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은 지금처럼 부자가 되는 것에 열중하거나 부자처럼 보이고 싶어 한 적이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사람들은 더 이상 성실과 근면으로 돈을 버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투기, 도박, 사기 등 갑자기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일반적인 럭셔리는 곳곳에서 볼 수 있는데, 특히 도시 생활의 특색이다. 너는 거리, 공원, 교회에서 사치품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옷의 럭셔리는 럭셔리한 표현 중 하나일 뿐, 사치 낭비는 사회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사람들이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뛰어넘는 과소비 생활을 하고 있는 것은 기업의 도산, 파산 명단, 범죄자를 재판하는 법정에서 볼 수 있다. 법정에서 상인들은 종종 부정직과 사기로 고발된다.
겉모습은 격조가 있어야 하고, 사람은 부유해 보여야 한다. 타인의 신뢰를 얻고자 하는 사람들은 자신이 강하다고 가장하기 쉽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사람들은 지금 우아한 생활을 하고, 아름다운 집에 살고, 정교한 음식을 먹고, 고급 술을 마시고, 화려한 마차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아마도 그들은 수입이 부족하거나 탈선하여 생존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또 다른 사치스러운 사람은 사기로 생계를 꾸려 나가지는 않지만 사기의 위기에 처해 있다. 그들은 스스로 돈을 벌 수 있는 수단이 있지만 소비는 왕왕 수입을 초과한다. 그들은 "존경받는 사람" 이 되고 싶어한다. 그들은 유해한 좌우명을 부여받았다: "다른 사람들처럼 살아야 한다." " 그들은 자신이 지금의 생활을 감당할 수 있을지를 고려하지 않고, 다른 사람 앞에서 체면을 지키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이렇게 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한 결과는 바로 자신의 자존심을 희생하는 것이다. 그들은 옷, 가정시설, 생활방식, 패션을 중시하며 존중의 상징으로 여긴다. 그들은 세상 앞에서 자신의 이미지를 정성껏 계획했지만, 이것은 완전히 위선적이고 거짓일 수도 있다.
이 사람들은 결코 초라해 보여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들의 빈곤을 감추려고 시도했다. 그들은 돈을 벌기 전에 돈을 다 썼다. 그들은 식료품점 주인, 빵집 주인, 의류 판매상, 고기를 파는 도살자에게 많은 빚을 졌다. 그들은 돈 많은 가게 주인처럼 패션을 추구하는' 친구' 를 대해야 한다. 그러나 불행이 닥쳐서 빚을 더 이상 질질 끌 수 없을 때, 누가 그의 "친구" 인가? 그들은 멀리 떨어져 있어, 이 무력한 사람을 남겨두고 채무망에서 발버둥치는 것은 마치 그물에 갇혀 또 물을 낼 수 없는 물고기와도 같다!
그러나, 한 사람이 용기가 있다면, "나는 살 수 없다!" " "빈곤의 위협은 이미 절반 이상 해소되었다. 즐거움을 누릴 수 있지만 고통을 감당할 수 없는 친구는 한 사람이 어떻게 권세와 이익으로 타락했는지를 밝히는 것 외에는 아무 소용이 없다. (조지 버나드 쇼, 행복명언)
"통신을 통한 감정 연결" 이란 무엇입니까? 한 사람의 사회적 지위를 전혀 높일 수 없고, 심지어 사업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성공은 주로 한 사람의 인품과 존중에 달려 있다. 성공하기 전에 성공의 성과를 맛보고 싶다면, 야심찬 사람도 후회 없이 빚의 탐욕에 빠지게 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성공명언)
모든 사람의 개성과 인간성을 억누르는 무의식적인 음모에도 불구하고 보편적인 음모가 있는 것 같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우리는 자력갱생을 장려하지 않고 통일된 복종을 요구한다. 모든 사람은 다른 사람의 눈빛을 보고 다른 사람의 뇌로 생각해야 한다. 우리는 전통적인 숭배자이자 순종자이며, 뒷보기만 할 뿐 앞을 내다보는 것은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무지와 연약함에 얽매여 우리는 독립을 두려워하고, 독립적 사고와 행동을 두려워한다.
전통은 모든 것을 포괄한다. 우리는 독립적 사고와 행동의 자유 공기를 호흡하는 것을 두려워한다. 우리는 우리의 본성을 회복하는 것을 거부하고, 우리의 정신적 자유를 지키기를 거부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이 아니라 다른 사람의 열매를 따는 것에 만족한다.
개인사무에 있어서, 이런 정신적인 면모도 똑같이 해롭다. 나는 사회의 제약 하에 살면서 우리 반의 기준에 따라 일을 한다. 우리는 습관의 힘을 미신한다. 이 계층의 관념에 따르면, 그렇게 하기만 하면 우리는' 존중받는' 것이다. 그렇게 눈을 뜨고 세상을 보는 사람들이 불행에 빠진 것은 어리석게도' 이 세상' 을 두려워하는 것보다 더 좋은 핑계가 없기 때문이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이 그들에게 뭐라고 말할까 봐 걱정한다. 그리고 십중팔구 비난의 목소리는 현명하고 선견지명이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더 어리석고 허영심 있고 근시안적이다.
자신과 다르거나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갖고 싶다는 불안한 생각은 모든 부도덕의 근원이다. 체면을 중시하는 것은 당대 사회에서 가장 큰 악습 중 하나이다. 사람들은 보편적인 생각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중산층과 상류층에서 그들은 실제보다 더 존경스러워 보인다. 그들은 부은 얼굴을 하고 뚱보를 하며 생활수준이 낮더라도 격식을 갖추어야 한다. 그들은 자신을 실제 상황보다 더 고급스럽게 보이게 하려고 시도했다.
존중받는 것이 주요 목표 중 하나이다. 그 본질상 존중받는 것은 분투할 만한 일이다. 올바른 방법은 적절한 행동으로 다른 사람의 존경을 얻는 것이다. 그러나 현대의 존중은 외모에 있다. 고급스러운 옷을 입고 우아한 집에 살면서 스타일리시하게 산다는 뜻입니다. 그것은 외적인 것, 즉 소리, 외모, 외모를 보고 있다. 그것은 주머니에 있는 금화의 짤랑거리는 소리를 듣고 싶어한다. 도덕과 품격은 현대 체면의 개념에서 자리가 없다. 한 사람이 오늘' 존경을 받을 것' 일지 모르지만, 그는 철두철미한 비열한 소인일지도 모른다.
사기와 도덕적 타락의 악습은 두 가지 사물인 등급과 부를 지나치게 강조하는 데서 비롯된다. 모두가 더 높은 계층에 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더 낮은 계층이든 더 높은 계층이든, 등급관념은 그들의 일에서도 똑같이 두드러진다.
네가 어떤 계급에서 왔든 사회적 지위가 얼마나 낮든 상관없다. 당신은 항상 누군가가 당신 아래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이런 배외 등급 관념은 중간 지위의 사람들 중에서 더욱 두드러진다. 원 안의 사람들은 모두 지위가 낮은 원 멤버들과 함께 있는 것은 타락이라고 생각한다. 작은 마을에서는 서로 다른 갱단을 발견할 수 있는데, 관계가 매우 멀다. 그들은 서로 경멸할 수도 있다. 귀에 거슬리는 말로 상대를 자주 공격한다. 각 큰 교구에는 보통 적어도 여섯 개의 다른 등급이 있는데, 그들의 지위는 바로 너 중에 나의 관계가 있다는 것이다.
각 등급에 대해, 그들은 모두 그들과 대열에 가입하고자 하는, 등급이 낮은 사람들을 배척하지만, 동시에 이 등급의 모든 사람들은 더 높은 등급과의 경계를 깨기 위해 노력한다. 그들은 이 경계선을 뛰어넘어 여전히 그들을 강하게 배척하는 더 높은 계층의 동그라미에 들어가기를 갈망한다.
등급제도의 최전방에서, 사람들은 필사적으로 더 높은 수준으로 기어오르고, 무수한 수단은 단지 위로 오르는 편법일 뿐이다. 사회의 인정과 존중이 있어야 한다! 이 목적을 위해, 우리는 반드시 돈이 있거나, 적어도 부자처럼 보여야 한다.
그래서 우리는 패션을 추구하고, 부의 표상을 추구하며, 중상층의 생활을 추구하며, 득의양양하고, 득의양양하다. 이 때문에, 다채로운 세계는 우리에게 지루함과 메스꺼움만 느끼고, 우리의 마음은 위축되고, 지능은 둔하며, 나머지는 어리석음, 지루함, 광기뿐이다.
현대 문명의 가장 부패한 요소 중 하나는 이른바' 대당' 제도다. 사람들이 어지럽게 방 안에 붐벼서, 많은 불량한 녀석들이 하고 싶은 대로 한다. 이것은 우스꽝스러운 패션이다.
루소는 배교한 언어로 이렇게 말한다. "나는 일 년 내내 작은 집을 선호하고, 일 년 내내 큰 집을 느끼지 않는다." 패션은 방금 이 격언을 저버렸고, 타락과 재난은 종종 넓은 방과 편안한 생활에서 비롯된다. 불행히도, 우리는 인생에서 낮은 수준의 사람들을 따라 본 적이 없지만 높은 수준의 사람들을 따라 잡았습니다.
그러나, 미지의 요인은 표면 이미지를 유지하는 것보다 표면 현상을 유지하는 데 쓰이는 수단에 있다. 만약 네가 일정한 사회적 지위를 가지고 있다면, 사람들은 모든 위험을 무릅써도 그것을 지켜야 한다. 만약 그가 사치 소비를 줄인다면, 세상은 그의 지위가 하락했다고 생각한다. 마차에 앉아 샴페인을 마시는 부자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가벼운 마차에 앉아 있거나 일반 맥주를 마시는 것을 참을 수 없을 것이다. 2 륜 횡단보행차를 가지고 있고, 일정한 지위를 가진 사람들은 시골 집에서 도시 사무실까지 걸어가거나 버스를 타면 너무 값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버스명언) 그들은 사회적 등급에서 타락하기보다는 도덕적으로 타락할 것이다. 그들은 그 큰 바보,' 세상' 에서 거짓 박수와 거짓 존중을 잃는 것보다 부정직한 고개를 숙이는 것을 선호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인류의 귀중한 경험 중 하나는 이 기도에 반영된다. "주님은 우리를 시험에 빠뜨리지 않으실 것이다." 남자나 여자가 유혹을 물리칠 수 있는 것은 없다. 음악만 마주하면 일종의 유혹이 된다. 상습적인 외곽 전쟁에서 저항은 산산조각 났다. 위험을 무릅쓰고 돈을 빌리는 것을 망설이는 여자는 이미 졌다. 그는 사장의 돈을 응시하는 직원이나 조수를 극복하자마자 조만간 횡령할 것이다. 일단 그가 돈을 얻을 수 없다는 느낌을 극복하면, 그는 이렇게 할 것이다. 따라서 한 사람의 도덕적 행동을 결정하는 주요 부분은 수천 가지의 사소한 일로 이루어진 습관이다.
부정직의 중요한 원인 중 하나는 부채이다. 어떤 빚이든 내기에서 지고, 카드놀이에 빚진 것이든, 모자상이나 천 상인이 외상으로 빚진 것이든 간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좋은 교육과 훈련을 사랑하는 사람들, 성실한 노동으로 돈을 버는 사람들은 사치 때문에 타락하는 경우가 많다. 외모, 도박, 투기, 도박, 방탕을 위한 사람들도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문 밖으로 가난, 창 밖으로 실행 하는 사랑." " 하지만 사랑은 가난한 가정에서 도망친 것이 아니라, 늘 부유한 가정에서 도피한다. 거기에는 배려와 행복한 마음이 없다. (마하트마 간디, 사랑명언) 이 작은 집은 충분히 편할 수도 있고, 부족한 것도 없는 것 같다. 방은 잘 꾸며져 있고, 곳곳이 깨끗하고, 책상과 의자가 완비되어 있고, 난로불이 활활 타올랐지만, 아무런 기쁨도 없었다. 얼굴이 환하고, 기쁨이 넘치고, 표정이 유머를 만족시키는 얼굴 한 장이 부족하다. 물질적 편안함은 가족 행복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 정신 상태는 인생의 기쁨이나 고통을 더 크게 결정한다.
대부분의 젊은이들은 연애와 결혼 생활을 거의 고려하지 않는다. 그들은 인생에서 이렇게 중요한 한 걸음을 가볍게 여긴다. 그들은 약속이 약속이라는 것을 잊었다. 일단 맺히면 풀기 어렵다. 경솔하게 범한 실수가 이미 발생했다면 피할 수 없는 결과가 나올 수밖에 없다.
좋은 말이 있다: "결혼은 복권이다." 상황이 이렇다. 만약 우리가 신중함을 거부한다면, 만약 우리가 돌이켜보거나, 질문하거나, 생각하지 않는다면, 언제든지 해고될 수 있는 하인을 고용하는 것보다 아내나 남편을 선택하는 것이 더 적다면, 우리가 얼굴, 외모, 지갑의 매력에 초점을 맞추고, 우리의 충동이나 탐욕을 방종한다면, 이런 상황에서 결혼은 정말 추첨과 같다. 너는 좋은 한 표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만약 어떤 사람이 평온하고 순조롭기를 원한다면, 그는 적당한 때에 "아니오" 라고 말해야 한다. 많은 사람들이 말하지 않거나 "아니오" 라고 말하지 않기 때문에 스스로를 파괴합니다. 우리가 용기를 내서' 아니오' 라고 말하지 않았기 때문에, 죄악이 유행했다. 우리는 이 세상에 너무 많은 패션의 피해자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정직한 용기가 없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정직명언) 공무에 있는 사람은 감히 "아니오" 라고 말할 수 없다. 왜냐하면 언제든지 "제명"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돈 많은 바보가 미녀에게 손을 내밀었을 때, 그녀는' 아니' 라고 말하기 어려웠다. 왜냐하면 그녀의 미래는' 재산' 에 달려 있기 때문이다. 아첨쟁이는' 아니오' 라고 말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그는 반드시 미소를 지으며 모든 것을 약속해야 하기 때문이다.
쾌감에 유혹을 받을 때는 즉시 "아니오" 라고 말할 용기가 있어야 한다. 조금만 돌아보면 이 결정이 정확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고, 덕행은 수행과 함께 더욱 견고해질 것이다. 제멋대로 즐거움으로 너를 유혹할 때, 즉시 확고하게 "아니오" 라고 말한다. 만약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고 묵인하거나 굴복한다면, 미덕은 당신에게서 멀어질 것이며, 당신의 자주성은 큰 타격을 입게 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처음으로' 아니오' 라고 말하는 데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지만, 연습을 많이 할수록 필요한 노력이 줄어든다. 게으름, 자기 방종, 어리석음, 나쁜 습관에 대처하는 유일한 방법은 단호하게' 아니오' 라고 말하는 것이다. 진정한 미덕은 적절할 때' 아니오' 라는 글자이다.
한 사람이 수입을 헤아리지 않으면, 아무것도 없을 때까지 빚을 지고 죽는다.' 사회' 는 그가 무덤에 들어간 후에도 계속 그를 통제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는 반드시' 사회' 의 요구에 따라 장례를 치르고 유행하는 장례식을 거행해야 한다. 관포, 변모, 스카프, 장례 행렬, 금도금 영구차, 고용된 장례 행렬은 모두 사람들의 환심을 사기 위한 것이다. 그러나 당사자들의 상심한 표현, 고용된 장례자와 돈을 위해 온 남편이 가장한 슬픔은 모두 무가치하고 사치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