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육망성의 이름은 부르고뉴 () 로, 행동을 멈추거나 끝내는 것을 의미한다. 점괘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점괘의 상하괘는 모두 뿌리이고 뿌리는 산이다. 상하괘는 모두 일양이 이음 위에 있다. 양기가 이미 정점까지 올라갔으니, 멈출 수밖에 없다. 산봉우리가 겹겹이 겹쳐 막히고 멈춘다.
부르고뉴 구아 와 이전 지진 구아 는 종합 구아, 구아 모양 반대, 지진 동적 정적, 두 가지 상호 사용 이다. 부르고뉴 역시 <역경> 속 8 대 순괘 중 하나로 매우 특별한 종류다. 팔괘권 속의 천둥, 바람, 물, 불, 택은 상호 작용의 두 가지 기본 괘이다. 뿌리과 두 산이 대치해야만 상호 작용, 즉 억제와 방해는 없을 수 있다!
그런 다음 텍스트와 구아 를 봐:
네가 물건을 등지고 있을 때, 너는 구체적인 상황을 볼 수 없고, 자연히 제자리에서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 남의 집 마당을 걸어다니면서 사람을 보지 못했다. 재난이 없다.
간단한 번역: 하이쿠는 말했다: 부르고뉴, 산처럼 멈추는 것을 의미한다. 멈추면 멈추고, 그 행동은 바로 행동한다. 움직임과 고요함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전도는 자연히 밝다. 사물에 등을 돌리면 구체적인 상황을 볼 수 없고 자연히 정지된다. 이것은 멈추기에 적합한 곳이다. 상하괘의 상응하는 구괘는 서로 적대적이어서 서로 호응해서는 안 된다. 그래서 당신은 그것을 얻을 수 없습니다. 남의 마당을 걸으면서 아무도 보지 못하고, 자연히 재난이 없다.
간단한 번역: 항자께서 부르고뉴를 산으로, 양산의 무게는 부르고뉴 괘의 이미지라고 말씀하셨다. 군자는 이런 점술 정신을 모방하여, 제때에 멈추고, 자신의 의무를 초과하지 않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았다.
마지막으로, 6 가지 구체적인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간단히 번역하면 발가락이 마음을 가라앉히고 휴식을 취하고 재난이 없어 오랫동안 바른 길을 고수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속담에' 발가락을 쉬라' 는 말이 있는데 불의에서 벗어나면 바른 길을 잃지 않는다.
종아리를 참으며, 다른 사람의 동작을 따라가지 못해 마음이 시원하지 않다. "너는 다른 사람을 따라갈 수 없다" 고 말하는 것처럼, 93 양은 그의 충고를 듣지 않고 행동을 멈추고 우울하다.
허리를 구속하고, 등을 잡아당기고, 위험은 불타는 것과 같다. 허리를 구속하라' 는 말처럼 등을 다쳐서 위험은 불처럼 타오른다.
상체를 멈추고 재난이 없다. 상반신을 멈추라' 고 하면 전신을 멈추고 잘못된 행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이를 갈지 말고, 말을 질서 정연하게 하고, 원망도 후회도 없다. 네가' 이를 멈추라' 고 하면, 말하는 것은 분수가 있는데, 마치 중간에 있는 육오괘와 같다.
간단한 번역: 정직, 길조. 항자는 "성상길상" 은 인질이 어수룩해서 그의 결말이 매우 좋다고 말했다.
점괘 안팎은 모두 점괘이고, 점괘의' 산' 자는 두 산이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지만 결코 함께 오지 않는다는 뜻이다. 그것은 명확하고 안정적이며 튼튼한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욕망을 멈추고 억제하는 법을 아는 이치로, 일종의 선정과 수행의 지극히 높은 경지를 함축하고 있다.
구체적인 6 가지 표현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동작을 멈추세요. 둘째, 멈춰야 합니다. 부적절한 정지; 적당히 멈출 수 있다. 다섯 단어 라인; 가장 좋은 것이 가장 좋은 것이다. 대국에서 출발하여, 속물 지도, 동정의 결합으로, 적당히 적당히, 적당히, 적당히!
어떻게 해야만 이런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까? 부르고뉴 또한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우선 자기 통제, 마음에서 자신의 나쁜 욕망을 억누르는 것이다. 둘째, 처음부터 끝까지 일을 하고, 해야 할 일을 하고,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지 말아야 한다. 동시에, 말을 질서 정연하게 하고, 언행을 파악하려면 "그 자리를 생각해 내야 한다" 는 점도 주의해야 한다!
진정한 지혜로운 사람은 진퇴를 알고, 어떤 일은 하지 않는다. 표류하지 않고, 세속에 던지지도 않는다. 항상 침착하고 깨어 있고 올바른 길을 고수하십시오. 네가 움직일 때, 너는 움직일 것이고, 네가 조용할 때, 너는 운동 중에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고상한 삶의 경지를 주조한 후에, 너는 마음이 편안해져서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다!
동파거사는 "늘 하는 일은 그치지 않고, 문리가 자연스럽고, 자태가 무궁무진하다" 고 말했다. 겉으로는 수시 용품행의 도리로 자신의 창작 경험과 문장 철학을 이야기하지만, 실제로는 인간 도리에 대한 은유이며, 그 중의 지혜가 <역경> 근본이다!
고고고괘가 서술한 선정, 정심의 이치는 사상적 차원에서 심대한 영향을 미치며, 군자가 스스로 수련하는 길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교 라오 주앙 (Dao laozhuang) 의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활동하지 않는 아이디어로 가득 차 있습니다. 또한 불교계지가 탐욕, 분노, 미친, 느린, 의심을 제거하는 선종 이론도 포함되어 있다.
불교의 세 가지 이해할 수 없는 계명과 지혜를 설명하겠습니다. "멈추면 멈추고, 행하면 가라." 이것은 행동 규범에 대한 엄격한 정의이며, 선종의 계명과 비슷하다. 개인의 행동의 순수함과 장엄함은 선을 향한 힘을 낳는다. 이때 마음이 안정될 것이다. 이는' 운동불실 때' 를 위한 것이다. 선종의 심성과 비슷하다. 부점 중의' 도명' 은 마음이 정해지면 자연지혜가 생겨나고, 선종의 지혜와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단일 점술은 중국 유도불의 주류 사상을 융합시켰다. 따라서 <역경> 사상은 중국 성현 철학의 원천이며, 중국 지혜의 보고이며, 현대학자들이 진지하게 연구하고 심사숙고할 만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