 60 갑자라고 한다. 그때 태어난 년, 월, 일, 때 천지합표로 마침 여덟 글자가 있어서 생진이라고 하고, 점사들은 인류의 사주라고 부른다. 생신도 오행이 있다. 천간중 갑, 을속 나무, c, 정속 불, e, e 속 토양, g, 신금속, 인, 계속 물. 12 지중, 음, 모속 나무, 4, 5 속 불, 신, 아랍에미리트 금속, 하이, 자속 물, 첸, 오탄, 추잡한 토양. 이런 식으로, 생년월일에 따르면, 당신은 당신의 생활에 무엇이 부족한지 알 수 있다. 옛사람들은 오행만 다 갖추면 운명이 흥성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것은 점술이라고 합니다.
오행팔괘이론은 고대인들이 생활 실천에서 총결한 것이다. 그들은 세상의 모든 것이 금,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원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물마다 다른 표현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색의 다섯 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오음: 뿔, 휘장, 궁전, 상업, 깃털; 오미: 신, 쓴맛, 단 맛, 매워, 짠 맛; 5 개의 내부 장기: 간, 심장, 비장, 폐, 신장; 다섯 가지 감정: 기쁨, 음악, 욕망, 분노, 슬픔; 오상: 인, 의식, 편지, 정의, 지혜 등. 만물의 다섯 가지 내용은 각각 나무, 불, 흙, 금, 물 오행을 나타낸다. 오행은 생성, 상호 출생, 상호 제도의 순서가 있다. 나무, 불, 흙, 금, 물을 생성합니다. 서로 자라는 순서는 목불, 화생토, 토생금, 금생수, 수생목입니다. 상호 인정의 순서는 수력, 불, 금, 금크목, 목크토, 투크수이다. 이것은 소위 만물이 서로 견제하는 것이다. 음양오행학설의 결합은 고대인들이 각종 자연과 생명현상을 설명하는 이론이 되었다. 점술과 점쟁이는 미래를 예측하는 활동이다. 생산성이 낮은 고대에는 개인의 운명을 파악하기가 더 어려웠고, 더 많은 것을 알고 싶었다. 추천 독서: 음과 양 5 요소 가십
음양오행팔괘점법
우리 조상은 경험에 근거하여 총결된' 오행상지',' 팔괘점점' 등 어느 정도의 정확성을 가지고 있다. 사람 자체가 다른 것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그 생명과정도 이런' 조화' 의 보편적인 법칙을 벗어날 수 없기 때문이다. 그것은 인간의' 운명' 이 운명이다. 영화는 이미 존재하고 내용은 상영으로 바꿀 수 없다.
팔자명리는 오행에서 음양의 균형을 찾는 것이다. 동류와 다른 종류의 점수가 거의 같을 때 오행음양이 더 균형이 잡혀 인생이 더 원활하다. 동류와 다른 종류의 점수의 차이가 너무 클 때, 인생 성격은 너무 강하거나 너무 약해서 인생이 크게 떨어진다. 희신의 선택은 보통 점수가 가장 적은 종류로 시작한다. 중 가장 적은 오행은 너의 희신이나' 신' 이다. 희신' 이 유년이나 대운에서 왔을 때 아스트롤라베 오행은 더욱 균형을 이룬다. 균형 잡힌 오행은 잘 싸우지 않는다. 즉, 불쾌한 일이 최저점으로 떨어지는 것은 그 해에 더 운이 좋다는 것이다. 팔자는 이 균형론에서 출발하여 한 사람의 일생의 기복을 분석한다. 여기서 우리는 불을 이 생의' 희신' 으로 선택했다.
주역과 오행팔괘를 운용하는 점술법: 우리에게는 손가락이 다섯 개 있는데, 대가는 손가락의 가치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누군가가 그의 엄지손가락을 부러뜨렸다고 가정하면, 그는 너의 네 손가락의 가치를 배상할 것이다. 왜요 왜냐하면 이것은 네 개이고, 하나이지만, 기능은 같기 때문이다. 엄지손가락을 빼면 손가락 네 개만 있으면 기능이 반으로 줄어든다. 그래서 하나는 양, 단수, 네 개는 음, 짝수입니다. 그러나 단수에는 두 부분이 있고, 쌍수에는 두 부분이 있고, 양중에는 음이 있고, 음에는 세 부분이 있다. 중국의 전통 의술은 나의 음양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매우 중시한다. 그러므로 정신의 자양뿐만 아니라 정서와 양의 침식에도 주의해야 한다.
간괘는 다른 점괘와 다르다. 육십사괘 중 건괘와 쿤괘는 다른 점괘와는 달리, 간괘와 쿤괘는 모두 가장 늦은 월구를 가지고 있으며, 9 는 6 이 될 수 있다. 다른 64 괘는 모두 96 과 함께 쓰는 것이 아니라, 6 편의 시의 해석이 가능하다. 96 과 함께 써야 유용하다. 즉, 9 와 6 을 어떻게 해석하는지 역대 이학자들은 모두 완전하고 다른 해석을 가지고 있다. 변화의 성취가 있기 때문에 완전히 바뀌면 9 를 사용한다는 말이 있다. 이것은 의견 차이가 있는 설명이니, 우리는 그것을 상관하지 않을 것이다.
음양오행, 오행은 또 다른 물건이다. 음양을 가리킨다. 이것이 <역경> 기본 사고방식이다. 음양오행은 중국인의 모든 행위의 법칙을 구성하는데, 이것은 안정된 법칙이다. 우리 주인은 우리 미래의 많은 행동과 생활방식에 낯설지 않지만, 만약 우리가 자발적으로 표시를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여전히 약간의 표현을 할 것이다. 예를 들어,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이 여학생은 너의 왼손을 내밀어 더 높이 들었다. 스승은 그녀가 왼손에 옥반지를 끼고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너는 왜 그녀의 오른손에 끼지 않니? 그녀는 낯선 공연이 될 수 있다. 어떤 사람은 오른손에 착용하고, 일반인은 왼손에 착용한다. 중국 전통에서 왼쪽은 양, 오른쪽은 음이기 때문에 사람들이 볼 때 이른바 남좌녀가 있기 때문이다. 사실, 왼쪽에 있는 양은 보벽을 의미하기 때문에, 구슬 같은 것을 착용하면 부처님을 숭배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왼손에 착용하면 한 가지를 의미합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예를 들어,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술을 권하면, 당신은 다른 사람의 하위에 서야 하지만, 다른 사람의 상위에는 설 수 없습니다. 낮은 자리는 어디입니까? 오른쪽에 있습니다. 그래서 이 미세한 생명표현들은 정말' 주역' 의 사상과 같은 것인지, 아니면 그 사고의 관성을 따르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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