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공개 수업 교육 활동 프로그램 1 활동 목표:
1 ..' 곰이가 이를 뽑는다' 는 이야기를 감상하고 이해합니다.
2. 자주 이를 닦고 이를 보호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대담하게 시도하고 동료들과 경험을 공유하고자합니다.
4. 아이의 예리한 관찰 능력을 배양하다.
5. 아이가 이미 가지고 있는 생활경험으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초보적으로 배양한다.
교육 중점 및 어려움:
1. 올바른 칫솔질 방법을 배웁니다.
2. 양치질의 즐거움과 장점을 느끼다.
이벤트 준비:
어린이 서적, 칫솔 하나, 컵 하나, 어린이 치약, 치아 연마제, 각종 동물 머리 장식.
활동 프로세스:
첫째, 활동 소개
곰이 우는 영상을 방영하는데, 마지막 화면은 하얀 치아 흑강이다.
Q: 무엇을 찾았습니까? 너는 어떤 이빨을 좋아하니? 왜요
둘째, 선생님은' 곰 새끼가 이를 뽑는다' 는 이야기를 나누셨다.
선생님은 "곰은 여전히 고통스럽게 비명을 지르고 있다" 며 어린이들에게 질문에 대답하게 했다. (어린이들이 이야기 속의 단어로 돌아와서 그에 상응하는 동작을 하도록 독려한다.)
1. 왜 곰이 이가 아파요? 그는 누구를 만났습니까?
토끼 의사가 그를 도울 수 있습니까? 그가 뭐라고 했나요? 어떻게 한 거야?
셋째, 선생님은 계속 이야기를 하고, 아이들은 계속 감상한다.
선생님은 "땀을 흘리다" 고 말했고, 아이들이 질문에 대답하게 했습니다.
1 .. 토끼 의사가 누구에게 도움을 청했습니까? 이가 뽑혔나요?
2. 토끼 의사가 또 누구에게 전화를 했습니까? 무슨 일이야?
곰은 어떻게 됐어?
넷째, 이야기를 계속 감상한다.
선생님은 끝까지 이야기를 계속하여 아이들에게 대답하게 했다.
1 .. 토끼 의사가 결국 누구에게 도움을 청했습니까? 이가 뽑혔나요?
2. 토끼 의사가 뭐라고 했어요? 개와 고양이가 뭐라고 했어요?
곰은 마침내 무엇을 말했고 무엇을 했습니까? 그의 이빨은 아직도 아픕니까?
다섯째, 아이들은 책을 읽고 이야기를 다시 감상한다.
여섯째, 선생님이 총결하셨다.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곰으로부터 절대 배우지 말라고 가르쳤다. 그들은 매일 아침저녁으로 부지런히 이를 닦아서 이를 보호해야 한다.
게임: 저는 이를 닦는 것을 좋아합니다.
1. 교사는 모델을 사용하여 시연과 해석을 수행합니다.
2. 아이들은 이를 닦는 올바른 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
3. 사람마다 칫솔과 컵이 있어 머리 장식을 달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아이를 조직하여 맨손으로 연습하다.
음악 재생, 그룹 연습 칫솔질.
유치원 공개 수업 교수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2 활동 목표:
1, 전화 번호 수집을 통해 아이의 예비 및 분류 능력을 배양하다.
2. 아이들에게 대담하게 전화번호 디자인을 시도하도록 지도하고 성공의 즐거움을 체험한다.
이벤트 준비:
집 전화번호, 어린이 조작 자료, 작은 동물 사진을 수집하다.
활동 프로세스:
먼저, 집 번호를 살펴봅시다
1, 여러분 모두 자신의 집 전화번호를 알고 있습니다. 이 전화번호를 적어주세요?
아이들은 백지에 한 번에 한 숫자씩 글을 쓴다. 선생님은 그가 쓴 물건을 칠판에 붙였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다 쓴 전화번호를 보고 또 무슨 문제가 있습니까?
(어린이: 왜 8 자리와 1 1 자리가 있습니까? ) 요약: 8 자리는 집안의 고정전화번호, 2 로 시작하는 8 자리는 영통 전화번호, 1 1 자리는 휴대전화 번호입니다.
둘째, 고정전화와 휴대전화 번호를 구분한다
1, 집중 구분: 유아에게 기록된 전화 번호를 구분하도록 지시하는 숫자 (예: 휴대폰 번호 1 1, 영통 및 유선 번호 8 자리).
2. 아이들은 수집한 숫자를 스스로 판별한다.
아이들은 서로 그들이 어떤 숫자를 쓰는지 토론했다.
3. 분류구분번호 (아이가 움직이고, 영통, 고정전화번호 3 열). ) 을 참조하십시오
4. 전화 번호의 비밀을 관찰하고 찾으십시오. 위의 세 가지 전화번호를 보세요. 당신은 전화번호에 무슨 비밀이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까?
(어린이: 어떤 전화번호 앞의 숫자는 같고, 어떤 것은 다르다. ) 요약: 같은 지역에 거주하는 전화번호의 처음 네 자리는 같습니다 (예: 5608). 마지막 네 개의 숫자는 다르다.
셋째, 전화 (물 속의 거북이, 작은 물고기; 육지의 코끼리와 호랑이 새와 나비가 하늘에서 날고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1. 육지의 동물을 물과 공중의 동물과 구분하다.
2. 전화번호를 디자인합니다.
요구 사항: 같은 곳에 사는 전화번호 처음 네 자리는 같지만, 마지막 네 자리와는 달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수중 동물의 처음 네 자리는1234 여야 합니다. 육지에 있는 동물의 처음 네 자리 숫자는 432 1 이고, 하늘의 동물은 5678 로 시작하며, 뒤의 숫자는 다를 수 있다. 너는 네가 좋아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지만, 8 자리 고정전화를 잘 봐라.
넷째, 전시 작품 분석
1. 당신은 방금 어떤 동물 친구를 초대했고, 어디에 살았습니까?
2. 당신이 그들을 위해 설계한 전화번호는 무엇입니까?
3. 행사 연장은 작은 동물을 위한 고정전화번호를 디자인했고, 앞으로도 휴대전화 번호를 디자인합니다.
활동 반영:
전체 행사 디자인은 점진적으로 진행돼 대화를 자연스럽게 주제로 끌어들이고, 효과적으로 아이들의 주의력을 집중시키고, 친절하고 자연스럽게 감정을 행사로 끌어들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자기관리명언) 아동 생활의 실제와 밀접하게 연계되어 있고, 난이도가 그리 크지 않아 아동 발전 수준에 적합하다. 아이의 학습 주동성이 강화되어 아이들에게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는 자유와 기회를 주고, 아이의 사고, 말, 하는 독립적인 탐구 능력을 높였다. 다양한 형태의 교육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진정으로 움직이게 하고, 모든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기억하게 하고, 긴급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 숫자들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며, 동시에 아이의 자기보호의식을 증강시킬 수 있게 한다. 아이들이 서로 토론하게 하고, 교사와 학생이 교사와 학생 간의 상호 작용, 학생 상호 작용에서 협동 학습 메커니즘을 형성하게 하다. 아이들에게 더 광범위하고 자유로운 탐구공간을 제공하고, 아이의 주체성을 진정으로 반영하며, 아이를 학습의 진정한 주인이 되게 한다.
유치원 공개 수업 3 교수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1, 활동 목표:
1, 탐구활동에 참여하여 자신의 생각을 과감하게 표현하고자 합니다.
작동 감지 구멍이 많을수록 분수 분사가 낮아집니다. 구멍이 적을수록 분수가 높이 뿜어져 나온다.
3. 활동에서 성공을 찾은 즐거움을 경험한다.
둘째, 활동 준비:
1. 재질 준비: 크기가 같은 병, 병뚜껑 (크기가 같은 구멍 수), 크기가 같은 핀, 물, 대야, 카펫, 신문, 기록표, 걸레.
2, 어린이 체험 준비: 분수를 할 줄 안다. 힘이 큰 물을 뿜어내는 것을 알고 있다. 힘이 작아서 분수가 낮다.
셋째, 활동 과정:
(1) 한 구멍과 두 개의 구멍이 있는 분수 중 어느 것이 높은 분무입니까?
1, 질문:
아이들은' 분수' 를 즐기는 즐거움을 충분히 체험하며 물었다. "한 구멍과 두 구멍의 분수 중 어느 것이 높이 뿜어져 나오나요? 왜요? "
2, 어린이 추측 및 기록:
아이들이 대담하게 추측하고 자신의 방식으로 기록하도록 격려하다.
실험 검증:
교사는 아이들에게 관심을 기울이고, 그들의 문제와 발견을 이해하고, 그들에게 시기적절한 지지와 도움을 주었다.
기대와 대책:
(1) 노는 동안 조작 기교 문제가 있다. 예를 들면 분수의 물줄기가 항상 얼굴과 손에 뿌려지고, 때로는 병이 떨어지기도 한다. 아이들이 운영 기술상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책을 찾도록 도와주다.
(2) 대비를 해야 어느 분수가 높은 것을 알 수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못했다. 즉, 아이들이 운영 과정에서 합리적으로 분담하여 협력하고, 교대로 조작 재료를 사용하고, 조작하면서 관찰하는 것이다.
4. 결과 및 토론:
아이들이 대담하게 동료들과 소통하고, 모든 아이들의 발견과 느낌에 주의를 기울이고, 분수가 높고, 두 개의 분수가 낮은 경험을 하도록 독려한다.
(2) 분수에 몇 개의 구멍을 뿌립니까?
1. 질문: 구멍이 세 개 있는 분수를 보여 주세요. "분수에 구멍이 몇 개 있어요? 분수가 가장 낮은 구멍은 몇 개입니까? 왜요? "
2. 아동추측: 어린이들이 대담하게 추측하고 이유를 설명하도록 독려한다.
실험 검증: (기대와 대책 같은 책)
4. 결과 및 토론:
한 구멍의 분수가 가장 낮고, 세 개의 구멍이 있는 분수가 가장 낮다는 것을 알면 구멍이 적을수록 분수가 높을수록 구멍이 많을수록 분수가 낮아진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3) 게임: 누구의 분수가 신문에 뿌릴 수 있는지 보세요.
(4) 활동 연장: 분수대 안의 물을 어떻게 더 높이 뿌릴 수 있을까?
유치원 공개 수업 교수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4 활동 목표:
1, 구름의 변화를 관찰하고 날씨 현상을 관찰하고 탐구하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2. 아이들은 구름의 색깔과 모양이 변화무쌍하다는 것을 알고, 구름이 비, 눈 등을 내릴 수 있다는 것을 초보적으로 알고 있다. , 하늘의 구름 변화와 기상 현상 사이의 관계를 느껴보십시오.
활동의 중점과 어려움: 비와 눈이 구름에서 변하는 것을 이해한다.
이벤트 준비:
체험 준비: 평소에 아이들에게 각종 구름을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소재 준비: 다양한 클라우드 비디오, 다양한 클라우드의 사진.
활동 프로세스:
1. 변화하는 클라우드에 대한 아이들의 기존 경험을 검토하고 교류한다.
안내어: 그동안 우리는 아이들을 데리고 맑은 날, 흐린 날, 비오는 날의 각종 구름을 관찰했습니다. 구름은 어떤 색깔과 모양입니까? ※? 구름은 어떤가요?
질문: 구름이 움직일까요? ※? 구름이 왜 움직일까요? 어떻게 이사합니까?
2. 아이들에게 각종 구름을 알리도록 지도한다.
토론: 구름이 다른 것이 될까요? ※? 다른 구름을 본 적이 있습니까? 어떤 건가요? 너는 언제 그를 만났니?
3. 구름이 비와 눈이 되는 코스웨어를 보면 구름이 비와 눈 등으로 떨어지는 현상을 느낄 수 있다.
토론: 구름이 어떻게 될지 누가 압니까? ※?
코스웨어를 통해 아이들에게 하늘의 비는 구름으로 인한 것이고, 겨울의 눈도 구름으로 인한 것이며, 구름의 변화를 더 잘 느낄 수 있다. ※ 。
4. 구름의 변화와 날씨의 관계를 느끼고 발견한다.
왜 다양한 구름이 있을까요? ※? (아이에게 충분한 토론과 추측을 시키고, 아이에게 다른 구름을 소개하고, 날씨와 관련이 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유아그룹을 안내하고, 기상 조건에 따라 관찰 기록을 정렬하고 비교하며, 그룹 기록표를 만들고, 본 조의 관찰 발견을 소개한다. ※ 。
5. 활동 확장:
아이를 야외로 내보내어 하늘의 구름을 관찰하게 하다. 하늘의 구름은 어떻게 생겼습니까? 그런 다음 그립니다.
활동 반영:
큰 학급에 이르자 아이들의 호기심이 눈에 띄게 높아졌다. 그들은 생활과 놀이에서 많은 재미있는 것을 발견하는 것을 좋아한다. 이 반 아이들의 특징에 따르면, 나는' 변화하는 구름' 활동을 설계할 때' 상황화, 절차화, 주동화, 체험식' 의 교수법을 중시하고,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실험으로 복잡한 자연상상을 아이들에게 보여 주었다. 비록 아이가 실험 과정에서 구름을 형성했지만. 행사 중 우리 반 아이들 몇 명이 분명히 참여열정이 높지 않았다. 아마도 나의 실험 디자인이 단조로워서 수업 전 준비가 부족했기 때문일 것이다. 앞으로 아이의 수동적 참여를 피하기 위해 활동의 효과를 미리 미리 미리 정해야 한다.
유치원 공개 수업 교수 및 연구 활동 프로그램 5 활동 목표:
1, 학습 번호 4 와 5 의 구성.
2. 조작 재료와 적극적으로 상호 작용하는 과정에서 수학 활동의 즐거움을 경험한다.
이벤트 준비:
1, 티켓, 마그네틱 카드, 펜.
2. 작은 우산 네 개.
3.ppt "바쁜 공원"
활동 프로세스:
첫째, 공원 소개를 방문하십시오.
1 .. 오늘 펭 선생님이 아이를 데리고 공원에 가서 차를 타요! 그러나 너는 차를 잘못 타면 안 된다. 선생님이 보내준 티켓의 점수를 보고 같은 수의 차우들과 앉으세요.
2. 앉으셨어요? 앉아서 너의 표를 네 앞에 있는 책상 위에 놓아라. 나는 아이들이 정확한 버스에 있는지 보고 싶다. 누가 네가 어느 버스를 탔는지 말해 줄 수 있니? (5 위). 너는 왜 5 번 버스를 타니? 이 그룹의 다른 아이들도 나에게 표를 보여 주었다. 5 점인가요?
둘째, 학습 4 와 5 의 형성
1 아, 자, 얘들아 다 앉았어. 빨리 표를 접어서 의자 등받이 뒤에 놓아라. 단단히 앉으면 차가 곧 출발할 것이다. (음악-리듬). 공원이 왔다. 얼마나 아름다운 공원인가!
2, 학습의 형성 4
(1) 공원에 무엇이 있습니까? 얼마나? 숫자는 얼마입니까?
(2) 공원에서 이런 것들을 양으로 바꾸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3) 서로 비교한다. 3 이 4 보다 1 적기 때문에 3 더하기 1 은 4 다. 5 대 4 가 1 이 많기 때문에 5 빼기 1 은 4 입니다.
(4) 요약: 3 더하기 1 예 4,5 빼기 1 예 4.
3. 학습의 형성.
(1) 공원에 무엇이 있습니까? 얼마나? 숫자는 얼마입니까?
(2) 공원에 있는 이 물건들을 5 의 양으로 바꾸는 좋은 방법이 있습니까?
(3) 서로 비교한다. 4 가 5 보다 작기 때문에 4 더하기 1 은 5 다. 6 대 5 이상 1, 6 빼기 1 이 5 이기 때문이다.
(4) 요약: 4 더하기 1 예 5, 6 빼기 1 예 5.
셋째, 운영
1, 표, 복습 포메이션 5.
(1) 아이고! 공원에는 또 운동장이 하나 있는데, 거기에는 많은 장난감이 있다. 만약 네가 들어가서 놀고 싶다면, 너는 5 점이 있는 카드가 아니라 5 점이 있는 자기 카드가 있어야 한다. 자기카드 한 장 가지고 보세요. 당신의 마그네틱 카드는 5 점입니까? 생각하지 않으면요?
(2) 네, 펜을 넣으세요. 어디 보자. 당신들은 지금 모두 5 시 마그네틱 카드입니까?
(3) 오 (PPT 표시) 가 5 점으로 바뀌었다. 그렇다면 4 더하기 1 이 5 이므로 다시 추가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6 제거 1 이 5 이므로 다시 빼야 합니다.
(4) 얘들아, 너희들 모두 옳았니? 거스름돈이 맞으면 표를 책상 위의 바구니에 놓고 운동장에 놀러 가자.
2. 비를 피하고 2, 3, 4, 5 의 포메이션을 복습한다.
(1) 아이고! 젠장! 비가 와요.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우산을 들고 비를 피하다) 응! 아이디어는 좋지만 우산 아기는 같은 색깔의 아기만 비를 피하게 한다. 얘들아, 빨리 뭘 좀 해라.
(2) 아이의 옳고 그름을 확인하다.
넷째, 활동을 끝내라
날씨가 맑으니 운동장에서 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