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주공해몽공식사이트 - 랜덤 번호 뽑기 점술 - 그럼 태호 복희와 여와복희가 같은 사람인가요? 복희씨 폰 씨?

그럼 태호 복희와 여와복희가 같은 사람인가요? 복희씨 폰 씨?

태호는 복희이고 여와는 두 사람 혹은 두 신이다. 전설에 의하면 복희는 태호, 본명 풍이라고 한다. 여와, 중국 고대의 신은 뱀 한 마리, 복희의 여동생, 그녀의 성은 풍이다.

복희, 일명 쌀, 동, 가방,,, 태호는 소전의 아버지 화서씨의 아들이자' 사기' 중 염제, 황색의 아버지이기도 하다. 중국 고대 황삼중의 하나가 여와와 함께 인류의 조상으로 존칭되었다. 중국 신화 전설에서 여와처럼, 그것은 수도꼭지나 뱀의 머리이다.

전설에 의하면 복희가 제단에 앉아서 팔풍을 듣는 것은 바로 가십이다. 가십은 이경에서 유래한 것으로, 한하 문명을 개척하였다. 현대에 이르러 서명을 구하거나 컵을 떨어뜨리는 것은 사실 이경의 간소화판이다. 그것이 가십을 창조했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신으로 여기고, 그것을 가십의 창시자로 존경한다. 또 다른 말은 복희가 반고,' 판' 자 고의는 시작이고,' 고' 는 호리병박으로 생명의 번식을 뜻한다. 염제 치우 등 일부 부족이 황하 유역에서 남쪽으로 이주한 후, 그 조상 복희가 전설에서 반고로 진화하여 남방 소수민족 사이에서 전해져 반고가 천지개벽의 전설로 변했다.

중국 고대 전설 시대의 황족 계보에서 태호 복시 가문은' 황삼의 머리',' 백왕의 머리' 로 여겨져 지위가 매우 두드러졌다. 그러나 예로부터 푸의 이름, 시대, 지리관, 부계 가문 등에 대한 논란은 여전하다. 복희가 사람이냐 신이냐? 태호와 복희가 한 사람입니까, 아니면 두 사람입니까? 이 문제들은 줄곧 모호하다. 하지만 태호 복희가 고대 제왕족보에서 확립된 역사적 과정을 추적하면 이러한 문제들이 자연히 해결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복시 (x:) 는 쌀, 동 (동씨라고도 함), 보, 복이라고도 하며, 황제, 황, 태호, 보의라고도 하며, 역사서에는 복xi 라고 불린다. 복희의 재간이 넘치는데, 뱀 한 마리가 여동생 여와와 결혼하여 아이를 낳아 인류의 조상이 되었다고 한다. 사실 복희는 머리 뱀이 아니라 진정한 도교의 창시자이다. 인두뱀은 오른쪽 그림과 같이' 도' 의 원형으로, 도를 나타내는 데 사용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중국 고대 부족의 걸출한 지도자라고 말한다. 복희가 천지 음양 변화의 이론에 근거하여 팔괘를 창조했는데, 즉 8 개의 간단하지만 심오한 부호로 천지 만물을 개괄하였다. 또한 그는 자연계의 거미를 모방하여 고기잡이와 사냥용 그물을 만들었다. 태호 복희 가문에 대한 기록은 고서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의견이 분분하다.

중국 고서의 묘사는 대부분 한인의 오랜 구두 전파를 거쳐 후세 문인 가공에 의해 기록되었다. 따라서 일부 내용에는 많은 이상, 반복 및 어려움이 있습니다. 또 어떤 내용은 분명히 허구적이고, 몽환적이고, 틀렸다. 그러나 이들 중국 고대 창세기 신화 전설은 결코 완전히 황당무계하고 허황된 거짓말이 아니다. 사실, 바로 이 신화 전설로, 화하 선민들이 자신의 창조사에 대한 깊은 이해와 소박한 표현을 담고 있다.

중국 고서 중 복희여와 전설에 대한 서술이 비교적 난잡하다. 세본서지편' 에 따르면' 태호 복희의 집' 이라 한하 선민들은 이미 복희를 태호의 복희가문으로 분명히 여겼다. 중국 고서에서 태호도' 대호',' 대비',' 태비' 로 기록되어 있다. 복희도 보물, 동, 부희, 복, 미터, 보, 복으로 기록될 수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복희의 많은 사적은 모두 여와와 관련이 있다. 예를 들어 5 대 촉중 두광정' 이경록' 볼륨 8 에는 "비태호의 시, 동쪽은 복희래와사에 관한 것"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 기록에 따르면 당말 전후로 중국 민간에는 복희와 여와 남매가 결혼하여 아이를 낳는다는 전설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역사 유물주의, 사회학, 민족학의 해석에 따르면 이는 실제로 중국 선민이 전설 시대에 경험한 씨족 내부 남매 통혼의 사회 발전 단계를 반영한 것이다.

푸본명 풍태호. 전설에 의하면 그는 덕이 있다고 하는데, 일월의 명처럼 태호라고 한다. 신화 중의 중화민족의 시조. 그는 또한 사람들에게 어망을 만들어 어업, 사냥, 축산업에 종사한다고 말했다. 점괘를 그리기 시작하고, 불을 피우고, 늙었다. 15 에 있습니다. 인류의 시조 복희가 간숙추 () 에서 태어나 간숙천수 () 보다 길며 하남 회양 () 에서 죽었다.

고서 중 복희의 이름을 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복희 (장자의 인간생활) 외에도 복희 (장자의 대가사), 복희 (법안), 보희 (한 번), 복희가 있다. 한 가지 주목할 만한 문제는 황제 등 중화민족의 시조에 비해 푸가 고서에 출현한 시간이 비교적 늦었다는 것이다. 전국 중기 이전의 고서에서' 논어',' 묵자',' 좌전',' 국어',' 맹자' 는 복희에 대해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많은 신화 인물과 고대 제왕을 기록한' 산해경' 에서도 복희의 자리는 없다.

《사기》는 황제에서 시작된 것이지, 복희를 위해 전기를 세우는 것이 아니다. 복희에는 두 곳이 있는데, 모두 선조들이 인용한 것이다. 태사공서: "선민이 말했다:' 복희순후, 쉬운 가십'." "합선" 에서 관중엄을 인용하다. "이전에는 화이 () 가 태산 () 을 봉하지 않았고, 선예 () 가 그랬다. Xi 펭 태산, 선 운운 에 대하여; 신농풍 태산, 선운운; 황제가 태산에 선운을 봉하다. " 사마천의 역사는 엄밀했다. 당시 복희의 전설에는 실수가 많았기 때문에 인정하기가 어려웠다. 비록 그는 부인하지 않았지만, 그는 의심스럽게 이 일을 기억했다.

동한 반고의' 한수' 는 역사 기록의 경계를 돌파하여 고대 제왕을 황제에서 복희로 밀었다. 이때부터 복희가 벼슬을 하기 시작했다. 한서' 는 유신' 천하경' 을 인용해 "하늘에 제사를 지내는 것은 왕이고, 백왕의 우두머리이다" 고 말했다. 수덕은 나무에서 시작되므로 황제는 태호다. " "한서고 임비표" 는 먼저 복희를 기술하고, 그 다음은 염황이다. 복희를 사원으로, 복은' 천천왕왕' 으로 칭송받고, 백왕의 우두머리로, 염황 이제는 복희에 이어 이어졌다. "화이트 타이거 이통" 은 "황 3 은 무엇입니까? 복희, 여와, 신농도. 클릭합니다 복희를 황삼 1 위, 백왕의 첫 위치로 밀었다.

진나라 황보가 지은' 제왕세기' 는 황삼에서 시작하여 마침내 한위의 제왕족보, 시대, 사적을 기록한 사서이다. 황삼은 먼저 복희를 열거하며 복희가' 계천',' 팔괘 쓰기',' 36 현 쓰기',' 결혼식 만들기',' 주방 제물' 등 위대한 업적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황보가 "여와의 ... 제사제도. ... 그리고 누와는, 그 다음은 대정, 황백색, 종, 육리, 리련의, 허쉬씨의, 존록의, 훈훈한, 하오 잉의, 특히 초월한, 주향의, 갈의, 강은의, 오호의 그는 복희를 고대 제왕으로 간주하고,' 장자' 에 언급된 이름을 모두 복희의 이름에 포함시켰다.' 모두 제사의 이름' 으로 사실상 복희를 하나의 시대로 삼았다. 이렇게 보면 복희의 휘황찬란한 성과가 반드시 한 사람이 창조한 것은 아니다. (참고: 상형문자가 청동기석기시대에 나타났고, 창조자는 황제 헌원씨의 조수인 창호였기 때문에 신석기 시대 초기에' 책약' 이라는 말이 성립되지 않았다. ) 을 참조하십시오

태을성수란' 태일', 노인이 이른바' 도', 주역 소위' 태극' 은 모두 우주의 초창기 혼돈무형의 생명력이다. "화이난자 천문학": "우주는 활기차다. 클릭합니다 "Huainanzi Yanquan": "동굴은 하늘과 땅, 혼돈은 간단합니다. 무릇 창조하지 않는 자는 그 중 너무 하나라. (서양속담, 지혜속담). " 한고는 유인했다: "태을, 원신은 만물의 주인이다." 이 만물의' 원신' 은 복희여야 한다.

고시 훈고에 따르면 복희는' 원기' 이고 본의는' 사기' 이다. 설문해자' 는' 복' 을' 복, 이스, 사람, 개' 로 해석한다. 법사 부장 등은 "오늘 너를 기다릴게. 클릭합니다 단락 참고 사항: "책임자도 외사를 관리한다. 이것은 비서의 말이다. 무릇 부서가 있는 사람은 모두 그것에 바쳐야 하고, 기다림은 서비스를 의미하고, 허탈까지 뻗어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Xi" 와 "Shuowen jiezi" 는 모두 "자, 제나라. Xi 에서, 정의의 목소리. "Xi" 의 의미는 "Xi" 라는 단어에서 찾을 수 있으며, 「해설자」는 "Xi 도 문자 기록이 있다" 고 설명했다. 8 부터 코끼리는 더 많이 잃는다. " 그는 또한' 적자' 를' 결손도 누그러져 처음부터 끝까지' 라고 해석했다. "그 중 한 명도 평평하다." "Xi" 라는 단어의 본의는 호흡이 천천히 연장되고 약하다는 것이다. 그래서' Xi' 라는 단어의 유래는' 기' 이고' Xi' 라는 단어의 발음도 부는 소리와 같아서 단옥재단은 음훈에서' Xi' 를' 자랑기' 로 적었다. 복희에 관해서도' 복희',' 복희' 로 쓰인 것은 모두' Xi' 라는 단어의 진화이다.

반고 신화 최초의 문자 기록은 삼국 때 오인이 쉬정 쓴' 3 월 5 일 일지' 이다. 이 책은 이미 실전되었다.' 태평목란' 권 2 는' 천하가 닭처럼 어지럽고 반고가 그 속에서 태어났다' 는 말 중 하나를 인용했다. 팔천 세, 천지가 열리고, 맑으면 하늘이 되고, 흐리면 땅이 된다. 반고는 하루 아홉 번 변하고, 신은 하늘에 있고, 성은 세상에 있다. 하늘은 높이 10 피트, 땅은 두께 10 피트, 반고는 길이 10 피트이다. 그래서 팔천 세, 일 수가 매우 높고, 땅수가 매우 깊고, 반고가 매우 길다. 그 다음은 황삼이다. " 전설에 의하면 반고는 세상을 창조하여 위대한 창조자라고 한다. 반고와 복희의 관계에 대해 많은 학자들이 결론을 내렸다. 반고는 복희이고, 둘 다 조롱박 (혼돈) 에서 나온 것이다. 194 1 년, 창은' 사평댐 출토 석관 초상화 연구' 기사에서 "복희는 유명한 사람이고, 고대에는 성문이 없는 책이거나 연극, 제물, 제물, 제물로 가장할 수 있다" 고 말했다 복희와 판유는 이중음이다. 복희, 서계, 반고, 선, 음훈이 지나갈 수 있어 거의 한 글자에 가깝다. " 그는 또한' 이서기' 에서' 오추 ()' 가 반고 부부, 음양의 시작' 이라는 이론을 결합해 반고 부부, 즉 형제자매 통혼과 인간을 낳은 푸 부부의 결론을 내렸다. 한대 초상화 돌 속의 복희여와는 뱀으로 반고의 뱀과 비슷하여 반고가 복희서시라는 것을 더욱 증명하였다. [6] 문도는' 복희시험' 제 5 부' 복희와 조롱박' 에서 반희와 복희가 변음,' 명동원', 복희와 반고는 모두 조롱박에서 태어났거나 복희와 반고는 모두 의인박이라고 지적했다. 복희가 인류의 조상이 되었다.

믿을 만한 선진 고서 중에서 태호는 복희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고, 복희는 태호에 대해서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태호는 복희와 무관하다. 순자는 전국 말기에 태어났다. 그는' 정륜편' 에서' 태호' 를 언급하고' 향성편' 에서' 복희' 를 언급했다. 두 * * * 는 책 한 권을 읽었지만, 그들은 하나가 아니다.

여와는 성풍 () 이 태어났다. 그녀가 봉리라고 불렀을 때, 그녀는 인간 여성의 상반신과 뱀의 하반신을 가지고 있었다. 여와는 중국 초기의 황삼중의 하나이다. 그녀는 전설의 인류 조상이며, 그녀와 그녀의 형 복희의 후손이다. 전설에 의하면 "돌을 정련하여 하늘을 보양하고, 흙을 문지르며 사람을 만들고, 입간조화하고, 남녀이별, 성혼입춘" 이라고 한다. 신화 에 따르면 복희와 여와는 남매이고, 그들도 부부이다. 중국의 토템에는 여와와 복희가 만나는 이미지가 있다.

또 다른 전설은 여와의 영혼이 나중에 승천하여 신수와 탱사의 보호를 받아 천궁성신으로 들어갔다는 것이다. 여와는 중국 고대의 복성이다. 중국 고대에는 여와라는 유명한 부족 여성 수장이 있었는데, 복희의 여동생으로 허난성 서화현에 묻혔다.

여와 신화 이원이다. 첫 번째 시리즈는' 여와', 창조의 여신, 즉 복희의 여동생이다. 이것은' 여와' 의 어원과 관련이 있다. "여와" 라는 단어는 고대에 원래 여신이었다. 여와는 무술의 주신이다.

두 번째 줄은 고대의 용감한 여와이다. 고대에는 여와라는 여자가 한 명뿐이 아니라 아주 유명한 여자가 있었다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후배처럼 고대에는 두 명의 유명인이 있었는데, 하나는 요제 시대이고, 하나는 하조의 천자였다.

여와는 창시신의 지위로서 의심할 여지가 없다.' 여와' 라는 단어 자체가 여신의 뜻이기 때문이다. 고대 사람들은 그들의 신을 묘사하는 상형문자를 만들었다. 고대에' 여와' 라는 단어는 당대 한자' 여신' 의 의미에 해당했다.

여와는 정신신으로서의 지위도 순리적이다. 복희여동생 여와가 태어난 시대는 고대에는 전설적인 시대였다. 비슷한 시대의 황제와 염제가 모두 신화되었기 때문에 복희와 여와가 신화 화되었다는 것도 순리였다.

한대 초상화석과 비단화 속의 복희여와는 규칙과 순간을 모두 똑똑히 그렸다. 복희가 규칙을 지키고, 여와는 규칙을 지킨다. 그들은 세계의 창시자이다. 복희와 여와의 창조 신화 모두 고서에 기록되어 있다. 예를 들면 <역경>,' 내집',' 초사 전문',' 열자 황제편',' 방지',' 회남자란명훈',' 풍속' 등이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들이 인류의 조상이며, 아이를 키우는 것은 서구 아담과 이브의 전설과 비슷하며, 더 많은 것은 그들을 천지개벽에 찬양하는 것이다. 복희와 여와는' 하늘은 지도, 땅은 법' 을 의미하는 규칙을 고수한다. 그래서 항상 고대인의 우주관이었다.

중국 고서 중 복희여와 전설에 대한 서술이 비교적 난잡하다. 세본서지편' 에 따르면' 태호 복희의 집' 이라 한하 선민들은 이미 복희를 태호의 복희가문으로 분명히 여겼다. 중국 고서에서 태호도' 대호',' 대비',' 태비' 로 기록되어 있다. 복희도 보물, 동, 부시, 복, 미터, 보, 복으로 기록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