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 다음 영화의 다양한 줄거리가 있습니다. 한 무리의 도망친 학생들과 한 무리의 매춘부들이 한 교회에 붐볐다. 처음에 그도 철두철미한 이기주의자로 모든 사람을 돕는 조건은 단지 자신의 성욕을 만족시킬 뿐이다. 그러나 나중에 그는 자신과 무관한 방관자로부터 시작하여 점차 이 집단의 유일한 망명이 되었다. 이것은 또한 영화 속 인간성의 빛나는 표현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아버지의 시신을 받으러 온 밀러는' 쉰들러 명단' 에서 수천 명의 난민을 구한 사업가였다. 다만 밀러의 능력은 비교적 제한적이다. 그는 권력이나 영향력이 없다. 그는 단 하나의 신분으로 보증한다. 만약 그가 머물 수 없다면, 일본인은 사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 중국인들과의 일상생활에서 밀러의 인식이 바뀌었다. 그는 점차 방관자에서 증인으로 바뀌면서 무고한 중국인들을 자신의 친족과 친구로 여기고 그들을 보호하는 중대한 책임을 지고 있다.
밀러의 변화에 대해, 나는 주로 카 다몬과 유란향이 잡힌 시기에 발생했다고 생각한다. 당시 밀러는 이미 한동안 여러분과 함께 지내면서 감정이 없다고 말하는 것도 거짓말이었다. 두구와 유란향의 죽음은 그를 처음으로 깊은 자책감을 느끼게 했다. 어제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던 산 사람이 갑자기 핏자국이 얼룩진 시체 두 구가 되어 누구도 좀 받아들일 수 없다고 느낄 것이다. 밀러는 본질적으로 착하고 단순한 사람이다. 그가 이런 장면을 보았을 때, 그의 마음은 충격을 받았다.
밀러의 마음 속 인간성의 빛을 진정으로 불러일으키는 것은 팥과 유란향의 죽음이다. 그는 아무도 그 앞에서 죽는 것을 더 이상 보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모두를 보호하는 책임을 맡았다. 그러나 개인의 힘은 여전히 너무 작다. 아마도 그 자신만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직접 차 한 대가 지옥에 내려가는 것을 보고, 마음속으로는 그런 고통스러운 발버둥을 치고 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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