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에서 변론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면, 이 행사는 어떻게 할 것인가? 다음은 2022 학교 토론회가 여러분에게 줄 계획안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2 학교 토론대회 행사 기획 프로젝트 1 1, 행사 목적
이번 토론대회의 주요 목적은' 공평경쟁, 1 위 쟁취' 원칙에 의거해 학원 전체 학생들의 여가 생활을 풍부하게 상상하고, 캠퍼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생각을 개척하고, 대학생의 생기발랄하고, 적극적이고, 긍정적인 정신상태와 상상학원 학생들의 분발, 자아를 초월하는 정신면모를 반영하고, 변론 인재를 양성하고, 학생들의 사고, 시청각, 연설, 팀을 향상시키는 것이다
둘째, 활동의 목적
사회에 관심을 기울이고 우수성을 추구하다. 입담을 단련하여 자아를 초월하다.
셋째, 활동 조직
주최자: _ _ 대학
플래너:
넷째, 활동 시간
토론 규칙 교육: 20__ 년 165438+ 10 월 26 일 ~ 31;
재료 준비: 20__ 년 165438+ 10 월 28 일 ~ 65438+2 월1;
경기 시간: 예선, 20 년 2 월 2 일 19: 00-2 1: 00.
결승전, 20__, 65438+2 월 9 일,19: 00-21:00.
동사 (verb 의 약어) 이벤트 배열
1. 이번 경기는 예선과 결승전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2. 학원 5 기 학생들이 4 개 조로 나뉘어 각 그룹마다 4 명 팀을 뽑는다고 상상해 보세요.
2 개의 예선, 첫 번째 게임: 첫 번째 그룹과 네 번째 그룹; 시나리오 2: 두 번째 그룹과 세 번째 그룹;
4. 결승전이 있을 것이고, 초전에서 이긴 두 팀이 결승전에서 각축을 벌일 것이다.
자동사 개최지
일곱. 필요한 자원
인적 자원: 대학의 모든 구성원을 상상해보십시오.
물자 자원: 활동책상 8 장, 1 강의실, 심사위원카드 4 장, 타이머 2 개, 1 노트북 (내장형 타이밍 소프트웨어), 프로젝터, 커튼, 시간알림 카드 4 장 (빨간색 2 장, 노란색 2 장)
준비할 활동
첫째, 인사
1. 책임자는 관련 팀 통보, 직원 임무 지정, 자료 준비, 토론 규칙 훈련 구성, 심사위원 및 게스트 초대 등 경기 준비를 책임져야 합니다.
2. 책임자는 반드시 경기 현장을 직접 방문해야 하며, 현장의 전반적인 안배를 책임져야 한다. 문제가 있으면 상상력 학원에 제때에 연락하세요.
3. 각 조의 스태프와 다른 학생들은 사장과 각 조의 조수의 안배에 따라 경기를 선전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경기에 집중할 수 있도록 선전한다.
4, 직원은 통합 정장이 필요합니다.
5. 책임자는 직원들이 경기 전에 경기에 필요한 물자를 구매하거나 차용하고 영수증을 받아야 한다.
6. 직원은 반드시 60 분 앞당겨 회의장에 도착하여 회의장 배치를 시작하고 20 분 이내에 모든 준비 작업을 완료해야 합니다. 동시에 예의인원은 관중, 선수, 심사위원을 접대할 준비를 한다.
7. 직원들은 현장 질서와 규율을 유지하고 토론이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보장할 책임이 있다.
8.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타이머와 타임카드를 들고 지정된 위치에 앉아야 합니다.
9. 경기가 끝난 후 책임자와 모든 스태프는 현장을 청소해 모든 소품이 손상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둘째, 홍보 작업
1, 공시표
포스터를 만들어 캠퍼스에 게시하고 각종 학생 그룹을 조직하여 반에서 선전하다.
2. 홍보 내용
변론 대회 주최, 경기 시간 장소, 변론 문제 등.
활동 프로세스
첫째, 경기 형식
경기는 점수와 평론을 결합하는 방식을 취한다. 경기 도중 심사위원은 각 코너에서의 변론자의 성과에 따라 점수를 매겨 최우수 변론자와 승자를 최종 확정했다.
둘째, 경쟁 요구 사항
1. 각 참가 팀의 인솔자와 대원들은 이번 토론대회 방안을 꼼꼼히 읽고 관련 일정에 익숙하다.
2. 각 참가팀은 각 경기가 시작되기 20 분 전에 경기 현장에 도착해 조직위원회가 경기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각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용이하게 해야 한다.
3. 각 경기 전에 변론자가 경기에서 최고의 수준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주세요.
4. 타이머는 각 팀 맞은편에 옐로카드나 레드카드로 시간을 일깨워줍니다. 그리고 "타이머" 가 있습니다. 경기의 각 단계에서 옐로카드는 남은 30 초가 사용됨을 나타내고 레드카드는 변론자가 이미 시간을 다 사용했음을 나타낸다. 변론자는 반드시 발언을 멈추고 즉시 앉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재량에 따라 점수를 공제할 것이다.
5. 경기 규율과 규칙을 준수하고 대회 직원의 안배에 복종하며 심사위원의 판단을 존중합니다. 의견이 다를 경우 경기 후 조직위원회에 연락해 주십시오.
셋째, 논쟁의 구체적인 과정
1, _ 관객, 심사위원, 게스트를 환영하고 경기 시작을 발표합니다.
2._ 참가팀과 이번 대회에서의 위치를 소개하기 위해 토론을 안내합니다.
3._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과 게스트를 차례로 소개합니다.
4._ 경기 규칙, 현장 안전 규정 및 비상 대응을 읽습니다.
미리 계획하다
5._ 변론이 시작될 때 논점을 제기하고, 변론이 정식으로 시작되기를 바랍니다.
토론 과정이 끝난 후 _ 손님을 초청하여 경쟁에 대해 논평하십시오.
7. 게스트가 논평할 때 직원들은 심사위원으로부터 경기 결과 (최우수 변론자와 승자) 를 받아 _;
8._ 이번 대회 최우수 토론자 및 수상자를 낭독한다.
9._ 심사위원, 게스트, 관중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고 경기 종료를 발표합니다.
10, 수출, 직원이 현장을 청소하고, 화물을 포장하고, 책임자가 화물을 점검한다.
넷. 토론 규칙 1. 첫 번째 토론을위한 오프닝 토론 (3 분)
반대 측의 첫 번째 논증이 시작된다 (3 분). 3. 정방의 두 번째 논점은 반대 측의 세 번째 논점을 골라 단독으로 변론한다 (1 분 30 초).
4. 대립 2 변은 정삼변을 선택해 단독으로 변론하고 변론한다 (1 분 30 초).
5. 대립하는 두세 가지 논점을 골라 단독으로 고르다 (1 분 30 초).
6. 상대방은 광장의 양방향 변론이나 삼방향 변론을 선택해서 단독으로 변론한다 (1 분 30 초).
7. 긍정적 인 토론 요약 (2 분)
8. 상대방의 공방 논점 요약 (2 분)
9. 자유 토론 (당사자 당 5 분)
10. 판사 질문 링크 (양측 응답 시간 1 분)
1 1. 상대방의 종결 토론 (4 분)
12. 네 가지 토론의 끝 토론 (4 분)
동사 (verb 의 약어) 토론 요구 사항
1, 시작 매개변수
즉흥적인 발언을 제창하고, 관점이 뚜렷하고, 표현 수준이 명확하고, 언어가 자연스럽게 유창하다.
2. 공격과 수비 고리
-이 링크는 쌍방의 대화, 즉 일변, 이변, 삼변, 사변이다. 질문, 답, 대답은 모두 이 네 가지여야 한다. 각 당사자는 세 차례의 변론에서 상대방에게 질문을 해야 하며, 상대방은 한 차례의 변론, 두 차례의 변론, 네 차례의 변론에서 대답해야 하며, 다른 변론자는 대체하거나 보충할 수 없다. 질문은 논쟁에 가깝습니다. 너무 어렵지 마십시오. 질문에 대한 대답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3. 자유 토론
-(1) 변론 발언은 반드시 두 팀 간에 번갈아 진행되어야 하며, 매번 4 분마다 진행해야 한다.
(2) 자유토론이 시작될 때, 정측 어떤 선수라도 발언이 끝난 후 즉시 기립하여 발언하고, 쌍방이 시간을 다 쓸 때까지 교대로 발언한다.
(3) 이 기간 동안 각 변론자의 순서, 횟수, 시간은 제한되지 않는다.
(4) 한쪽이 발언이 끝나면 다른 쪽의 발언 시간을 계산하기 시작한다.
(5) 한 팀의 발언 시간이 다 떨어졌고 다른 팀은 아직 시간이 있는 경우, 그 팀의 한 명 이상의 구성원은 그 팀의 시간이 다 떨어질 때까지 계속 발언할 수 있다.
[6] 경기에서 변론자는 발언 시간이 아닌 시간에 자리를 떠나서는 안 되며, 상대나 자신의 변론자를 방해해서는 안 된다.
좋은 변론 스타일을 제창하고, 지식의 보급을 중시하고, 지혜를 계발하고, 매너를 과시하며, 순전히 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변론을 제창하지 않고 인신공격을 피한 적이 있다.
4. 심사위원이 질문을 합니다
질문에 대답할 때 논점은 분명하고, 논거는 충분하며, 인용은 적절하며, 분석은 철저하고 엄격하다. 반응이 예민하고 대처 능력이 강하다. 언어 표현이 명확하고, 유창하며, 발음이 정확하고, 계층이 분명하며, 논리가 엄격하다. 단정하고 우아하다.
5. 끝말
현장 토론의 전반적인 상황을 총결하고 승화 변론의 내포에 주의해야 한다.
레코드를 첨부하다
보상 설정
1, 2 권 우수 팀 2 권 단체상.
2, 단항상 최우수 토론자 2 노트북 2 권.
스테이지 속성
1. 타이머 스스로 빨간색과 노란색 시간 표시를 만듭니다.
2. 소프트웨어 타이머는 경기 전에 타이밍 소프트웨어의 작동 방법에 익숙해야 합니다.
1, 그룹당 2 명의 수동 타이머, ***8.
2. 소프트웨어 타이머 2 명, 두 경기 각각 65,438+0.
3, 직원 ***4.
4, 에티켓 직원 2 명
5. 4 명의 판사
현장 책임자 6.2 명
2022 학교 토론대회 행사 기획안 2 부 1, 행사 주제
"대학생들에게 접근" 토론 대회
둘째, 활동의 목적
학생들의 캠퍼스 생활과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캠퍼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며, 대학생의 생기발랄하고 긍정적인 정신 상태를 반영하고, 탐구와 변론 인재를 양성하고,' 공정한 경쟁, 1 위 쟁취' 정신으로 학생들의 비판적 사고력, 팀 조직, 단결 협력 능력을 제고하고, 학생 간의 사상 감정 교류를 촉진한다. 성관학원 변론팀을 조직하다.
셋째, 활동의 대상
신입생, 전공당 두 팀을 파견하다.
넷째, 활동 시간
토론 비디오 보기: X 월 X 일 (즉, 토론 대회를 열고 학습 교류회를 관람하는 것)
행사 홍보: 학교 식당에는 포스터, 기숙사 건물, 학교 건물 스티커 포스터, 학습부 퇴근홍보활동이 붙어 있다. 등록하기 전에, 우리는 저녁 자습 시간을 이용하여 성관학원 각 반에서 선전을 하고, 각 반을 조직하여 멀티미디어 교실에서 변론 경기 동영상을 시청할 것이다. 다 보고 나서 각 반의 선수 명단을 수집하여 관련 변론 지식을 설명해 주어 그들이 시합에서 더 잘 발휘할 수 있게 하였다.
추첨: x 월 x 일
판사 훈련: x 월 x 일 저녁 자습.
예선: 넷째 주 (X 와 X 는 하루에 두 경기)
복전: 5 주 (X 가 복전에 들어간 반 추첨, X 일 복전이 속속 열린다).
결승전: 6 주째 (X 일 결승에 진출한 반을 추첨하고 X 일 우승자를 결정함).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위치
교수 건물
여섯째, 경쟁 심사 위원
1. 멘토와 성관학원이 단총지학생회 (* * * 4) 에 가입했다.
2. 각 반의 학습위원은 모두 공심 (* * * 9 명, 소수가 다수결에 복종하는 원칙에 따라 모두 한 표입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일곱. 활동 프로세스
예선: 각 팀은 대표 추첨을 파견하여 경기 그룹을 결정하고 우열을 변론할 것이다. 네 차례의 예선이 동시에 진행되어 각 경기의 우승반이 복전으로 진급했다.
복전: 진급반 추첨은 경기 그룹을 결정하고 우열을 토론한다. 두 경기가 동시에 진행되며, 매 경기에서 이긴 반은 우승을 다투고, 나머지 두 팀은 3 등을 쟁탈한다.
결승전: 고급반 추첨은 변론 경기의 우열을 결정하고 경기의 1 위, 2, 3 위를 결정한다.
여덟. 변론 경기 절차
1. 진행자는 참가팀과 그 위치를 소개했다.
2. 광장부터 각 대원들이 차례로 자신을 소개한다.
3. 사회자가 심사위원을 소개합니다
사회자가 경기 절차를 소개하다 (총 28 분)
논쟁이 시작되자 양측은 각각 3 분 동안 논쟁을 벌일 것이다.
공방 단계에서 정측 이변은 마이너스 이변과 마이너스 삼변에 세 가지 질문을 제기한다 (질문당 10 초 이하, 각각 20 초 이하) 1 분 30 초.
공방 단계에서 상대 2 변과 3 측 3 변은 세 가지 질문을 제기한다 (각 질문은 10 초 이하, 각 대답은 20 초 이하) 1 분 30 초.
요약: 공방 단계, 방삼변 1 분 30 초.
요약하면 공방 단계에서 상대방은 1 분 30 초를 논쟁한다.
자유변론 쌍방은 자유변론을 펼칠 것이다 (1 인당 5 분).
끝말: 양측은 끝말을 3 분 동안 논쟁한다.
사회자가 경기 시작을 알렸다.
6._ 게임 종료 발표
7. 심사위원 대표는 변론 시합에 대해 평론을 하고 쌍방 점수를 평점했다.
8. 사회자가 경기 결과를 발표했다.
아홉. 상 설정
경기는 상위 3 위, 우수 변론자 3 위, 우수 반 조직상 1 명을 확정했다. 증명서를 발급하고 적절한 물질적 상을 주다.
X. 예산
멀티미디어 교실 임대비 _ _ 위안. (_ _ 원 1 회, 토론경기 비디오 1 개, 결승전 1 개)
2022 학교 토론대회 행사 기획안 제 3 부 1 부, 행사 목적:
_ 대학 _ 학원' 교기 교육의 달' 이 전개됨에 따라, 우리는 교기 건설 토론대회를 적극 전개하였다. 이번 변론대회를 통해 교사와 학생들이 학교 규율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학교 규율의 내용을 광범위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학교의 규칙과 제도를 이해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학교가 학생들의 사상 동태를 이해하게 하고, 학생의 사상을 참고하여 어떤 학칙을 세워야 하는지, 어떤 학칙을 바꿔야 하는지 살펴봐야 한다. 이렇게 하면 학교와 학생의 의견이 유기적으로 결합될 수 있다.
둘째, 활동 시간:
년 x 월 x 일 ~ 년 x 월 x 일.
셋. 위치:
집: x 대학 x 대학 x 층에 있는 교실. (TBD)
돌파구: x 대학 x 대학 x 층의 교실. (TBD)
넷째, 특정 활동 계획:
주최 기관: _ _ 대학 _ _ 대학위원회.
주최: 대학 학생회.
경기 형식: 성적 단위.
동사 (verb 의 약자) 참가자:
_ _ 대학 _ _ 학원 _ _, _ _, _ _ _ _ 명 학생
자동사 토론의 주제:
부표를 참조하다.
일곱. 경기 전 준비:
1.X 월 X 일 반장회를 열고 각 반 반장은 선수들을 학년 토론대회에 참가하도록 추천했다. 이후 학생회와 관련 선생님이 출전 선수를 결정할 것이다.
구체적인 선택 방법:
A) 반당 한 명의 선수를 뽑는다.
B) 각 선수는 3 분 안에 간단한 자기소개와 발언을 할 것이다.
C) 각 선수의 성적에 따라 학년당 4 명의 선수를 뽑는다.
2. 경기가 시작되기 전에 학생회 홍보부는 경기의 구체적인 시기와 장소를 포스터로 발표한다.
3. 초청 _ _ 등 선생님이 이번 변론 심사위원을 맡으면 학생회 예술과에서 사회자 한 명을 뽑는다.
여덟, 경쟁 과정:
경기는 성적을 바탕으로 하고 있고 * * * 3 개 팀이 있기 때문에 경기는 추첨 라운드 형식으로 진행되며, * * * 는 3 라운드 경기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각 팀은 A, B, C 세 그룹으로 나뉜다.
(1) 구체적인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X 월 x 일 그룹 a.
X 월 x 일 b 그룹.
X 월 x 일 그룹 a vsC 그룹.
(2) 특정 경쟁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_ 참가 선수와 그 직위, 심사위원 구성원 및 심사위원을 소개하는 개막사를 발표하다.
2. 개장토론이 시작되고, 찬반 쌍방은 차례대로 1 인당 3 분 동안 변론할 것이다.
3. 수비시간 *** 12 분:
정면 변론은 대립변론이나 대립변론을 선택해서 단독으로 변론 1 분 (2 분 안에 대답) 을 진행한다.
상대방 2 변 선택측 2 변 또는 3 변으로 단독으로, 토론 1 분 (답안 2 분 이내).
정삼변의 경우 반이변 또는 삼변을 선택해서 단독으로 고르고, 토론 1 분 (2 분 안에 대답) 을 한다.
대립 3 변 선택자 2 변 또는 3 변으로 단독으로 변론 1 분 (답안 2 분 이내).
4. 자유토론 20 분, 팀당 누적 10 분.
자유 토론의 규칙:
(1) 한 팀의 발언 시간이 다 떨어지면 다른 팀은 아직 시간이 남아 있어 그 팀의 발언 시간이 다 떨어질 때까지 계속 발언할 수 있다.
(2) 자유 토론은 반드시 번갈아 진행되어야 한다. 자유 토론이 시작될 때, 어떤 긍정적인 쪽의 성원이라도 먼저 일어서서 발언할 것이다. 끝난 후, 어떤 상대대원도 즉시 발언해야 하며, 쌍방이 시간을 다 쓸 때까지 교대로 발언해야 한다.
(3) 자유 변론 시간, 각 변론자의 발언 순서, 수량, 시간은 제한이 없다.
(4) 대오가 30 초 남았을 때, 대오가 발언 시간을 다 썼을 때, 두 차례 피리 소리가 나서 대오가 즉각 발언을 중단해야 한다는 것을 일깨워 주는 피리 소리가 있을 것이다.
5. 상대방의 네 가지 논점을 총결산하여 3 분 동안 진술한다.
정면 4 개 논점의 종결 진술은 3 분 동안 계속되었다.
6. 관중이 질문하다.
7, 채점팀이 판단하고, 직원들이 통일점수작업을 진행한다.
8. 심사위원과 선생님께 토론에 대해 논평하도록 요청합니다.
9._ 이번 경기 각 팀의 점수, 변론자, 최종 성적을 발표하다.
10, 게임 종료, 종료.
Ix. 평가 기준:
1, 시험은 논쟁의 내포와 외연을 정확하게 파악함으로써, 보유 입장을 다층적이고 다각적으로 이해하고, 논점이 분명하며, 우리측의 어려움을 효과적으로 처리하고 해결할 수 있다. (15 점)
2. 토론의 이해와 토론은 폭넓게 확대될 수 있고, 깊이에서 추진될 수 있으며, 전체 변론 과정은 명확하고, 재귀적인 미감을 줄 수 있다. (15 점)
3. 반박 문제가 상대의 중점을 잡았고, 문제는 간단명료했다. 직접적인 질문에 대답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변론자와 얼굴을 맞대고 맞서는 것에 주의해라. (15 점)
4. 협력은 일종의 팀워크로, 팀원들이 서로 지지하고, 토론이 원활하고, 방향이 통일되고, 공방을 겸비하며, 자유변론 때의 발언이 한데 어우러져' 흐름의 전체적인 의식' 을 반영하고 있다. (15 점)
5. 표준어의 언어 기준, 말의 속도는 억양이 꺾이고, 언어는 유창하며, 감화력이 풍부하며, 현행 표준어는 아름답다. (10 점)
6. 시합에서 상대를 존중하고 심사위원을 존중하며 관중을 존중합니다. 행동거지가 제격에 맞고, 좋은 도덕적 수양을 나타냈다. 과감하게 혁신하고, 과감하게 전시하고, 우리 팀의 독특한 풍격이 있어 전반을 관통한다. (10 점)
7. 이미지 옷차림이 깔끔하고, 외모가 대범하며, 좋은 매너와 기질을 구현한다. (10 점)
10, 승부 판단:
1, 최종 점수는 모든 선수 점수의 평균입니다.
2. 두 팀 중 총점이 가장 높은 팀이 이겼다.
3. 만약 두 팀의 득점이 같다면, 심사위원단은 각각 투표로 승부를 결정할 것이다.
4. 각 선수의 득점에 따라 변론자를 결정합니다.
5. 매 경기마다 게스트 해설자가 현장 평론을 진행한다.
XI. 수상 설정:
(1) 단체상:
변론 대회 1 등상.
변론 대회 준우승상 (1).
변론 시즌 군상 (1).
(2) 단항상.
2022 학교 토론대회 행사 기획안 4 일, 행사 목적
이번 토론대회의 주요 목적은 학생들의 여가 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캠퍼스 분위기를 활발하게 하고, 사고를 개척하고, 대학생의 적극적인 정신 상태를 반영하고, 변론을 양성하고, 학생들의 읽기, 쓰기, 듣기, 연설 등의 능력을 향상시키고,' 공정경쟁, 1 위 쟁취' 정신에 힘입어 학생들의 단결, 조직, 조직
둘째, 활동의 목적
문화 생활을 활발히 하고, 말솜씨를 단련하고, 반응능력을 단련하다.
셋째, 참가자
_ _ 방송 _ _ 직업학원 학생회 학습부 전체 멤버
넷. 조직자
_ 방송 _ 직업학원 _ 학생회 학습부
동사 (verb 의 약어) 활동 시간과 장소
_ _ 교수 건물
자동사 입학 요구에 미치지 못하다
1. 각 참가팀 멤버들은 이번 토론대회 방안을 열심히 읽고 관련 일정에 익숙하다.
2. 각 참가팀은 각 경기가 시작되기 20 분 전에 경기 현장에 도착해 조직위원회가 경기에 대한 전반적인 계획과 각 경기의 원활한 진행을 용이하게 해야 한다.
3. 각 경기 전에 변론자가 경기에서 최고의 수준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세심하게 준비해 주세요.
4. 경기 규율과 규칙을 준수하고 대회 직원의 안배에 복종하며 심사위원의 판단을 존중합니다. 의견이 다를 경우 경기 후 조직위원회에 연락해 주십시오.
경기 전 과정:
1, 대외 관계부 주최
2. 선전을 잘해서 더 많은 사람들이 경기에 참여하도록 독려한다.
3, 호스트 선택 (원고 준비, 가능한 한 탈고; 분위기를 동원 할 수 있고 감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굵게, 표준 발음)
4. 음악 및 타이밍 담당 관계자를 선택하고 (숙련된 컴퓨터 조작이 필요함), 로그인 및 채점을 담당하는 공무원을 선택합니다.
5. 교실에서 활동을 신청합니다.
6. 심사위원에게 초청을 보내고 관련 선생님, 형제자매, 기타 협회가 긴 머리를 초청합니다.
7. 다시 한 번 인터넷, 문자메시지, 전화 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시간과 장소를 알리고 포스터를 디자인하여 비참석자들이 경기를 관람하도록 독려한다.
8. 경품과 행사를 준비하는 데 사용되는 장비 (마이크, 오디오, 선수가 착용하는 순서카드, 교사를 소개하는 등차카드, 계산기, 점수표, 원고, 서명표, 오락 프로젝트).
9. 모든 장관과 관원은 적어도 30 분 전에 경기장에 도착하여 마이크를 조정하고 소리를 준비하여 경기장의 소리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식판과 오락용품을 배치하다.
게임 과정
토론 절차 (토론 사회자가 수행)
1. 진행자는 참가팀과 그 위치를 소개했다.
참가 팀은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것이고, 변론 제목은 "_ _" 이고, 관점은 "_ _" 이다. 반대로, 관점은 "_ _" 이다
2. 광장부터 각 대원들이 차례로 자신을 소개한다.
3. 사회자가 심사위원을 소개합니다
4. 사회자가 경기 절차를 소개합니다.
사회자가 경기 시작을 알렸다.
사회자가 경기 종료를 발표했습니다
7. 경기가 끝난 후 심사위원 대표를 초청해 변론 문제를 평가하고 쌍방 점수를 판단한다.
8. 사회자가 경기 결과를 발표했다.
9. 사회자는 변론이 끝났다고 선언했다.
여덟, 경쟁 규칙
1, 오프닝 논증 단계:
논거는 찬반 쌍방이 각각 진행하는데, 시간은 각각 3 분이다.
2, 공격 및 토론 단계:
첫째, 찬반이 질문을 할 것이고, 상대 선수 중 한 명을 지정해 3 분 동안 대답할 수 있다.
첫째, 맞은편에서 질문을 할 것이고, 정측 선수 중 한 명을 지정해 3 분 동안 대답할 수 있다.
먼저 정측 3 변으로 질문하면 상대 선수 중 한 명을 지정해 3 분 동안 대답할 수 있다.
첫째, 맞은편에서 질문을 할 것이고, 정측 선수 중 한 명을 지정해 3 분 동안 대답할 수 있다.
3. 공격 및 방어 요약:
쌍방의 두 번째 또는 세 번째 논쟁을 요약하면 시간은 1 분 30 초입니다.
4, 자유 토론 단계:
쌍방의 변론자는 하나하나 자유 변론을 진행할 것이며, 변론 시간은 각각 5 분이다.
5. 끝말:
쌍방의 네 가지 논점은 각각 총결산 발언을 할 것이며, 시간은 각각 3 분이다.
6. 토론이 끝났다
7, 평가자 대표 점수
판사를 초청하다
1, 예선:
준결승전과 결승전: 교사+협회 회장.
3. 상 설정: 1. 단체 챔피언 1 명: 단체 영예증서+경품.
준우승 팀: 팀 명예 증명서+경품
준우승: 팀 영예증서+경품
2. 최고의 변론자는 매 경기마다 1 인: 개인 영예증서를 발급한다.
4. 승패판단: 1. 결승전 전에 심판 점수의 합계에 따라 각 경기의 승부를 판정한다. 결승전은 심판에 기반한 그룹 점수의 합계입니다 (최고 점수와 최저 점수 제외)
지출 예산
1, 포스터 제작
2. 생수
3. 명예 증서 및 경품
4, 관련 정보 인쇄 비용
합계 _ _ 위안
2022 학교 토론대회 기획 제 5 장 행사 배경: 1 학년 신입생은 날카롭고, 그들은 막 연마된 검과 같다. 맷돌이 필요하다. 그들은 방금 시험의 속박에서 벗어나, 사상이 발산되고, 사유가 민첩하며, 교전에서 폭발할 수 있는 열정으로 가득 찼다.
자아를 과시하다' 신입생 컵 토론회는 지난 학년도에 한 번 열렸고, 경기는 _ _ 컵 대회에서 _ _ 학원 팀을 위해 우수한 인재를 선발했다.
목적: 1 학년 신입생에게 말솜씨, 비판적 사고, 반응능력을 보여주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신입생의 여가 생활을 활성화시켜 경기에서 상대에게 도전하고 자신에게 도전하게 하다. 이번 대회에서는 우수 선수를 선발해 다음 학기 인문학원이 주최하는 학교' 지혜컵' 대회를 위해 인재를 선발한다.
행사 시간: 9 월 말 (자세한 내용은 논의 가능)
위치: 교수 건물 (상황에 따라 다름)
활동 책임자: _ _ _ _ _ _ _
업무 조직:
운영 그룹:
팀장: _ _ _ _ _ _ _
선수: _ _ _ _ _ _ _ 등 (지난 _ _ _ 컵 선수나 토론대회의 베테랑)
요구 사항: 1. 신입생 토론대회 형식을 도입하고, 1 학년 신입생이 요구하면 조별 경기의 지도로 삼을 수 있다.
2. 결승전 단체 경기 전에 경기 전 지도를 제공하여 결승전 팀의 높은 수준을 보장합니다.
3. 순위가 결정되면 우수 변론자에 대한 집중 훈련이 실시되고 훈련 형식은 지도팀에 의해 결정된다.
4. 지도팀도 경기의 심사팀이다. 각 팀마다 최소 두 명이 참가한다.
활동 그룹:
팀장: _ _ _ _ _ _ _
팀원: 이론 학습 센터, 중련부, 홍보부 멤버.
요구 사항: 1. 인솔자는 경기 전 변론 경기 관련 직원들과 만나 일을 확정한다.
2. 이론학습센터, 토론경기 등록표 작성, 신청서 수집, 참가팀 추첨 (추첨 내용은 상대와 변론 두 가지를 포함) 을 담당하고 추첨 상황을 기록한다.
3. 외련부는 활동교실을 신청해 행사가 순조롭게 진행되도록 보장해야 한다.
4. 이론 학습 센터, 변론 제목을 확정하고, 제목이 합리적이어야 하며, 팀이 할 말이 있다. 제기된 주제팀이 지도팀과 더 많은 교류를 토론할 수 있기를 바라며, 변론문제의 질도 변론에 중요하다.
홍보팀:
팀장: _ _ _ _ _ _ _
팀 구성원 광고부
요구 사항: 1. 행사 기간 동안 포스터 현수막을 미리 만들고, 포스터 내용은 간결하고 명료해야 하며, 활동을 강조하며, 배너를 눈에 띄는 곳에 걸어 놓아야 한다.
사진작가를 배정하다
3. 추첨이 끝난 후 간판을 제작하여 토론전 쌍방 팀과 경기 순서를 명확히 합니다.
4. 간단한 포스터를 미리 만들어 이날 경기 상황에 따라 이날 우승팀과 최우수 변론자를 발표한다.
이벤트 일정:
1. 이벤트 할당이 끝나면 각 그룹은 즉시 조치를 취합니다. 준비 문제, 포스터 게시, 행사 교실 신청 등 일련의 관련 행사는 등록 작업이 끝나기 전에 완성해야 한다.
2. 반장회에서 각 반 반장에게 변론 대회를 소개하고, 더 많은 참여를 독려하고, 신청서를 배포하다.
3 신청서를 수령합니다 (수령시간은 근무분배회에서 규정한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집합당일 팀장 회의를 조직하여 지도팀이 변론 형식을 상세히 소개하였다. 필요한 경우 상세 정보를 복사하여 반장에게 제출할 수 있습니다. 지도가 끝난 후 추첨을 한 번 배정하는데, 추첨지는 일련 번호, 토론, 장단점을 명시해야 한다.
4. 활동팀은 경기 시간, 장소, 상대반 등을 포함한 각 반 지도자들에게 경기 정보를 제때에 알려야 한다.
5. 경기 전에 공연 경기를 준비한다. 퍼포먼스 멤버는' 슬기컵' 선수로 출전 선수를 초청했다.
6. 경기 (경기당 진행자 및 타이머 배치)
7. 결승전 선수를 결정합니다. 결승전 팀에 경기 전 지도를 제공하다. 게스트 (토론 결정) 를 최종 심사위원으로 초청하다.
8. 수상자 팀과 개인에게 영예증서를 수여한다.
사후 활동:
1. 홍보부: 이번 대회를 위한 그래픽 전시를 합니다.
2. 지도팀: 우수한 변론자 선발, 중점 양성.
활동 자금:
일반 프로젝트 배너 명예 증명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