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이 죽은 후에 왜 사당에 들어가야 합니까? 사당' 은' 사당' 이라고도 불리며 조상의 패위, 제사, 가규 집행, 혼상결혼, 자손 처리, 족내 중요한 사무를 논의하는 곳이다. 그 사람은 죽은 후에 왜 사당에 들어갔습니까?
사람이 죽은 후에 왜 사당에 들어가야 합니까? 1 사당은 한 가족을 대표한다. 그는 살아있을 때 사당에 있었다. 이 집에 자리가 있다는 뜻입니다. 사후에 사당에 들어가는 것은 너를 가문에 포함시켜 후세 사람들에게 너를 알게 하는 것과 같다. 중국 역대 통치자들도 이 문제를 매우 중시했지만, 당시 교육은 지금처럼 보급되지 않아 모든 시민들이 교육받을 권리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 대조적으로 고대인들은 가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였다. 그들은 사당을 세우고 가규를 제정했다. 그래서' 한 사람이 길을 얻으면 닭견이 승천한다' 는 말이 있다.
사당 건축의 풍수 지식
사당은 조상의 영을 제사하고, 복을 기원하며, 향불을 이어주고, 자손을 낳는 부계 가문의 가묘이다. 부계 가문에 관련 대사가 있을 때 모임 토론이 있는 장소이기도 하다.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곳에서 사당을 재건했다. 지금 보기에 이것은 중국 민족 문화의 일부이며, 종족 문화의 전승이며, 그 긍정적인 사회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사당 풍수는 한 곳, 한 종족의 흥망과 관련이 있으니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풍수가 추구하는 근본 목표는 음양의 조화로운 균형이다. 1920 년대 경관설계, 기획 설계, 건축학 등 서구 이론 전체가 중국에 도입되기 전에 중국의 어느 도시, 시골, 명루가 풍수 지도 아래 건설되지 않았습니까? 풍수' 는 진나라 곽후가 쓴' 장서' 에서 처음 발견됐다.' 장사자는 화가 났지만, 공기는 바람에 흩어지고, 계수는 멈췄다. 옛사람들이 모여 그것을 했기 때문에 하지 않았다. 그래서 풍수라고 합니다. 풍수 법, 먼저 물을 얻은 다음 바람을 숨 깁니다. 클릭합니다
이것은 풍수의 가장 빠른 정의이다. 풍수술, 즉 상지술은 사람들이 주거나 매장 환경을 선택하고 우주 변화 법칙을 처리하는 핵심으로 길흉을 피하는 목적을 달성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풍수는 양택과 음가로 나눌 수 있다.
풍수의 핵심 사상은 사람과 자연의 조화이다. 초기 풍수학은 주로 궁전, 주택, 마을, 묘지의 부지 선정, 방향, 건설 방법 및 원칙과 관련이 있다. 그것의 원래 의도는 적당한 곳을 선택하는 것이다. 풍수의 역사는 상당히 유구하다. 고대에는 풍수가 중국 문화권에서 성행하여 의식주 중 매우 중요한 요인이었다. 나중에 장례식 지형을 찾는 것으로 발전했다.
일반적으로 풍수가 좋은 곳에서 사는 것은 인사가 번창하는 것을 상징하며, 자손의 부귀가 출중하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풍수) 엄밀히 말하면 풍수학에서' 부',' 비싼' 원칙과 기준에 부합하는 지리적 위치나 환경 ('좋은 풍수' 라고 함) 이다.
풍수는 고대에도' 풍수' 라고도 불렸다. 중국 고대의 문학적 의미에서' 칸' 은 하늘, 높은 곳의 뜻이고,' 유' 는 지하도, 낮은 곳의 뜻이다. "캄유" 는 하늘과 땅의 관계, 특히 지형을 연구하는 것을 가리킨다.
풍수의 역사는 상당히 유구하다. 고대에는 풍수가 중국 문화권에서 성행하여 의식주를 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인이었다. 풍수와 관련된 많은 문헌이 보존되었다. 문헌에 따르면 고대 풍수는 도시, 마을 부지, 궁전 건설에 많이 사용되었으며, 이후 장례 지형을 찾는 데 발전했다.
사당의 기능
사당은 일족 단결, 제사, 단결, 공모, 문화교육을 촉진하는 기능과 문화 기능 (공익) 을 갖추고 있다.
1. 사당에서 민족이 모여 토론하고, 식수사원, 선인의 공적을 추모하고, 선인의 은정을 찬양하고, 사조의 정을 미주에 융합하고, 제조 관념을 더욱 강화하였다.
2. 사당에서 학교를 운영합니다. 과거에는 대부분의 사당이 학교였다. 예를 들어 해방 초기에 우리 마을 전당의 보씨 종사에는 학교가 있었는데, 그 옆집은' 하옥' 이라고도 불렸다.
3. 옛날 사당에는 제사전, 의전, 유전 등 조상업이 있었으며,' 공전' 이라고도 불린다. 익전의 수입은 가정의 빈곤, 과부, 고아, 과부의 분담 또는 기부, 기근을 구제하고, 절을 보수하고, 다리를 건설하고, 도로를 포장하는 등 공익사업을 구제하는 데 쓰인다. 유자전은 학습을 촉진하고 각 민족을 지원하여 과거시험에 참가하는데 힘쓰고 있다. 소수민족 자녀가 외출하여 시험을 보는 사람은 노비를 제공한다. 만약 그들이 시험에 통과한다면 사당 (대중) 이 교육에 도움이 될 것이다. 제조식 등을 위해 밭에 제물을 바치는 비용.
4. 옛날에는 부계 관리의 일상적인 관리에서 족보도 부계 관리의 중요한 작업이었다. 족보를 편성하여 가족 내 모든 남녀의 명부를 기록하여 전면적으로 기록하고, 근원을 추적하고, 뿌리를 알고, 주지, 명족보, 조무, 서족 바람, 애석한 정, 양덕행, 현황에 뜻을 두다.
손중산이 족보를 논한 바와 같이, "족보는 중화민족이 종족의 단결에서 민족의 대단결에 이르는 확장을 묘사한다. 이것은 중국인 특유의 좋은 전통 관념이니 이용해야 한다. " "중국 국민과 국가 구조의 관계는 가족부터 시작하여 부계 가문, 국가."
사람이 죽은 후에 왜 사당에 들어가야 합니까? 2 사당: 제사와 선인의 물질 전달자
고대에는 황실 귀족이든 서민이든 가족, 부계 가문과 가장 밀접한 관계가 있는 종교적인 유사한 건물이 바로' 사당' 이었다. 묘회' 는 원래 봄에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행사를 가리키며, 봄은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이다.
동시에, 이것은 또한 동물이 짝짓기와 번식을 시작하기에 적합한 계절이기 때문에 봄에' 신전' 행사를 개최하는 것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한편으로는 죽은 조상에게 음식을 제공하는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조상의 가호를 얻기 위해 가계를 잇는 것이다. 그래서 절 제사에 많이 쓰이는 제물은 많지 않지만 제사는 길다.
제사를 지내는 곳은 텅 빈 곳이거나 건물 안에 있을 수 있다. 상징적인 제사 대상이 부족하기 때문에 인위적으로 제사 대상을 만들어야 한다. 공영다가 말하는' 사당 주체가 있다' 는 제사에서' 주' 는 신전의 주인이다. 고대의 "주" 는 일반적으로 나무로 만들었기 때문에 "신주", "목주" 등의 호칭이 있었다. 지금은' 패위' 입니다.
절의 유형은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제사신: 월왕군웅에 관한 이야기는 한대의' 월신서 덕서' 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노력의 10 년 후, 군웅은 마침내 우 (Wu) 를 단번에 물리 치고 국가의 수치심을 씻어 냈지만, 그는 감히 역사를 잊지 않았다. 신의 가호에 감사하기 위해 그는 여러 곳에 신당을 짓고 정기적으로 제물을 바쳤다.
2.' 기념관'-선현을 위해 지은 신전:' 한서 사기 문옹열전' 에 따르면 문옹은 학자로 유학에 능통하고 한경제 말년임촉군 현은 많은 학파를 창립했다. 한무제 () 에 도착했을 때, 촉군 () 각지 학교가 울창해 지방기풍이 크게 호전되었다. 문옹의 공적을 기념하기 위해 관민은 문옹을 위해 사당을 설립하여 기념한다.
마지막은 우리가 잘 아는 사당입니다. 사당은 가부장제에서 진화했는데, 고대의' 절' 에 해당한다.
요즘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사당' 은 흔히 마지막' 사당' 을 가리키는데, 사실 종법제도의 확장과 보급의 산물이다.
중국의 사당은 역사가 유구하여 한대에 나타났지만, 진정한 대규모 개발 이용은 명말 청초에 있었다. 사당의 출현은 전통 예제의 점진적인 와해와 새로운 종법 제도의 형성을 의미한다. 사당은 고대의 사당에 해당한다. \ "친조상, 조상을 공경하고, 조상을 공경하고, 조상을 받는다. 후세 사람들은 여전히 그 생각을 아끼고 있다! 아직도 생각하고 있어! "
이렇게 되면 사당의 기능도 명확하다. 친우관계를 인정하고, 조상을 존중하고, 동종감정을 연결하고, 종내 친족을 단결시키는 것이다. 사실, 이것은 줄곧 중국 종법제도의 특징과 취지였으며, 이런 특징과 취지는 현대에도 여전히 널리 퍼져 있지만, 다만 규모는 고대보다 훨씬 작다.
사람이 죽은 후에 왜 사당에 들어가야 합니까? 사당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드라마에서는 어른들이 사당 앞에 모여 중요한 일을 의논하는 장면을 자주 볼 수 있는데, 그들이 있는 곳은 대개 사당이다. 사당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이 동영상은 사당의 역할을 소개한다.
사당은 유교 사상과 조상 또는 선현에게 제사를 지내는 장소이다. 사당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여러 가지 용도가 있다. 흥미롭게도, 일족 친족들은 때때로 사당에서 회의를 열어 일족 내부의 중요한 사무를 토론하기도 한다.
고대 중국 유교 윤리에서 가족의 개념은 상당히 심오했다. 왕왕 한 마을에 한 가족이나 같은 성을 가진 가족이 살고 있는데, 그들 대부분은 스스로 절을 짓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도 사당이 자주 등장한다.
사당의 명칭은 한대에 처음 등장했는데, 일반적으로 사당이라고 불린다. 사당은 종사, 지당, 가당으로 나눌 수 있다. 그때 사당은 모두 무덤에 세워졌다. 남송의 걸출한 철학자 주씨가 쓴' 가례' 라는 책은 사당 제도를 확립하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그는 가문의 사당을 사당이라고 불렀다. 당시 사당 건설 수준은 제한되어 백성들이 사당을 세우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명나라 가정년 (기원 1522- 1566) 에 서 모든 사람들이 절에 가입했다. 나중에 황제가 되거나 후성을 주면 사당이라고 부를 수 있고, 나머지는 사당이라고 부를 수 있다.
사당은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 외에 여러 가지 용도가 있다. 사당도 부계 가문의 우두머리가 부계 가문의 권리를 행사하는 곳이다. 부계 가문의 규칙을 어기는 사람은 모두 교육, 처리, 심지어 사당에서 제명되기 때문에 봉건시대의 도덕법정이라고 할 수 있다. 사당도 가정의 사교 장소가 될 수 있다.
어떤 사당에는 부속 학교가 있는데, 소수민족의 아이들이 그곳에서 등교한다. 이 때문에 사당 건물은 일반적으로 민가 건물보다 크고 질이 더 좋다. 권력이 있는 부유한 가정일수록, 그들의 사당은 더욱 정교하다. 키가 큰 대청, 정교한 조각, 정교한 재료는 이 가문의 휘황찬란한 상징이 되었다.
대부분의 사당에는 당호가 있다. 당호는 종성 대서예가가 써서 금편액을 만들고 본전을 높이 걸었다. 그 옆에는 성씨의 기원, 민족의 영광, 여성 순결의 현판이 있고, 정교한 것은 대련이 곁들여져 있다. 황제가 봉한 것이라면 직편액을 만들 수 있다.
사당 내 현판의 규격과 수량은 백성들이 자랑하는 자본이다. 어떤 사당 앞에는 깃대 돌이 있어 백성들이 공명을 얻었음을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사당에는 성이 있고 사당이 있다. 구사회에서 부계 가문의 규칙은 매우 엄격하다. 외성은 말할 것도 없고, 평상시 부계 가문의 여성이나 미성년 자녀는 무단 출입을 허용하지 않는다. 그렇지 않으면 엄중한 처벌을 받을 것이다.
해방 후, 특히 60 년대 운동에서 북방 지역의 사당은 기본적으로 철거되거나 파괴되거나 오피스텔로 개조되었다. 조상 서열은 안에 숨어 있는 족보들을 포함해서 거의 다 타버렸다. 지금 북방 지역은 사당을 보기 어렵고, 왜, 무엇을 하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다. 남방에서는 푸젠 광동 안후이 절강 강서 광서 호남 등이 있다. , 더 많은 조상 홀이 보존되었습니다.