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거이 (772-846), 단어 롯데, 호향산 거사 (낙양에서 죽고 향산에 묻혔다. 하남 신정인,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 생졸년으로 볼 때, 그는 두보가 죽은 지 2 년, 이백이 죽은 후 10 년에 태어났다. 어쨌든, 그는 그들 뒤에만 서 당대의 3 대 시인 중 한 명으로 등재될 수 밖에 없었다. 시인 신선',' 시인 성자' 와 마찬가지로 백거이는' 시인마',' 시인왕' 으로 불리며 이 위대한 시인을 억울하게 하지 않았음을 설명한다.
백거이의 시가 제재는 광범위하고, 형식이 다양하며, 언어가 통속적이다. 두리와는 달리, 그는 한림학사, 좌찬선 박사의 관원으로, 관원 중의 귀재이다. 두리와는 달리 백거이는 해외 팬, 특히 일본인의 숭배와 추종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아이들은 백거이의 명구' 끝없는 풀이 평원을 지나 사계절을 따라 왔다갔다한다' 는 명문에 익숙하다. 그의 창법은 특히 유명하다. 고등학교 교과서는' 비파행'' 장한가' 를 선택했다.
한 사람에 대한 사랑은 어떤 때는 조금도 숨기지 않고, 어떤 때는 신중하다. 나는 백롯데' 문장 시대, 노래시가 사물에 쓰여졌다' 는 창작 이념을 좋아한다. 그의 소박한 언어 스타일, 담담하고 한가한 심경, 그의 아름답고 통속적인 언어, 그의 조화로운 말투, 그의 생생한 이미지, 그가 예술과 생활요소를 시에 통합하는 것을 좋아한다.
너의 Xi 오늘' 비파행' 은 전문으로 외웠는데, 자구구절절 모두 내 마음속에 있다.
백거이는 중당 시대에 살았고, 민족 갈등과 계급 갈등이 날카롭다. 안사의 혼란부터 중국은 여러 해 동안 전란해 왔고, 인민생활은 매우 뜨겁고, 통치계급 내 파벌 투쟁은 더욱 심해지고, 사회 전체의 정치경제는 나날이 쇠퇴하고, 인민생활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고통스러웠다. 백거이는 초창기에 강남의 난란, 친민을 피했다. 그는 정치의 혼란과 국민의 고통을 깊이 느꼈다. 당나라 xianzong 위안 과 10 년, 용병 속국 우 Yuanji 공모 chaochen, 총리 우, 장안 갑자기 큰 혼란을 찔러 사람을 보냈다. 백거이는 강주 (이 강서구강) 사마를 비하하여 공무를 넘어선 죄명을 지었다. 이런 비하에 대해 시인은 슬프고 분개하며, 그는 세태가 서늘하다고 느꼈다. 원한이 가득 차서 토로할 곳이 없다. 이듬해, 나는 유명한 장시' 비파행' 을 썼다.
나는 백롯데가 단도직입적으로 산을 보는 것을 좋아한다. 다른 기능만큼 좋지 않다. 그의 시가 창작은 길더라도 전면적이지 않고, 심지어' 절외생 가지' 까지 한다. 주제의 집중은 그의 우화시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이다. 이런' 전적인' 은 쉬워 보이지만 사실은 쉽지 않다. 적어도 나는 입이 매달리고, 두서없이 문장 쓰는 버릇이 있다. 백거이는 다르다. 그는 보통 가장 전형적인 것만 골라 하나의 주제를 강조한다. 이른바' 슬픈 일' 이라는 것은 매우 명확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그의' 숯인' 은 사회부패의 현실을 폭로했다. 예를 들어 그의' 장한가' 는 이양의 사랑을 이야기했다. 또 다른 예는 비파흥 뒤의 슬픈 목소리로 "우리는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의 끝까지" 라고 말했다. ...
백거이는 정말 대가이다. 독자에게 주제를 좀 더 명확하게 전달하려면 시의 제목 아래에 작은 순서를 추가하여 주제를 지적하거나,' 졸장으로 그 뜻을 표시' 하여 주제를 강조해야 한다
가장 반가운 것은 그가 항상 인물의 특징을 잡고, 실루엣으로 인물의 이미지를 생동감 있게 그리고, 다소 자신의 몸에서 인물의 그림자를 찾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이상은 모두' 비파' 에 반영되어 있다. 몇 가지 예만 들다.
시 앞의 작은 서문. 서문은 시간, 장소, 인물, 이야기의 줄거리를 설명하고, 가수의 슬픈 인생 경험을 요약하고, 글쓰기의 배경 동기를 설명하고, 시 전체에 감상적인 감정 기조를 정했다.
Xunyang 강 머리 pipa 음악, 높은 산 물 지식 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간단하다: 시인은 강주에 살고, 한 달 밤 강변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우연히 비파녀를 만나 비파 음악을 듣고 강렬한 감정을 만들어 시를 기억한다.
그 문장 "우리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 끝까지,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많은 외로움과 부담없는 마음을 녹였다.
그때 비파녀가 화려하고 예술이 경성을 압도하고, 해마다 질투하고, 해마다 웃는 사람이 있었다. 지금의 나이, 문 앞의 추위, 상인에 대한 약속, 한 사람의 빈 배, 아무도 이해할 수 없다.
바이 주이 한 번 중요한, 시 와인 머무르게, 실크 대나무 끝없는, 결혼 장례식 결혼 즐거움; 지금은 은거다병에 지나지 않고, 술을 마시면 즐겁지 않고, 손님을 보내는 것은 비참하고, 마음이 시큰시큰하다.
우리는 묻지 않을 수 없다: 백거이는 조정 관원, 돌팔이 의사, 관료 집단을 대표하는 사람, 백성을 대표하는 사람이다. 왜' 퇴화' 를 할 수 있는가, 배후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무엇인가?
개인은 시대 앞에서는 늘 보잘것없고 힘이 없다. 앞서 우리는 백거이가 성전이 쇠퇴한 중당 시대, 사회 격동, 조정 혼란, 정치적 어둠, 인민의 질고에 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들에 직면하여, 그들은 통제와 변화를 할 힘이 없었고, 세월에 버려져 시대의 방랑아가 될 수밖에 없었다.
시인과 비파녀가 알게 된 것은 그들도 상대방의 인생 경험에서 자신의 불행을 보았기 때문이다. 시인은 비파녀처럼 이야기를 그렇게 분명하게 이해하지는 못하지만, 시의 글자 속에서 불행의 근원을 느낄 수 있다. 이로써 우리는 정치적 청명과 국가 안정이 모든 사람의 생존과 운명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지금처럼 강력한 국가가 없다면 합리적인 사회제도가 없다면 사람들이 어떤 재난과 액운을 겪을지 상상하기 어렵다. 그러므로 우리는 평화의 시대에 있어서 위대한 조국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겨야 한다. 우리가 열심히 공부하지 않고 본업을 잘 할 이유가 있습니까? 문장' 우리 모두 행복하지 않다-하늘 끝, 우리는 만났다. 우리는 이해합니다. 지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천리를 써서 지음을 찾는 것 같고, 지음 몰락 뒤의 뿌리와 본질을 쓰는 것도 사회적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원래 교집합이 없었던 두 사람, 원래 두 세계였던 사람은 무심코 상대방의 마음을 두드렸다. 이것은 아마도 어둠 속의 인연일 것이다, 늦지도 늦지도 않다. 비파녀는 조용히 백거이를 기다리고 있다. 하나는 잘 놀고, 하나는 잘 듣고, 그렇게 많은 같은 배경 경험을 한다. 이 변화무쌍한 세상에서 이보다 더 따뜻한 것이 또 있을까?
비파, 영원한 친구.
저녁에 나는 양양강에서 한 손님에게 작별을 고하고,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그들이 달밤 강변에서 만난 것은 얼마나 행운인지, 얼마나 아름다운지. 그들은 같은 음악 지식을 공유하고, 같은 어려움을 분담하고 있다. 이런 귀중한 이해는 주는 동시에 받아들이는 것이며, 결국 서로의 세월로 이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