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관현 성황묘는 쓰촨 뚜지앙옌 시 관현 고대 도시 서쪽의 레이우산 기슭에 있는 레이우산공원 (뚜지앙옌 관광지 입구 중 하나) 에 위치해 있다. 관련 연구에 따르면, 현재 상해 등 소수의 지역을 제외하고 한때 전국에 널리 퍼져 있던 성황묘는 기본적으로 이미 사라졌다. 청두 지역 전체에서 뚜지앙옌 시의 이 성황묘만 비교적 완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지금, laoguan 현 성황묘와 사원 옆 송무고도와 사원 뒤의 laoguan 현 시몬 고대 성벽은 멀리서 서로 호응하며, 우산이 무성한 숲 속에 숨어 있다. 그 처마는 철마를 울리며 새소리와 맑은 바람으로 중외 관광객을 맞이해야 한다. 아침저녁으로 제사를 지내지는 않았지만 공묘의 가스장만큼 아름다웠고,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이 잠시 휴식을 취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절을 참관하고, 조각상을 감상하고, 고적을 감상하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는 것을 목적으로 민속을 이해하는 동시에, 과거를 돌아보고, 옛 정을 반성하며, 중국 역사 문화 명성의 깊은 문화적 내면을 드러낸다.
Laoguan 카운티 chenghuang 사원 chunjing 우 xiaoxian/사진
성곽의 지위는 어떻게 향상되었습니까?
진신은 고대인들이 옹화수에 대한 토템 숭배에서 기원했다.
저우 왕조 이후 법원은 성호에 제사하는 의식을 거행했다. "도시" 와 "신" 은 모두 20 세 때 주공에게 제물을 바치는 팔신 중의 하나이다. "도시" 는 원래 파낸 높은 담을 가리키며, "플루토늄" 은 해자를 가리킨다. "도시" 와 "황" 은 서로를 보완하고, * * * 함께 도시의 안전을 보호하는 중요한 군사 시설을 구성하며, 지방의 천연 수호신이 되었다.
그래서 구 중국에서는 거의 모든 현에 성황묘가 있다. 성황이 지방 안전을 보호하고 성황 제사를 국가 예절의 수준으로 끌어올리게 하는 것은 고대 제왕과 민간 무장의 희망찬 생각일 수 있다. 옛 중국의 일반 민중들은 보살을 자신의 보호신으로 여기고, 약세에 처해 있으며,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그윽한 것을 통찰하고, 철면사심이 없고, 악을 징벌하고, 선을 벌할 수 있다고 믿으며, 가상 사회감시 기능을 부여한다. "황과 같은 마을은 반드시 너에게 보내줄 것이다. 만약 네가 사악하다면, 너는 선량할 것이다. 사심없는 사람이 원한을 품으면 상벌이 분명하다. " "손천녕 관현 성황묘 기념비 재건"
특히 북송 멸망과 남송 건립 기간 동안' 니마 왕' 의 신화 역사 전설이 성호의 지위를 더욱 높였다.
강왕조구조는 김병에 의해 장강변으로 쫓겼다. 궁지에 몰린 결정적인 순간, 성호에 파견된 마운트를 통해 창장 () 을 넘어 황제의 위치 () 를 넘을 수 있게 되어 남송의 역사를 창조했다. 고마움을 품고 조구는 성호를' 포드의 왕' 으로 봉하여, 세상에 성황묘를 건설하라고 명령하고, 성황묘에 마왕전을 더해 신에 대한 존경과 사랑을 나타냈다.
당송 () 에서 청조 () 가 멸망한 천여 년 동안, 신관이 부임할 때마다, 혹은 매달 수환, 화재, 전란, 역병, 삭삭 ()
일반적으로, 경건하고 선량한 사람들은 학자, 상인, 선남신녀를 불문하고 성황성보살의 가호를 얻기 위해 성황성보살의 가호를 구합니다. 재원 광진, 금은보보, 수재 속죄, 풍조우순, 생활이 풍족하고, 만사가 뜻대로, 해마다 핑안 그래서 성황묘의 향불은 줄곧 왕성하다.
왕크명, 레이우산 앞 성황묘 간판 건물/사진
Laoguan 카운티 성황 사원 영광
1943' 관현 일구 성황묘 기록' 에 따르면 노관현 성황묘가 있는 곳, 옛날에는 용왕당이라고 불렸다. 산에 의지하여 짓고, 도시를 등지고, 송모고도와 연결되어 관개도시가 한눈에 들어온다. 전우는 무겁고 깊어, 전우는 웅장하고 장관으로 보인다.
그 건립 시기와 본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주원장 홍무 2 년 (1369) 책봉의 역사에서 성황묘는 명나라가 노관현에 건설한 것으로 알 수 있다.
"건륭관현지" 및 관련 기록에 따르면 명대 성황묘는 청초 전란으로 파괴되었다. 청나라 초년부터 순치 강희년 동안 옥평산에 제단을 세우고 성황을 숭배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옹정 3 년 (1725) 까지 승려가 성황 예배를 주재했다.
성황묘는 원래 도관이었지만, 그 특수성으로 인해 그 주지는 스님이나 도사가 아니며, 각지마다 상황이 다르다. 이는 성황묘 교리의 융도, 해석, 유유 일체의' 민족 종교' 특성에 의해 결정된다. 예를 들어 1949 이전에 청두북문 밖의 성황묘는 불교도가 주재했다.
성황묘 방장이 여명 사언니에게 낸 관리 증명서의 편지.
손천녕의' 성황묘비 재건' 에 따르면 청건륭 47 년 (1782), 방장도사 장래명은' 선념, 지성',' 재료 모으기, 건물 재건, 사원 재건, 정원 수리 전후 30 년 동안 장도사는 몇 차례 보수를 거쳤는데, "광식이 무성하고 유지 보수가 쉽지 않다. 천 장백이 꽤 있고, 10 무 () 의 상청 () 의 뜻이 있다. "
그 이후로, laoguan 카운티 성황 사원 "우뚝 솟은 건물, 높은 지형, 멀리 시야; 성령, 인심 애통, 신이 듣다. " 거의 백 년 후, laoguan 카운티 성황 사원 링 플래그 갑자기 차례, 능선 바람 의 버스트; 청시에는 죽월을 들을 수 있다. "산, 절, 향, 태평성세.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광서 3 년 (1877), 갑작스러운 불길이 그것을 사라지게 했다. 이듬해, 행정 장관 루보드가 재건 작업을 주재했다. 광서 12 년 (1886) 이 편찬한' 투코' 에 따르면 노관현 성황묘의 주요 건물에는 12 개의 대전, 6 개의 보조전, 5 개의 방앗간이 있다. 전체 건물은 서쪽으로 동쪽으로, 관성 중앙대로를 향해 관현 고성 건축 양식과 하나가 되었다. 건설된 이래, 이미 노관현 명승고적 중의 독특한 경관이 되었다.
1949 이후 노관현 성황묘는 향불을 잃고 점차 예전의 시끌벅적함을 잃었다.
성황묘 10 전
노관현 성황묘는 여행을 위해 다시 태어났다.
1950 년대와 1970 년대에는 노관현의 성황묘가 자주 사용되었다. 인민대회와 CPPCC 회의는 여러 차례 이곳에 숙박을 배정하고, 현지 기업은 이곳에서 생산하고, 관현 소년궁도 여기에 설치됐다.
1960 년대에 성황묘의 진흙, 목조, 석조 등의 유물이 파괴되고 파손되었다. 게다가 1977 년의 이름 모를 화재로 광서 4 년 (1878) 동안 재건된 노관현 성황묘가 다시 손상되어 벽잔해가 하소연하고 있는 것 같다.
1978 년 관현 인민정부는 경제발전의 수요에 적응하기 위해 성황묘가 있는 옥평산을 산림공원으로 확장하고 성황묘를 재건했다. 관광업 발전의 사고방식에 따라 성황묘의 구도도 그에 따라 조정되었다.
오늘날 성황묘는 3000 여 평방미터, 건축 면적 1700 여 평방미터, 구도는 이전과 같다. 주체 건물은 상하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는데, 아래는 10 전을 위주로 하고, 위에는 성황묘를 위주로 한다.
성황묘의 입구는 영관루, 왼쪽 앞에는 무대가 하나 있다. 과거에는 나무 석두 () 로 지어졌으며, 일년 내내 연극이 상연되었는데, 대부분 악양선 () 을 선전하고 효도하고 선행을 효도하며 충절을 국민에게 하도록 권하기 위해서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대 아래 공터에 노점이 하나 있는데, 향종이돈, 은황시계 등 공물을 판다. 무대의 본지는 빈 댐만이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영관루 양쪽의 대련은 "옥기, 뜬구름, 수미산천; 파도가 도시를 따뜻하게하고, 거리는 아름다움을 위해 싸운다 "(팬, 왕 리수 시나리오 작가). 영관층은 위를 향하고, 약 30 미터 길이의 가파른 계단이다. 양쪽에 각각 10 개의 서로 대칭적인 대전들이 있는데, 엇갈리고 독특하다. 그 건물은 대부분 작은 푸른 기와지붕, 혹은 이중층 혹은 삼층이며, 겹겹이 처마를 날리는 아치로 기러기가 날개를 펴고 나는 것처럼 장관이다.
과거 10 전에서 만든 인물과 동물은 모두 민간 전설의 저승과 18 층 지옥의 장면을 원형으로 한 것이다. 오늘의 10 전은 관현 민간 전설에서 뚜지앙옌 치수 이야기의 인물, 동물, 장면을 원형으로 만든 것이다. 예를 들어, 얼랑 단단산, 백룡지, 얼랑 두룡, 우조 다진 만두, 왕파조룡, 김계연화두흑룡, 이빙잠용, 왕랑탄, 냉호와 용부, 황룡이 배를 짊어지는 등. 이 조각상들은 사실적이고, 정교하고, 감동적이며, 생동감 있고, 성황묘의 지방적 특색을 더욱 두드러지게 한다.
노관현 성황묘 앞 방앗간 [영] 이자벨라 버드/촬영 1898.
그런 다음 가파른 계단 끝에서 우리는 원옥천루 (즉, 서류에 기재된 용왕담 풍경명소) 의 유적지에 도착했는데, 현재 퀴성당으로 알려져 있다. "가루가 하늘로 올라가고, 천리 설산이 북쪽으로 올라간다. 붉은 빌딩에서 물을 길어, 한 제방의 연기가 강남보다 낫다. "(왕정원 작가, 왕리수 작가)
대전의 왼쪽에는 아치형의 전동길이 있는데, 앞에는 마왕전이 있다. 마왕전 좌우에는 각각 말 한 필과 무사 한 마리가 있는데, 마모 색깔은 검붉은 색이다.
마왕전을 통과하면 황성전, 황성낭전, 관음전 (원왕룡전) 과 같은 일련의 평행한 모조 건축물이 있다. 각 대전에는 페인트칠한 금상이 많이 있는데, 특히 성황묘는 이미 원래의 모습을 되찾았다. 예전에는 성황묘에' 정숙',' 회피' 라는 큰 나무 카드가 있었다.
낭자묘 앞의 설명문에 따르면 관현 민간 전설에 따르면 진신황후는 원래 본 시 태평가의 채 양이었다. 그녀는 성황묘에 와서 향을 피우고 성호에 수용되어 음양이 영원히 분리되어 성황낭이 되었다. 성황묘의 묘회는 매년 음력 5 월 28 일이다.
성황묘 뒤에는 만목소삼국가삼림공원-옥레이산 삼림공원이 있습니다.
산문에서 마왕전, 성황묘 등 절과 상인방에 이르기까지 현판과 대련이 많아 경고와 교육을 위해 많이 사용되었다. 오늘날, 성황당만이 여전히 존재한다. 예를 들면, "장결은 사심이 없고 청명하며, 그것을 읽으면 자신을 속이지 않는다. 선악은 결국 보답이 있고, 옳고 그름은 옳고 그름이 있는데, 누가 결국 면했다. "(샘물 이동치 서전선) 또 다른 예로, "선악의 세계에는 몇 가지 희망이 있다. 그래서 나는 여기에 와서야 생각을 바꾸었다. "음양동체, 일찍 돌아봐야 한다" ("광서 4 년 루보덕서").
현재 대련과 현판은 현지 유명 인사들이 많이 썼으며, 내용은 실제, 즉 서정적 논경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뚜지앙옌 아름다운 강산과 개혁 개방의 승경을 칭송하고 있다. 황후묘에만 성황신상이 남아 있기 때문에 그 대련의 내용은 제사의 필요에 따라 책 한 권을 쓴 것이다. "통일명부, 청정청염명, 이름은 조인다. 내궁현양을 어후비 () 로 끌어들이다.
"5. 12" 원촨 대지진, 성황묘는 시련을 견디어 거의 온전하다. 뚜지앙옌 시 정부는 정성껏 육성과 수리를 거쳐 배후의 들보에 옥뢰각이라는 모조탑을 지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