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새로운 지식을 탐구하는 과정에서 조업 탐구 상황을 창설하고 조별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기준' 은 "실습은 학생들이 수학을 배우는 중요한 방법 중 하나" 라고 지적했다. 한편,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아이의 사유는 손부터 시작되며, 활동과 사고의 연결이 끊어지면 사유는 발전할 수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수학 지식의 추상성과 학생 사고의 형상화 사이의 모순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학생들이 직접 조작하여 직관적인 형식으로 전시하여 새로운 지식을 발견하고 학습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어떤 지식을 배우는 가장 좋은 방법은 스스로 발견하는 것이다. 이 발견은 가장 심오하고 법칙, 본질, 관계를 가장 쉽게 파악할 수 있기 때문이다. " 이 발견은 학생들의 실습, 안구 운동 관찰, 뇌 사고를 통해 얻어졌다. 따라서, 교육 과정, 특히 새로운 지식을 탐구할 때, 학생들에게 필요한 사유 자료를 제공하고, "동적 환경" 을 설정하여, 학생들이 이미 가지고 있는 지식과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감각을 동원하여 새로운 지식의 적극적인 탐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학생들의 집단에서의 상호 작용은 매우 커서 나이, 지식 수준, 심리적 특징이 모두 비슷하기 때문에 또래들의 생활, 공부에 대한 관심 특성, 취미는 쉽게 받아들이거나 배울 수 있다. 우리는 이 장점을 최대한 활용하고 학생들을 올바르게 인도해야 하는데, 이것이 바로 새로운 커리큘럼이 장려하는 협동 탐구 학습 모델이다. 그룹 탐구는 기하학 지식 교육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조합된 그래픽의 면적" 을 강의할 때, 교사는 먼저 학생들에게 긴 사각형, 삼각형, 사다리꼴, 원형의 면적 공식을 강의한 다음 조합된 그래픽 면적을 구하는 교육 상황을 만들어 학생들이 그룹으로 탐구할 수 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교실 분위기가 갑자기 활기를 띠자 팀원들은 머리를 써서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그룹 탐구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았고, 문제도 해결되었다. 이것은 학생들의 팀워크 능력을 키울 뿐만 아니라 교실 수업의 효과도 높였다.
셋째, 지식의 응용에서 실제 상황을 창조한 학생은 호기심이 많고 활발하지만 수학 지식 자체는 무미건조하고 추상적이다. 학생들이 수학 지식을 익히려면 반드시 아이 자신의 특징에 부합해야 한다. 지식의 응용에서 실천 활동 상황을 창설하여 학생의 실천 능력을 배양하다. 초등학생이 수학을 배우는 것은 수학을 더 배우는 기초가 될 뿐만 아니라, 배운 수학 지식과 방법을 이용하여 간단한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일상 생활의 필수 도구이기도 하다.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적용하도록 지도하면, 배운 지식을 끊임없이 넓히고 확장할 수 있다. 동시에 학생들의 탐구의식 형성을 촉진하고 학생의 초보적인 실천능력을 배양할 수 있다. 따라서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나면, 학생들이 배운 지식을 실생활에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실천 활동 상황을 만들어야 한다. 예를 들어,' 기하학 연습' 을 마친 후, 나는 점토구와 나무 막대기로 상자와 정사각형을 만들어 학생들이 상자와 정사각형의 특징과 유사점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도록 건설, 찾기, 그리기, 접는 활동을 마련했다. 생활 속의 정체와 정방체를 찾아 수학이 우리 곁에 있다는 것을 더 느낄 수 있고, 생활 곳곳에 수학이 있어 수학으로 수학 공부에 대한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삼각자와 곧은 자로 삼각형을 그리는 것은 직사각형이거나 정사각형일 수 있으며, 삼각형, 직각 삼각형, 사각형, 직사각형의 특징을 더 잘 이해하고 더 잘 구분할 수 있습니다. 종이로 직사각형, 정사각형, 직각을 접어서 학생들의 상상력을 발전시키다. 학생 활동의 조작은 평면 그래픽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를 심화시킬 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활동 중에 자신의 개성을 발전시킬 수 있게 한다. 넷째, 지식 통합 방면에서 경쟁 상황을 창설한 초등학생들은 경쟁심이 강한 심리적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경쟁은 학생에게 강한 자극작용을 한다. 교실 수업에서는 경기 등을 적시에 적당히 운용하여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수학 계산 교육에서 곱셈과 나눗셈은 고 2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이며, 반드시 반복해서 연습해야 하고, 단조롭고 무미건조하기 때문에 연습에' 머리 끝',' 친구 찾기',' 붉은 깃발 잡기',' 사과 따기',' 등산'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다. 이 게임들은 초등학생들이 가장 하고 싶은 것이다. 이러한 게임을 통해 학생들은 지식을 배우고 공고히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경쟁의식도 가지고 경쟁심을 키울 수 있다. 예를 들어,' 7 의 곱셈법' 을 가르칠 때, 학생들이 계산법을 모색한 후, 나는 홍기 게임을 빼앗는 그룹 등산 대회를 설계했다. 선생님께서 먼저 경기 규칙을 설명하시고, 각 그룹은 준비한다. "시작" 의 구령에 따라 각 그룹은 칠판에서 신속하게 자신의 그룹 제목을 계산하고, 각 그룹은 한 단계씩 올라가 어느 그룹이 가장 빨리 산꼭대기에 도착하는지 보고 붉은 깃발을 얻었다. 이 게임에서는 학생들의 컴퓨팅 능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열정을 불러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협력의식과 팀워크를 배양했다.
동사 (verb 의 약어) 는 전체 교실 수업에서 민주적이고 조화로운 교육 상황을 조성한다. 현대 교수 이론의 지도하에 있는 교실은 사제 상호 작용, 학생 상호 작용의 교실이다. 수업시간에 교류에 적합한 편안한 분위기를 조성해야 하며, 교사는 교사와 학생이 서로 사랑하고, 사람마다 평등하며, 교육 민주주의, 생생하고 조화로운 교육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좋은 인간관계는 학생의 주동적인 학습의 기초이기 때문에 민주적이고 조화로운 교실 환경은 학생들의 창의력을 발전시키는 보증이기 때문에, 평소의 수업에서 모든 학생에게 관심을 가져야 하며, 학생들이 선생님이 서로 하소연할 수 있는 친구라고 느낄 수 있도록, 사랑은 교실 전체를 채울 수 있고, 학생들 사이에 조화, 우정, 상호 지원, 경쟁의 좋은 관계를 형성하여 학생들이 협력하는 것을 배우는 데 도움이 된다. 수업시간에도 학생들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서로 토론하고, 서로 피드백하고, 서로 경청하고, 서로 격려하고, 서로 협력함으로써 학생들의 협동 학습의 적극성을 동원하고, 감정의 교류와 사상의 충돌을 촉진해야 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억눌린 감정을 더 잘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